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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젠성 남부의 새해 풍습

푸젠성 남부의 신년 풍습

춘절은 한 해의 첫 번째 명절이자 가장 큰 명절입니다. 사람들은 춘절을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연은 시간의 단위이자 축제의 이름이기도 하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늘 설날의 기운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사실 옛날 취안저우의 춘절 풍습은 매우 웅장하고 흥미진진했습니다.

관 풍습에서는 'Nian Dou', 즉 새해 전날을 조상을 숭배하는 주요 축제라고 믿습니다. 그날 정오가 되면 모든 집은 최선을 다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호화로운 음식을 준비해야 하며, 가난한 집이라도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테이블에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 과일, 닭고기, 오리, 생선이 가득 차 있으며, 가운데에는 '새해 밥'이 높이 쌓여 있습니다. 쌀은 도자기 그릇(풍부한 음식과 의복을 상징함)과 케이크 그릇( 케이크 한 그릇은 일반적으로 헤어 케이크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번영을 상징하고 감귤류 (행운을 상징), 빨간 계란 (행운과 축복을 상징), 빨간 주먹밥 (재회와 완벽을 상징) , 쌀가루로 찐 금, 은괴(부(富)를 상징), 중앙에 봄 가지(매년 풍요를 상징, 복건어로 "") "왼쪽"은 "봄"을 의미하므로 많은 농민들이 "봄"이라는 단어를 넣곤 했습니다. 춘절에 쌀을 담아두는 쌀독과 곡식을 담아두는 쌀을 쌓아두는 것은 춘절이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매년 풍년이 넘친다는 뜻이기도 하며 " " 봄' - 남은 것이 있으면 또 다른 난로(가문의 번영과 번영을 상징함)를 저녁까지 공양상 앞에 놓는다. 그런 다음 폭죽을 터뜨리고 후손들은 무릎을 꿇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일반적으로 새해 작별 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에는 섣달 그믐날 조상 숭배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대개 조상을 위해 향과 초를 피우고, 금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립니다. 안시(Anxi), 용춘(Yongchun), 더화(Dehua)와 같은 산간 마을의 조상 숭배에는 일반적으로 쌀, 쌀과자(쌀과자를 쌀 우유에 넣고 찐 것, 즉 쌀 두부), 튀긴 미트볼, 닭고기(또는 오리)가 필요합니다. ) 및 과일; 취안저우(Quanzhou), 진장(Jinjiang), 스시(Shishi) 및 회안(Hui'an) 해안 지역의 조상 숭배에는 일반적으로 쌀, 어묵, 치킨 롤, 토란 코너(큰 토란을 조각으로 자름), 갈비 튀김, 굴 튀김(간식 1개)이 사용됩니다. (신선한 굴에 고구마 가루를 섞어 기름에 튀겨낸 요리)와 각종 과일. ——타로도 제단에 모셔진다고요?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토란을 파냈을 때의 모습을 본다면 이해할 것입니다. 갓 파낸 토란에는 큰 토란에 작은 토란이 많이 붙어 있는데 이는 많은 자식과 손자를 상징하므로 많은 자식이 복을 가져온다고 믿었던 고대인들도 자식과 손자가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단에 올려 놓았습니다. 번영하고 향기롭다. (또한, 푸젠성 남부의 청명절 기간에는 어떤 사람들은 묘비 앞에 작은 토란 몇 개를 놓기도 합니다. 그 의미는 또한 더 많은 자녀와 더 많은 축복을 기원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남부 푸젠성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고기 요리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닭'은 행운을 상징하는 '길상'의 동음이의어이고, '물고기'는 해마다의 풍요를 상징하는 '잉여'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감귤(메추리알만한 크기의 오렌지), 금귤(땅콩 반 개 크기의 다양한 오렌지) 등 감귤류가 과자로 많이 사용됩니다. 씨를 제거하고 소금물에 담가 신맛을 제거한 후 설탕을 넣어 양념하여 설탕에 절인 과일을 만들어 먹는데, 이는 취안저우(泉州) 산간 마을인 융춘(永春)과 유시(宇春) 특유의 특징이다. Sanming 지역도 주요 생산 지역입니다. 이는 "오렌지"가 "상서로운"과 동음이의어이고 복건성에서 "오렌지"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상서로운"과 발음이 같기 때문입니다.

