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 울려퍼지는 '블루 랩소디'
------베이징 음악 방송이 다시 한번 베를린 숲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방송했습니다(텍스트: Chen Xiaobin)
Chen Li, Chen Xiaobin 및 Pahud
'비엔나 신년 콘서트'를 아는 음악을 좋아하는 TV 시청자들처럼, 베이징에서 '비엔나 신년 콘서트'를 모르는 음악을 사랑하는 라디오 청취자들은 거의 없습니다. 작년 베를리너 우즈 콘서트, 베이징 음악 방송에서 처음으로 생방송된 2002 베를린 우드 콘서트는 수백만 명의 클래식 음악 팬들에게 이 생동감 넘치고 우아하며 아름다운 여름 콘서트를 알리고 사랑하게 만들었습니다.
발트니 포레스트 극장은 올림픽 스포츠 센터 인근, 독일 수도 베를린 외곽의 울창한 자연림 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22,000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공연장이다. 매년 여름마다 이곳에서 개최됩니다. 수많은 멋진 야외 콘서트가 열리고 때로는 주말에 야외 영화 상영도 이루어집니다. 각 공연은 자연과 어우러진 우아한 환경, 여유로운 공연 레퍼토리, 캐주얼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많은 관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캐주얼 감상 분위기는 대중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으며, 특히 온화한 여름 바람 속에서 숲 속의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듣고, 온 가족이 함께 앉아 고급 와인과 진미를 맛보고, 세계의 요정 음악을 들으며, 여름에는 자연스럽고 즐겁습니다. 음악 모임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물론 세계 최고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매년 이곳에서 개최하는 마지막 편안한 콘서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숲 콘서트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숲속 콘서트는 1984년부터 개최됐다. 1년 내내 변함없는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제외하고 공연에 참여하는 지휘자와 연주자는 매년 '회전등불'처럼 바뀐다. 매년 공연의 주제가 달라지고, 다양한 스타일과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포레스트 콘서트의 공연은 더욱 '화려하다'. , 그리고 매년 티켓 수량도 매우 높으며, 중국 음악 팬들이 이 희귀하고 멋진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6월 말 예정된 공연 티켓은 종종 매진됩니다. 세계와 동시에 열리는 행사, 사샤 뮤직 페스티벌 생중계 개최 에른스트버그 뮤직 페스티벌, 프라하 봄 뮤직 페스티벌, 그래미 어워드 콘서트 등 주요 국제 음악 행사를 개최해온 베이징 음악 방송은 다양한 노력을 통해 2002년에 방송팀이 처음으로 그 해 포레스트 콘서트의 대행사를 생중계했는데, 많은 분들이 방송을 듣고 감동을 표현하는 글을 보내주셨습니다. 매년 방송!
Chen Li와 Chen Xiaobin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올해 숲속 콘서트의 주제는 'Blue Rhapsody' 밤이며, 작품은 모두 미국 작곡가 Gershwin의 작품입니다. 유명한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와 미국 출신의 '마커스' 재즈 트리오가 합류해 공연에 더욱 '관점'을 더한 이유는 베이징음악방송이 올해 3월부터 콘서트 방송 준비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4월, 갑작스러운 '사스' 전염병으로 인해 예정된 업무 리듬이 많이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당시 많은 국가에서 중국인의 입국을 제한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원래 계획된 숲 콘서트 방송이 정상적으로 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음악 방송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저희는 포레스트 콘서트의 주최측인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관련 부서에 연락 편지를 보냈는데, 의외로 오케스트라 측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숲 콘서트 방송을 위해, 그리고 동시에 SARS 때문에 전혀 흔들리지 않았고, 작년에 우리 방송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 라디오 방송국인 말러(Mahler)에도 적극적으로 연락했습니다. 기술 부서 남편은 즉시 우리에게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기술 보증을 제공할 것입니다. SARS를 가져오지 않는 한 안심하고 장비를 가져오셔도 됩니다. 독일의 강력한 협력 덕분에 올해 숲 콘서트 방송에 대한 우리의 자신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5월 말, 베이징의 '사스' 전염병이 효과적으로 통제되었고 모든 작업이 완전히 재개되기 시작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 지도자들은 즉시 우리 방송국의 중요한 콘서트 방송을 시작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음악 애호가들에게 최고의 음악 선물인 '사스(SARS)의 백전사'와의 싸움에도 전념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숲 콘서트 방송 준비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강렬한' 준비 끝에 베이징 음악 방송 2003 베를린 포레스트 콘서트 방송팀이 다시 한번 무대에 올랐습니다. 