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현빈 풍수양택 운영 구체적 절차
제 1 절 현공 운용 원리
고대인들은 주로 천일 (건설시기) 과 공간 (주택방향) 으로 주택의 길흉을 측정할 수 있었다 이 관풍의 방법은 바로 오늘 말하는 현공풍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현공풍수를 다시 배우기 전에, 우리는 먼저 현공풍수 운용의 원리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만약 원리를 알 수 없다면, 길등을 가리키지 않는 것과 같다. 앞으로의 심학에 어느 정도 지장을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현공풍수에서는 먼저 천하도를 양으로 하여 (아래에 선천하도를 상세히 기술함) 하늘을 대표하고 유행의 기풍을 나타낼 수 있다. 유행의 기운도 인생과 마찬가지로 살아 있고 왕성하고 쇠퇴하는 대체물로, 생왕성이 쇠퇴하는 대체의 원인은 주로 천시의 변화에 근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우리는 이렇게 하도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천시의 변화, 예를 들면 오성의 운행, 사담의 추이, 28 숙의 회전으로, 기성의 성쇠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하늘에서 가스의 왕성이 쇠퇴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역시 현공학에서 앞으로 천로서는 음음 (모레 낙서) 이고, 모레 낙서는 땅을 대표하며, 공간요인과 산천초목, 유형질도 대표한다. 낙서는 공간을 대표하여 팔방을 상징한다. 동시에 그늘은 유형질로 무형의 선천적인 양기에 붙을 수 있기 때문에 낙서 구궁을 통해 기체 생사의 분포 상황을 알 수 있다.
"청낭순서" 에는 "양본음, 음육양, 천의형, 지부기' 라는 말은 하늘이 양인 무형의 가스이고, 땅이 음인 것은 유형적인 질이며, 무형의 가스는 종잡을 수 없고, 유형적인 질을 통해 생사의 가스 분포를 관찰해야 한다는 뜻이다. 땅은 음이고 유형적인 질은 무형의 가스에 부착될 수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양은 상음으로, 음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 고 제안했다. 양은 음생하고, 부드러움은 강건하다는 관점이다. 이것은 음과 양의 상호 작용을 "시작" 이라고합니다.
중주파현공에 따르면 용결이 일렬로 기재되어 있는데, 그 원리는' 천의형, 지착기' 의 운용이며, 도로의 교계와 주택의 상대적 위치를 근거로 특정 공식에 따라 주택에 수용된 길흉기를 추측하는 것이다. 즉, 도로의 교계구를 통해 유형적인 음으로서, 그 육육육하는 무형의 기풍을 관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ongzhou 파벌은 드래곤 가스를 타고난 양기로 사용했습니다.
중주파현공은 주택건설이나 입주시간을 통해 주택의 공간 방향을 맞추면 비성법에 따라 또 다른 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천의형, 지착기' 의 사용이다. 다만 이 방법은 주택이 음인 유형질이라는 것을 근거로 생사의 가스 분포를 추론하는 것이다. 중주파는 후천안성이라고 불렀고, 후천안성법을 통해 얻은 가스는 모레의 음이었다.
' 청낭순서' 에는 구름이 있다. "음용 양조, 양용 음응; 음과 양 대회, fulu yongzhen; 음양을 곱하고, 화발문 () 의' 양 ()' 은 선천적으로 용을 배출하는 양기 () 를 가리키고,' 음 ()' 은 후천안성의 음기 () 를 가리키며, 원래 선천적으로 용양기 () 와 후천안성 음기 () 가 서로 협력해야 길을얻을 수 있었다. 선천적인 양기와 후천적인 음기가 맞지 않으면 주불락이므로,' 화가 발뒤꿈치문' 이 있어야 한다. 가스 이미징은 "화" 라고 합니다.
