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P > 당태종이 진경과 위지공을 문신으로 만들었나요? < P > 시기별 문신 < P > 각기 다른 부류의 문신 < P > 베이징지역의 문관문신 각종
[ 편집본] 소개 < P > 구음력설이 문에 붙은 그림. 문신은 도교와 민간 * * * 같은 신앙을 가진 경비문의 신이다. 옛날 사람들은 귀신을 피하고, 집을 지키고, 핑안 보전하고, 공리를 돕고, 길조를 내리는 등 민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호신 중 하나였다. 도교는 이런 신앙을 습격하여 문신을 신과에 포함시키고 제사를 지냈다. < P > 새해 초창기 첫 번째 일은 스티커, 대련이었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마다 집집마다 잇달아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는데, 야흥자 자신도 종이를 깔고 잉크를 뿌리고 봄을 휘두르며 집 안팎의 문호를 새롭게 꾸몄다. < P > 베이징 대강도목공예품-복숭아나무 돋을새김 문신 다라루문신원 < P > 문신계 도교가 민속에서 봉한 사문의 신을 습격했다. 민간에서 문신을 신봉하는 것은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예기 제법' 구름: 왕은 군성을 위해 칠제를 세우고, 제후는 국립 오제사를 세우고, 의사는 삼제를 세우고, 적절한 사람은 이제를 세우고, 모두' 문',' 서기',' 서민',' 서민',' 입주' 또는' 부뚜막' 이 있다. " 진나라 이래로 천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문신을 숭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문신의 신앙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창망한 바다 속에는 도삭의 산이 하나 있고, 산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하나 있고, 가지들은 구불구불 3 천리 뻗어 있고, 복숭아가지의 북동쪽에는 만귀신들이 드나드는 귀신문이 하나 있는데, 문에는 두 명의 신인이 있는데, 하나는 신창이라고 한다. 그래서 황제는 그들에게 경례를 하고, 세시에 예배를 드리며, 문에 신차, 울루, 호랑이의 형상을 그리고 갈대줄을 달았다. 흉귀가 나타나면 두 신이 나타나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 나중에' 산해경' 은 신차, 울루, 호갈대소, 복숭아나무를 귀신의 신으로 삼는 신앙이 사람들에게 계승되었다. 예를 들면 진건보' 신기' 는 "이 속법은 섣달 그Ǡ날, 복숭아인, 트리웨소, 호랑이가 문 위에 있다" 고 말했다. 이 가운데 복숭아도 사람들이 오래 숭배하는 식물이다. 복숭아다자복은 장수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재해를 없애고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전술' 은 "도자, 오목의 정도, 그래서 사악한 자를 억압하는 것" 이라고 말한다. 복숭아의 정생은 귀신문에서 태어나 백귀를 만든다. 그래서 지금은 복숭아인이 문을 가로막고 악을 억누르고, 이 선목도 있다. " 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 "좌절을 무릅쓰고 귀신의 매력을 잡아먹는다", "그래서 호랑이가 문에 들어가면 귀신은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신앙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섣달 그믐날 때 사람들은 늘 문에 이신과 호랑이가 그려진 그림을 붙이고, 복숭아나 복숭아인과 갈대를 걸어 귀신을 쫓아냈다. 과거와는 조금 다른 점은, 그림 속의 신인은 신다라 외에도 당대에 나타난 종규, 원대 이후에 나타난 진경 위치공, 옛 쑤저우 지역 사람들이 숭배하는 온 (또는 진대의 온오, 동악대제 부하의 온장군) 왕위 (악비) 의 원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도교가 숭상하는 청룡백호, 일부 지역에서는 조운, 조공명, 손빈, 방후안 등을 신봉한다. 