베를린으로 가는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방송팀은 베를린에 도착한 후 즉시 발트 극장으로 달려가 정기 회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정확했고 우리의 라인 테스트는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공연 전날 밤, 방송팀은 평소처럼 콘서트의 최종 리허설을 보기 위해 포레스트 시어터에 갔습니다.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 , "Marcus" 재즈 트리오 멤버들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우리는 마침내 가장 혁신적인 "Blue Rhapsody"를 처음으로 들었습니다. 이 Gershwin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재즈 피아노 작곡가가 특별히 제작한 것입니다. 소규모 오케스트라이기 때문에 거슈인은 협주곡의 '카덴차'처럼 피아노 부분을 간략하게만 표기하고 피아노가 연주할 수 있는 여지를 많이 남겨두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차이가 많이 납니다. 다양한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는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 올해 포레스트 콘서트의 '블루 랩소디'는 더욱 '다르다'. 편곡자가 피아노, 더블베이스, 재즈 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밴드에 피아노 파트를 맡긴 셈이다.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오케스트라는 대규모 교향악단이 될 것이다. 이런 라인업을 갖추면 분명 현대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블루 랩소디'가 될 것이다." 새로운" 트릭을 만들어 보세요. 이번 콘서트의 또 다른 곡인 '피아노 협주곡 F장조'도 같은 방식으로 제작됐는데, 우리에게 익숙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더불어 리허설을 보는 내내 '상큼함'을 느끼게 했다. , 우리가 처음 접한 "마커스" "재즈 트리오가 인상적이며, 특히 시각 장애인 피아니스트 마커스의 유연하고 뛰어난 피아노 연주는 더욱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마스터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Ozawa Seiji)는 지금도 그의 특유의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지휘로 리허설 현장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던 방송팀은 우리가 먼 곳에서 왔다는 소식을 듣고 당대 최고의 플루트이자 현 수석 플루트 연주자인 파후드를 우연히 만났습니다. 베이징, 그는 우리에게 환영 인사를 하고 방송의 완전한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여유로움과 겸손함으로 인해 우리는 오늘 밤 리허설을 관찰하면서 우리 사이의 거리를 훨씬 더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다음날 라이브 방송에 모두가 더욱 신이 났습니다.
저자와 오자와
현지 시간으로 6월 29일은 정오에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숲 콘서트의 '공식적인 날'이었습니다. 오후 4시, 숲속극장에 일찍 도착해 각자의 분업에 맞춰 방송 전 최종 준비를 마쳤습니다. 올해 우리 방송석은 극장 내 객석 뒤편에 자리해 있어 머리 위로 울창한 나무들이 있어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우리 주변의 무대 전경, 독일 RBB 라디오 방송국의 동료들 옆에서 -------제 역할은 이전과 약간 다릅니다. 장비 디버깅을 마친 후입니다. 녹음 트럭 Chen Li와 저는 방송 마이크 앞에 앉았습니다. 수년 동안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지만 생방송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조금 두려운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마음속으로는 공연 전 무대 위의 관객들과 배우들의 인파를 보고, 따뜻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 마음이 편해졌고, 정시에 방송이 시작되었고, Chen Li와 저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무대 위의 퍼포먼스와 공연장의 분위기가 우리를 흥겹고 신나게 만들었습니다. 'An American in Paris'의 워밍업 음악이 끝나고 'Marcus' Jazz Trio가 무대에 오르면서 멜로디가 나왔습니다. 거대한 숲극장에 울려 퍼지는 '블루 랩소디'의 울창한 나무들 사이를 떠도는 우리는 수천 리 떨어진 조국을 생각하며 깊은 잠에 취해 숲의 음악을 귀로 듣고 있었다. 그들은 현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어했습니다! 우리 둘은 감명 깊게 이야기를 나누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곳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을 멋진 음악과 함께 열정적인 관객 여러분께 선보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때로는 흥분해서 비틀거리기도 하고 말문이 막힐 때도 있었지만, "말하기"에 대한 열정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콘서트가 끝난 후 열렬한 박수와 휘파람 소리가 숲에 울려퍼지고 나서야 Chen Licai와 저는 "마치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꿈을 꾸세요.” “두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우리 방송은 성공했다!
