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다큐멘터리 수법으로 영화 촬영-스페인 영화' 죽음의 비디오' 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다큐멘터리 수법으로 영화 촬영-스페인 영화' 죽음의 비디오' 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사망비디오 영화평론-

< P > 에 대한 공포영화에 대한 사랑이 거의 구제 불능에 이르긴 했지만, 이 영화의 진정한 매력은 결코 피비린내 나는 살인과 죽음의 장면을 끝없이 렌더링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몰입의 공포는 종종 절망감에 대한 짧은 친밀감을 가져다준다. 이는 사람을 흥분시키고 여생을 빼앗은 순간의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때로는 불안감이 인간의 기억 속 가장 깊이 뿌리박힌 동물 본능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공포영화는 이 심리적 배경을 바탕으로 탄생하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왜 공포영화 생산이 가장 활발한 곳이 항상 일본과 미국이라는 위기의식이 강한 나라인지 설명할 수 있다. 또한 귀환하기 전 홍콩인들도 공포영화와 포르노를 통해 사회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좋아했고, 유럽의 스페인에서는 공포영화를 통해 종교의 불안과 불안을 해소하는 데 익숙해졌다.

스페인 공포영화에서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리를 떠난 전기톱 살인광이나 갑자기 마을을 침범하는 식인 괴물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그들은 어둠, 죽음, 인간의 변이를 좋아한다. 어둠은 끝없는 억압을 상징하고, 죽음은 이런 억압의 결과이고, 인간의 변이는 삶과 죽음이다 얼마 전' 고아원' 은 바로 이 주제를 밝혀냈고, 이' 무서운' 죽음의 영상은 이 세 가지의 유기적 융합이지만, 이 영화의 가치는 그것뿐만이 아니다. 가장 반가운 것은 새로운 영화 표현을 창조했다는 것이다. 이런 새로운 형식은 이 영화의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신흥 영화 언어를 탐구하는 작은 트렌드를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이 추세는 할리우드가 최근 DV 로 촬영한 공상 과학 재난 영화의' 루선' 이나 조지 로메로의' 죽음의 일기' 와 같은 다큐멘터리 수법으로 영화를 찍는 것이다. 좀 더 상상력이 있는 방법은 곧 과감하게 시도해 볼 사람이 있을 것 같은데 다큐멘터리로 무협 영화를 찍을 수 있을까요? 서두르지 말고 한 입만 부정하세요.

