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그 시절 우리가 따라갔던 멋진 국내 만화에 대해 무엇을 기억하시나요?

그 시절 우리가 따라갔던 멋진 국내 만화에 대해 무엇을 기억하시나요?

1980년대 중후반 초등학교 시절, 그 당시 매일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낮 12시 15분에 15분 동안 만화를 보는 것이었다. 모두 상하이 애니메이션 영화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만화들이었습니다. 처음에는 TV 영화인 줄 알았으나 나중에 보니 실제로는 영화였습니다.

예를 들어 '눈의 아이', '늑대가 온다', '노산도사', '여우사냥꾼', '내가 우송이었다면', '뇌가 없고 불행하다', '아판티' 등이 있다. . 물론 "Nezha", "Havoc in Heaven", "Calabash Brothers", "Tales from the Heavenly Book"과 같은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도 있습니다.

'Cry Wolf'는 인형극 애니메이션이다. 일반적인 의미의 '늑대소년'이 아닌, 아이를 이야기의 중심에 두고, 단순한 고대 양치기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보다 더 몰입도가 높은 작품이다. 이야기 속의 이야기 기법.

그리고 처음에는 마지막 줄을 이해하지 못했어요. 아이가 노인에게 “이 책을 가져가면 안 돼요.”라고 했어요.

'노산도사'도 마찬가지예요. 꼭두각시 애니메이션 . 너무 재미있을 뻔해서 드디어 마법을 배웠는데, 집에 돌아와서 아내 앞에서 자랑을 하니까 마법이 사라졌어요. 어렸을 때 나는 그에게 안타까움을 느꼈다. 또한 드라마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마법 능력을 과시했다는 이유로 주인에게서 쫓겨나는 장면도 떠올랐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여우사냥꾼'은 종이 컷 애니메이션으로, 미술 프로듀서는 당시 무명이었던 한미린이었다. 그림은 참으로 아름답고, 깊은 산과 오래된 숲의 풍경은 생생하게 보이며, 이야기의 우여곡절도 흥미롭습니다.

<무심하고 불행하다>의 화법은 매우 단순하지만 과장되고 흥미로운 이야기는 당시 어린이들에게 매우 몰입도 있고 교육적이다. 처음에는 "불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했지만 나중에는 그것이 실제로 불행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꺼리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상하이 메이잉이 제작한 많은 만화들 중에서 '스노우 차일드'는 다른 모든 영화들이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가장 다른 영화이지만, 이 영화는 사람들을 울게 만드는 것이 당시로서는 주목할 만했습니다. 아기 토끼를 불 속에 집어넣기 위해 눈아이는 마침내 물이 되어 눈과 코만 땅에 남겨두고 그 당시 전국의 많은 아이들이 울었다고 합니다. 이 단편영화의 사진과 음악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눈 속의 아이들과 작은 토끼들이 여기저기에서 스키를 타고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TV로 보는 것 외에 미국 애니메이션도 큰 화면으로 봤어요. 그때 원래는 영화 '소병장가'를 보고 있었는데,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애니메이션 영화가 상영됐어요. '장페이의 멜론 수사' 입니다.

이전에 TV에서 보던 단편 애니메이션을 이렇게 큰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흔치 않은 경험이다.

이 영화들의 더빙도 매우 정교하다. 대부분의 더빙 배우들이 아주 매력적인 목소리를 지닌 노련한 영화배우들이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국내 애니메이션 외에도 당시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덕', '톰과 제리', '도라에몽' 등 당시 외국 만화도 많이 봤다. "도라에몽") "꿈"). 저는 특히 '도라에몽'을 좋아했어요. 그 때 선생님께서 작곡 숙제를 주셨고, 매주 일요일에는 '도라에몽'의 줄거리를 썼어요.

이 만화들이 없었다면 내 어린 시절은 훨씬 가벼웠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