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이 자료는 사실인가요? 과장되거나 허위이거나 터무니없는 내용은 없나요? 제갈량이 정말 이런가요?

이 자료는 사실인가요? 과장되거나 허위이거나 터무니없는 내용은 없나요? 제갈량이 정말 이런가요?

역사는 우리 삶에 가장 가까운 지식이자,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가장 유용한 지식이기도 하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이 역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에 하는 일이 다음 순간의 역사가 될 것입니다. 이야기와 주인공은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때로는 역사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역사에 법칙이 있고, 그러한 법칙은 항상 유지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그럼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생산력의 지속적인 발전, 사회 시스템의 지속적인 진보,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 역시 과거와는 큰 변화를 겪었지만, 우리가 탐구하고자 하는 역사의 주제는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자연.

지난 기사에 썼던 문단입니다. 그는 여기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우리 연구의 주제는 인간입니다. 연구 과정에서 우리는 인간 중심으로 문제를 사람들의 관점에서 분석해야 합니다. 2000년에는 결국 역사에 기록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고, 이 소수의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시대는 영웅을 만들어내고, 그들의 행동은 시대의 이념과 제도, 사회적 배경에 의해 분명 제약을 받을 것이다. 컴퓨터가 존재하지 않았던 시대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고 싶었다면 어떻게 했을지 아직도 이해할 수 없는 것처럼, 사회주의도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고대인에게 강요할 수 없고, 단지 권총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그들의 활과 화살을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고대인의 무력함과 모순을 그들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정심을 가지고 고대인들을 바라보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보다 별로 나아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 적어도 역사가 아닌 우리는 역사를 읽을 때 패턴을 발견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예를 들어 관우의 생일은 언제입니까, 제갈량의 아내는 아름답습니까? 질문이 우리에게 의미가 있나요?

이동팡 씨는 “역사의 문제점은 깊이 연구할 수 없다는 점이다. 과연 같은 책에서도 같은 내용이 다르게 설명될 것입니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요? 아니면 둘 다 틀렸나요? 아니면 둘 다 맞을 수도 있나요? 이러한 문제는 전혀 논의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중국은 평범한 사람들의 말도 안되는 소리를 뛰어 넘는 재능을 가진 나라이며 순전히 개인 취향을 사용하여 원래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적어도 표면적으로)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그리고 볼륨이 엄청납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이러한 대화에 표현을 추가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Zhou Yu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고 Cao Cao는 분노하여 포효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손이 조금 피곤해졌습니다. 전체 텍스트를 읽은 후에는 제가 충분히 엄격하지 않았으며 실수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말했듯이 순전히 개인 취향에 따른 것입니다... 신중하게 고려한 결과 이는 순전히 개인 취향에 따른 것이 아니라 이전에 보았던 견해와 그들의 견해가 달라야 한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센세이셔널한 효과를 낼 수 있을까?

이런 전문성과 기준을 갖춘 인재들은 성급하고 유행을 쫓는 사회에서 전설적인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의 생각: 젠장. 왜 이 사람이 희생되어야 하는가? 그 사람이 실수한 게 아니었나요? 그래서 나는 열심히 노력하여 대형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역사관의 고대 한사전을 사용하여 마침내 위대한 인물들의 삶의 결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수백만 개의 수사법과 언어 이야기를 결합하여 훌륭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물론 그들은 명성이나 부를 위해 한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학문적 연구를 위해, 그리고 사물을 관점에서 보기 위해 한 것이었습니다. 비록 그들이 일부 탤런트 쇼에 자주 참여했지만.

알겠습니다. 제갈량과 같은 우리의 위대한 인물들이 큰 과오를 저질러 사회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젊은이들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럼 질문하겠습니다. 그들이 사회에 더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면 특정 유명인(예: Edison Chen)이 더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똑바로 듣고 싶지 않으세요? 당신은 세상을 당신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지 않습니까? 그 사람을 꾸짖지 그래요? 하하, 역시 고인을 꾸짖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잘 꾸짖으면 명예와 부를 동시에 얻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를 심하게 꾸짖으면 기껏해야 혼날 것이다. 물론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꾸지람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런 말을 쓸 수 있는 사람들의 피부 두께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원고료가 생성되는 순간 교수, 전문가라는 용어가 등장했습니다. 독학한 학생들이 예능 심사위원으로 TV에 출연하는 순간부터 시체 채찍질은 전문가들의 일상적인 예능 활동이 되었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될 것이다. 1,800년 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았던 니안의 이미지와 그가 대변했던 충성심, 신의, 지혜, 성실함은 끌려나와 두들겨 맞았습니다.