가스는 도대체 어떻게 오는가? 청낭경' 에 따르면 무극은 만물의 본체로, 기능을 발휘할 때는 태극, 즉 태극생 양기, 양의자 음양 2 기였다. 양양이가스는 기탁을 해야 그 효능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양기로 하도천시를 나타내고 음기는 로서 팔방을 대표한다. "청낭경" 에는 구름이 있다. "해와 달과 별, 금방 기운이 솟는다. 산천초목, 부드러운 기운이 응고되다. " 그래서 하도를 양으로 일월별을 상징하고, 로서를 음음으로 산천초목을 상징한다.
' 청우서' 구름:' 양덕은 코끼리가 있고 음덕위치' 라는 말은' 양본음, 음육양' 이라는 의미를 혼동하기 쉽다. 덕' 은 음양 이기 * * * * 가 함께 작용하여 보이는 효능을 뜻한다. 양덕은 옛 주처럼 드러났고, 음덕의 위치, 위치자의 가스 분포도 있고, 코끼리가 있으면 쉽게 알 수 있고, 위치도 한눈에 알 수 없다. 따라서 산천초목 건축물의 형태는 모두 양덕이다. 이것은 하도의 양과 다르다. 가스의 분포에 곱하면 음덕이다. 이는 낙서의 음과도 다르다. 양자는 다르다.
양덕을 통해 기체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으며, 우리는 도로 분포, 건물의 분포를 관찰하여 가스의 축적을 알 수 있다. 음덕을 통해 가스의 생사가 왕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비성도를 통해 가스의 생사가 왕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청우서' 는' 외기행형, 내기정지생' 은 언양덕과 음덕의 응용이다.
선천적인 배룡의 경우 양덕은 수구, 즉 도로교계구이고, 음덕은 말 길목과 집의 상대적 위치를 통해 특정 구술을 교란하여 납한 길흉룡기를 추론하는 것이다. 모레 안성에게 양덕은 양택의 자리이고 음덕은 안성법을 통해 후천적인 가스의 분포를 알게 된 것이다. 아울러 모레 안성중의 양덕도 주택 주변 환경이 될 수 있고, 음덕은 비성판궁위 내산향성 옵시디언이 해당 궁위 외환경과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다.
음양 양기가 발휘하는 기능은' 화' 다. 상술은 모두 현공의 운용 원리이니, 반드시 마음속에 깨달아야 하고, 많이 추측하면 반드시 소득이 있을 것이다.
제 2 절 현공집은 양택 운영 절차 총론
에서 중주파와 무상파의 현공풍수로 양택을 측정하고, 실천적 관점에서 그 운용 원리는 두 가지 주요 요소를 결합하여 길흉을 추론할 수 있다.
1 요소 주택 주변 환경
주택 주변 환경 관찰은 위에서 언급한 양덕운용이다. 우리는 주거 주간 도로 및 건물 분포를 관찰함으로써 이 주택이 더 많은 선천적인 기운을 흡수할 수 있는지 추론했다. 도로 분포가 비교적 정이 있으면 주택에 더 많은 선천적인 기운을 가져다 줄 수 있고, 음덕의 포지셔닝으로 주택소의 기운을 살리게 되면 자연길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로 건축물이 무정하게 분포되어 있을 때, 이때 주택이 숨을 쉬어도, 도로가 무정해서 숨을 쉴 수 없게 되고, 그 결과 좋은 배치가 헛수고가 되거나, 혹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2 요소 주택이기아스트롤라베
앞서 말한 배기용 및 모레아스트롤라베 (천판, 구역, 운판, 산향판 포함) 의 길흉은 현공의 이기지식으로 내부 요인으로 음덕위치 지정 방법이다. 이기심은 주택이 화를 흡수하는지, 아니면 숨을 거두는가와 직결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집 주변 환경과 이기아스트롤라베의 두 가지 요인을 상호 참고해 이기와 산봉우리가 맞는지 살펴봐야 집의 진정한 길흉을 끊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기와 산봉우리가 결합된 이치이다.