베를린에서 거장들을 촬영했습니다
------2003년 베를린 숲 콘서트 방송에 참여하기 위해 독일에 갔다고 기록했습니다(글: Sun Kankan)
오자와 마스터가 베이징 뮤직 스테이션 기념품에 사인을 했습니다
방송팀은 월드니 극장에 있었습니다
베이징 뮤직 스테이션의 사운드 엔지니어 천샤오빈 씨는 뮤직 스테이션에서 제가 방송팀의 일원으로 독일에 갈 것이라고 알려줬습니다. 제가 베를린에서 열린 베를린 국방군 연례 콘서트에 참석했을 때 저는 제 귀를 믿을 수 없었습니다.
비록 현장 사진 촬영과 실시간 보도만 담당하고 있지만, 이렇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게 되어 아직도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설렌다. 솔직하게 악장을 듣는 게 쉽지 않은데, 결국 일이니까 설레는 마음으로 관련 자료와 정보를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베를린 숲 콘서트는 1984년 창단 이후 19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례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는 사실을 그때서야 알았다. 음악 시즌의 마지막 공연은 베를린 교외의 Waldney Forest Theatre에서 열렸습니다. 울창한 숲 속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감미로운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와 함께 세계 최고의 거장들이 지휘하는 일류 오케스트라의 명곡을 듣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이런! 인생에서 이렇게 멋진 순간이 몇 번이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친구의 차에서 무심코 베를린 숲 콘서트를 방송한다고 말했을 때, 친구가 무의식적으로 브레이크를 밟고 의심스러운 표정으로 길가에 차를 주차했던 기억이 납니다. 보세요. "뭐요? 어디로 가세요?" 나는 반복했습니다. "베를린으로 가서 숲 콘서트를 보세요" 그는 무기력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스승님을 '숭배'하는 겁니까? 가짜 팬으로 월드컵을 볼 건가요?" 나는 멍하니 그를 바라보았다. 그는 중앙음악원 관악과의 클라리넷 교사입니다. 나는 그가 항상 베를린 우드 콘서트에 참석하는 것을 꿈꿔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와 그의 동료, 음악학교 동창들에게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보기 위해 독일에 갈 기회를 갖는 것은 순례자가 순례지로 가는 것과 같다. 그래서 설렘과 의심을 마음속에 품고 숲속음악회 공연에 조금 더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11시간의 긴 비행을 통해 목적지인 베를린에 도착했습니다. 베를린 국제공항을 나오자마자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짐을 내려놓고, 팔을 벌리고, 마치 장인의 숨결을 품듯이 심호흡을 하는 것이었다. 가는 길에 우리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유럽식 건물, 고밀도 녹색 산소 바를 보았습니다. 라디오 베를린의 클래식 FM은 항상 편안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상쾌한 협주곡이었습니다. 창밖으로 한가로이 산책하는 사람들을 보니 모두들 펄쩍펄쩍 뛰고, 클래식 음악이 우리 삶 속에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우연히 베이징 뮤직 스테이션 구웨에의 '클래식과 인기' 프로그램이 생각나서 얼굴에 미소가 떠올랐습니다.