또 다른 곳은 문신을 문문문문신, 무문신, 기도문신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문문문신은 천관, 선동, 유해두꺼비, 배자황후 등 조복을 입은 문관들을 그리는 것이다. 무문신은 무관이미지 (예: 진경, 위치공 등) 로, 문신이 복 (), 루 (), 수삼성 () 을 기원한다. 이 문신들이 출현한 시간 영역의 배경은 다르지만, 지금까지도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신차, 울루, 종규, 진경, 위치공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2, 먼 옛날의 서물숭배, 은대천자 제사 오예배, 문 중 하나, 주대제사 오례는 궁' 문'-매일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 자연스럽게 중시하고, 제사는 문신에게 형상화와 인격화를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천신으로 전해져 황제의 명령에 따라 인간 도깨비를 통관할 것이다. 그래서 음력 12 월 3 일 밤, 복숭아나무 조각 두 신으로 대문 양쪽을 설치하여 어도깨비로 재난을 없애다. 뒤에 두 신상을 문에 그리다. 문신으로 삼다. < P > 고대제사전에는 원래 오예배 (또 칠예배) 가 있었고, 예배하는 것은 모두 작은 신이었다. 그 근원을 연구하는 것은 원시적인 자연 숭배이다. 원시 숭배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이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제사는 모두 사람들의 거처, 출입, 음식에 유용한 것으로, 제물을 바쳐 난잡한 보덕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문신 관념의 가장 빠른 원천이다. 어떤 사람들은 문신의 음기의 신이나 인간 사찰이 소소하여 규고를 하는 것은 문신의 기능이 사회화된 후의 일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관념은 한진 때 비교적 유행했다. 옥촉보전' 과' 형초발시사기' 등 고서 기록은 이런 신앙의 유풍이다. 앞으로 오제는 국가제사전의 일부로서 민간이 믿는 문신, 부뚜막 신 등은 이미 원래의 형태인 풍마소와 어울리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고대 문신의 또 다른 기능은 귀신을 쫓아다니며 국가 핑안 보장을 하는 것이다. 이런 문신은 신차 () 와 울루 () 라는 호칭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우리 () 와 습관적인 설법은 여전히 신차 (), 울루 () 라고 불린다. 그들은 본래 신화 인물이었는데, 한대 민간은 꽤 유행하여, 그들이 박력을 잡는 신통이 있다고 여겼다. 그들은 평소에 큰 복숭아나무 아래에 있었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갈대소, 문에 이신과 호랑이 (이신이 귀신을 잡아먹는 것) 의 이미지를 그려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사회의 발전과 이데올로기의 변화에 따라, 문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이미 악령으로부터 재난을 면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서 공명리 등을 얻기를 희망하고 있다. 늦어도 명대에는 무사문 신상에' 작, 사슴, 박쥐, 기쁨, 보, 말, 병, 안장, 모두 미명을 붙여서 상지를 맞이한다' 는 그림을 자주 그렸다. 앞으로 문신의 사악한 의무를 없애고 오로지 복을 기원하는 바람에 민간은 천관, 장원, 복록수성, 화합, 재신 등을 문신의 풍조로 만들었다.
[ 이 문단 편집] 당태종이 진경과 위지공을 문신으로 만들었나요? < P > 1' 서유기': < P > 장안 부근의 징하노룡은 점쟁이와 내기를 하여 천조를 범했고, 옥제파 위정은 정오 3 시에 노룡을 참수했다. 노룡은 전날 당태종에게 그를 위해 중재해 달라고 간청했고, 당태종은 두말 없이 승낙했다. 다음 날, 황제 Xuanwei 청 북한, 그리고 그와 함께 바둑 을 두고 웨이 징 을 선언했다. 예기치 않게 정오 3 시, 웨이 징은 졸고, 꿈은 오래된 용을 자른다. 