'용중퇴'는 제갈량의 원작이 ​​아니라 루소의 '소파정책'을 표절한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왜? 왜냐면 둘의 기본 사상은 남과 북, 즉 남과 북이 같기 때문이다. 어떻게 복사하나요? Zhuge Liang의 형제 Zhuge Liang은 Soochow의 관리로 일하고 싶어했고 그 소식을 유출했습니다.

이 말은 매우 무의미합니다. 소위 영웅들은 남쪽이 북쪽과만 싸울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Zhuge Liang과 Lu Su는 모두 Lu Su가 말하면 Zhuge Liang이 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아니다? 더욱이, 각자의 상사나 역사학자 모두 제갈량 형제의 성격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왜 우리가 그를 의심해야 합니까? 게다가 '카우치정책'과 '용중퇴'는 모두 비밀회담, 즉 국가의 미래 전략정책은 일급비밀로 분류돼야 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단지 오랜 역사학자인 제갈량이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을까요?

2. 롱중퇴의 의미

요즘 우리는 27살의 나이에 그 시대를 너무 잘 알고 있어서 롱중퇴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렇게 뛰어난 계획을 세우는 것은 참으로 원거리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롱중은 단지 계획일 뿐, 구체적인 구현은 상황에 따라 달랐다. 자신의 방향을 찾지 못한 유비에게 길을 알려주는 것이 그의 의미였다.

3. 한계

롱중 실현은 5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 징저우를 점령하세요. 2. 이저우(Yizhou)를 점령하세요. 3. 손권과 연합하다. 4. 기회를 기다리세요. 5. 양방향 북부 원정.

계획은 좋지만 어떤 계획이든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에 따라 한계가 있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1. 조조와 손권을 완전히 정적인 위치에 놓았습니다. 207년, 조조는 오환을 진정시키고 더 이상 근심하지 않게 되자 자연스럽게 형주를 목표로 삼게 되었다. Gan Ning 등은 Jingzhou를 합병하는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Sun Quan은 Liu Biao와 그의 아들이 실제로 무능하다는 것을 기꺼이 인정했지만 Liu Bei가 혼자라면 Cao Cao와 Sun Quan이 Liu Bei에게 줄 것입니다. Jingzhou에서 경쟁할 기회가 있나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손권의 도움으로 결국 조조를 물리쳤지만 감정적으로나 이성적으로나 손권에게 은혜를 입게 되었다. 따라서 유비가 적벽 이후 형주를 함락시키는데 성공했지만 형주의 소유는 " 차용" 이름으로. ". 이는 Sun Liu가 미래에 탈락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2. 완전히 수동적인 입장에 놓이세요. 우선 손권과 동맹을 맺을지 말지는 손권의 동의를 얻어야 남과 북 사이에 합의된 전선이 형성될 수 있다. 또한 네 번째 단계에서는 수동적일 수 있는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세상이 바뀔 때까지 기다리세요." 그렇다면 세상이 변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아마 그냥 기다리세요. 결국 슈한은 자신의 내부 갈등으로 패배했다.

3.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손류 동맹은 형주 함락과 모순되지만 이 두 가지 점이 반드시 존재한다. 구주 춘추(九州春秋) 기록: (방통)이 말하기를, "형주는 황폐하고 사람은 다 없어졌느니라. 동쪽에는 오손이 있고 북쪽에는 조씨가 있으니 삼자 계획을 이루기가 어렵다." 오늘날 Yizhou는 호적이 백만 명에 달하는 부유한 나라이고 강한 민족입니다. 그는 형주의 지위가 이저우의 지위보다 낮다고 믿는다고 표현했다. 나는 다르게 생각했다. Yizhou는 기반이지만 Jingzhou는 전략적 위치에서 Cao Wei의 중심 인 Wanluo와 직접적으로 가깝다는 점에서 분산 된 Yizhou보다 훨씬 좋습니다. 양저우. 지형적으로 볼 때 형주는 장강(長江) 중하류에 위치하며 땅이 평탄하여 마차와 말이 다니기에 편리하고 촉로만큼 험난하지도 않다. 촉한말 북방 원정이 실패한 것도 여행이 험난하고 식량과 풀을 운반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과연 롱중의 단점임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1800년 이후 우리는 이미 이 역사의 시대를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한계에 비하면 여전히 무력하다.