취안저우(泉州)에는 '청명절(또는 동지)에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조상이 없고, 설날에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망한다'는 속담이 있다. 너에게는 (아내)가 없을 것이다.” 이는 사람들이 항상 새해 전야의 동창회 만찬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음을 보여줍니다. 과거 취안저우(泉州)의 많은 남자들은 생계를 꾸리기 위해 밖으로 나갔지만, 열심히 일하기 위해 아무리 멀리 여행하더라도 그들은 새해 전날에 집에 가서 재회하고 가족의 행복을 누렸습니다. 시골에서는 '새해를 맞이하려면 세발의자라도 집으로 옮겨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조상숭배는 대부분 정오에 하는데, 설날도 빼놓을 수 없다. 북쪽에서는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 것이 풍습이지만 남쪽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도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분위기가 아주 좋습니다. 매우 활발합니다.

안(안시), 용(용춘), 더(더화) 등 산간 도시에서도 설날에 사탕수수를 먹는다. 사탕수수에 대해 말하자면, 푸젠성 남부 사람들은 보통 춘절 기간에 사탕수수를 2~3개, 7~8개, 12개 정도 구입합니다. 너무 많이 사서 사탕수수 꼬리 부분은 잎과 함께 보관하고, 뿌리는 껍질을 벗기지 않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사면 보통 문 뒤에 두는데, 특히 정문 뒤에 놓는다. 옛날에는 정문이 이중문이었고, 왼쪽과 오른쪽 문 뒤에는 뿌리와 잎이 달린 사탕수수를 각각 두었다. 섣달 그믐 날은 2 년이기 때문에 푸젠 남부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에 사탕 수수를 먹습니다. 이는 "달콤한 시작과 달콤한 끝"을 의미하며 인생은 일년 내내 달콤하고 행복합니다. 완성된 사탕수수는 화로에 굽기에 딱 좋은 시기입니다.

—— "炝"은 Fujian 언어로 "불타다"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저녁에는 밭에서 짚, 죽은 나뭇가지 등을 집 앞에 화분 모양의 더미(즉, 둥근 모양)로 쌓아 놓습니다. 불을 붙이는 것은 내년에 생활이 번창한다는 의미도 있고,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한다는 의미도 있는데, 밤에는 화로가 거의 다 타버릴 때 사탕수수를 넣는다. 불 속으로 연료 역할을 하게 됩니다.

진장(특히 안하이 지역)에서 새해 전야에 인기 있는 것은 '화로 점프'입니다. 소위 '화로'(또는 '화로 그룹')는 말린 감자 덩굴로 만들어집니다. 그러자 가족의 남자들이 하나둘씩 타오르는 불 위로 뛰어올랐다. 여행에서 돌아오지 못한 남자아이는 어른들의 손에 안겨 뛰어내렸다. 집에 있는 형제들에 의해 뛰어내렸다. 이는 내년에 삶이 번영하고 번영할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며,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취안저우(Quanzhou), 진장(Jinjiang), 스시(Sshishi) 해안 지역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찐 사발 케이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푸젠성 언어로 '파'는 부와 번영을 의미합니다. 찐 사발 케이크는 먼저 "발효"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발 케이크는 쌀가루를 발효시킨 후에 발전하고 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리고 케이크의 상단은 "미소는 항상 열려 있습니다"라는 뜻의 크랙이 될 것이며 온 가족의 행복과 건강, 하루 종일 기쁨과 웃음을 상징합니다. 볼 케이크는 대부분 달콤한 맛으로 만들어집니다. 인생은 달콤하고 행운을 빕니다.