주택환경요인에 대한 추론지식이 많기 때문에 이기아스트롤라베에 기반을 두어야 하기 때문에 학습순서에서 아스트롤라베에 대한 지식, 즉 현공의 이기면의 법칙을 먼저 이야기한다. 그러나 주거 선택 순서에서는 반드시 먼저 주택의 환경 요인을 봐야 한다. 도로 분포가 무정한 경우 주택 선택을 고려하지 않고, 환경 요인이 합국된 후에만 아스트롤라베의 이기적 요인에 따라 더 관찰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중주파와 무상파의 현공은 이기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산봉우리도 무겁다. 이것은 세서광언과 이치를 따지지 않고, 산봉우리를 따지지 않거나, 산봉우리만 논할 뿐, 이치를 모르는 사람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택풍수 절차:
하나, 나침반이 집의 방향을 정했다.
둘째, 주택 평면도에 기하학적으로 집의 중심점을 계산한다.
3, 계량용
4, 입극규정으로 집을 팔궁과 24 산으로 나누다.
5, 앉은 다음 아스트롤라베를 배출하는
6, 해당 평면도가 집의 실제 팔궁 구역에 따라 아스트롤라베와 집 주변의 산봉우리에 따라 길흉을 정한다.
7, 주택 주변의 첩첩첩에 따라 아스트롤라베 내 길조의 관건을 찾아내 다양한 조정 방법을 통해 길흉을 피한다.
3 절에서는 현공풍수 삼원 나침반과 입극 규칙의 옵션
현공풍수의 운용 원리는 시간과 공간의 상호 작용이다. 시간은 천체 운동에 의해 확립되고, 공간의 법칙은 반드시 나침반 (나침반) 에 의지해야 한다. 따라서 나침반의 정확성은 현공풍수 운수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침반의 측정이 정확한지의 여부는 추정의 정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 도구의 중요성은 현공 풍수 조작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나침반 구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나침반 옵션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나침반은 각각 삼원 나침반, 삼합 나침반, 종합 나침반의 세 가지가 있다. 현공풍수를 배우는 사람은 삼원 나침반 및 종합 나침반을 선택하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 필자는 삼원 나침반을 사용한다! 직접 가서 구매하면 종합 나침반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사람을 대매하는 것이라면 보험을 구하기 위해 삼원 나침반을 사용하세요! 사람을 데려오지 않도록 하는 나침반은 사용할 수 없다. 사용할 수 있는 나침반 모양은 안쪽 원 바깥쪽이며 나침반의 안쪽 구리 접시는 회전할 수 있습니다. 안쪽 원 주위에는 반드시 360 도의 눈금이 있어야 하고, 바깥 쪽 주위의 네 변에 두 개의 고정된 십자 경위선이 있어야 한다.
나침반의 산지로 볼 때 대만이 최고이고 홍콩이 뒤를이었다. 국내가 더욱 뒤를이었다! 만약 연수생이 손에 나침반이 잠시 없다면, 나는 먼저 국내 나침반을 사지 않고 사용할 것을 건의합니다. 앞으로 기회가 있으면 대만산 나침반을 꼭 사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국내 나침반의 질이 너무 나빠서 회전할 때의 촉감과 자침의 정확도는 대만산 나침반보다 비교할 수 없다. 따라서 국산 나침반을 구입할 때는 자침 도수가 비교적 정확한 나침반을 찾아 자침이나 360 도 눈금의 정확성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같은 방위의 물체를 측정할 때 자침 도수가 편차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필자는 대만산 나침반을 선택했기 때문에 품질이 매우 좋다고 느꼈다.
가격면에서 대만이 가장 비싸고, 3 원짜리 접시는 인민폐 3000 원 안팎이고, 홍콩도 1000 원 안팎이고, 국내산 나침반은 최대 300 여 위안 (인터넷에서 판매) 에 불과하지만 품질은 보장할 수 없다. 그래서 국내에서 나침반을 구입하려면 반드시 아는 친구가 가져가거나 스스로 골라야 한다. 역시 한 마디로, 싸고 좋은 물건은 없고, 좋은 물건은 싸지 않다!
