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퐁스 도데
1840~1897
도데, 알퐁스
그는 프랑스 남부 니므의 가난한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는 비단 상인 가문에서 태어나 가난으로 인해 15세에 초등학교에서 감독관(독학 교사와 유사)을 하면서 생계를 꾸려 나갔다.
1857년, 17세 때 시 『여자의 연인』(1858)을 들고 파리로 건너가 문학과 예술을 창작하기 시작했고, 1866년에는 수필집과 『수필집』을 출간했다. 이야기 "The Mill Letters"는 그에게 소설가로서의 명성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작가가 고향인 프로방스의 사람들과 풍속, 전설과 일화를 주제로 삼아 시적인 문체로 깊은 지역적 감정을 표현한 아름다운 수필집이다. 그 중 몇몇은 자유를 사랑하고 뒷마당의 푸른 잔디에 만족하지 못하는 세귄 씨가 소유한 온순하고 아름다운 작은 염소의 이야기를 담은 "스갱 씨의 염소"와 같은 아름다운 동화입니다. 근처 언덕을 돌아다니며 지쳐서 늑대에게 잡아먹힐 때까지 늑대와 용감하게 싸워보세요.
'코니에 장인의 비밀'은 타라스콘 시에 제분소가 문을 연 후, 현지 공장의 풍차가 멈춰 섰지만, 코르니어 장인의 풍차는 계속해서 돌아가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가 사용한 생석회는 밀인 것처럼 가루로 만들어졌습니다. 그의 노력은 주민들의 공감을 얻었다.
'밀 레터스'가 출간된 지 2년 뒤, 도데의 첫 소설 '작은 것'(1868)이 출간됐다.
'작은 것들'은 작가가 10대 시절 가족이 어려움을 겪고 생계를 꾸려야 했던 경험을 반자전적으로 묘사한 작품으로, 자본주의 사회의 인간관계를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낸다. 차가운 관계. 이 소설은 도데의 대표작으로 작가의 예술적인 스타일, 비악의적인 아이러니, 이른바 눈물의 미소라는 암시적인 감성을 구현하고 있다. 따라서 도데는 프랑스의 디킨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1870년 프랑스-프로이센 전쟁이 발발하자 도데는 군대에 입대했다. 전쟁 생활은 그에게 새로운 창의적인 주제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그는 전쟁 생활을 바탕으로 한 애국적인 단편 소설을 많이 창작했습니다. 1873년에 그는 유명한 단편집 "일요일 이야기(Sunday Stories)"를 출판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이 전쟁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그 중 <마지막 교훈>과 <베를린 포위전>은 심오한 애국적 내용과 뛰어난 예술적 기량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세계 단편소설의 걸작으로 자리잡았다.
'마지막 수업'은 보불 전쟁 이후 프로이센에 양도된 알자스의 시골 초등학교에서 마지막 프랑스어 수업을 그린다. 순진하고 무식한 초등학생의 내레이션으로, 외세의 지배를 받는 프랑스 국민의 아픔과 조국에 대한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작품의 소재는 작지만 세심하게 잘라내고, 서사를 적절하게 세밀하게 표현하고,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있다. 꼬마 프란츠의 심리적 활동은 섬세하고 감동적인 방식으로 묘사됩니다. 애국지식인의 전형적인 예로서 하멜 선생님은 생생한 이미지를 갖고 계신다. 세계 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초·중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교과서로 자주 선정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프로이센이 프랑스에 승리한 뒤 알자스와 로렌을 강제 합병한 사건을 바탕으로 초등학생이 마지막 프랑스어 수업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을 통해 프랑스 국민의 깊은 애국심을 깊이 표현하고 있다. Doude의 단편소설은 독특한 완곡어법, 우여곡절, 암시로 가득 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1878년과 1896년에 그는 "Selected Stories"와 "Winter Stories"를 출판했습니다.
프랑스-프로이센 전쟁 이후 튜더 소설의 왕성한 시기가 있었다. ***는 12편의 소설을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부르주아를 풍자한 『다르달론 드 다라스콘』(1872)이다. 평범함), 부르주아 가정 생활의 타락을 폭로하는 Romont and Lesley (1874), 책략에 능숙한 부르주아 정치인의 이미지를 묘사 한 Numa 6 Loumesdown (1881), "Sappho"(1884). , "불멸"(1888) 등
도데는 『타라스콩의 다달란』에서 자랑스럽고 평범한 사람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창조했다. 이 소설은 일부 부르주아 계층의 허세 영웅주의를 풍자하기 위해 희극적 기법을 사용한다.
