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즐길 수 있는 농구 경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줄을 서서 쫓아가기: 농구 하프코트에서 20명을 예로 들어 1명을 선택해 추격전, 농구 하프코트의 나머지 19명은 라인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라인을 따라 달리고 있으며, 미리 선정된 한 사람이 라인에 있는 사람을 쫓아가서 포획하는 역할을 맡는다. 참고: 3점 라인의 원호와 자유투 라인이 서로 가깝기 때문에 주최 측은 라인을 넘을 수 없다고 규정해야 하며, 직각으로 회전할 때도 코트 라인을 따라야 합니다.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격 체포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사전에 명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공을 패스하여 사람 잡기 : 하프타임에 20명을 예로 들자면, 나머지 2명은 사이드라인과 미드필더 라인 내에서 자유롭게 포획을 피할 수 있다. 하프타임 선정된 선수는 두 사람이 공을 패스하는 행위만 하며, 두 사람이 공을 패스하고 공을 움직여 사람을 피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손을 떼지 않은 채 포착됐다. 포획 후 포획대원에 합류하여 마지막 사람까지 다음 대상을 포획합니다. 회피자는 기회를 포착하고 패스 경로 밖으로 공을 떨어뜨려 포획을 파괴할 수 있지만 경계선을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인원이 많을 경우 행사장 전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그물 물고기: 사람을 잡으려면 한 사람부터 시작해서 잡은 사람과 손을 잡고 계속해서 다음 사람을 잡아야 합니다. 사람이 사람을 잡으려고 그물에 끌어당길 것이다.
농구 게임은 오락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초등학생의 학습 주도권을 최대한 활용하고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이고 전염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