노룡은 당태종의 말을 원망하고 믿음이 없고, 영혼이 흩어지지 않고, 매일 궁전에 와서 소란을 피우며 당태종 육신불안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징은 황제가 놀란 것을 알고 진경 () 과 위치 () 공 () 의 두 대장을 파견하여 궁문 보운전 () 을 지켰는데, 과연, 노룡은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당나라 Taizong 는 그들이 밤 게이트 키퍼 열심히 읽고, 화가 에게 궁전 문 에 부착 된 두 사람 의 이미지를 그려 라고, 결과는 여전히 작동합니다. 그래서 이 움직임도 민간에 퍼지기 시작했고, 진경과 위지공님은 문신이 되었다. < P > 2' 탕연의': < P > 한 단계 당태종 이세민은 기분이 좋지 않아 밤에 잠을 자면 침실 밖에서 벽돌을 던지고 기와를 던지며 귀신의 매혹적인 외침을 들으며 후궁을 밤마다 불안하게 한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이 일을 군신에게 알렸다. 대장인 진숙보가 말했다. "신하 군마의 일생은 적을 참외처럼 죽이고, 시체를 거두어도 개미를 모으는데, 어찌 귀신의 매력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신하들은 경덕과 함께 견실하고, 궁문을 지키기를 원한다. " 이세민은 동의했다. 그날 밤 역시 무사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erjiang 매일 밤 가드 하자. 나중에, 리 시민 너무 열심히 두 사람, 그들은 항상 문 에 매달려몸 처럼 두 사람 을 그린 그림 을 주문, 악 이 멸종 될 것입니다. 좋은 것은 있고, 아래는 반드시 본받을 것이다. 그래서 문신은 민간에 전해졌고, 지금까지 민간에 붙인 문신은 진경 () 과 경덕 () 의 이미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편집본] 여러 시기의 문신
1,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로 조각한 두 명의' 도인' 이다. 그들은 먼 옛날 황제가 세상을 돌아다니도록 파견한 두 신장, 즉 신차와 울루의 화신이라고 한다. 《산해경》기록을 제외하고 한나라 제서에는 모두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위사 통합' 권 6' 하도포지상' 은 복숭아나무에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가지가 삼천리를 돌고, 나무에 금닭 한 마리가 있는데, 해가 나오면 지저귀는 소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무 밑에는 두 신이 있는데, 하나는 유 () 라고 하고, 하나는 루 () 라고 하고, 모두 갈대 () 를 들고, 그 불길한 귀신을 지키며, 일단 잡으면 죽인다. \ "관습 통의 \" 볼륨 8 은 차 와 장벽 은 형제 두 사람, 천성적으로 귀신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종종 슈오 산 복숭아 나무 아래 백귀를 점검하고, 인류를 해치는 것을 발견하면 호랑이를 잡는다. 그래서 카운티 마스터는 종종 섣달 그믐 날, 복숭아 사람들이 갈대 푸 를 들고 문 에 매달려 새겨진, 그리고 문 에 호랑이 를 그리는 것은 고대인의 접근 방식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도교는 이런 신앙을 흡수했다. 예를 들면 진갈홍의' 베개중서' 가 곧 울루에 들어가 동양귀신제 중 하나로 불리는데, 그' 원초에 진선기' 에서' 오늘 사람들은 지금 두 사람이 문 옆에 서 있고, 웅닭털로 줄을 세우고, 개천용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 후, 두 신은 남조양종의와 같은' 형초세기' 로, 복숭아나무로 문을 만들어 선목이라고 하며, 두 신을 그 위에 붙이고, 왼쪽 문은 신창이라고 부르고, 오른쪽 문은 울루라고 부르고, 민간은 그들을 문신이라고 불렀다. 수나라 두대경' 옥촉보전전' 은' 포함 지도' 를 신티로, 복숭아나무 아래 울루를 문신으로 끌어들였다. 송진원정은' 세시광기' 볼륨 5 에도' 변론티루' 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 정단서도부에 사람들이 자주 새겨져 있고, 울루, 신창이 새겨져 있다고 한다. "북평풍속류 징징 세시험" 은 설날 귀척네 집은 신차, 울루, 민간에 지경, 백엽을 꽂았다고 한다. 민간 신년 신상 그림 전람회':' 신다라루자' 는' 산해경' 신화 속 인물이다. ... 