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마트유서' < P > 는' 타이타닉' 이 행성의 대부분을 들이받기 전에 대만이 먼저 유서 한 권에' 지진' 을 일으켰다.' 몽마트유서' 라는 편지집이 섬 전체를 떨게 했다. -26 세 소녀 처묘진이 자살하기 전에 프랑스에 쓴 편지 몇 통이 왜 태도 청년들 사이에서 이렇게 깊은 * * * 소리를 냈을까? 발견지인 몽마트의 이름을 딴 이' 몽마트유서' 는 왜 출판 후' 중국타임스 개권',' 주간 좋은 책 목록',' 연합보 독서인',' 주간 신간 금목록' 을 연달아 등재해' 96 년 금정상 우수 도서 추천' 을 받아 결국 따낼 수 있을까 센세이션 도서는 종종' 화기' 가 짧다는 감탄을 자아내는데, 이 유서는 언제까지 여전히 여진이 빈번한가? ... < P > 최근 베이징에 온 대만 유명 작가이자 학자, 동해대 미술과 교수 장훈 교수가 본보 인터뷰를 받았다. 당시 장훈은' 연합보' 심사위원으로서' 96 년 문학류 최우수서상' 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몽마트유서' 의 초독감에 대해 장훈의 첫 번째 말은' 이 책이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는 것이다. < P > 무서운 점프의 저자 < P > 이 책의 저자는 먼저 사람을 놀라게 해야 한다: 처묘진, 여자, 대학원생, 공인된 천재, 타이페이 제 1 녀 중 대대대심리학과에 이르는' 햇빛 이력서' 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동성애자이기도 하다. 이 은밀한 신분은 그녀가 죽은 뒤에야 일기에서 알게 된다. 이 양면 소녀는 마치 불규칙한 칼날처럼 보인다. 정상 사회와 호환되지도, 정상 사회에도 양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P > 처묘진의 자살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점화 작용을 하는 한 가지 요인은 감정고민이다. 처묘진이 법에 가서 심리학 연수를 계속할 때 광란한 삼각관계에 빠졌다는 것이다. 결국 그녀는 자신의 생명을 끝내는 격렬한 방식을 선택했다. 과일칼로 가슴을 찔렀다. "겨우 26 세, 2 학년은 프랑스어로 원전을 읽을 수 있다. 이런 여자는 죽으면 죽는다고 한다. 처묘진은 파리에서 자살한 뒤 인근 몽마트 지역에서 그녀가 죽기 전에 여자친구에게 쓴 편지를 발견했다. 하나씩 모아서' 몽마트 유서' 로 편집하다. < P > 낮에 입을 열 수 없다면 처묘진은 유서에 남김없이 드러났다. "여성의 정욕과 육체는 종종 남성이 묘사한 대상이다. 나는 한 여성이 자신의 정욕과 육체를 이렇게 세심하게 쓰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수년간의 독서 체험으로 장훈은' 젊은이의 정욕' 이라는 측면에서' 몽마트유서' 가 어떤 오리지널 글쓰기를 실현했다고 생각한다. < P > 하지만 이런 글은 노출성, 전시식 글쓰기와는 확연히 다르다. 장훈은' 몽마트유서' 가 인간 관음증에 대한 영합이나 만족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모든 독자에게' 네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분야' 를 여는 것이다. 이 분야에 대해 이 책을 읽기 전에 사람들의 태도는 대부분 경멸, 비웃음, 비난이다. (관성적 사고와 전통기준은 이미 무수한 * * * * *); 그러나' 몽마트 유서' 는 독자들을' 진짜 들어가는 순간' 부터 갑자기 감동을 받고 심지어' 연민' 까지 하게 한다. < P > 절대적' 유서식' 글쓰기 < P > 두 가지 유형의 글쓰기가 왜 이렇게 다른가? 장훈은 각기 다른 글쓰기 사전 설정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시식 글쓰기가 더 많으면 독서와 시장의 비위를 맞추는 상업 행위다. 몽마트유서' 는 사망 후 절대적인 글쓰기로,' 이것은 진정한 유서' 이다. < P > "자신의 죽음을 설정한 후에만 이렇게 쓴다" 며 장훈의 관점에서 "죽음은 해체의 가장 큰 힘이다. 죽음만이' 생' 의 상대성을 벗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따라서 소위' 유서식' 은 글쓰기 내용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글쓰기의 시작에서 사전 설정한 죽음의 좌표를 강조한다. 작품 전체가 궁극의 의미를 얻고 절대적인 무게를 드러낸다. 독자도 바로 이런' 전대미문의 무게' 에 대해 불쌍히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이런 글쓰기의 특성을 설명하기 위해 장훈은 구묘진과 같은 또 다른 작가인' 깜짝 놀랄만한' 프랑스 작가를 거론했다. 