40 대 스페인 감독 조미 바나그루는 거의 10 년 동안 공포영화 촬영에 애착을 보였지만, 그 영화 ('어둠',' 무명 사영',' 아파트 임대') 는 할리우드 자금과 스타 효과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진정한 의미를 얻지 못했다 그와 함께' 죽음의 비디오' 를 합작한 파카 브라자도 마찬가지다. 창작 고민을 하면서 그들은 마침내 칼을 치우쳐 뜻밖의 형식으로 경험 많은 관중을 정복하기로 결정했다. DV 는 마침내 그들의 사업을 구했다. 이 영화는 많은 경험시청자들에게 1999 년' 마녀블레어' 를 첫머리에 떠올리게 했다. 영화가 시작되었을 때 방송사' 당신이 자고 있을 때' 방송사 안라가 촬영사를 데리고 소방중대에 가서 심야 인터뷰를 했다. 전체 영화는 촬영사가 어깨에 메고 있는 기계' 무의식' 기록으로 완성되었다. 하지만' 마녀블레어' 는' 꼭 잘 찍어야 한다' 라는 핵심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할리우드의 보수주의와 경험주의는 또' 마녀블레어 2' 가 1 회 충격적인 성공 이후 계속 탐구하지 못하고, 오히려 큰 걸음으로 필름 패턴으로 되돌아가 DV 같은 영화의 새로운 열매의 성숙을 10 년 동안 미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다큐멘터리 수법을 채택하는 가장 큰 유혹은 관객을 현장에 몰입하게 하는 긴장된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돌발 사건',' 알팔파지' 와' 죽음의 비디오' 의 성공에 모두 적합하다. 죽음의 비디오' 에서 여주인과 카메라맨은 TV 인터뷰의 독특한 현장을 구성해 관객을 몰입시키고 실시간으로 사태의 흐름을 관찰하고 있다. 카메라는 우선 정규 소방대대와 인터뷰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소방대원과 경찰에 출동해 촬영자와 함께 오래된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고, 다음 한 시간 동안 그곳의 주민들과 함께 밤에 공포좀비를 만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영화는 방송사 카메라맨이 무작위로 촬영한 것으로 시각이 단일하기 때문에 전개과정에서 전통영화처럼 장면과 인물을 덮을 수 없어 오히려 알 수 없는 공포와 추측을 증강시키고, 카메라의 흔들림은 시청자 심리의 기복을 증가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사진스타일과 비슷한 많은 영화작품들이 화면 격동을 견디지 못하는 관객들 중 일부를 잃은 것은 사실이지만 ('루선' 은 여전히 이 문제가 존재한다), 폴 그린글라스의 두 편의' 첩보 그림자' 가 효과적으로 훈련되면서 이런 뉴스 기록식의 흔들림을 즐기는 법을 배우는 팬들이 늘고 있다. Joanmi Banagru 와 Paca Braza 는 더 나은 일을했으며, 이 점을 매우 사려 깊게 고려하여 짧은 인터뷰, 블랙 스크린 및 고정 렌즈를 사용하여 관객의 긴장된 신경을 약간 쉬게 할 수있는 안정된 장면을 산재 시켰습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이 7 분대 야시경 장면 ('루선' 에서도 DV 의 야시 기능을 활용했지만 그 효과는 이보다 훨씬 낮았다) 이 공포영화 고전' 침묵의 어린 양' 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전편을 만들었다 이 줄거리는 스페인 공포영화가 자주 다루어지는 종교적 공포도 들여왔고, 개인적으로는 다소 미심쩍은 느낌이 들지만, 이 짜릿한' 좀비의 밤' 에 대한 필수 설명도 제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경험 많은 팬들은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 벨기에 영화' 사람이 개를 물다' (1992) 와 똑같아 카메라가 바닥에 쓰러져 기계적으로 촬영되고 나레이터 (기록자) 가 비명을 지르며 갑자기 어둠으로 끌려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분명히' 사람이 개를 물다' 는 깊고 날카로운 인문적 함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결코 신기한 장면이 아니기 때문에' 루선' 의 끝만큼 적절하고 의미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저가의 영화에 대한 출로를 모색하는 데는 여전히 작은 깨우침이 있다. HD 를 필름에 무한히 접근하는 대신 천연적인 다큐멘터리 질감을 이용하여 값싸고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더 많은 DV 애호가와 젊은 감독이 이 영화

------------- CCTV 의' 내레이션',' 오늘설법',' 사람과 자연',' 기억' 등 우리의 새 그림자가 창작한' 다큐멘터리 창',' 친력 증거',' 중국 전역을 돌아다니다',' 한하 문명' 등

허구가 아닌 프로그램에 허구를 적용하는 이런 방법을 바탕으로, 초창기에는 영화 다큐멘터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TV 다큐멘터리를 바탕으로 TV 분야에 만연해 있기 때문에, 이 글은 영화, TV 다큐멘터리 중' 실제 재현' 을 대상으로 존재의 원인, 장단점,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

다큐멘터리, 단어로만 보면 이 예술 표현의 기본 성격과 창작 방법, 즉 기록을 명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1993 년 출간된' 중국 응용텔레비전학' 이라는 책에서는 다큐멘터리에 대해 "다큐멘터리는 실생활에서 이미지와 음향소재를 직접 선택하고, 허구가 아닌 예술표현 수법을 통해 객관적인 사물과 저자가 이 사물에 대해 인식하는 기실성 TV 프로그램이다" 고 정의한다. "다큐멘터리는 실물을 직접 촬영하고 허구 사건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 기본 수법은 취재 촬영이다. 즉 사건 발생, 발전 과정에서 선택, 등, 강탈의 촬영 수법으로 실제 환경, 실제 시간 동안 발생과 실화를 기록하는 것이다."

