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서성 출신으로서 산시성 곳곳의 설날 풍습을 소개하겠습니다. 중국의 많은 명절 중에서 춘절(春節)은 가장 성대하고 엄숙한 명절이다. 깊은 문화유산을 간직한 산진의 농촌 지역을 보면 아직도 활기차고 다채로운 설날 풍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산시성 북부에서 산시성 남부까지 진한 새해 정취와 정통 지역 풍습을 맛보고 여운이 남는 새해 정취를 경험해 보세요. 설날 첫날의 첫 번째 주요 활동은 이른 아침에 신들과 연결하기 위해 불을 피우는 것입니다. 신을 모실 때에는 남자 가장이 그 자손 몇 명과 함께 미리 차려 놓은 향상을 가져와서 뜰에 불을 피워 신을 영접한다. 새벽이 지나면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부모는 온 가족을 가벼운 밀랍 앞으로 인도하고, 향을 피우고, 제사를 드리며, 각 신에게 건배하고,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예배합니다. 안뜰에 있는 천지의 신들을 만신이라 부르며, 사당에는 '시방천신과 천지삼계의 참된 주인'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제물이 가장 풍부합니다. 산시성 북서부 지역에서는 볶은 야채 5접시, 찬 요리 5접시, 건조 및 신선한 과일 5접시, 튀긴 스낵 5접시, 특별 찐빵 5접시를 놓는 것이 관례입니다. 다섯 가지 축복이 다가옵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드린 후, 젊은 세대가 차례로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인사는 춘절 활동의 중요한 풍습이다. 신년인사는 크게 집에서 하는 인사, 가까운 사람에게 하는 인사, 먼 곳에서 하는 인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정예배는 가족 중 어린 식구들이 어른들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곳에서 절을 합니다. 근처 예배는 아직 마을을 떠나지 않은 마을의 장로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인데, 마당에 들어갈 때는 먼저 조상을 숭배한 다음 장로들에게 절을 해야 합니다. 먼 곳에서 예배하는 것은 마을의 친척과 친구가 상호 예배하는 것입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금기 사항이 많습니다. 말을 할 때에는 상서로운 말을 사용하고, 일을 할 때에는 특히 조심하며, 설거지를 하지 마십시오. 실수로 접시 나 접시를 깨뜨린 경우 아무 말도하지 말고 조용히 파편을 집어 우물이나 지하실에 버리면 새지 않고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설날이나 평상시에 누군가가 실수로 그릇이나 접시를 깨뜨리면 "수수이(깨진) 평화"라고 몇 번 말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번 춘절 당일 산시성 북부에서는 물을 운반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춘절이나 음력 설 둘째 날에 사람들이 물을 잔뜩 짊어지고 집으로 가야 하는데, 이는 부를 불러오는 것을 상징합니다. 중학교 둘째 날부터 친척들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산시성 북부와 산시성 중부의 사람들은 대개 음력 2일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고,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대개 음력 3일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대동지역에서는 음력 1월 1일에 사위를 맞이하는 풍습이 있다. 산시(山西)성 남부 신장(新疆) 자치구에서는 설날 둘째 날 어머니 가족이 결혼한 딸을 만나러 갈 때 음식 바구니와 음식 상자를 들고 간다. 기름진 음식 한 바구니와 찐빵 한 바구니, 선물은 매우 무겁습니다. 특히 첫해에는 다양하고 아주 웅장합니다. 시댁 식구들이 주는 선물은 아주 가볍습니다. 시댁 식구들이 없으면 케이크도 가져가지 않습니다. 기름떡은 노인에 대한 공경을 표현합니다. 답례 선물은 보통 찐빵이다. 만롱 농촌 지역에서는 설날 둘째 날을 유령 축제로 여깁니다. 『만롱현 연대기』 기록에 따르면, “이틀째에는 새로 애도하는 가족의 친척들이 종이를 태우러 왔습니다. 소녀의 가족은 특별히 금괴를 매달아 보냈습니다. 이웃들이 모두 '첫 번째 명절'이라고 불리는 종이괴를 보냈고, 일부 사람들은 새로 사별한 친척들을 그리워할 수 없어 새해 인사를 중단했습니다. 새해를 축하하러 나가지 말고 집에서 예배를 드려라. 