징 저우를 지키기 위해 머물고, 금지에 항복하고, 방더를 죽이고, 일곱 군대를 침수시키고, 중국을 압도한다는 소식은 조조를 이런 식으로 천도할 생각으로 겁을 주었다. 아우라, 그는 자신을 자랑스러워했고 Soochow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마침내 아무런 준비도 없이 길을 잃었습니다.

적벽 전투 이후 유비는 이 두 대국을 성공적으로 정복했지만 손권은 당연히 극도로 불균형하여 여동생과 결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Liu Bei와의 관계는 안정되었지만 Liu Bei와 Sun 부인의 관계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Liu Bei는 종종 "팔꿈치와 겨드랑이 아래에 일어나는 변화"를 두려워했습니다. 이로 인해 Sun Quan의 예민한 신경이 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관우에게 앞으로의 결혼 제안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것은 원래 훌륭한 일이었고, 손권이 형주의 공세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더라도 등 뒤에서 숨은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한 이미 손권은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그때 상황이 좋았어. Longzhong 쌍의 처음 세 단계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유비의 지원이 있으면 황하 북쪽의 조조를 단번에 격파하는 것이 가능하다. 당시에는 너무 멀리 가서 원래 경멸했던 손권을 몰살시키는 것이 이야기의 완벽한 결말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종파의 관성인은 정치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고 마키아벨리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손씨 가문의 유전자가 별로 좋지 않다고 판단해 사신 앞에서 손권을 직접 거부하고 욕한 것으로 추정된다. 결국 Sun Quan은 분노하여 Cao Cao와 협력하여 Jingzhou를 단번에 점령했습니다.

징저우의 상실감을 제 성격 탓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슈한의 미래에 희망이 없는 것은 바로 그의 오만함과 오만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천하를 통일하려는 촉한의 희망은 형주를 잃었을 때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그래도 어바웃은 그래도 좋은 것 같아요.

군중 속에서도 눈에 띄는 그의 용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는 참으로 너무 교만하지만, 그가 자랑할 이유가 없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습니까? 강령이 점령된 후 탈출할 기회가 있었지만 그는 탈출을 포기하고 영광을 되찾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체포되었을 때 살아남을 기회가 있었지만 비참한 삶을 포기하고 차분한 죽음을 선택했습니다. 영웅은 승자가 아닙니다. 때로는 비극적인 죽음이 삶보다 더 영광스럽지 않습니까? 사람이 영웅으로 평가될 수 있는지 여부는 그가 절박한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들이 이런 충격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만든 것은 일종의 정신이다.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정신이 아닐까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형주의 상실은 관우의 오만함과 유비가 형주의 지원을 무시한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관우는 전선에서 승리하여 단숨에 강북에 도달할 수도 있었지만 형주 사령부의 병력은 충분했을까? 분명히 그가 조조에게 계속 저항하도록 지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Liu Bei는 왜 그를 지원하지 않았습니까?

어떤 사람은 관우가 실제로 제갈량에게 살해당했다는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왜? 소년 관우는 순종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제갈량이 그를 통제할 수 없었고, 장래에 권력을 독점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를 죽였다. 그것을 해치는 방법? Jingzhou에는 어떠한 지원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관점은 너무 강하다. 유비의 세계는 유비가 아니라 제갈량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군사력은 유비의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제갈량의 손에 있다. 이렇게 추리한다면 그를 죽인 사람은 제갈량이 아니라 유비였다고 말할 것인가? 그렇다면 왜? 관우가 지난번에 마작을 하면서 빚진 돈을 갚지 않았기 때문인가? 정말 재밌어요. 이러한 견해를 반박하는 것은 정말 무의미합니다. 한밤중에 글을 다 썼는데도 여전히 잠이 들었습니다. .

여기서 해결해야 할 질문이 있습니다. 유비 일행의 최고 사령관이라는 점(재능이 없었다면 유비가 형주에게 넘겨주지 않았을 것임)에 관해서는 어쨌든 유비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상의할 수밖에 없었다. 두 나라의 결혼을 감히 거부한 이유는 무엇일까? 게다가 유비가 촉주에 입성하면서 형주로 떠난 병사들은 관우가 중원으로 진군하는 것을 뒷받침할 만큼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았다. 그는 한중왕으로 즉위했을 때 동맹자인 손권과도 사신을 교환하지 않았다. 먹을 금처럼 귀하게 여기는 삼국시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들이다.