실제 환경, 실제 시간, 실물, 진실, 이 네 가지' 참' 은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다큐멘터리 창작에서 생명의 장소로 여겨져 왔다. 1950 년대부터' 고르기, 등, 뺏기' 촬영 수법 ('자연주의 수법' 이라고도 함) 은 우리나라 다큐멘터리 창작에서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해' 문혁' 에서 정치적 자질, 정치적 태도의 높이로 올라간 적이 있다. 그러나, 실천과 이론이 발전함에 따라 다큐멘터리의 전통적인 정의는 의문과 전복을 당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진실을 다큐멘터리의 속성으로만 보고, 허구를 진실과 반대되는 표현 수법의 정의로 보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이러한 한계는 실천에서 점점 더 드러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허구적인 표현 수법이 있으면 사실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허구적인 수법을 채택한 것은 다큐멘터리가 아닌가? 오랫동안 포기한' 재현' 수법을 다큐멘터리에 대범하게 적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여기서 말하는' 리얼 재현' 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영상과 오디오 자료를 남기지 않은 것을 의미하며, 이후 창작의 필요에 따라 당시 발생한 물건의 시뮬레이션을 허구적인 방식으로 재현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영화 다큐멘터리가 탄생한 지 100 년 만에' 리얼 재현' 이라는 수법이 채택되고 있다. 블라하디 (Rober Flaherty) 는 세계 다큐멘터리 개산작으로 인정받는' 북방의 나누크' (1922 년) 에서 리메이크, 리메이크 등 허구적인 수법을 이용해 촬영한 장면도 많다. 다큐멘터리 마스터 에반스도 조직 촬영에 능하다. 그는 이런 방법을' 현장 회복',' 보폭 회복' 이라고 부른다.

' 리얼 재현' 의 표현 수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는 재연이며, 리메이크나 리메이크라고도 한다. 다큐멘터리 속 특정 인물로, 감독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과거의 특정 실생활 단편을 재연한다. 블라하디가' 북방의 나누크' 를 촬영했을 때 에스키모인들은 더 이상 아이스하우스에 살지 않았다. 에스키모인의 풍속적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프라하디는 나누크 가족에게 아이스하우스를 짓는 모습을 재연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영화 속 프라하디는 나누크와 그의 이웃들에게 이미 벗긴 짐승의 가죽을 입히고 할아버지의 모습을 본떠서 바닷가에 가서 강철 포크로 바다 코끼리를 잡으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우리나라 구세대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이 남경 대통령부를 점령했을 때, 선발부대에는 군 사진기자가 없었고,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해방군 전사들이 대통령부로 뛰어들어 지붕에 국민당 당기가 던져졌고, 전사들이 팔을 휘두르며 외치는 고전적인 장면도 나중에 보충된 것이다.

두 번째는 연기입니다. 배우가 과거에 발생한 역사적 사건이나 인물 행동을 연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국 다큐멘터리' 잃어버린 문명' (8 회 1995) 에서는 대량의 연기 수법을 사용했다. 마지막 회' 메소포타미아: 에덴동산으로 돌아가기' 가' 사해문권' 에 대해 언급했을 때, 두 배우가 1947 년' 사해문권' 이 발견되었을 때의 장면, 즉 뜨거운 태양 아래 두 목자가 예루살렘의 황야를 걷고 있었다. 그들은 가파른 경사면에 가려진 작은 동굴 앞에 왔다. 양치기 한 명이 올라갔다. 동굴 속에는 대량의 고대 도자기 조각과 양피지 두루마리 등 문화재가 있다.' 다큐멘터리의 창' 란' 서하 왕릉의 수수께끼를 풀다' 프로그램에서 서하 문자의 발견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연기수법을 사용했다. 한 손으로 불을 든 사람이 깊은 동굴로 내려간다. 탐험가의 발걸음, 횃불의 비춘 아래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 불은 깨진 비석 앞에 멈춰 섰다. 비석에는 서하 문자가 가득 새겨져 있다. 이런 연기는 다큐멘터리' 피라미드' 에서 탑 꼭대기의 거석 설치를 재현하고,' 망장성' 에서 봉화전경을 재현하고,' 자매계' 에서 소금 간잔도를 재현하는 등 모두 나타난다.

셋째는 관련 렌즈를 이용해 재현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관련 장면은 차용한 영화 장편 영화, TV 드라마, TV 희곡 영화, TV 예술영화의 장면, 어느 정도의 비유적 의미를 지닌 빈 장면 등이다. 증거 체험' 란' 소리 없는 대결' 시리즈에서는 인류가 겪은 질병재해를 재현하기 위해 수많은 관련 장면을 활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나병 종식',' 흑사병 저지' 에서 한 세기 전 발생한 재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저자는 고대 그리스인의 생활상황을 표현한 많은 장면을 사용했다. 디스템퍼' 에는 대량의 다큐멘터리 장면 외에도 영화 스토리의 장면도 채택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퍼, 디스템퍼, 디스템퍼, 디스템퍼, 디스템퍼, 디스템퍼) 다큐멘터리' 중화문명' 에는 사마천 () 이' 사기 ()' 를 쓴 장면이 있는데, 한 편의 희곡 영화 사마천 () 이 쓰고 있는' 사기 ()' 의 몇 가지 사건 앞에 심사숙고한 장면을 채택하고 있다. 다큐멘터리' 마왕두' 는 무대 예술영화 속 여주인공의 독무 장면을 활용한다. 빈 장면의 허구 방법도 역사류 다큐멘터리와 인물 전기 다큐멘터리에도 자주 사용된다.