나침반의 역할은 방향을 정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사양 요구 사항에 어느 정도의 정확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할 때는 반드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 나침반에는 반드시 십자색 경위선이 있어야 하고, 나침반의 구리 접시는 회전할 수 있으며, 회전할 때 촉감이 어떠한지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나침반 주변의 눈금이 360 도인 눈금을 점검하고 수평계를 가지고 가야 한다.
2 빨간색 십자 경위선은 나침반의 0 도, 90 도, 180 도, 270 도 이 사방 눈금과 밀접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내 나침반은 1 도 이상 편차가 있으니 구매시 조심해야 한다.) 만약 두 개의 경위선 중 하나만 일치할 수 있다면, 다른 하나는 일치할 수 없고, 쓸 때 일치하는 한 가지로 방향을 정하면, 운용할 때 전체 나침반을 일치하는 경위선이 자신의 몸의 평면에 수직하면 된다.
3 회전 시 천판의 자침 (원의 한쪽 끝) 은 반드시 섀시 빨간색 자오선 (2) 과 맞아야 한다 아래 빨간색 자오선은 자침과 일치합니다.
4 나침반은 회전하는 동안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는지, (손으로 아래로 눌러볼 수 있음) 회전할 때도 너무 유연하거나 어려울 수 없으며 약간의 저항을 느끼면 된다!
5 나침반의 표면 눈금이 선명한지, 특히 360 도와 24 산이라는 2 층을 살펴본다. 가장 좋은 것은 120 분금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비록 20 분금은 삼합파의 물건이지만, 점괘와 대체괘를 구분하는 데 쓸 수 있다.
6 나침반의 크기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8 인치 나침반 (전체 나침반의 가로세로는 25cm 여야 함) 을 사용하여 방향을 정할 때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나침반이 너무 작아서 실수하기 쉽다! 이상은 나침반 구입시 주의해야 할 곳이니 독자들이 모두 자신이 마음에 드는 나침반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필자 대만 삼원 나침반도를 붙이다.
이립극
현풍학에서 작업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중요한 단계는 아스트롤라베를 잘 세우고 (아스트롤라베의 시작은 다음 장에서 설명함) 입극법으로 측량된 건물의 평면도를 팔궁 24 산으로 나눈 다음 이기와 산봉우리에 따라 나누는 것이다 입극규의 역할은 판단과 조정을 위해 건물 팔궁 24 산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극규도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극규는 24 산과 360 도가 찍힌 투명하고 경도가 높은 플라스틱 판입니다. 구체적인 적용은 먼저 방의 평면도에서 수학적 기하학에 따라 중심점을 낸 다음 중심점에 건물 대문에 수직인 직선을 만드는 것이다. (참고: 이 선은 방향을 정할 때 대문에 수직인 선이고, 한쪽 끝은 앉고 한쪽 끝은 방향이다.) 일반적으로 독립된 공채 건물 방향의 한 선은 건물 문과 서로 수직이기 때문에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그러나 극규를 대체할 수 있는 도구는 수학에서 사용되는 각도기입니다. 360 도 각도기 (시장에서 판매) 를 사용한 다음 나침반의 각 산계선에 해당하는 도수에 따라 각각 각도기의 360 도 가장자리에 칼로 새겨 각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나침반의 360 도는 시계 방향으로 증가하고 각도기의 360 도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증가하므로 사용할 때 각도기를 거꾸로 사용해야 한다. 그림 왼쪽 분도기는 분할되지 않은 전, 그림 오른쪽 한 장은 빨간색 잉크로 팔궁을 나눈 후의 분도기입니다! (word 인쇄 미리 보기 모드에서 200 또는 500 으로 볼 수 있는지 잘 보이지 않아 매우 선명하게 보입니다. )
현재 그림 아래:
4 절 삼원 나침반 방향
현공학은 주로 천시와 공간의 조화에 관한 것으로, 천시 부분에 관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다. 현공학에서는 공간에 관한 것이 방위이고, 나침반의 용도는 주택의 정확한 방향을 정확하게 정하는 데 있다. 현공중 용어는 방향이다. 현공은 방향에 대한 정확도가 매우 엄격하여 방위가 모두 정확해야 한다. 따라서 나침반의 품질과 정확한 사용 여부는 앞으로의 추론과 조정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
나침반 방향 방법
필자는 현공풍수 방향 방법이 층문이 있는 곳을 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심씨 현공학에서 여러 가지 직립 방법을 언급하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가장 중요하고 정확한 방법은 건물 문이 있는 곳을 기준으로 한다고 생각한다.