안(안시), 용(용춘), 더(더화) 등 산간 마을에는 일반적으로 사발을 찌는 풍습이 없지만 설날에는 '쌀과자'를 쪄야 한다 즉, 쌀두부입니다. 왜냐하면 섣달 그믐 날 정오에 조상을 숭배할 때 반드시 "전병"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전병"은 일반 "쌀"(건조한 쌀을 요리하는 데 사용되는 쌀)로 만들어집니다. 쌀풀에 갈아서 소금과 소다회를 조금 넣어 센 불에 쪄서 바로 먹거나, 간장이나 식초에 찍어 먹거나, 국에 끓여서 먹거나, 쌀국수를 넣어 국을 만들 수도 있다. 안시(Anxi), 용춘(Yongchun), 더화(Dehua)와 같은 산간 마을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겨울 쌀을 쪄서 만든 흰 쌀과자를 자주 만듭니다. 흰쌀과자는 일반적으로 쪄서 가열한 후 설탕과 땅콩가루로 싸서 만두 모양으로 빚어 직접 먹을 수도 있고, 깍둑썰기한 버섯으로 만들어 겨울에 먹기도 한다. 죽순, 채 썬 양배추, 채 썬 당근 등. 채 썬 셀러리와 기타 양념을 뜨거운 기름에 볶아서 먹습니다. 또한 안(안시), 용(용춘), 덕(더화) 등의 산간 마을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토란 센베이'와 '랩터우 센베이'를 자주 찌는데요. "토란 센베이"는 이름 그대로 토란을 섞어 찐 다음 으깬 쌀 우유에 "쌀 쌀"을 넣고 소금과 기름을 넣고 잘게 썬 파를 볶은 것입니다. , 잘 섞은 다음 쪄서 익습니다. 먹을 때는 먼저 큼직하게 자른 뒤 뜨거운 기름에 튀겨 간장, 식초 등 양념에 찍어 먹으면 향이 아주 좋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양념을 하지 않고 드셔도 좋습니다. "차이터우 센베이"는 "야오 센베이"에 사용되는 토란을 잘게 썬 무로 대체하여 만든 "센베이"입니다. Caitou"는 행운을 의미하는 "caitou"와 동음이의어이므로 섣달 그믐날과 설날에는 일반적으로 돼지고기 튀김에 무를 곁들인 요리 또는 무 조림을 곁들인 요리가 있습니다. 먹는 방법 " '차이터우 센베이'는 '차이터우'와 동일합니다. '마과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새해 12시 이후에는 푸젠성 남부에는 '하오정(Hao Zheng)'이라는 또 다른 풍습이 있습니다. 즉, 모든 가정에서 폭죽을 켜는 것입니다. 이는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 '첫 번째 달'이자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새로운 희망과 아름다운 시작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찍 과일을 준비하고 "천궁등"을 켜기 시작합니다. 즉, 스위트룸에 사는 사람들은 보통 이 등불을 발코니에 걸어두고, 건물에 사는 사람들은 대개 발코니에 걸어 놓습니다. 가장 높은 층에서는 과일과 가벼운 향을 피우고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조상을 숭배해야 합니다. 집에 신불상이 있으면 향과 초를 태워 신불을 숭배하고 신불에게 온 가족의 건강과 안전, 안전을 축복하고 모든 일이 잘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한 살을 지키는 풍습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이들과 손자들이 일찍 잠자리에 들지 못하고 밤새도록 떠들고 웃어야 한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가 늦게 잠자리에 들수록 가족 중 노인의 수가 더 많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 살을 지키라"는 수(Shou)는 실제로 자녀와 손자가 연장자에게 효도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 반면에 지치지 않는 일부 청소년들은 에너지가 넘치며 밤새도록 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전에 여러 날 동안 바빴고, 숫자가 정확해진 후에는 다음날 일찍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모두 휴식을 취합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온 가족이 일찍 일어나야 한다. 푸젠성 남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초에 함께 '금귤차'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즉, 아침에 일어나면 차 한 잔을 마시고 '큰 오렌지'나 '금귤'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새해의 행운과 성공을 의미합니다. 푸젠성 남부에서는 음력 1월 1일 아침 식사로 마른 쌀을 먹어야 하는데, 이날 마른 쌀을 먹으면 외출할 때 비를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의 요리 중에는 '장수 요리'와 무를 주재료로 한 냄비 요리도 있을 것입니다. 소위 "장수 야채"는 실제로 겨자잎입니다. 일반적으로 겨자잎은 전날 밤에 한 잎씩 껍질을 벗기고 잎과 줄기를 씻어 끓는 물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데쳐야 합니다. 그것을 집어 찬물에 넣은 다음 손으로 줄기와 잎을 긴 조각으로 찢으십시오. 절대로 칼로 자르지 마십시오! 다음날까지 기다렸다가 기름과 소금으로 조리해 식탁 위의 '장수요리'로 낸다. 겨자는 키가 크고 줄기와 잎이 길게 찢겨져 있어 장수, 장수를 상징하는 식물이다. 안목 있는 가족의 첫 번째 요리에는 '장수 요리'가 포함되어야 한다. 이 "장수 요리"를 복건성에서는 "장수 요리"라고 합니다. 중국의 설날에는 반드시 무를 요리로 사용해야 합니다. 푸젠성 남부에서는 무를 "caitou"라고 부르며, "caitou"는 "caitou"와 동음이의어로 새해에 행운이 따르며,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푸젠성 남부 지역에서는 바닥을 쓸지 않고,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지 않는 풍습이 있습니다. 바닥을 쓸는 것은 모든 재물을 쓸어버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바닥을 쓸고 싶어도 문 안쪽으로 쓸어내야 하는데, 이는 집 안의 재물을 쓸어내는 것인데, 쓰레기는 어딘가에 쌓일 수 밖에 없고 버릴 수 없다는 뜻이다. 칼과 가위는 날카로운 물건으로 부상이나 출혈과 관련된 불길한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칼과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새해에 유혈사태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푸젠성 남부 사람들도 섣달 그믐날에 손과 발의 손톱을 깎아야 하며, 음력 11일 이후에만 다시 깎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우물물을 가져오지 않는 풍습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우물물을 가져오지 않는 이유는 우물 안에 우물신이 있다고 하여 설날에 우물물을 길으러 가면 우물신을 어지럽혀서 그는 화를 내며 가족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푸젠성 남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2일을 '사위날'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결혼한 딸과 남편이 친정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그들의 부모님을 방문하십시오.