그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는 유니폼을 싫어해서 조폭 속으로 "도망쳤다" 고 말했다. 인생의 정형기는 반체제 환경에 완전히 잠기고, 자란 도발은 상습적인 도둑과 남자 기생이 되었다. 그는 여러 차례 감옥에 수감되었고, 또 한 번 중형을 받았고, 판결이 다시 누적되어 결국 무기징역형이 되었다. 놀랍게도 내를' 무기형수' 로 개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 감옥 속 남성 간의 정욕 관계를 ... 이 작품들은 대부분 감옥을 잃거나 파수꾼들에 의해 파괴되었다. 그러나 일부는 의외로 사르트르의 손에 전해졌다. 사트는 독서한 후 천인을 놀라게 하고,' 성자가 내를 건드리다' 는 지적에 따르면, 내내를 건드리는 것은 모든 주류 문화의' 속죄' 를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동시에 "몽마트유서" 와 "성자 자백" 은 상당히 동질성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대만 청년들이 왜' 몽마트유서' 로 떨렸는지 < P > 는 감성적인 개인생명체험에서' 몽마트유서' 를 반관했고, 장훈의 독특한 발견은 이 책의 짜릿한 사망미학이었다. 처묘진은 자신의 26 세 절망으로 보편적인 사춘기 향사의식을 집중 부각시켰다. 거의 모든 사람이 경험하거나 얕게 경험하거나 경험하는 느낌: 가장 찬란한 세월, 인생의 절정 상태에서 갑자기' 죽음' 에 대한 전대미문의 강렬한 체감, 정체성, 심지어 갈망! 아마도 이것이 많은 대만 청년들이 몽마트 유서를 위해 떨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이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봄추위" 입니다. 그러나 그 충격 범위는 또 청년을 훨씬 뛰어넘었다. 나도 청춘의 죽음을 경험했다. 51 세의 장훈은 "한 젊은 장훈이 이미 죽었다. 몇 년 전, 그 나이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 있었다" 고 느꼈다. 그래서 이것은 원래 인류 전체의 숙명이었다. < P > 청춘의 죽음의식에서 장훈은' 사춘기의 사망미학' 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파리 대학 예술연구소를 졸업하고 수십 년 동안 서화 창작과 미술사 연구에 잠입한 경력으로 장훈이 작가의 느낌에 오르도록 했다. 또 항상 일종의 미학적인 재미와 안목을 관통했다. 장훈은 이런 미학이 주의만 하면 예나 지금이나 많은 예술작품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서양 미술사에는 관통적인 이미지 조합이 있다: 비정상적으로 아름다운 몸과 치명적인 화살; 거의 일종의 대응이다. 한자에는' 꽃이 시들다' 를 의미하는' 감사합니다' 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 또 다른 의미는' 감사합니다' 이다. 이런 시각에서 일본 작가 삼도유키오가 대만 청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점도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을 통해 * * * * 죽은 청춘을 향한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찬가지로 이 각도에서 중국 역사를 되돌아보면, 장훈은 가장 아름다운 광경이 신해혁명이라고 생각한다. 젊은 추근, 추영, 육호동, 임각민들은 일일이' 죽음' 의 열렬함과' 사랑' 의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장훈은 시집' 일본 장장' 에' 가을진' 이 한 곡 있다 즉, 젊음의 죽음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녀가 절대적인 완전성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바로 그 젊었을 때 죽은 장훈을 빌려 오늘에 이르렀다."-어떤 상태든 극도로 죽음이고, 죽음은 시작이다. 이른바' 방생방사, 방사방생' 이다. < P > 이것은 장훈의 눈에서' 몽마트유서' 다. 북경대학교 소규모 교류회에서 장훈은 여기 있는 문사철과 대학원생에게 "내가 너에게 책 한 권을 추천하면 바로 이거야." 라고 말했다. < P > 마지막으로 장훈은 독자들에게 이 책을 읽을 때 엄숙한 심정이 있어야 한다고 일깨워 줘야 한다. 여가가 아니라 무겁다. 이것은 장훈이 그해의 몸소 경험한 것이다. "나는 평소처럼 누워서 볼 수 없다. 나는 반드시 앉아야 한다."