"실제 재현" 의 표현 수법은 내용적으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는 세부 재현 또는 프로세스 재현이라고 합니다. 주로 어떤 일의 세부 과정을 재현하는 데 쓰인다. 나누크 가족이 어떻게 사는지 세세한 장면이 있다. 또 다른 예는' 사해문권' 이 발견된 세부 과정 등이다. 이런' 재현' 은 사실성이 더 강하다.

두 번째 범주는 상징적인 재현이거나 가상화 재현이라고 합니다. 주로 허화 처리된 정경으로 어떤 사물을 상징한다. 횃불과 발자취로 찾는 것과 같다. 서두르는 발걸음, 붐비는 인파의 상징으로 분주하다. 만마 펜티엄 발자취와 말아 올린 연기가 전쟁터의 쉿쉿 살인 등을 상징한다.

위의' 리얼리얼 재현' 의 분류와 예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런 허구의 표현 수법은 확실히 광범위하게 비허구의 다큐멘터리 창작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존재의 근본 원인을 바로잡고 존재의 합리성을 찾는 것은

1, 다큐멘터리의 선정 범위를 넓혀 프로그램 화면을 풍부하게 하는 세 가지 요점으로 요약될 수 있다.

' 리얼 재현' 이 다큐멘터리에서 생존토양을 찾을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원본 영상자료의 부족이다.

이런 원시 자료의 부족은 역사문화류 제재의 다큐멘터리에서 회고류를 거슬러 올라가는 다큐멘터리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우리의 새 영화의' 중화문명의 빛' 란에서' 공자',' 노자' 등의 프로그램, 또 우리의' 천추사화' 란에서 대동시리즈의' 대동변천',' 중국을 돌아다니는' 란 쑤저우 시리즈의' 오월 춘추', 대련 시리즈의' 백' 과 같은 프로그램이다. 감독들 앞에서, 혹은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입소문의 전설; 또는 조상이 남긴 무음 한 편의 글만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니면 친력자, 지인들,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추억들만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아름다운 전설, 충격적인 이야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청중 앞에 보여주고 싶다면,' 리얼 재현' 은 좋은 표현 수법이 된다.

다큐멘터리' 아병1950' 은 34 분짜리 영화다. 감독이 이 전설적인 인물을 처음 접했을 때 손에 든 자료는 일본인이 무석을 통치했을 때 아병씨의 양민증 한 장과 1950 년에 남긴 6 곡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뷰와 이 자료만으로 영화 한 편을 만드는 것은 분명히 얇기 때문에 감독은' 리얼 재현' 의 표현 수법을 채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메이크) 복원된 무석 역사 거리 풍경, 고독한 아병의 뒷모습이 처량한 이호곡을 배경으로 시각적 이미지의 감화력을 크게 높이고 프로그램의 전파 효과를 높였다.

우리가 촬영한' 중국 여행'' 조주' 특집 영화에서 조주 사람들이 그해 생계 배경을 위해 고향을 떠나 남양으로 출항할 때도 이런' 실제 재현' 기법을 활용했다. 낡은 갈색 화면을 흉내 내는 바다인 맨발로 모래사장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바닷가로 가는 외로운 배, 손에 조주 악기-코코넛을 들고, 몸에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꽃무늬 소포를 메고 있다. 배경음악은 한 곡의 조락 속 비통한 음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위의 두 가지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리얼 재현' 수법을 사용하여 영화화면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역사문화류 다큐멘터리를 더 잘 발굴하고, 추억류 다큐멘터리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다큐멘터리의 선정 범위를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 시청자의 시청 욕구를 충족시키고 프로그램의 서술 장력을 높이다.

역사문화류의 다큐멘터리에 비해 일부 기실성 뉴스류 다큐멘터리는 시효성이 우리에게 많이 다가왔지만 프로그램 제작에는 여러 가지' 알리바이들' 의 아쉬움이 자주 존재한다. 이런 아쉬움은 시청자들의 시청 욕망이 있는 경우가 많다.