음력 1월 4일은 신을 맞이하는 날로, 신을 모시는 날로도 알려져 있다. 음력 12월 24일에는 각 집에서 부엌신과 다른 신들을 하늘로 보내어 좋은 말을 하게 되는데, 신들은 천궁에서 충분히 즐거웠으므로 이날까지 땅에 내려오지 않습니다. 음력 1월 4일에는 이를 정중하게 집에 가져가서 제사를 지내고, 새해에는 온 가족의 평안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음력 1월 5일에는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열고 농부들이 밭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음력 1월 7일은 '인간의 날'로, 사람들은 주로 계란국수를 먹습니다.

음력 1월 9일은 설날만큼이나 성대한 '천공성(十孔聖)' 날이다. 고대인들은 하나님이 주인이라고 믿었는데 어떻게 하나님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음력 1월 15일은 등불축제로 찹쌀떡을 먹으며 등불을 즐긴다.

또한 춘절 풍습과 관련하여 취안저우(泉州), 진장(金江), 스시(十師) 해안을 따라 읊조리는 소리가 난다. 둘째 날(어제의 연예가 계속됨), 설날 셋째 날(푸젠성 남부에서는 여성을 "쯔니앙"이라고 부르며 이 날 여성은 거리에 나가지 않음), 넷째 날 설날(부엌신이 하늘에서 보고함), 설날(농민이 밭에 거름을 주기 위해 거름을 캐기 시작함), 농사를 시작함), 음력 6일( 이 날 여성들은 베틀을 정리하고 길쌈을 시작해야 합니다), 음력 7일과 7일(7가지 야채와 과일을 사용하여 "치바오 수프"를 만드는 날), 음력 8일은 완전하게 되고(이 날은 떡 등 맛있는 것을 먹었다), 음력 9일에는 '천공'이 탄생한다(오늘은 신의 탄신일이며 우리는 천공을 숭배해야 함), 음식의 열흘째 되는 날(아직 날씨가 춥기 때문에 집에서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 더 좋다), 열흘째 되는 날 1. "가서 찾아보아라"(결혼한 딸들) 이 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서 방문해야 합니다.) (참고: 실제로 푸젠성 남부의 대부분의 현과 시에서는 음력설의 둘째 날을 '사위날'로 지정하고 결혼합니다. 딸들은 남편과 함께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서 부모님을 방문해야 합니다.), 12일째 되는 날에는 시어머니가 사위를 접대합니다. 법 잘요). 열세 번째는 겨자죽을 먹으며(나는 가난하여 이때까지 맛있는 음식을 다 먹어 이제 간단한 식사의 날이 시작되려 한다), 열네번째는 등대를 짓고(등대를 놓는다) 등불 축제 준비까지) 활동), 등불 축제의 15일(즉, 등불 축제라고도 함), 대지 탄생 16일(하늘의 신이 있으며 물론 거기에도 있습니다. 오늘은 대지의 생일), “어떻게 탄생할 수 있는가?”(축제는 이렇게 지나갔다)의 열일곱째 날이다.