관객들의 인파
***축하합니다
처음 공연장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공연 전 마지막 리허설 시간에 맞춰 도착했습니다. 콘서트 방송팀 라인 테스트와 현장 사진 촬영이 주요 업무입니다. 극장에 가기 전에 우리는 카라얀 거장이 한때 "일하고 싸웠던"곳인 베를린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에 처음 왔습니다. 건축학적 형태가 매우 불규칙한데, 카라얀이 설계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노란색과 독특한 구조가 푸른 하늘과 흰 구름과 대조를 이루어 유난히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오케스트라 전시장에는 수많은 음악가들의 대형 포스터와 희귀한 음반이 전시되어 있으며, 음악의 강렬한 분위기가 이곳에서 활동한 재능 있는 연주자들에게 감탄을 금할 수 없게 만듭니다. 리허설장에서 나의 렌즈는 올해 콘서트의 지휘자인 오자와 세이지씨를 따라가며 연주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었는데, 특히 이번 콘서트의 중심은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인 마커스였다. 리허설 분위기는 매우 활기찼다. 오자와는 무대 밖에서는 사람들을 차갑고 냉담하게 만들었지만, 일단 시상대에 오르면 그의 재치 있는 몸짓과 유머러스한 언어가 종종 웃음을 자아내며 리허설 과정을 수월하게 만들었다.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떠난 후 우리는 버스를 타고 발트니 포레스트 극장으로 향했습니다. 극장은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해 있으며, 입구는 매우 삼엄하게 경비되어 있어 직접 차량을 운전해서 들어갈 수는 없지만, 방송 차량에 도달하기 전에 숲길을 통과하기 위해 공연장 내 특수 차량으로 환승해야 했습니다. 그곳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준 독일 동료들도 친절하고 친절해 곧 테스트 라인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잠시 여유가 생겼을 때 다시 카메라를 들고 눈앞의 숲속극장을 담았습니다.
월드니 극장은 중앙이 푸른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무대 위 두 개의 원뿔형 천장은 마치 푸른 바다를 떠도는 하얀 돛과도 같다. 를 누르는 순간, 사진을 찍고 있는 건지, 수채화를 그리는 건지 분간이 안 갑니다. 강당은 계단 186개, 좌석수 88열, 좌석수 22,000석을 갖춘 대야형이다. 리허설 중 멋진 순간을 포착하려고 카메라를 들고 강당 안을 돌아다녔는데, 우연히 어디를 가든 극장 무대의 음질이 놀라울 정도로 일정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독일 사운드 엔지니어의 최고 수준의 무대 성능을 감상해보세요. 나중에 알고 보니 그 덕분에 콘서트 티켓 가격은 똑같았고, 관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각도를 선택해 거장들의 공연을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숲속콘서트 공연은 1년에 단 한 번만 있기 때문에 티켓을 살 기회가 없는 사람들은 리허설만 보러 올 수 있지만, 그들의 황홀한 표정 속에 보이는 것은 아쉬움보다는 행복감이 더 크다.
마스터참
오자와도 쉬고 있다
이때 첸리선생님이 나에게 오라고 손짓하셨다. 멀지 않은 곳에, 젊고 잘생긴 남자가 그의 자리에서 친척,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그의 복장을 보면 그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임을 짐작하기는 어렵지 않다. Chen Li 선생님은 그가 현재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연주자인 유명한 플루트 연주자 Pahud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나는 카메라와 수첩을 가지고 그에게 다가갔다. 나는 원래 이 재능있는 예술가들이 모두 오만하고 괴상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오겠다는 의사를 듣고 흔쾌히 수락하고 열정적으로 우리와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을 해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기념품으로. 이렇게 겸손하고 예의바른 외국 예술가를 처음 뵙게 되어 더욱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 베를린 숲 콘서트의 공식 공연은 현지 시간으로 오후 8시 15분이었다. 여름의 베를린은 밤이 깊어져 10시쯤 돼야 밤이 찾아온다. 이날 7시가 되기 전 많은 관객들이 가방과 바구니를 들고 잇달아 공연장을 찾았다. 중국에서 콘서트를 위해 분장을 하는 모습과는 사뭇 달랐다. 관객들은 모두 나들이하듯 편안하고 캐주얼하게 차려입었고, 피자, 치즈소스, 맥주, 독일인들이 좋아하는 소시지 등 다양한 간식과 우산 등 소품도 챙겨왔다. 촛불, 작은 불꽃놀이도 준비하세요. 원하는 좌석을 찾아 와인 한 잔을 따르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공연 시작을 기다리세요. 공연이 시작되기도 전에, 관객들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누군가를 앞세워 인파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원형극장 무대 옆으로 인파가 지나갈 때 막 자리에 앉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자들도 자연스럽게 반응해 공연 전 분위기가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그것은 또한 따뜻함을 더했습니다. 이때 나는 음악이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는 사실을 깊이 깨달았다.