화면에서 진실된 충격적이고 진실한 미감을 얻기를 갈망하는 것은 시청자 시청 심리의 주체다. 한 영화전문가는 "진정한 정의는 여러 가지다. 스토리텔에서 사실을 볼 수 있지만 다큐멘터리는 현실과 더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영국 다큐멘터리 프로듀서가 말했다. "현대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과의 진정한 교류가 상실된 것을 발견하고, 사람들은 다큐멘터리에서 진정한 교류를 되찾고, 자신이 볼 수 없는, 느낄 수 없는 진실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창작에서 연출자들은 관객들이 보고 싶어하는 진실을 발견할 수 있다. 종종 창작자 앞에서는 일종의' 알리바이에 불과하다' 는 아쉬움이 일부 뉴스류 다큐멘터리에 미치는 영향은 특히 두드러진다. 이런 아쉬움을 메우기 위해' 리얼 재현' 수법이 뉴스 다큐멘터리에서 널리 사용되는 현상으로 성공자가 적지 않다.

는' 다큐멘터리 창' 의 프로그램' 생명과의 계약' 이 그 중 성공적인 작품이다. 프로그램은 혈액 중증, 제때 치료하지 않는 미래의 남자 주인공, 생명과 항쟁, 대출청부 도원 계약, 자신을 위해 치료비 버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프로그램은 주인공이 과로와 병세가 심해져 복숭아나무 앞 단락에서 기절하는 등 리얼한 재현 장면을 여러 군데 교묘하게 활용했다. 보촬영과 조직 촬영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람들의 함성에 따라 복숭아원에서 일하는 점원들이 카메라의 흔들리는 렌즈를 따라 쓰러진 주인공에게 달려갔다. 장면은 진실되고 감동적이며' 알리바이들' 의 아쉬움을 보완해 주인공의 완강한 정신을 더 잘 표현하고 시청자들의 마음에 충격을 주었다. 그리고 주인공이 이웃을 찾아 돈을 빌려준 부분도 감동적이었다. 가뭄과 물 부족으로 저수지를 파낼 자금이 절실히 필요하다. 방송에는 어둠이 내리자 주인공이 이웃집 앞을 배회하며. 문을 두드리다. 주인공과 이웃과의 대화. 비록 우리는 인물의 얼굴 표정을 잘 볼 수 없지만, 이 재현을 통해 프로그램의 서술 장력을 높이고 시청자들의 시청 요구를 만족시켰다.

셋째, 예술 분위기, 분위기를 조성하여 프로그램의 감화력을 높였다.

미셸 르노는' 허구가 아닌 예술' 에서 "장편만이 관객의 상상력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한다면. 매우 현명하지 않다. 다큐멘터리의 평실하고 허구가 아닌 특징을 과장하면 장편 영화의 뿌리 깊은 호소력을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사실의 기초 위에 세워진 허구적인 표현 수법으로 렌더링하고 재현하는 장면도 장편처럼 호소력 있는 창조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서치, 리서치, 리서치, 리메이크) 차이점은 다큐멘터리의 진실이 일상생활에서 채취된 것이지, 스크린을 위해 꾸며낸 허구가 아니라 실제 바다 속의 물 한 방울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서두르는 발걸음, 붐비는 인파, 김가을 낙엽, 겨울의 마른 가지, 날으는 흰 비둘기 ... 이 영화에서 흔히 쓰이는 차용조세의 렌더링 수법은 다큐멘터리에서도 재현의 중요한 수법이 되어 다큐멘터리의 예술성을 높일 수 있다.

다큐멘터리' 국구 변천' 은' 문혁'

다큐멘터리' 꿈의 무대-'라오서 씨가 인예를 떠나 세상을 떠날 때, 빈 수도극장, 몇 개의 무대 추격등이 입구의 대문을 비추고, 라오스 씨가 생전에 자주 앉아 있던 자리로 천천히 끌려가 빈 무대로 밀렸다 다큐멘터리의' 리얼 재현' 수법에 대한 내재적 수요의 한 측면일 뿐, 다큐멘터리의 예술성과 감화력에 대한 추구도 현재의' 리얼 재현' 수법이 널리 채택된 중요한 이유라고 말할 수 없다.

는' 리얼리얼 재현' 이 중국 다큐멘터리 창작, 다큐멘터리 TV 프로그램 사용, 중국 다큐멘터리, 중국 TV 발전에 나쁜 일이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자료의 부족과 알리바이를 보충하는 동시에 풍부한 화면과 범위를 넓히고 있다. 서술의 장력을 높이다. 예술적 감화력을 조성하는 등의 방면의 역할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하지만' 리얼 재현' 의 표현 수법은 우리 프로그램을 미화하는 양날의 검이다. 동시에 우리의 작품을 더욱 손상시켜' 화호가 반류견이 되지 않는다' 는 패필이 나타난다.