위에서 언급한 가장 오래된 문신의 뜻은 지금까지도 모두 잊혀지지 않았으며, 오늘을 덮고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문에 이름을 붙인 것으로, 비교적 유행하는 장군의 초상을 대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두 신의 신앙이 민간에 광범위하게 파고들어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대체로 두 신의 초상을 문에 붙이고, 복숭아나무로 두 신상을 조각하고, 문에 걸어 놓고, 주사필로 복숭아나무판에 두 신의 존명을 쓰고, 문에 걸어 놓고, 도자를 그리는 것이다. 어느 방법을 사용하든 사람들은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신의 이미지에 관해서는,' 삼교 원류 소신대전' 에 한 폭의 그림이 있는데, 그림 속에는 바로 이신의 초상이 있다. 두 신은 복숭아나무 아래에 위치해 있고, 가슴을 드러내고 젖을 드러내고, 검은 수염은 수염과 눈썹을 으쓱거리고, 머리는 두 뿔을 낳고, 복숭아나무와 갈대를 손에 쥐고, 흉악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귀신이 만나도 겁이 나는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당나라, 또 한 문신 종규 (고서 기록 및 고증에 따르면 종규리는 산시 () 성 친링 중부인 종남산 호현 아구천 모란원 아래) 가 등장해 귀신을 잡을 뿐만 아니라 귀신을 먹기 때문에 사람들은 늘 섣달 그믐날 밤이나 단오절에 종규 이미지를 문에 붙여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한다. 청부찰타운 숭' 연경세기' 는 "단양까지, 시방 사이에 자폭의 노란 종이로 주인을 덮거나, 천사 종규의 형상을 그리거나, 오독 부적의 모양을 그려서, 매달아 팔면 사람들이 다투어 구매를 하고, 중문을 붙여 숭악을 피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그 이미지는 표범 머리 수염, 눈은 고리, 코는 갈고리, 귀는 시계 같고, 머리는 검은 망토를 쓰고, 발은 검은 신발을 신고, 큰 붉은 가운을 입고, 오른손은 칼을 들고, 왼손은 귀신을 잡고, 노려보고, 위풍당당하고 당당한 모습이다. 그는 귀신을 잡는 능력과 위망이 신티, 울루보다 훨씬 높다고 한다. 그 내력에 관해서는,' 필담' 권 3,' 천중기' 권 4,' 역대 신선통감' 권 1, 4 등 책에 따르면, 종규는 원래 산시 () 종남산 () 사람이었고, 적은 시간에 재능이 출중하고, 당무덕 (618-627 년) 에서 장안 (618-627 년) 에 가서 무주시험을 치렀다 나중에 당나라 Xuanzong 심지어 비장 질환 으로 고통, 많은 의사 가, 효과가 좋지 않아, 법원 위, 아래, 모두 매우 걱정 을 저장 하도록 요청 했다. 어느 날 밤 당나라 Xuanzong 잠 후, 갑자기 궁전 벽 을 따라 도망 작은 악마 도둑 궁전 재산 을 꿈, 당나라 Xuanzong 서둘러 체포 소리 쳤다, 나는 kuiwei 보이는 큰 남편이 집에 달려가 아이를 잡고 목을 잘라 먹는 것을 보았다. 현종이 그에게 누구냐고 물었을 때, 그는 "무구가 진사 종찬에 들어가지 못한다" 고 대답했다. 당나라 Xuanzong 이 일어 났을 때, 다음 날 병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화가 우 daozi 에게 zhonggui 의 그림을 그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Xuanzong 의 꿈에서 본 것과 똑같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Xuanzong dayue 는 문신으로 궁전 문 위에 매달았습니다. 나중에 도교는 이런 신앙을 흡수했고, 종규를 늘 악귀에서 귀신을 쫓는 판사로 여겼기 때문에 종규는 도교가 귀신을 쫓는 신이 되었다. 또한 종규는 민간에서도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민간에는 종규가 시집가고, 종규가 귀신을 잡고, 종규가 밤에 사냥하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 P >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혁혁하게 유명하다. 