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새 신발을 사려는 정씨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미리 자신의 발을 재보고 그 재어 놓은 사이즈를 자리에 올려놓았다. (정궈런)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세 가지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정궈런) 신발을 고르고 나서야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깜빡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냥 집에 가서 사이즈를 가져왔습니다. 그가 시장에 돌아왔을 때는 이미 사람들이 흩어져 아무도 신발을 사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직접 발에 신고 신발을 신어보지 않으시겠어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제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더 신뢰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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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정족은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어떤 책에는 "정족은 신발을 사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먼저 모든 발을 ó 앉혀 놓으십시오. 마을에 가서 빌어먹을 잊어 버리십시오. 그는 자신의 의무를 다했을 때 "인내심을 잊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가져가세요. 그리고 반대로 도시 수(水)는 성취되지 않을 것입니다.
백성들이 말하기를, "한 번 해보지 않겠습니까?"라고 했다. 월: "응(응) 믿을 수 없고, 자신감이 없다."
셋째, 출처
한비자, "한비자가 외곽 예비군에 남긴 말", 전국.
추가 정보 I . 영감
유연하게 일을 처리하려면 규칙과 도그마에 집착하지 말고 객관적인 사실에 집중하며 실용적인 관점에서 사람을 대하라.
II . 저자 소개
한비자(기원전 280~233년경)는 전국 시대 우리나라의 수도였던 신정(현 하남성 정주시 신정시) 출신으로 법가 학파의 대표적 인물이자 뛰어난 사상가, 철학자, 수필가였다. 그는 한왕의 아들이자 순자의 제자이며 이시의 제자였습니다.
한비는 법가 사상의 대가였으며, 그의 법가 사상은 중국 최초의 통일된 권위주의 중앙집권 국가 탄생의 이론적 토대를 제공했습니다.
한비는 조국을 사랑했지만 고려의 왕은 한비를 귀하게 여기지 않았고, 진의 왕은 한비를 잡기 위해 군대를 보내 고려를 공격했습니다. 한비는 진나라에 입성한 후 '진나라를 약화시켜 한나라를 보호한다'는 전략은 진나라에서 통하지 않았습니다. 한비는 상급 장관인 요가를 탄핵한 죄로 투옥되었고, 이는 요가의 복수로 이어졌습니다. 한비는 투옥된 후 독살당했습니다.
한비자는 죽었지만 그의 법가 사상은 영정왕에 의해 다시 사용되었고, 한비자는 진나라를 통치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는 강력한 군사로 진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었고 결국 육국을 통일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한비의 사상은 심오하고 진보적이었으며 후대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비는 상앙의 '법', 심부해의 '예술', 신관의 '스승'을 결합하여 법가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한비는 노자의 변증법, 평범한 유물론과 법을 통합했습니다. 그는 10만 단어가 넘는 55편의 수필을 쓴 "모든 것은 잘못되었다"의 저자입니다. 진나라 전기의 산문 중 유일하게 유물론과 공리주의를 높이 평가하고, 독재 군주에게 부국강병의 이념을 제공하려는 군주 전제주의 이론을 적극적으로 옹호한 한비자의 사상을 잘 보여줍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 왕은 고독과 분노의 책과 우주의 책을 보고 "좋아, 이 사람이 함께 여행하는 것을 보니 죽어도 미워할 수 없구나!"라고 말했다고 한다. 당시 진나라 왕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정련이 신발을 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