제 생각은 유비가 한중을 위연에게 넘겨주고 후방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2. 유비는 그를 절대적으로 신뢰한다.

1. 충성도 문제

나는 항상 제갈량의 충성도 문제를 논하는 것은 아주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이는 또한 높은 에너지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나는 당신의 능력을 사용하여 기사를 분류하고 맥락에서 인용문을 발췌하여 그의 군사 능력, IQ 문제, 심지어 그의 통치 능력까지 의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해가 안 돼요. 어떻게 그의 충성심을 의심할 수 있나요? ! 반역을 양배추 먹는 것만큼 간단하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갈량은 어디 출신인가요? 산둥 사람들. 산동은 누구의 고향인가요? 공자의 고향. 어려서부터 왕, 신하, 아버지, 아들이라는 사상에 영향을 받은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쉽게 반역을 생각할 수 있겠는가? 그의 마음을 강간하는 것입니다. 700개가 넘는 단어로 구성된 공식 목록에는 "Xiandi"라는 단어가 13번이나 등장합니다. 이런 의식적으로 드러난 감정이 가짜일 수 있을까? 그리고 실제로 제갈량의 불복종을 스승으로서의 모습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당신이 그토록 매끄럽게 써내려간 700자가 넘는 낭만 가득한 러브레터에 '사랑하는'이라는 단어가 그렇게 자연스럽게 13번 나올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위의 내용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설명할 역사적 데이터를 찾고 싶지 않습니다. 사람이 출생 차트에서 Zhuge Liang의 충성심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면 내가 찾은 모든 역사적 데이터는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

2. 당신은 믿습니까?

봉건사회에서는 군주제와 중앙집권이 발전의 주축이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Zhuge Liang과 Guan Yu에 대한 Liu Bei의 우정이 정말로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봉건 사회에서도 군주는 살과 피를 가진 사람이 연기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사람입니다! 독재적인 기계가 아닙니다! Liu Bei와 Zhuge Liang은 모두 훌륭한 정치인이며 정치인은 자신의 정치가의 마음과 관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이런 마음과 조치가 너무나 비열하고 더러운 것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기심과 탐욕과 겸손한 마음이 이 위대한 마음을 어둡게 하기 때문이겠습니까?

유비가 죽은 뒤 제갈량은 11년 동안 군사권을 장악했지만 북방 원정을 계속했지만 별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따라서 역사가들로부터 이러한 비판을 받아온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진수로 대표되는 사람들이 제갈량이 “그의 힘이 아닌 총체적인 전략을 고려한다”고 “군대를 제압하는 것이 그의 장점”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영리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그의 단점이다." 군사적 재능. 둘째, 모든 일을 개인적으로 해서는 안 되고, 북방 원정에 힘을 낭비해서도 안 되며,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물론 후 교수는 세 번째 선택지, 즉 북벌이 왕위를 찬탈하는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나는 너무 어리석어서 이해하지 못했다.)

첫 번째 유형의 천수는 영웅을 성공과 실패로 판단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북방 원정의 전 과정에서 우리는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지 알 수 있을 뿐, 누가 강하고 누가 약한지는 알 수 없다. 왜? 제갈량은 국가의 힘을 이용해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려운 곳에 공세를 가했다. 이 경우 군사력이 없었다고 할 수 있는가? 대신 시도해 보시겠습니까? Zhang Yan은 "Zhongda의 재능은 Kongming보다 낮습니다"라고 Sima Yi 자신도 "Zhuge Liang은 세계의 천재"라고 말했습니다. 이 두 사람 중 한 명은 Wu이고 다른 한 명은 Wei입니다. 사람의 재능은 상대방에 의해 인정될 수 있는데, 우리는 누구에게 질문할 자격이 있습니까?

