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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편찬 1학년 중국어권 'j q x' 수업안 설계

어려움을 돌파하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생생한 스토리라인에서 ü 위의 두 생략과 j, q, x의 세 병음 음절을 쓰는 규칙을 이해하고 숙달합니다. 아래는 제가 가져온 1학년 중국어 교재의 jqx 수업 계획 디자인입니다. 읽어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교육 계획 설계 지침:

Tao Xingzhi는 "저자는 세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으며, 입국하면 친척이 됩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생생한 상황을 통해서만 학생들을 적절한 방법으로 이러한 상황에 완전히 끌어들임으로써 학생들이 특정 상황의 영감을 받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교실을 구축하기 위해 본 과정의 교수 설계는 모든 링크에서 상황별 교수법을 통해 실행됩니다. 가르칠 때 병음 왕국을 즐길 수 있는 교수 상황을 만들고, 생생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아름다운 음악, 다채로운 그림, 기억에 남는 동요를 통해 조화롭고 편안한 교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j, q, x의 소리와 모양을 익히고, j, q, x의 음절을 초성으로 철자할 수 있습니다.

수업 전 준비사항: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만들기, 초성 자음 j, q, x, 병음 카드, 새 단어 카드, 자체 제작 교구 중공 사진 준비 비. (선생님)

2. 한어병음 4행 버전입니다. (학생)

수업일정 : 2교시.

교육 과정:

첫 번째 수업

1. 상황이 흥미롭고 복습이 소개됩니다.

1. 상황 만들기 : 이번 수업에서 선생님은 당신과 함께 병음 왕국에 다시 가고 싶어하십니다. 이전 여행에서 우리는 병음 왕국에서 많은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을 만나면 꼭 인사를 해야 합니다! , 지금 출발합시다!

(코스웨어 프레젠테이션: 병음 왕국, 푸른 잔디 위에 만화 병음 문자가 재생됩니다.)

2. 검토 및 통합: 보세요, 우리 오랜 친구 (코스웨어에는 이전 수업에서 배운 첫 자음: b, p, m, f, d, t, n, l, ɡ, k , h가 나와 있습니다.)

3. 새로운 수업 소개: 방금 옛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볼까요? 그런데 이 새로운 친구들은 모두와 소통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아이들이 나와서 우리와 친구가 될 것입니다.

디자인 의도: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하려면 관심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자극하는 데 필요하며, 상황의 창조, 정교한 코스웨어, 도전적인 과제의 조합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생생한 상황에서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교사의 도전적인 언어로 새로운 과정에 들어갑니다. 학습 노력의 절반으로 확실히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진 감상 및 전체적인 감상

1. 전환: 병음 왕국에서 곧 파티가 열린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코스웨어에는 파티 장면과 책 속 j, q, x에 대한 상황 그림이 코스웨어에 흩어져 있습니다.)

2. 안내 학생들이 사진을 보도록 하세요: 좋아요 어떤 장면인가요?

3. 학생들이 새로운 첫 자음인 j, q, x를 인식하도록 지도해 주세요. 교사는 학생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칠판에 해당 그림과 병음 카드를 게시합니다.

4. 칠판에 주제를 적고 주제를 읽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설계 의도: 오늘날의 학생들에게 병음 지식은 이미 유치원과 유치원에서 어느 정도 접촉을 해본 적이 있기 때문에 가르치기 전에 이를 이미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한편으로, 이 링크의 디자인은 학생들이 이 수업의 교육 내용을 전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출발점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기본에 대한 확실한 이해.

3. 그림을 조합해 초성을 기억하기

1. 초성을 인식하고 읽는다 j.

(1) 학생들에게 그림과 글자를 비교하도록 지도하고, 초성 j를 기억하는 좋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生(기본): 암탉이 나비를 쫓는 사진인데, 모양이 이 초성과 매우 유사합니다.

(2) 초성 j의 발음 방법을 소개합니다: 초성 j의 발음은 "hen"의 "chicken"과 매우 유사합니다. "가벼워지고 짧아지면 j발음이 됩니다.

학생은 다음 공식을 읽습니다. 첫 자음은 부드럽고 짧게 발음됩니다. jjj.

(3) "기차 운전"을 읽으면 교사가 발음을 교정해 줍니다.

(4) 학생들에게 초성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초성 j에 대한 동요를 편곡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만든 동요: 나비헨, jjj.