진중 중부 치현에서는 기혼 여성들이 음력설 둘째 날 죽은 부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풍습도 있기 때문에 이날에는 부모 집으로 돌아가 새해 인사를 드릴 수 없습니다. 설날 셋째날은 삼촌을 방문하는 날이다. 조카들이 할머니, 삼촌을 방문하기 위해 삼촌 댁에 간다. 음력 1월 5일은 일반적으로 "포우(Po Wu)"로 알려져 있으며 "가난한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산시(山西) 북서부의 많은 마을에서는 해가 뜰 때 강 매트를 들어 올려 강 흙을 깨끗이 닦아 버리는 것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라고 부른다. 산시 남동부의 사람들은 안뜰 벽 바깥에 넝마와 넝마를 던지는 데 익숙합니다. 산시(山西) 남부의 민속에 따르면, 고대 전서(莊徐) 시대에 한 마을에 한 소년이 태어났는데, 그는 새 옷을 입을 때 울었고, 새 옷을 찢거나 고의로 배설물을 흘리기도 했다. 아들". 그러므로 산시성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날 사람들이 안뜰 화장실을 파고 배설물을 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을 "가난한 사람 보내기"라고 합니다. 음력설 5일이 지나면 춘절 기간의 모든 금기가 풀리기 시작합니다. 5일이 지나면 사람들이 일을 시작하고, 새해를 축하하는 분위기가 점점 희박해진다는 것을 이른바 '새해 5일'이라고 합니다. 태원의 음력 정월은 라바절이 끝난 직후로,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분위기는 날이 갈수록 짙어져가며 새해를 맞이하기 시작합니다. 새 옷을 입고, 만두를 만들고, 신을 맞이할 향과 등불 등을 준비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모든 가족이 밤새도록 잠을 자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새해 전야"라고 합니다. 닭이 울면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등불을 켜고, 공양을 올리고, 폭죽을 터뜨리고, 신을 모시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온 가족이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눕니다. 해가 뜨기 전에 아침을 먹어라. 아침 식사 후, 우리는 새해 인사를 하러 밖으로 나갔습니다. 태원의 구정은 음력 12월 25일 천창절 이후까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음력 5월 5일은 흔히 음력 5일로 알려져 있는데, "음력 5월 5일은 나가지 말라"는 말이 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음력 6일에는 기업이 문을 열고 주민들이 친척을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음력 7일은 흔히 인간의 날로 알려져 있는데, 이날 맑은 날씨가 인구 번식에 좋다는 속담이 있다.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등불축제는 밤이 되면 빛이 밝고 활기가 넘친다. 25일은 일반적으로 "소천창(Xiao Tiancang)"으로 알려져 있으며, 25일은 "고천창(Old Tianc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심미(Dongximi)시에 창고 관리를 위한 사당을 세우고 사람들이 경의를 표하고 불꽃을 터뜨립니다. . 천창제(Tiancang Festival)가 끝나면 새해의 분주함은 끝이 납니다. 교외 지역의 농가는 춘절 기간 동안 독특한 스타일을 보입니다. 진양 지역에서는 섣달 그믐날에 불을 피우고, 풀을 묶고, 문에 편백나무 잎을 놓는다. 불은 탑 모양의 숯블록으로 쌓는다. 자정 종이 울리면 불이 켜지고 마을 전체가 밝혀지는데, 이는 그날의 '불'을 상징한다. 설날 첫날에는 호박을 삶아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호박 먹기'라고 한다. 연말이 되면 기장을 끓여서 그릇에 담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설날 5일이면 마당을 쓸고 쓰레기를 치우는 일을 흔히 '빈토 쓸기'라고 합니다. 구자오산 지역에서는 봄 축제 기간의 활동이 가장 풍부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조상의 휘장을 걸고, 그 해에 남자 아이를 낳은 집에서는 닭을, 여자 아이를 낳은 집에서는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와인 한 병을 제공하십시오. 설날 셋째 날 아침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조상을 숭배합니다. 