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룡팔부'는 '천룡팔부'를 이용해 실제 인물을 상징하는 우화이기도 하다. 진용의 창작 사상에서 그는 세상의 공통적인 삶의 비극을 "모든 사람은 죄가 있고 모든 사람은 불의하다"고 돌렸을 뿐만 아니라, 이를 소위 "탐욕, 분노"라는 통제할 수 없는 인간 본성의 욕망에 돌렸다. 그리고 무지”. 삼독 위기; 그리고 “불의와 구원”을 더 깊은 이념적 주제로 삼는다. 즉, 인간 삶의 비극은 이 세상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해결책도 이 세상에 있다는 것이다. 생명과 불의와 구원도 이 세상에 있습니다.
소설에서 생사의 라이벌이었던 무롱보와 소원산은 '부활' 이후 마침내 방향을 틀었고, 티베트의 저명한 승려인 지우모지(Jiumozhi)와 손을 잡고 불교로 개종했다. 무술에서 내면의 힘을 잃고 얻은 불교의 지혜로 이 삶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고 마른 우물 바닥과 진흙 속에서 밝게 빛나는 진리의 연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덤 위에서 황제 행세를 하며 조국의 회복을 꿈꾸는 것이 얼마나 슬프고 한탄스러운 일입니까!
그러나 이것은 표면적인 불교 설화일 뿐이다.
세 주인공 Xiao Feng, Duan Yu, Xu Zhu의 이야기에는 더 깊은 우화적 성격과 우화적 의미가 있으며, 그들의 삶의 길은 건강하고 밝은 방향을 나타내며 진정한 구원의 길을 나타냅니다. . 그러나 그들의 삶과 자기초월의 과정에는 분명 더 많은 가시와 우여곡절, 어려움과 장애물이 더 많다.
<용팔부>는 결코 불교철학을 무뚝뚝하게 해석한 것도 아니고, 단순한 '강의' 책도 아니고 참으로 재능 있고 상상력이 풍부한 예술 작품이다. Xiao Feng의 삶은 불행에서 불행, 슬픔에서 슬픔, 부당함에서 이해받지 못함에 이르기까지 많은 운명의 재난을 경험한 독특한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수에 대한 그의 충동과 분노는 가장 잔인한 처벌, 즉 자신의 손으로 연인 A'Zhu를 때려 죽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큰 지혜와 용기, 자비와 정의는 어떤 놀라운 보상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목숨을 바치게 만들었습니다!
아마 이것이 가장 심오한 불교 선(禪) 상태일 것이며, 아마도 샤오펑의 이미지와 정신에 의해 모든 불교 선 원리가 깨졌을 것이다. 위대한 영웅은 세상으로부터 독립되어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 것이 그의 고유한 영역이고 운명이다.
살구 숲에는 횃불이 깜박이고 차가운 달이 청석 다리를 들여다보고 있으며 안문 관 밖에는 강한 바람과 비가 내리고 푸른 하늘과 흰색이 있습니다. 태양은 밝고 세상은 밝습니다. 절벽 계곡에는 구름과 안개가 잠겨 있으며 깊이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Xiao Feng의 이야기는 끝났지만 그의 활기 넘치는 삶의 울림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Xiao Feng의 삶은 끝났지만 그의 이미지와 정신은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살아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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