2. 첫 자음 q를 인식하고 발음합니다.

(1) 전환: 학생들은 매우 똑똑합니다. 초성 j를 매우 빨리 외웠습니다. 이제 이 사진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풍선을 들고 있는 어린 소녀의 사진을 보여주세요) 그림을 관찰하세요. 어린 소녀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풍선.) 풍선이 몇 개 있는지 세어보세요.

학생: 7.

(2) 초성 q의 문자 카드를 보여주고, 초성 q의 발음 방법을 그림과 함께 소개한다: "seven"에서 "seven"을 약간 짧게 발음하는 것, 즉 q의 발음

학생은 다음 공식을 읽습니다. 첫 자음은 부드럽고 짧게 발음됩니다(qqq).

(3) 학생들에게 초성 q를 기억하는 방법을 찾도록 안내합니다.

학생 1: 왼쪽 위 반원 qqq.

학생 2: q는 숫자 "9"와 매우 유사합니다.

(4) 동요 만들기: Seven Balloons qqq.

(5)남학생과 여학생이 손뼉을 치며 책을 읽었습니다.

3. 초성 x를 알아보고 읽어보세요.

(1) 전환: 두 명의 새로운 친구를 만난 후 선생님은 이제 조금 목이 마르십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인가요? 이 아이가 우리를 위해 과일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과일을 준비했나요? (선생님께서 적절한 시기에 자른 수박 사진을 보여주셨어요.)

생(기본값) : 수박을 안내해주세요! 수박을 여러 조각으로 자르면 칼자국이 어떻게 생겼나요?

생(기본값): 수박을 큰 포크처럼 네 조각으로 자릅니다.

(3) (초성 자음 x를 보여줍니다) 그림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초성 x를 기억하는 방법을 찾도록 안내합니다.

(4) 동요 만들기: 칼로 수박을 자른다 x x x. 그룹 스테이지 리딩.

4. j, q, x를 쓰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전환: 우리는 이 세 명의 첫 자음 친구들을 만났고, 그것들을 쓰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책의 31페이지를 펴서 네 줄의 격자 안에 있는 배치와 글자를 관찰해 보세요.

(2) 학생들에게 관찰 결과를 보고하도록 요청하고 교사는 이를 칠판에 적습니다. 형태와 획 순서에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글쓰기를 연습하고, 교사들은 점검하고 지도합니다. (올바른 글쓰기 자세)

5. 게임 통합.

(1) 마법을 사용하여 비슷한 모양의 글자를 구별합니다.

전환: 학생들이 매우 진지하게 글을 씁니다! 보상으로 선생님이 마술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① 초성 카드 i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후크 후크를 j 모양으로 접어서 학생들에게 다시 읽어보라고 하세요.

② 잘려진 속이 빈 카드b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뒤집어서 d로 바꾼 후 학생들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뒤집어서 p로 바꾸고 학생들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뒤집어서 q로 바꾸고 학생들에게 읽어보라고 하세요.

(2) 학생들이 학생 활동 카드(1)를 완성하도록 안내합니다.

설계 의도: '중국어 병음'을 가르치는 것은 가능한 한 흥미로워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중국어 병음의 지루한 학습을 ​​피하기 위해 교사는 중국어의 그림, 모양 및 소리를 결합해야 합니다. 병음을 연결하면 학습의 흥미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이를 깊이 기억하게 됩니다. 독창적인 동요와 게임의 도입은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학생들의 혁신적 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4. 재미있는 이야기, 병음 음절

1. 전환: 학생들은 이제 막 세 명의 새로운 친구를 만났고, 우리 병음 아기들도 그들과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니 서두르세요 보세요 , j, q, x와 가장 먼저 친구가 된 사람은 누구인가요?

2. (i의 병음 카드를 보여줍니다) 조금 후에 j, q, x와 친구가 된 그들은 Can을 형성했습니다.

3. 학생들은 j, q, x와 성조 i로 구성된 음절의 철자를 연습합니다.

4. 스토리텔링: 꼬마 i가 j, q, x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고 꼬마 ü도 j, q, 그리고 J, Q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합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그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꼬마 ü, 꼬마 ü는 예의바르다. j, q, x를 보면 모자를 벗는다. 꼬마 ü가 j, q, x를 보면 점 두 개를 지우고 여전히 가만히 있다. ü를 발음합니다."