백학명 선생의 점교한' 심씨현공학' 에는 항대 풍수사가 지향하는 방법이 기재되어 있는데, 대략 다음과 같다.
대문을 집 방향으로 하면 문 방향은 집 방향이다.
2 가까운 거리, 건물이 어느 도로에 가까운지, 어느 길로 방향을 잡는지.
3 건물 전체 입구 방향으로 건물 내 모든 유닛이 항상 있습니다.
4 는 양향으로 양택이 가장 빛을 많이 받는 창이 있는 쪽을 향하고
5 는 문패 방향을 향하고, 일부 주택은 앞뒤 2 문이 있어 문패가 있는 쪽을 향한다.
6 은 뒷면을 향한다. 즉, 뒤가 높고 앞이 낮은 주택은 나중에 앉고 앞은 향이다.
, 필자가 말한 바닥 문 방향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6 가지 가장 일반적인 방법과 동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르다. 필자는 먼저 개인의 운용 방법을 이야기한 다음, 다시 이렇게 운용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 P > 동거하는 집 (빌딩공방은 모두) 은 총 건물 문 방향, 즉 총 입구로 정위하는 반면, 그 중 각 단위방에 거주하는 문은 노기용으로만 쓰인다. 길을 건너든 말든, 이 방향으로 정한다.
2 개 이상의 건물이 있는데, 인파가 가장 많은 문을 위주로, 문패 및 1 차/2 차 구분에 관계없이 2 문 이상을 밀어 넣는다.
3 상가는 2 주택이고, 1 층은 임거리의 상가이고 2 층 이상은 주택이며, 임거리의 상가가 2 층으로 가는 주택의 총문과 통하는지 여부에 따라, 서로 통하면 2 층 총문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통하지 않으면 임거리 상가의 정면으로 향해야 한다.
1 층 상가가 뒷문으로 2 층 주택 수입으로 통하는 경우, 평소에는 상가 임거리의 문 방향으로 폐쇄할 필요가 없다. 평소 뒷문으로 자주 드나들면 2 층으로 통하는 수입을 지향한다.
4 일부 건물 1 층 상가에는 뒷문이 주택단위와 통하지만 뒷문은 폐쇄되거나 출입하지 않고 탈출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상가가 거리 쪽을 향하고 있다.
5 개 농촌의 단층집과 사합원은 사합원의 총문으로 방향을 정하고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6 농촌대원 주택은 몇 층짜리 건물로 건물의 총건물 문을 향한다. 주택 주위에 울타리가 있다면 울타리의 대문은 방향을 정하는 데 사용할 수 없다.
7 대 면적에 여러 채의 오피스텔이 있는 공장의 방향을 정할 때는 공장 문이 아닌 공장의 수뇌기관이 있는 건물을 향해 서 있어야 한다. 만약 공장이 단지 가공 작업장일 뿐, 이 안에서 일을 하는 이웃 지도가 없다면, 공장 문으로 서 있다.
8 층 불규칙 건물. 지금 L 형, U 형, 심지어 외형까지 펼친 책 한 권의 방 모양 같다. 이 경우 전체 건물의 정문을 향합니다.