취안저우(泉州) 지역에 속한 안(안시), 융(용춘), 더(더화) 등의 산악 도시에도 춘절 풍습을 읊조리는 소리가 있는데, 이는 비슷하다. 위의 것: 첫 번째 장면(이 음력 1일에 오락 장소가 열리고 연예 활동이 시작됨), 음력 2일(어제 연예가 계속됨), 3일과 4일에 음력 3월 4일에는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음력 3일과 4일에는 정육점에서 이미 고기를 팔기 위해 돼지와 양을 죽이기 시작했는데, 이는 시장이 분주해지기 시작함을 의미함), 5일에는 비료를 퍼올리는 일을 합니다. 음력 5일(농민이 밭에 거름을 주고 농사가 시작됨), 음력 6일(여자가 베틀을 정리하고 길쌈을 시작함), 생일은 7일 음력 누와탄신일(Nuwa's birthday) 이 날은 인류가 창조된 날이다. 점심 - 계란 1개, 오리알 1개). 음력 8일 곡식 탄신일(이 날은 곡식의 신이 곡식과 곡식을 창조하여 만물의 영장인 인간을 길러낸 날이라 우리가 그 길러준 은혜에 보답하고자 음력 9일은 '신이 태어났다''(이 날은 신의 탄생일이므로 신을 숭배해야 한다. 시골 사람들은 이 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간다. 일반적으로 그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서 "천신의 등불"을 켜야 합니다. 즉, 빨간 등불을 놓은 다음 통닭, 통생선 및 기타 음식을 먹습니다. 하늘의 신을 모시기 위해 준비한 과일은 쌀거북과 달콤한 과일입니다! , 찹쌀가루에 세이지즙을 넣고 반죽해 놓는다. 세이지는 불을 식혀주고 간을 맑게 해주며 시력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명절에는 튀긴 음식과 대부분의 음식이 달고 기름지기 때문에 먹는다. 세이지즙을 사용하면 열을 제거하고 내부 열을 낮추며 간을 해독하고 건강에 더 유익하며 짠맛과 단맛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런 쌀거북으로 만든 쌀거북을 양파기름에 볶은 것은 독특한 맛이 난다. (음력 10일은 야채거북이).(오늘은 대지의 탄신일로, 인류를 보살펴주신 대지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11일에는 아들을 초대합니다. 시어머니(시어머니가 딸을 초대해야 하고, 사위는 이날 친정으로 돌아가 딸을 잘 모셔야 합니다. 사위) 부탁드립니다. 12일에는 오지 말고(초대장은 올 생각이 없다) 13일에 가서 찾아보라(오늘 딸과 사위를 다시 친정에 초대하라) (참고: 이 두 문장 .) 14일에는 등불을 맞이하고(용춤, 사자춤 등의 오락 활동이 이날부터 시작됨), 원나라의 15일(즉, , 등불 축제라고도 함), 16일에는 돈(년)을 구걸하러 갑니다. 이전에 빚을 졌다면 채권추심자는 이날에만 빚을 받으러 올 수 있습니다.

음력 1월 15일이 지나면 모든 것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