5. 코스웨어는 동요를 제공하며, 교사와 학생은 함께 손뼉을 치며 노래를 부르며 새로운 지식을 다집니다.

6. 학생들에게 j, q, x 및 ü로 구성된 음절 철자를 연습하도록 안내합니다.

디자인 의도: j, q, 생생한 이야기와 중독성 있는 동요는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분위기에서 지식을 학습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기억력을 깊게 해준다. .

5. 동요가 흥미를 자극하고 요약이 향상됩니다.

1. 요약: 이번 수업에서 학생들의 성적은 매우 좋았을 뿐만 아니라 세 명의 병음 친구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 하지만 우리도 Xiao U를 알게되었습니다 j, q 또는 만날 때 모자를 벗어야합니다 세 친구가 함께 있었고 암탉 나비 jjj, 풍선 일곱 개 qqq, 칼로 자른 수박 xxx, 모두 달콤한 식사를했습니다.

설계 의도: 동요를 통해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이 수업의 내용을 요약하고 구성합니다. 교사는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이 수업의 중요하고 어려운 점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자극합니다. 병음 학습에 관심이 있습니다.

두 번째 수업

1. 상황 만들기 및 복습 소개

1. 교사-학생 대화: 마지막 수업에서는 교사와 모두가 투어를 했습니다. 새로운 친구 세 명도 만났어요.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이제 함께 동요를 불러볼까요?

선생님이 동요의 전반부를 읽어주세요. 그리고 학생들은 계속합니다. 편나비 - jjj, 풍선 7개 - qqq, 수박 자르는 칼 - xxx. (선생님이 칠판에 초성 자음 3개가 적힌 카드를 올려 놓았습니다.)

2. j, q, x, i의 두 병음 음절을 검토하고 (코스웨어에는 jījíjījì 음절이 표시됨) 철자를 철자합니다. 이름으로.

3. (제공된 코스웨어: jü) 이 음절을 다시 철자해 보겠습니다. 학생들이 음절에서 오류를 발견하도록 지도하십시오.

4. 교사 가이드: 왜 오류가 있나요? 학생들에게 동요를 말하도록 안내하세요. 꼬마 ü, 꼬마 ü는 예의바르고, j, q, x, 꼬마 ü가 보이면 모자를 벗으세요. j, q, x, 두 개의 점을 제거해도 ü는 여전히 발음되므로 ü 위에 점이 있을 수 없습니다.

5. (코스웨어에 올바른 음절이 표시됩니다: jūjújōjù) 철자의 이름을 지정하세요.

설계 의도: 이전 수업의 내용을 생생한 상황에서 복습하고 통합하여 새 수업을 가르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2. 흥미진진한 스토리, 병음 세 음절 익히기

1. 스토리텔링의 어려움 돌파: Xiao i와 Xiao u는 j, q, x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꼬마 ɑ도 너무 불안해서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지만, j, q, x는 성격이 이상해요. i. 걸어가면서 그는 입으로 중얼거렸다. "j, q, x는 성질이 나쁘고 꼬마 a를 혼자 만나지 않을 것이다. 꼬마 ɑ이 j, q를 보고 싶다면."

2 .(동요를 보여주는 코스웨어) 교사와 학생***이 함께 동요를 읽습니다.

3. 학생들에게 병음 세 음절의 철자를 지도합니다. (코스웨어에는 세 개의 병음 음절인 jiāqiāxiá가 표시됩니다.) 학생들은 철자를 연습합니다. 선생님은 병음 3음절의 철자법을 강조하십니다.

디자인 의도: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에게 병음 세 음절을 배우는 것은 늘 어려운 점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음절을 쓸 때 중간에 i를 잃기 쉬우며, 이야기와 동요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이해와 암기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연스럽고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그림과 텍스트를 결합하여 단어와 단어 학습

1. 전환: J, q, x는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 그들은 이끌고 싶어합니다. 두 사람을 알아가려고 모두들, 보세요, 그들이 오고 있어요. (코스웨어에는 책에 있는 두 장의 사진이 나와 있습니다.) 와서 인사하세요!

2.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림을 보고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림 속의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p>

학생들이 특정 순서에 따라 그림을 보고 완전한 문장으로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3. 교사는 학생들의 답변에 따라 음절을 무작위로 제시합니다.

dā jī mù xià qí

빌딩 블록으로 체스 게임하기

(1 ) 학생은 철자법을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2) 기차를 운전하고 철자를 읽습니다.