이것이 많은 다큐멘터리 사람들이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신중한 종사를 주장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1. 사기에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부정적인 영향은 상상하기 어렵다.

1998 년 영국 칼튼 중앙 독립TV 센터에서 발표한 사과성명은 세계 영화계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이들은 1996 년 제작 및 방영된 TV 다큐멘터리' 관련' 을 포풍포영으로 사실의 근거가 부족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이야기는 콜롬비아에서 런던까지 지하 마약 수송선이 존재하지 않고 다큐멘터리의 주요 부분이 공연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경우는 세계 영화업계에서 흔치 않다. 가짜 프로그램이 드러나고 가짜 프로그램이 또 제작됐다. 어떤 사람들은 이 모든 것을' 리얼 재현' 수법의 범람으로 귀결시켰는데, 다소 편파적일 수도 있지만,' 리얼 재현' 수법이 다큐멘터리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것은 확실히 조작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실제로' 리얼리얼 재현' 은 이런 사기의 기준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 부정적인 영향은 무섭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모조할 수 있고, 모든 것이 연기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는데, 진실된 것도 진실이 아니기 때문에, 설마 진실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의 진상을 알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습니까? 이로써' 진실재현' 은 반드시 진실의 기준점에 세워져야 하며, 반드시 진실의 생명원칙을 영원히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본구말' 풍조를 조장하고 다큐멘터리 진실성의 기초를 흔들 가능성이 있다.

진실은 다큐멘터리의 생명이자 다큐멘터리의 근본이다. 실제 영상은 항상 다큐멘터리 창작의 주원이며, 다큐멘터리에서 가장 금량, 가치, 의미가 있는 요소이다. 실제 재현' 은 다큐멘터리 창작에서 보완적이고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표현수법일 뿐이다. 그러나 다큐멘터리 창작에서는 재현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재현을 희망하는 관행이 있다. 이런' 본구말' 풍조는 다큐멘터리의 진실성에 대한 도전이며, 절대 조장할 수 없다. 필자는 영화 한 편을 보았는데,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이 연기하고 있었지만, 이 주인공은 배우가 아니었고, 졸렬한 연기로 원래 의도했던 프로그램이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웠다. 또 다른 영화는 오로지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며 인용 자료의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장관리대의 무책임한 실수를 저질렀다.

3. 진위가 교차하여 관객의 시청각을 오도하고 속였다.

' 리얼리얼 재현' 수법에 또 하나의 무서운 오해가 있다. 바로 진짜와 진짜가 교차하고, 진짜와 가짜가 거짓으로 관객의 안개 속에서 꽃을 보고, 오도하고, 관객의 이목을 속이는 것이다. 중국 등산대가 처음으로 에베레스트 산을 정복한 것을 반영한 영화가 있다. 새벽 3 명의 등산대원이 마침내 에베레스트에 올랐을 때, 화면에는 세 명의 대원이 정상에 서서 신나게 환호하는 장면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약간의 상식을 가진 사람들은 에베레스트가 깜깜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등산 역사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우리나라 등산대가 처음으로 에베레스트에 올랐을 때 영상 자료를 남기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 다른 프로그램은 드라마의 큰 장면을 차용하고 설명 없이 관객을 심각하게 오도했다. 그래서 TV 프로그램에서' 리얼한 재현' 이 나타나는 곳에는 이미 영화 프로그램에서 불문한 규칙이라는 자막을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4.

' 리얼리얼 재현' 은 기초 위에 진실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할 뿐만 아니라 표현 수법에 있어서의 진실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재현이 사실이 아닌 것은' 리얼 재현' 표현 수법 운용의 큰 금기이다. 이 상황의 결과는 종종 진실을 거짓으로 바꾸는 것이다. 불합리한 구조, 고지식한 대화, 허위적인 인사치레, 어쩔 수 없는 장면이 종종 관객들로 하여금 더 이상 볼 수 없게 한다. 지나치게 세밀한 재현으로 관객의 상상력을 억누르기도 했다. 따라서' 리얼 재현' 표현 수법을 운용할 때는 반드시 신중하고 신중해야 하며, 거칠게 해서는 안 되고, 자의적으로 사실적으로 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원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