우리 방송팀은 오자와 세이지 지휘자 입구에서 일하기 때문에 차에서 내리는 것, 라운지에 들어가는 것, 그의 아내와 대화하는 것 등 그의 모든 것에 카메라를 집중했다. 스승님과 이렇게 친해진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밴드 무대에서 오자와 세이지 씨에게 앨범 사인을 부탁한 적도 있었는데, 그는 늘 겸손하고 차분했습니다. 이런 스승님이 무대에 서서 그 짧은 막대기로 우리의 귀와 마음을 정복하려 합니다.
오자와 세이지 마스터의 등장으로 2003년 베를린 우드 콘서트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관객들의 박수로 오자와는 시상대에 올랐다. 이번 콘서트의 주제는 'A Night of Rhapsody in Blue'이며, 공연은 거쉰(Gershwin)의 작품으로, 대규모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미국 흑인 재즈 밴드 3팀의 즉석 연주도 포함되어 있다. 오자와는 현대의 일류 지휘자로 평가받을 만하다. 그의 손놀림으로 오케스트라는 열정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이때 나는 스승님의 정면 사진을 찍기 위해 무대 뒤로 돌아섰고, 다양한 전문 사진 장비를 들고 있는 수많은 외신 기자들의 모습이 눈부셨다. 음악에 대한 존경심과 사랑으로 나는 주저하지 않고 다시 렌즈를 사용했다. 마스터를 목표로합니다. 눈빛은 밝고, 표정은 행복함과 슬픔이 번갈아 가며, 움직임이 과장됐고, 특히 솜털같은 회백색 머리카락이 눈길을 끌었다. 그렇게 밀착되자 음악은 다리 달린 엘프처럼 내 귓가에 파고들어 마법으로 골수까지 스며들어 온몸의 모공까지 그 음표를 호흡하게 만들었다. 눈을 감으면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에 푹 빠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신나는 멜로디가 새처럼 내 마음 속을 날아다닌다. 공간.
무대 뒤에서 객석 맨 앞줄로 이동하세요. 몰입하고 있는 관객들에게 방해가 될까 봐 가볍게 움직였다. 라이브 음악을 듣지 못하더라도 그들의 얼굴에서 음악이 가져다주는 설렘과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악장이 끝나면 모두가 일어서서 열광적으로 박수를 친다. 음악과 함께 박수소리가 오랫동안 월드니 극장에 울려퍼진다. Soul은 클래식한 멜로디를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머물게 해줍니다.
그러나 좋은 시간은 언제나 짧다. 피날레가 끝나자 계속되는 박수소리가 다시 떠오르고, 앙코르를 기대하며 공연장을 떠나는 사람은 없었다. 과연, 오자와 스승님은 기대에 부응하여 손에 꽃을 내려놓고 다시 마법의 손을 흔들었습니다. 음악이 시작되자 극장 안의 모든 사람들의 마음은 뜨거워졌고, 그들의 마음속의 흥분은 이 음악 대가들에 의해 완전히 불타올랐습니다! 마지막 곡인 "Berlin 엠티?"는 경쾌한 멜로디로, 오자와 세이지가 계속 고개를 돌렸습니다! 모두에게 비트에 맞춰 휘파람을 불라는 신호를 보냈고, 일부 청중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했고, 강당에서는 음악의 리듬에 맞춰 음악, 휘파람, 박수, 환호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 불꽃놀이가 터졌습니다. , 새소리가 어우러져 이번 콘서트의 마지막 악장인 것 같아요. 이 순간, 정말 신나는 순간과 내면의 명상을 이렇게 간단하게 담을 수는 없을 것 같아요. , 음악에 담긴 자연의 영성을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색상의 광활함과 끝없이 변화하는 모습이 이전과는 달리 기꺼이 그 안으로 빠져들게 만듭니다.
이로써 나의 베를린 여행은 충격으로 끝났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준 모든 것을 몇 마디로 요약하고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비록 공연의 순간을 포착했지만, 실제 음악이 여러분에게 줄 수 있는 모든 것이 여전히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음악의 세례를 경험한 나로서는 음악에 대한 갈망이 더 이상 커지지 않고, 멤버로서 더욱 깊은 의미와 영적인 소통을 기대하게 된다. 베이징 뮤직 스테이션에서는 여전히 거장의 사진을 찍을 기회가 있지만 다음에는 사진 속의 그와 그의 음악을 여러분에게 바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