(3) 학생들은 한마음으로 철자를 사용합니다.

(4) 병음을 제거하고 "체스"를 표시하여 함께 읽습니다.

(5) 학생들에게 "체스"를 사용하여 문장을 말하도록 지도합니다.

설계 의도: '중국어 교육과정 표준'에는 중국어 병음 교육이 표준 중국어 말하기 및 읽기 쓰기 교육과 결합되어야 하며, 중국어 병음이 실생활에 적용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병음 교육은 혼자서는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는 읽고 쓰는 능력과 말하기를 결합해야 합니다. 이는 병음 교육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중국어 병음 학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병음이 중국어 병음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게 해줍니다. 우리 삶.

4. 독립적인 학습 및 동요 읽기 연습

1. 전환: 보세요, 선생님은 또한 당신에게 특히 귀여운 꼬마 그룹을 소개하고 싶어합니다. 코스웨어에는 닭 그림 그룹이 표시됩니다. )

2. 학생들에게 동요를 읽도록 지도합니다.

(1) 교사는 동요를 읽어주고, 학생들은 동요에 나오는 각 단어의 발음을 주의 깊게 듣습니다.

(2) 학생들은 동요를 독립적으로 읽고 단어를 잃거나 추가하지 않고 문자의 발음을 정확하게 읽어야 합니다.

(3) 반 친구들은 동요를 서로 읽어주고, 서로의 발음을 교정하고, 동요의 음절에 동그라미를 쳐줍니다(이 수업에서 학습해야 함).

(4) "Chicken"이라는 단어를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단어의 발음을 읽고 단어의 모양을 인식하도록 지도합니다.

(5) 학생들에게 "닭"을 사용하여 문장을 말하도록 지도합니다.

(6) 동요는 이름별로 읽어야 하며,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어야 한다.

(7) 코스웨어의 도움을 받아 동요를 함께 읽고, 이번 수업에서 배운 음절의 발음에 주목하세요.

설계 의도: 중국어 병음 교육에서는 병음과 한자, 한자와 단어, 단어와 관사가 분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은 병음을 배우고 중국어를 인식합니다. 학습 내용이 다양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고, 병음 학습 성취감을 조기에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병음은 읽고 쓰는 능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읽고 쓰는 과정에서 병음.

동요를 여러 수준에서 읽고 동요의 내용을 인식함으로써 학생들이 언어 맥락에서 배우는 첫 자음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병음 학습과 언어 학습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며 읽기와 병음의 동시 발달을 달성합니다.

5. 수확을 정리하고 축적을 확대

1. 수확을 요약: 2시간의 공부 끝에 다시 한 번 병음 왕국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초성 친구 세 명, 게다가 한자 아기 두 명도 알게 되었고, 동요도 많이 배웠어요. 선생님은 다들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나는 앞으로의 연구에서 학생들이 확실히 더 많은 병음 친구를 사귈 것이라고 믿습니다.

2. 확장 숙제 : 수업이 끝난 후 집중해서 오늘 배운 초성자음이나 음절을 어디서 듣거나 볼 수 있는지 찾아보세요. 우리가 주의를 기울이는 한, 우리 삶 속에 숨겨진 병음 친구들을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은 소개와 요약을 통해 이 과정의 지식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확장 과제 할당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어 병음과 생활의 연관성을 더 깊이 이해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병음 학습에 관심이 있습니다.

교육 반성:

1학년 학생들의 연령 특성과 인지 규칙을 바탕으로 중국어 병음 교육 규칙과 결합하여 이 수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조화롭고 조화로운 환경을 조성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며, 교육 설계는 과학성과 흥미를 반영합니다.

1. 두 번의 레슨 내내 병음왕국에서 수영하는 상황이 내내 흘러가면서 열심히 상황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학생들은 병음 아기들과 게임을 하면서 쉽게 병음을 배우고, 음절을 철자하고, 새로운 단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2. 상황별 지도를 최대한 활용하여 학습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통합하세요. 이는 병음 학습에 도움이 되고, 글자의 소리와 모양을 암기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습 흥미를 높여줍니다.

3. 어려움을 돌파하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생생한 스토리 라인에서 ü 위의 두 점과 j, q, x의 세 병음 음절을 쓰는 규칙을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