현재 풍수 서적에서 방향에 대해 가장 논란이 많은 문제는 몇 채의 동거 주택이 오히려 사적인 문 방향을 기준으로 하는지 아니면 총건물 문 방향을 기준으로 하는지 여부다. 대만의 유명한 수술 대가인 종의민 선생은 이전의 사문 방향을 위주로 하고, 항대에도 일부 풍수 명가들이 총문 방향에 따른 방법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방향의 방법 논란은 매우 크다.
와 필자는 대량의 실천과 검증을 거쳐 건물 문에서의 방향이 사문 방향 정확도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필자는 현공풍수 방향이 건물 문의 방향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는 견해를 표명하고, 분옥의 단독 주택이 아니면 사문 방향을 취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필자가 왜 이렇게 방향을 잡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음택은 모두 묘비의 좌향 방향으로 앉음을 확정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묘비에 글자가 있는 면은 방향이고, 글자가 없는 면은 앉는 것이다. 키실이라는 원리는 양택의 방향성 방법을 비출 수 있다. 사람들이 성묘에 가서 산을 예배할 때, 인체의 얼굴 방향은 항상 묘비에게 글자가 있는 편이고, 사람들이 양택에 들어갈 때도 문번호를 향해 길을 걸어 실내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단위 건물도 먼저 총루문 (문호) 을 지나 각자의 사택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양택에는 문번호가 있는 대문, 즉 음택에 글자가 있는 묘비와 같은 문비가 있어야 한다. 각자의 사택은 총석 단위 건물의 일부일 뿐이므로 사택의 문으로 방향을 정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소실대' 이다. 따라서 양택분택의 방향은 반드시 총문으로 정위해야 한다.
그러나 일부 방향은 도로가 어디에 있는지, 어느 쪽이 첫 번째 정법 방법인지에 따라, 필자가 동의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모든 양택이 머리 밖으로 향하는 것은 반드시 도로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든 고서의 현공양택 사건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경우 양택이 없는 것 같고, 최외곽이 바로 수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로써 이런 방법은 고대인들이 채택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구조상 도로가 있는 쪽을 향한다면 아스트롤라베를 향해서 머리와 실제의 산봉우리를 이루는 패턴은 별에서 물과 산성으로만 내려가는 경우가 있고, 산별이 산과 수성으로 올라가는 형국이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래서 도로로 방향을 정하는 방법은 진짜와 거짓이다. 독자가 다음 부분의 학리를 배우면 스스로 흑백을 구분할 수 있다.
나침반으로 구체적으로 방향을 정하는 방법은 사람이 집 밖에 서서 집의 총건물 문을 정면으로 마주보고 나침반을 건물 문에 맞추고 나침반을 돌려 자침과 천지 안의 붉은 선이 겹치도록 하는 것이다. 이때 나침반에서 건물 문벽에 수직인 그 경선의 두 끝은 앉기와 방향이고, 사람의 신체 입면도에 평행한 한쪽 끝의 경선에 의해 눌린 글자는 바로 주택가의 방향이고, 건물의 한쪽 끝의 경선에 의해 눌린 글자는 바로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에 기억하기 좋은 방법이 있다: 집 안에 앉아서 문 밖을 향해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층문을 향하는 측정 방법에서, 좌석은 문과 반대쪽이고, 방향은 입구의 한 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림 참조:
바꿀
2 나침반 방향 참고 사항
나침반 방향을 사용할 때는 나침반이 측정할 집에 너무 가까이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가까우면 집 주변의 철근에 영향을 받아 자침에 편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집 밖의 환경에도 철기 등 물품이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이런 물건들도 나침반 바늘에 오차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는 한 번에 이우의 새집 방향을 정할 때, 주택빌딩이 아직 건설 중이기 때문에, 집 밖에 철근이 가득 쌓여 있다. 이 철근들을 위해 나침반 자침에 4 도 이상의 편차가 생기기 때문에, 방향을 정할 때 이런 상황을 주의해야 한다.