오후에는 신들을 마을 입구로 보내어 조상의 무덤을 마주하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고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는 흔히 '신을 보내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격년으로 쌀을 잡는 풍습은 진양의 풍습과 다릅니다. 연말에 기장 반 그릇을 삶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호두를 올려 신에게 바치는 풍습이 있습니다. 자오준을 2월 둘째날까지 부어서 햇볕에 말리고, 거름에 섞어두면 해충을 예방할 수 있다. Qingxu 지역의 Yuanri Yingshen은 다른 곳과 다릅니다. 헌법에 명시된 기쁨의 신의 지시에 따라 편백나무 잎과 숯을 긴 장대에 올려놓고 동시에 새 빗자루에 빨간 종이를 붙여 집 위에 놓는다. 신을 모시는 집 앞에는 붉은 종이 조각과 십자가가 숯 위에 놓여 있는데, 그 두 조각 사이에 100개의 향을 끼우고 불을 붙인다. 모든 상서로운 신들을 환영합니다. 등불 축제의 문화 활동은 음력 1월 14일에 시작됩니다. 마을에서는 죽마 걷기, 육지 배 타기, 수레 밀기, 용등 춤, 9곡 연주 등이 이루어집니다. 막대기, 쇠막대, 테이블 막대기, 정자를 세워 다양한 오페라를 공연하며 절묘한 연출과 화려한 장식, 우아한 춤 실력으로 거리에서 공연됩니다. 다퉁은 춘절 기간에 불이 번성합니다. 다퉁은 석탄 자원이 풍부하여 지역 주민들의 생활 필수품, 음식, 주택 및 교통과 다양한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석탄의 역할은 고대부터 풍속과 관습에 침투해 왔으며, 그 중 강한 불을 피우는 것이 지역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이면 집집마다 대문 앞에 큰 석탄을 쌓아 탑을 쌓는데, 이를 일 년 내내 번영을 기원하는 불이라고 합니다. 그 안에 장작을 넣고 그 위에 '번영이 솟아오르다'라고 빨간 글씨로 크게 적는다. 자정에 폭죽이 터지면 불이 켜집니다. 불을 붙인 후 수많은 작은 구멍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오는데, 이는 마치 떠다니는 모습과 같으며, 방한 기능과 장관을 이룬다. 어른들과 아이들은 불 주위에 모여서 게임을 했고, 일부는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하늘을 북돋우기" 위해 불 옆에 몸을 녹였습니다. 요즘 다퉁에서는 번화한 불을 피우는 풍습이 다시 발전했습니다. 구정 기간뿐만 아니라 결혼식, 장례식 또는 주요 축제 기간에도 일부는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수행되고 일부는 행운을 위해 수행됩니다. 불의 규모와 형태의 정교함을 놓고 보면 설날의 불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에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1. 우수한 석탄 준비. 등불 축제 전에 고품질 원료 석탄을 미리 선택하고 기계 또는 수동으로 파낸 다음 조심스럽게 깔끔한 입방체로 자릅니다. 2. 아름다운 외관. 강한 불을 바닥이 작고, 배가 크고, 윗부분이 비어 있고, 내부가 비어 있는 꽃병 모양으로 만들려면 숙련된 명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3. 해마다 증가할 것입니다. 한 해가 다른 해보다 낫다는 은유적 의미를 얻으려면 번성하는 불을 지을 때 매년 전년도보다 높아야 하며 구체적인 증가 규모는 소유자의 기대에 따라 결정됩니다. . 대규모. 매년 도시의 거리에는 50~60개의 거대한 불이 발생하는데, 가장 큰 불은 80톤의 석탄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3피트에 달해 거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Wenxi 새해 꽃빵 찐 새해마다 Wenxi 사람들은 인생의 행운을 상징하는 꽃빵 찐빵을 쪄야 합니다. 찐빵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먼저 가장 좋은 밀을 선택하고 대야보다 약간 큰 쇠체로 먼지, 돌, 부스러기 등을 걸러낸 다음 깨끗한 물이 담긴 용기에 붓고 씻습니다. 2~3회 조심스럽게 물기를 빼낼 수 있는 대나무 바구니에 부은 후 그 위에 물을 주세요. 이 과정을 응축이라고 합니다. 응축은 밀가루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과소평가할 수 없는 연결고리입니다. 발효된 반죽에 정제가루 적당량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균일하게 섞은 후 반죽해 주세요. 