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비자의 경우 디지털 사진은 전문 사진 촬영에 필요한 장비가 부족하여 이상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클로즈업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탐구와 연구를 통해 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보조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플래시는 이상적인 조명 효과를 제공하고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전자 플래시와 우산 및 기타 장비를 사용하면 매크로 장면을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림자 현상, 촬영이 원활하게 완료될 수 있도록 이러한 장비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방법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여기서는 Olympus E-10 디지털 카메라와 FL을 사용하는 것 외에 촬영 과정에서 매크로 사진에 가장 적합한 조명을 제공하는 경제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40 플래시, Stroboframe, 로프 고정 장치, LumiQuest Promax Pocket Bouncer, 흰색 스티로폼 보드 및 검정색 벨크로 두 개(양면)가 사용되었습니다. 배경 설정으로 플라스틱 폼 보드를 사용하면 효과가 이상적입니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제품 크기는 14x22인치에서 30x40인치까지 특별히 사용됩니다. 이번 촬영에는 14x17인치 크기의 플라스틱 판이 사용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폼 플라스틱 판은 칼이나 기타 절단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거나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크기. 위 사진은 반사 배경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판의 레이아웃을 보여 주며 중앙에는 작은 타원형 구멍이 파여져 있습니다.
1. 일반적으로 작업할 때 플라스틱 시트의 뒷면을 자릅니다.
2. 상단에서 3인치 떨어진 곳에 평행하게 14인치 선을 그립니다. p> 3. 이 선의 중심에서 플라스틱 판의 중심까지 또 다른 선을 그립니다.
4. 수직으로 그린 선에 두 개의 표시를 만듭니다. 하나는 상단에서 6-1/4인치 떨어져 있습니다. , 두 번째 표시는 위에서 10-1/4인치 떨어져 있습니다.
5. E-10 디지털 카메라의 렌즈 덮개를 틀로 사용하여 플라스틱 판에 두 개의 원을 그립니다. 원의 위쪽 접선은 첫 번째 표시에 있어야 하며 아래쪽 원의 아래쪽 접선은 두 번째 표시와 일치해야 합니다.
6. 두 원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은 수직이어야 합니다. 플라스틱 판의 중심선 선이 겹칩니다.
7. 두 개의 원의 왼쪽과 오른쪽을 연결합니다.
8. 위의 그림과 같이. 다음으로, 자르지 않는 것을 기억하면서 상단에 그려진 선에 노치를 만드십시오. 이것이 경첩 역할을 할 것입니다.
위 작업이 완료되면 매크로 촬영 조명에 특별히 사용되는 반사판이 만들어집니다. 보다 편리한 조작을 원할 경우 디지털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한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플라스틱 반사판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사경을 이동할 때는 먼저 렌즈 커버를 제거하고 제자리로 옮긴 다음 렌즈 커버를 닫으면 됩니다. 조작의 용이성을 위해 반사판 상단에 일부 홈을 새겨 고정 케이블을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반사경 상단이 Stroboframe에 통합되어 반사경이 45도 각도로 배치됩니다.
반사경의 이상적인 배치 각도는 45도입니다.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은 경우 위 그림의 지침에 따라 조정하면 됩니다.
실제 내용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것은 FL-40 매크로 조명 설정의 후면입니다. 벨크로를 사용하여 반사경을 Stroboframe에 고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렌즈 섀도우 마스크가 설정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렌즈 섀도우 마스크가 없으면 FL-40과 포켓 바운서의 빛이 렌즈에 직접 비추어 촬영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조명장치의 전면 부분입니다. 렌즈 섀도우 커버와 반사판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반사판이 45도 각도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렌즈와 절단 구멍 바닥 사이에 일정한 간격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촬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를 방지하려면 이 틈을 테이프로 밀봉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얻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독자도 많을 수 있으며, 성급하게 결론을 내리지 마십시오. 먼저 캡처된 이미지의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에서 본 사진은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모든 의심이 사라져야겠죠? 이 두 사진은 이런 반사 장비를 사용하여 촬영한 것이며 FL-40만 사용한 것입니다. 촬영 중. 위 이미지를 촬영할 때 조명광의 입사점과 렌즈 축을 일직선으로 유지하여 조작할 때 크게 주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더 많은 노출 보정 설정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조명 장치가 포착한 이미지 효과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촬영 과정에서 옷장 문을 열고 사진 촬영을 선택했습니다. 작은 물체. 위 사진을 보면 반사경 하부에서 반사된 빛이 유리선반에 닿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유리요정 촬영을 위한 설정입니다. 왼쪽에는 검정색 플라스틱 폼보드가, 오른쪽에는 흰색 플라스틱 폼보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양면이 흰색인 플라스틱 패널을 사용하여 들어오는 빛을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 반사판을 더 가까이 배치할 수 있도록, 반사판이 조각품에 더 많은 빛을 반사할 수 있도록 작은 양동이 위에 요정 조각품을 배치했습니다.
이 설정은 MCON35 카메라와도 매우 호환됩니다. 렌즈 섀도우 마스크 유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조작은 매우 간단합니다.
렌즈 섀도우 커버를 교체할 때는 반사판에 빛이 직접 렌즈에 반사되지 않도록 뷰파인더에서 촬영 효과를 확인하는 데 주의하세요. 이 설정의 가장 큰 장점은 FL-40 플래시가 좌우로 움직이거나 특정 각도에서 위쪽으로 기울어져 다양한 조명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촬영 시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를 6500으로 고정하고 셔터 속도를 1/125초 이상으로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변 빛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는 렌즈를 통해 빛을 측정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조리개 값을 선택하고 피사계 심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카메라를 스팟 측광 모드로 설정했습니다. 물론 이를 고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앙 중점 측광 모드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설정은 만족스러우나 노출 효과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메인 메뉴에서 노출 보정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삼각대에 설치하면 카메라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에는 다양한 각도나 거리에서 사진을 촬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리플렉터와 스트로보프레임이 함께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삼각대 사용시 여전히 매우 편리하며 매크로 필 플래시 모드를 사용하면 실외 조명 조건에서 매우 좋은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촬영했을 때는 주변 빛이 상대적으로 어두웠기 때문에 플래시와 반사경에 반사된 빛이 상당히 밝게 보였고, 캡처된 이미지의 효과가 누구에게나 선명하게 나타났습니다.
위 이미지 촬영 시에는 플래시 광량이 낮아서 플래시 강도가 그다지 강하지 않을 때 촬영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직사광선 아래 야외에서 촬영되었으며, 반사판에서 반사된 빛이 장면의 그림자를 희석시켜 대비가 높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반사경은 탁월한 효과를 가지며 매크로 이미지를 촬영할 때 상당히 좋은 조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가능한 최고의 슈팅 효과를 얻으려면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피해야 합니다. 이것은 MCON35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로, 모든 입사광은 Stroboframe에 장착된 FL-40 플래시에서 나옵니다.
이런 종류의 조명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효과적이지만, 물론 표준 스튜디오 조명 장비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이유는 소비자가 표준 스튜디오 조명 장비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이 불가능하고 이러한 조명 장비는 조건이 허락하는 한 언제든지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스튜디오를 사용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조명 장비를 사용하여 더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조명 장비와 링 조명 장비 사이에는 일반화할 수 없는 큰 차이점도 있습니다. 둘 사이의 유일한 유사점은 현장에 비추는 대부분의 빛이 렌즈 라인과 동축이며 특수 조명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가까운 장면의 경우 조명, 예를 들어 2인치 거리에서 장면을 촬영할 때는 조명 효과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