-'중화독서보' 에서 전전한 1998 년 5 월 6 일
밤에 구묘진
밖에서 비가 내리고, 빗방울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있다면 잠식하는 시간이 있다면 가을비라고 할 수 있다. 날씨가 천천히 추워질 것이다. 어느새 우리는 가장 힘든 여름을 견뎌냈다 < P > 봐라, 나는 아직 잠을 자지 않았다. 두 눈은 가오리, 침대 머리맡에는 새 헌 책들이 가득 쌓여 있다. 한 권을 훑어보고, 한 권을 내려 놓고, 온라인에 접속해 한 여자의 글을 찾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우스 도르래는 계속 움직이고, 한 눈에 열 줄, 다시 한 번 그녀의 마지막 유서를 읽고, 갑자기 독주 한 잔 마시러 가서 자고 싶었다. 그러나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여자 아세요? 처묘진이라고 불리는 대만 레즈비언은 26 세 때 파리에서 자살했다. 그것은 이미 6' 년 전의 일이었다. 당시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의 죽음은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그리고 곧 알려진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우리는 반드시 죽은 사람을 잊어야 한다. 의도적이거나 무의식적이어야 한다. 우리가 반드시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 P > 그녀는 과일칼로 자신의 가슴을 찔렀다. 이렇게 격렬하고 절망적이었다. 그녀가 죽은 후, 그 긴 유서는' 연합보 독서인' 96 년 문학류 베스트 도서상' 을 받았고, 이어 각종 평론, 각종 감탄 ...... 여보세요, 저는 심지어 약간 조롱하는 웃음까지 받았습니다. 이것은 애련이나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까? 고인에게 우리는 침묵을 배우고 침묵으로 경의를 표하는 것을 배우기가 어렵다. < P > 그리고 오늘, 나는 그녀에게 무언가를 빌리고 싶다. 나는 용서를 빌었다. 나는 그녀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죽은 사람은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산 사람? 산 자의 비난은 그녀를 대표하지 않는다. 나는 자신이 좀 뻔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밤늦게 잠을 잘 수 없는 사람은 다소 염치가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생존 규칙을 잘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출에 해가 지는 것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 특히 낮에는 생각하지 않고 밤에는 생각하지 말아야 할 일을 생각해 본다. < P > 유서의 시작, 긴 시작, Copy: < P > "소영, 나는 밤낮으로 슬픔을 멈출 수 없다 < P > 소영, 나도 너처럼 사랑의 이상은 이룰 수 없다. 나는 이미 한 사람에게 헌신했지만, 세상은 이 일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 일은 세상에 전혀 보잘것없고, 심지어 비웃음을 당하기까지 하는데, 마음의 연약함이 어떻게 상처받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영아, 세상은 더 이상 서로 해치지 마, 알았지? 아니면 모든 해로운 게임을 멈출 수 있을까요? < P > 소영, 내 소원은 더 이상 인생에서 이상적인 사랑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더 잘 살게 하는 것이다. 더 이상 상처를 입지 말고, 더 이상 상처를 만들지 마라, 나는 세상에 이렇게 많은 상처가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세상이 여전히 그렇게 많은 상처를 계속해야 할 때, 나도 그 속에 살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상적인 사랑의 소망은 이미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아무도 더 이상 나를 해칠 수 없는 삶을 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샤오용, 넌 내가 믿고 소개팅하는 사람이야. 하지만 나 혼자 여기서 슬퍼하면 끝날까? 비록 내가 세상에 상처를 주고 나를 다치게 하는 사람과 화해한다 해도, 나의 슬픔은 끝날까요? 세상에 왜 이렇게 많은 상처가 있는지, 내 마음은 이미 그렇게 많이 견뎌냈는데, 다시 지탱할 수 있을까? 어떻게 그 상처를 소화할 수 있을까요? 그 상처들을 소화하고 다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을까? < P > 소영, 과거 그 세상은 여전히 같을 것이다. 예전에는 깨지지 않기를 기대했던 곳이 산산조각이 났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세상은 틀리지 않습니다. 여전히 그 세상이고, 계속 부서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잘못이 아니다. 다만 내가 상처를 입었을 뿐이다. 내가 받은 상처를 정말 소화할 수 있을까? 만약 내가 소화할 수 없다면, 그 상처는 항상 내 생명을 해칠 것이다. 나의 슬픔과 내가 입은 상처는 털어놓을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을까? 내 핵심에서 정말 생명을 이해하고 더 강해질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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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인내심을 가지고 한마디씩 그것을 다 읽었습니까? 