중국 민간은 문간에 괴괴괴한 물건을 매달아 요괴를 위협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풍습, 신차, 울루는 귀신을 잡아 호랑이를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문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또' 몽계필담' 권 25: "관에는 게가 없다. Yuanfeng, 산시, 원 총리 qinchuan 사람들, 천 게, 학자 장식 모양, 괴물, 모든 사람들의 질병 학대자, 포털 을 걸어 빌려, 종종 다음 말라리아 를 받았다. 사람이 모를 뿐만 아니라 귀신도 모른다. "
3, 진경, 위치공은 문신의 무문신이다. 원대 이후 문신으로 제사를 지낸 뒤 두 사람은 확실히 당인이다. 정통도장' 의' 수색신기' 와' 삼교소신대전' 과' 역대 신선통감' 등에 따르면 이문신은 당대의 진경 (진숙보), (위지공 위지경덕) 두 장군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태종은 몸이 좋지 않아 침궁문 밖에 악귀 여매호, 육원 삼궁, 밤에는 평온한 날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Taizong 는 모든 상황을 장관 에게 알려, 진 shubao 기념 말했다: "첸 평생 살인 은 파괴, 축적 개미 처럼 시체, 어떻게 악마 평화 를 두려워! 덕복을 공경하고 시중을 들기를 바랍니다. " Taizong 준 연주, 밤에 두 사람이 궁전 양쪽에 서 있도록, 하룻밤 정말 아무것도 핑안. Taizong 보상 후, 나는 두 사람이 밤새 궁전 에 머물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그래서 화가 머리, 손 옥 도끼, 벨트 채찍 연습 활과 화살, 평소 처럼, 두 궁전 문 에 매달려, 그 이후로 예 가 가라 앉을 수 있도록 그림 노동자 를 주문했다. 원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답습하여 두 사람을 문신으로 삼았다. 이전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지만, 남송 () 의 명씨' 단풍창 ()' 이 말했다. "정강 () 이전에는 가문 신이 여러 번, 호랑이 헬멧을 쓰고, 왕공 () 의 문은 혼금으로 장식되었다." 송조와 당시' 빈퇴록' 은 "섣달 그믐날 읍전 장군 두 명, 갑옷 차림" 이라고 말했다. 명청 이후에야 이 책은 진경 위치공 두 사람으로 명확하게 기재되었다. 예를 들면 청골로' 청가록 문신' 에서' 야분 이문신' 으로 불린다. 속화 진숙보 위시 경덕의 상은 종이에 채색을 인쇄하고 작은 집집이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청이조원' 신수사신기 신고시': "현세석상연, 정월 설날, 문신, 서신티울루, 또는 무장, 당태종 침병, 위지공 진경 문지기, 병연치." 한편, 현대인 장진화 상화' 중국 세절령예속' 에 따르면 "문신을 붙이는 것은 역사가 유구한 원지방이 다르고 시대마다 서로 다른 스티커도 다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북경은 하얀 얼굴을 가진 진숙보와 검은 얼굴의 위치경덕을 많이 사용한다. 지금도 여전히 집주인이 이렇게 하여 안식년을 기원하고 있다. " 두 신이 제사를 받던 때부터 아직도 사람들에게 제사를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명청부터 민국까지의 무장문신은 전국 각지에서 각기 다르며 베이징 민가의 문신과 인물상 차이가 있다. 하남인이 모시는 문신은 삼국시대 촉국의 조운과 마초였다. 허베이 사람들이 모시는 문신은 마초, 마다이 형, 허베이 서북은 당나라 시대의 설인귀와 개수를 모시고 있다. 섬서성 사람들은 손빈과 팡 후안, 황삼태화 양향무를 모시고 있다. 충칭 사람들은 명나라 말기' 백대군' 의 유명한 여수인 진양옥을 모시고 있다. 한중 일대에는 대부분 맹량 () 이 붙어 있고, 짱 () 는 이 두 무모한 사나이들이다.
5, 이 몇 가지 영향력이 큰 문신 외에도 옛 쑤저우 지역은 또 온장군 악원수를 문신으로 삼았다. 오현지' 구름: "문신채화 오색, 온운, 악이신의 형상을 많이 쓴다." 이' 온도' 신이나 진나라의 온현 () 혹은 동악대제 () 가 청면죽인본신 진량옥 () 의 온장군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