반죽을 반죽한 후 작은 가위, 작은 빗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모양을 만들기 위해 반죽을 시작합니다. 꽃빵을 꼬집는 데에는 교재나 패턴이 없습니다. 그것은 모두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이 가르친 것이며 패턴은 모두 그들의 마음 속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계획을 염두에 두고 문지르고, 비틀고, 굴리고, 깎고, 자르고, 꼬집고, 당기고, 누르고, 따고, 굴리는 등 수많은 기술을 거친 후에 꽃, 새, 풀, 곤충, 새와 동물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손 아래에서 생생하게. 모양을 반죽한 후 다음 단계는 빵을 깨우는 것, 즉 빵을 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반죽한 반죽물을 깡통 머리 부분에 넣고 돗자리로 덮어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 후 솥에 넣어 쪄주세요. 찌는 과정도 중국 무술과 마찬가지로 물을 끓여 새장에 넣는 방법, 새장을 단단히 밀봉하는 방법, 속사를 사용하여 공기를 늘리는 방법, 증기를 넣는 방법 등 일련의 방법이 있습니다. 크기, 케이지에서 공기 방출 등 케이지 밖으로 나올 때 식용색소는 뜨거울 때 발라야 색상이 밝고 쉽게 퇴색되지 않습니다. 색칠하고 말린 후 조립해야 할 경우 대나무 꼬치를 사용하여 보조 부품과 꽃잎을 결합하십시오. 이렇게 염색, 칠, 결합, 매칭을 거쳐 흰색으로 칠해진 국수 제품은 이제 붉은 꽃과 푸른 잎, 봉황이 날고 물고기가 헤엄 치고 뱀이 똬리를 틀고 사자가 포효하는 등 실물과 같습니다. 홍동사 박람회는 새해를 맞이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불꽃놀이를 시작합니다. 불꽃놀이가 커질수록 지역의 번영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내년. 섣달 그믐 날의 활동도 다양합니다. 수천 개의 매달기(걸이의 크기에 따라 2에서 5에서 7에서 9까지 계산), 하늘과 땅의 제단을 차리고, 새해에 작별을 고하고, 제단을 지켜보는 등 다양합니다. 설날, 새해를 맞이하는... 이런 축하 활동이 속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생일인데, 홍동 사람들은 이 날 빗자루를 사용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빗자루 별'을 불러와 불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이날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물이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 되기 전에 마당을 청소하고 모든 쓰레기를 수거합니다. 홍동 사람들은 설날에도 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설날 첫날에는 하루 세 끼의 음식을 준비합니다. 매년 충분한 양을 갖기 위해. 사람들은 새해에 가장 많이 열리는 사찰 박람회를 방문합니다. 홍동시에는 매년 춘절 기간에 가장 인기 있는 사찰이 20개 이상 있습니다. 성황사(Chenghuang Temple), 노예사(Laoye Temple), 화선사(Huoshen Temple), 천불사(Thousand Buddha Temple) , Lu Zu Temple, Erlang Temple, Confucian Temple 등 사찰에는 등불이 장식되어 있고 향이 남아 있습니다.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채로운 풍차, 연, 종이로 만든 호랑이와 토끼의 점토 조각품, 점토로 만든 닭과 오리, 소녀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탕미"가 있고, 소년들은 유리로 만든 "유약 뱅뱅"을 불고 있습니다. 손으로 불 수도 있고, "설탕 송풍기"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홍동 수바오의 민속예술가인 궈푸위는 '사탕 송풍기'의 후손이며, '던지는 폭죽'이라고도 알려진 손으로 던지는 폭죽을 사용합니다. 타이구회는 타이구의 봄 축제 기간 중 첫 번째 민속 축제 활동으로 신을 모시는 일이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원래 의도는 천지의 신들이 저승에 내려와 백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새해를 맞이하고 옛 사람과 작별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내용은 먼저 불을 피우고, 설날 풀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안마당에는 번성하는 불이 놓여 있고, 문 밖에는 새해맞이 풀이 놓여 있습니다. 