이동방 선생은 북방 원정에서 제갈량의 의도가 촉한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공격을 방어로 삼는 것이라고 믿었다. 나는 다르게 생각했다. 모두가 북벌이 제갈량의 주관적인 소망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것이 무기력한 행보였고 수행할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이저우는 풍요의 땅으로 알려져 있지만 중원과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상대가 경제적으로 뒤쳐지고 장기적으로 대책을 세우지 못하면 싸우지도 못하고 패하게 된다. 중부평원은 항상 이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여기에 인재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후 그는 성명을 통해 "한중에 도착한 이후 중순에 조윤(趙雲), 양췬(楊泉), 마위(马玉), 옌지(燕志), 딩리(丁利), 바이수(白舌), 류허(劉河), 덩(鄧) 등 70여 명을 잃었다"고 밝혔다. Tong 등 및 Qu Changtun 장군은 Ji, Sou, Qingqiang에 흩어져있는 기병과 무술 기병이 모두 수십 년 내에 모일 것입니다. 몇 년이 걸리고 3분의 2가 손실됩니다. , 왜 적을 찾아야 합니까? "제갈량의 개인 능력이 어떻게 재능과 경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까?

북방 원정의 구체적인 과정에 대해서는 제가 분석할 수 있는 상세한 지도가 없습니다. 팡씨 가족이 비웃고 감히 추측을 하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일곱. 신격화에 대하여

유비는 뒤늦게 시작하여 균열 속에서 그런 생존의 장소를 찾았지만, 편지는 결국 실패했고, 이 빠른 땅에서, 척박하고 걷기 힘든 산에서 실패했다. 도로, 부족한 재능. 그리고 돌아가신 조상들의 성공과 실패가 정말로 우리에게 그렇게 중요한가요? 공식 역사에 기록된 모든 인물은 ​​실제로 존재했다. 존재는 합리적이다. 수백 년이 지나 우리에게 친숙한 몇 가지 이름이 남았습니다. 그들 각각은 항상 유일한 유비, 하나의 조조, 단 하나의 제갈량만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은 모두 죽은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죽은 사람을 그렇게 철저하게 추적할 필요가 있습니까? 당신의 안일하고 잘난 척하는 비방은 그들에게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제갈량을 숭배하는지 아시나요? 그들이 숭배하는 것은 그분의 영광이나 부나 높은 지위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의 지혜, 끈기, 충성심, 성실함. 턱수염을 기르고 성숙한 척하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심지어 저녁 파티도 무시하는 이 사이비 문인인 당신들은 당연히 어떤 존경도 받지 못할 것입니다. 학자로서 당신은 더 이상 당신이 쓰는 말에 충실하지 않습니까? 그러면 예배는 어떻습니까? 숭배받는 것은 일종의 뛰어난 인물이고, 숭배자는 필연적으로 무의식적으로 이 인물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실제로 그러한 성격을 파괴하기 위해 당신의 무지와 무관심을 이용하고 싶어합니다. 좋은! 그렇다면 중국에서 충성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면 그 단어를 무엇으로 바꾸시겠습니까? 중국에 제갈량이 없다면 무엇으로 대체하시겠습니까? ! 훌륭한 사람이 있지만 소중히 여겨지지 않는 슬픈 시대입니다. 학자, 전문가 여러분의 눈에는 "관관구주, 강국에는 고상한 여인, 군자는 싸움을 좋아한다"라는 두 문장을 읽는 것이 성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 영적인 태도, 미적 개념, 이해력으로 역사적 인물을 비판할 수 있습니까? 돈과 명예로 꽉 막힌 여러분의 몸이 영적인 힘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영적인 힘이 무엇인지조차 이해할 수 없다면 말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민족의 정신은 민족이 배출한 위대한 인물들의 숭고한 인격으로 구성됩니다. 외국인들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왜 중국인들이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다. 그 나라에는 우리가 어떻게 조국에 충성해야 하는지 가르쳐 줄 제갈량, 굴원, 악비가 없기 때문에 당신들은 마치 광대처럼 무지하게 그들을 파괴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갈량의 북벌이 나라를 분열시키고 있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현대의 눈으로 문제를 보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다면, 나는 그것을 용인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Zhuge Liang의 성격이 의심된다면 나는 손에 든 완성되지 않은 커피를 집어 당신에게 던지고 싶습니다. 당신이 이런 결론을 내리기 전에 당신이 두뇌를 사용했는지 정말로 모르겠습니다. 미래에 국가의 구별이 없어 행성 전쟁에 빠지게 된다면, 침략자들을 물리친 애국자들을 비난하고 그들이 모두 지구에서 왔기 때문에 왜 싸웠느냐고 지금처럼 제갈량에게 묻겠습니까? 그 사람들도 중국인이라서 싸우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