두 가지 모두 집 안에서 방향을 정할 수 없다. 집 안은 모두 철근과 가전제품의 전자로 자침도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3 방향 시 몸의 자세는 반드시 긴장을 풀고, 양손으로 나침반을 잡고 허리 부위에 놓고, 몸의 자세는 가슴을 머금고 등을 뽑아야 한다. 먼저 눈으로 나침반의 가장자리가 측정된 집의 한 면 (측정시 맞닥뜨린 벽 면) 과 평행한지, 평행에 도달한 후 나침반의 수평계가 위아래로 기울어졌는지, 기울이면 수평계를 수평 위치로 조정해야 한다 (수평기의 수은 위치 중심은 수평이다). 그런 다음 나침반의 천반 바늘과 천풀의 붉은 선이 밀접하게 일치하도록 나침반을 돌려 몸의 평면에 수직인 (좌우가 아닌) 관계의 그 붉은 경선이 어느 글자에 눌려 방향을 정하는지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나침반) 집의 한 글자로 앉고, 사람의 이쪽의 글자로 향한다. 이것이 바로 방향을 정할 때의 신체 자세이다.
4 일반 방향은 여러 번 걸려야 완성할 수 있다. 각 방향은 서로 다른 거리에 따라 반복적으로 측정하여 같은 좌석인지 확인해야 한다.
5 주변 자기장이 나침반에 미치는 영향에 주의하십시오. 방향을 정할 때, 켜져 있는 휴대폰과 주변 자동차 등 철성 물질은 모두 나침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치를 측정할 때 이 물체들을 멀리해야 한다. 이것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3 가지 특수 주택 방향 예
이런 방 모양은 쇼핑몰 또는 영업건물
이 두 가지 모양은 상업용 건물
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독립 건물로 구성된 V 자형의 경우 두 개의 독립 건물에 의해 각각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3 ~ 4 개 이상의 출구가 있는 고층 빌딩. 이때 건물 문은 정문을 기준으로 한다.
오른쪽 구석에 위치한 문은 정문으로, 왼쪽 문은 첨부 문으로 열리므로 수직 방향은 각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4 공장 방향은 공장 문 방향
왼쪽 공장이 아닌 최고 지도부 사무실과 직원이 모두 한 건물 내에 있기 때문에 이 건물의 대문을 향한다. 오른쪽에 있는 공장, 최고 지도부 사무실이 독립된 건물이기 때문에 전체
오오목한 문
문 방향은 절대 안 된다. 예를 들어 설명하다.
교환대기
6 층 상가 2 층 이상 상가
제 5 절 극규도
한 건물의 중심점에 대한 정법
현공은 주택길흉크가 주로 주택을 팔궁 (모레 낙서구궁, 중궁 제외) 으로 분할해야 한다고 추정한 후 현공학에서 주택의 평면을 팔궁으로 나누는 데는 두 가지 요인이 필요하다. 하나는' 중심점' 이다. 두 번째는' 극규칙' 이다. 우선, 한 집의 중심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간단한 기하학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먼저 집의 평면도를 준비해야 한다. 집이 직사각형, 삼각형, 원형과 같은 간단한 형상인 경우 기하학적으로 집의 중심을 구할 수 있다. (중심 수식은 여기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국가 형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 P > 주택 평면도가 단순한 형상이 아니라 복식형 L 모양 등 (실제 일반 도시 스위트룸은 모두 이 경우), 먼저 평면도를 더 간단한 형상으로 분할한 다음 공식에 따라 간단한 모양의 중심점과 면적을 구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인접한 그림 중심점 연결에서 두 그림이 병합된 중심점의 값을 크기 면적의 비율로 구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몇 차례 합병한 후에 집 전체의 중심점을 구할 수 있다. 복식 건물 중심점 공식.