너 이서 읽는 거지? 입가에 조롱의 웃음이 있습니까? 이슈의 현실은 극도로 각박하다. 우리는 어느 정도 감염되었다. 남을 용서하지 않고, 자신을 용서하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고, 사람을 이기게 하는 등. 현실적으로 볼 때 완전히 긍정적인 교재였기 때문에, 현재 반백이 넘는 그녀는 비교적 편안한 나라에서 건강하고 유쾌하게 생활하고 있으며, 이따금 오락성이 강한 글을 쓰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묘진, 26 세의 잿더미가 꺼지고, 고통 속에서 떠나갔다. 그녀는 무지한 여자와 어린이가 아니었고, 2 학년 때 프랑스어로 원전을 읽을 수 있었던 것은 프랑스에서 유학한 심리학 대학원생이었다.-그래서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자신의 심장병을 이해할 수 없는데 누가 또 그녀를 구할 수 있겠는가? 그녀는 사회와 생명의 낭비를 잘 계산합니까? < P > 이슈가 반복해서 뭐라고 했지? 네, 인생은 환각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꿋꿋하게 환각을 이어나가면서 세정을 간파하며 사회가 건강하고 총명한 사람,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사람, 인내심과 시어머니, 생활 속의 모든 것이 공무로 변해 서로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세태가 서늘하고 인정이 옅고, 모두 정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아, 죄송합니다. 갑자기 제가 두 사람을 조금 비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불공평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죽은 사람에게 산 사람을 지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준성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하지만 저는 심판이 아닙니다. 저는 단지 제 자신의 관점, 옳고 그름, 자만심을 대표할 뿐입니다. 숨을 크게 내쉬고, 이제 처묘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 P > 우선, 그녀는 레즈비언이다. 이 신분은 그녀가 죽은 후에야 사람들이 그녀의 일기와 글에서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절대 사망의 원인이 아니다. (오히려 투기의 좋은 제재다), 6' 년 전 사회도 한 레즈비언을 궁지에 몰아넣지 않고 오히려 군중 속에 자신을 숨기는 것이 좋다. 사회의 잘못이 아니다. 만약 네가 그녀의 유서와 모든 저작을 다 읽는다면, 너는 이 여자가 자기 자신, 자신의 연약함과 ... 꿈. < P > 다시 되돌아가서 앞의 유서를 읽어 보세요. 자세히 읽어 보세요. 26 세 여성이 한 말인 것 같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열여섯 살은 아직 비슷하다. 그녀는 끊임없이' 상해상해', 세계가 그녀에게 주는 상처, 현실이 그녀에게 주는 상처를 언급했다. 사실, 아무도 그녀를 착취한 적이 없다. 그녀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 않았다. 그녀의 소위 상처는 단지 마음과 감정일 뿐이다. 속임을 당하고 비웃음을 당한 적이 없다. 누가 한 번도 없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많은 사람들이 그녀보다 더 깊다. 이것이 죽음의 이유라면, 많은 사람들이 24 세까지 사는 것은 대단한 일이지만, 우리는 모두 살아나 치유하고, 어쨌든 잘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34, 44, 54, 64, 74. 우리는 강하고 이성적이고, 세상은 우리의 지지와 유지지이지, 그렇지 않다. < P > 동시에 우리도 자신이 꿈꾸는 순위자가 아니라 처묘진, 그녀는. < P > 또는 그녀는 너무 연약하고 꿈결에, 결국 목숨을 바쳤다. 나는 오랫동안 망설였다. 그녀가 약자라고 말할 수 없었다. 실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정말 감히, 죽은 자에게 불경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꿈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 P > 그녀는 뜨겁고 진실하며 자신의 욕망과 감정에 빠져서 한 번 넘어져도 교훈을 얻지 못하고 현실이 강해지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을 믿고, 사랑을 믿으며, 이 세상이 약간의 순수한 것이 존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는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자신을 보호하고, 상처를 저항하고, 포기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이 세상은 우리가 어렸을 때 꿈꿔왔던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상상했던 선의와 포용이 아니다. 아이고, 이거 말할 필요 없어? 24 세가 넘은 사람은 누구나 알아야 한다. 운이 좋지 않으면 온실의 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당신이 이미 알고 있지만 여전히 이 때문에 고통스럽다면, 34 세가 될 때까지 고통을 겪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