불은 부모님이 직접 켜야 합니다. 일어나서 함부로 나갈 수는 없습니다. 먼저 폭죽을 켜서 문 틈으로 내밀어 밖으로 터뜨리는 것을 길을 여는 폭죽이라고 합니다. 강한 불을 피우려면 그것을 '파왕불'이라고 불러야 하는데, 이는 부자가 되고, 번영하고, 번영한다는 뜻이다. 부모가 큰 불을 피우면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불 주위에 폭죽을 터뜨립니다. 여자들은 집안일을 정리하고 천지신과 조상들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지금 이 순간, 마을마다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있고, 하늘은 소리로 가득 차 있다. 새해 인사는 봄 축제 활동의 정점입니다. 옛 풍습에서는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곳에서 절을 하고, 한 번만 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면 어른들은 웃으며 반갑게 인사를 받아들인다. 새해 인사를 드린 뒤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나눠준다. 그 목적은 미래 세대를 보호하고 건강하고 축복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족 중에 새로 결혼한 며느리가 있으면 장로들은 가족의 재정 상황에 따라 수십 위안에서 수백 위안까지 새 며느리에게 행운의 돈을 주어야 합니다. 시어머니는 또한 새 며느리가 바느질을 이어받기를 바라며 좋은 천 조각을 선물합니다. 봄 축제에는 모든 가족이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만두는 고대 동전의 일종인 자오자와 동음이의어이다. 만두의 모양은 잉곳과 같습니다. Yuanbao는 고대의 큰 금은 주괴입니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은 일년 내내 부를 불러온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은 만두를 구울 때 찬바람이 불지 않도록 주의하여 바람통을 당기지 않고 전적으로 장작에만 의지한다. 장작을 태울 때에는 참짚을 태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깨가 타는 기분 좋은 소리는 한편으로는 돈 버는 소리의 연속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참깨가 꾸준히 피어난다는 은유적 의미도 가지고 있다. 만두를 삶아서 깨뜨리면 벌었다고 할 수는 있지만 깨뜨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식사하기 전에는 경고로 대포를 발사해야 합니다. 첫 번째 밥 한 공기는 조상과 신령들에게 바쳐져야 합니다. 온 가족이 앉을 때에는 부모가 먼저 앉아야 합니다. 첫 번째 와인 잔은 부모님이 축배를 드실 때 제공됩니다. 밥을 차릴 때 냄비를 비워두지 말고 냄비를 볼 수 있도록 음식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이는 무한한 공급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연꽃씨로 싸인 만두를 먹습니다. 이는 해마다 풍족함을 의미하고, 붉은 대추로 싸인 만두를 먹는 것은 일찍 행운을 의미하며, 돈으로 싸인 만두를 먹으면 번영을 의미합니다. 춘절 오후부터 마을에서 조직된 전통 사회불, 즉 양코가 공식적으로 거행되기 시작한다. 우선 우리 마을에는 오락이 있고 집집마다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호스트가 담배와 사탕을 대접할 것입니다. 전년도에 사망, 부상, 재난을 겪은 가구가 사회 소방단을 초대하여 병원에서 공연하는 것을 행복한 행사라고 합니다. 전년도에 아내와 결혼했거나 아이를 낳은 가족들도 사회화력팀을 초대하여 안뜰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인데, 이를 축하라고 합니다. 행복과 축하를 축하하기 위해 호스트의 접대비는 특히 넉넉합니다. 마을에서 새해 인사를 받은 후에도 등불 축제가 절정에 달할 때까지 이웃 마을에서는 여전히 활동이 이어집니다. 사회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은 체스, 포커, 마작과 같은 오락 활동에 참여합니다. 현 마을에서는 춘절 장거리 달리기 행사를 열고 있는데, 60세 이상 노인과 빨간 스카프를 두른 청소년 등 많은 참가자들이 참석해 열기가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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