작은 영역
* 중심점 연결 거리 = 숫자
작은 영역+큰 영역
작은 영역 그래프와 큰 영역 그래프의 중심에 있습니다
건물의 중심점을 구한 후 중심점에 방금 정위한 벽면에 수직인 선을 만듭니다. 이 선은 이 건물의 좌석선입니다. 다음 단계로 팔궁을 나누면 이 좌향선을 참고하여 극칙을 내려야 한다.
다음은 간단한 그래픽과 좀 더 복잡한 그래픽 중심점 다이어그램
한 사각형
두 직사각형
삼각형
< 그러나 실제 운영 과정에서 거의 모든 주택에는 발코니가 있다. 일반 필자는 먼저 집의 면적이 어떤지, 일반 2 실 1 실의 경우 대부분 발코니의 면적을 생략한다. 방 한 칸의 경우 양택의 면적을 계산해야 한다. 이 필자 자신의 조작 방법, 하지만 가장 진지한 것은 베란다의 면적도 비례에 따라 중심점을 구하는 것이지만, 2 실 1 청의 경우 양택을 포함해 계산한 중심점은 계산되지 않은 중심점과 차이가 매우 작으며, 일반 오차는 3 밀리미터 정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4 l 형
L 형 건물은 두 개의 직사각형으로 분할한 다음 위 공식에 따라 중심점을 구해야 합니다.
5 복합형
그림에서 회색 점선은 형상을 분할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추가되고, 그림에서 a 점은 큰 직사각형의 중심점입니다. B 점은 위쪽 삼각형의 중심점입니다. C 자 모양은 왼쪽 삼각형의 중심점입니다. D 포인트는 오른쪽의 작은 직사각형 중심점입니다.
1 먼저 큰 직사각형과 상삼각형의 면적 비율에 따라 AB 연결에 대한 중심 E 를 공식에 따라 구합니다.
2 그런 다음 큰 직사각형과 위쪽 삼각형의 총 면적과 왼쪽 삼각형을 공식에 따라 EC 연결에서 중심점 F 를 구합니다.
3 마지막으로 큰 직사각형과 두 개의 삼각형 면적과 작은 직사각형으로 FD 연결에 따라 전체 건물 평면의 중심점 G 를 구합니다.
4 점 g 를 중심으로 대문에 수직인 연결 (그림에서 빨간색 연결) 이 중심점이며, 이 중심선 아래 극규칙이 설정됩니다.
< P > 이 단계에서 위의 예에서 복합형 건물의 중심점이 구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심점을 통해 문 옆에 수직인 빨간색 선 (나침반 방향으로 측정된 이 경도선) 을 그린 다음 극규나 각도기와 같은 각도로 이 빨간 선을 맞추어 팔궁을 구분합니다.
이립극계획은 팔궁
이 단계는 그림의 마지막 단계이며, 필자는 그림의 방법을 취하여 설명한다.
건물 중심선에서 방향을 누르면 나침반이 측정한 첫 번째 수가 수직 극도를 정렬합니다. 나침반이 18 도로 측정되어 극도에서 18 도로 중심선을 정렬하고 극규의 중심점이 건물 평면도의 중심점과 맞아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 극 게이지 18 도 중간 빨간색 선 정렬
2 주 18 도 정렬
3 방향 첫 정렬 및 중심점도 정렬
2
이것은 가장 기초적인 그림 요구 사항일 뿐, 앞으로 해설할 때 무상파 리현공립이 천원화를 요구할 것이기 때문에, 그림을 그릴 때 자주 행사장이나 방문을 사용할 때 반드시 24 산을 표시해야 하는데, 팔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주택이 청내 단원실인 경우 먼저 전체 빌딩의 중심선을 구한 다음 단원실의 중심점을 구하고, 빌딩의 중심선에 대한 평행선을 단원실의 중심점에 이르는 경우, 이때 극규를 사용하여 단원실의 팔궁을 다시 구분할 수 있다.
이 단계들은 현공풍수로 양옥을 보는 첫 번째 큰 단계다. 독자는 많이 연습하고 많이 연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