'Jacques'는 'Little Things'와 마찬가지로 가난한 소년의 삶의 경험과 투쟁을 이야기합니다.
작가는 <부자>에서 파리에 상륙한 뒤 파산하고 죽기까지 한 누보 부자의 이야기를 쓰는데, 이는 제2제정기의 추악한 사회 풍습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누마? 6? 1 루메스다운>은 책략에 능한 정치인이 어떻게 장관이라는 높은 자리에 오르고, 전형적인 부르주아 정치인의 이미지를 구축했는지를 그린 작품이다.
'불멸'은 주로 최고 과학 기관인 프랑스 아카데미를 풍자한 작품이다. 이 책 속 주인공은 그저 평범한 학자에 불과하며 평생 열심히 일하다 마침내 프랑스 아카데미에 입학해 유명세를 탔다. 불멸의 학자이지만 그의 논문은 사이비 과학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사포'는 프랑스 마르크스주의 평론가 라파엘 파그의 비판을 받은 로맨틱한 여인 사포의 저속한 사랑 이야기다. 도데는 많은 소설을 쓴 것 외에도 1888년에 두 권의 회고록 "작가의 추억"과 "파리에서의 30년"을 출판했습니다. 그의 희곡 Les Demoiselles d'Alay(1872)는 프랑스 음악가들에 의해 오페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13권의 소설과 1편의 대본, 4편의 단편집을 썼습니다. 더 유명한 소설 중에는 『작은 것』 외에 부르주아의 평범함을 풍자한 『다라곤』(1872), 부르주아의 삶을 폭로한 『프로몬 형제와 오랫동안 만난 레슬리』(1874)도 있다. . 도데는 졸라의 자연주의적 창조론에 동의했지만, 현실을 무관심하게 묘사하지는 않았다.
대개 2,000~3,000단어로 구성된 그의 단편은 100편에 달하며 간결하고 생생한 문체, 풍부하고 다채로운 주제, 참신하고 기발한 발상, 우아하고 경쾌한 문체가 특징이다.
도데는 문학이론에 있어서 졸라의 자연주의적 창의적 견해의 상당 부분에 동의했다. 그러나 그의 창작활동에 있어서는 실험실에서의 인간 활동을 순전히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사회 현실을 담담하게 묘사하는 과학자와는 다르다. 『작은 것들』에서 그가 말했듯이 나의 이야기는 라 퐁텐의 우화를 차용하고 거기에 나의 경험을 더한 것일 뿐이다. 도데의 작품은 모두 자신의 경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기쁨과 우울, 분노와 눈물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는 당시의 퇴폐적이고 쇠퇴하는 프랑스 자본주의를 유머러스하게 조롱하고 점잖게 비판했다. 그의 작품의 기본 경향은 진보적이었다.
그의 창작 성향은 대체로 자본주의 현실을 비판하는 데 있다. 그러나 그의 사회적 비전은 충분히 넓지 않고 그의 비판은 충분히 깊지 않다. 그의 노출은 종종 사회 상황과 인간 관습에 국한되는 반면, 자본주의 체제에서 불행을 겪는 평범한 사람들에 대한 그의 동정심은 거의 연민적이다. 그는 자신에게 익숙한 작은 인물들을 묘사의 대상으로 삼고, 친절하고 살짝 유머러스한 눈으로 그들을 관찰한다. 그의 관찰력은 꼼꼼하고, 삶의 독특한 것들을 찾아내서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선에 깊이 주입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부드러운 시적 정취와 감동적인 매력을 지닌 경우가 많다.
첨부된 것은 도데에 관한 일화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 <보바리 부인>의 작가는 19세기 프랑스 비판적 사실주의의 가족 초상화이다. 그의 집은 당시 모릴로 마을에 위치해 있었는데, 같은 시기의 공쿠르, 도데, 모파상, 메리메 등 프랑스 작가들이 일요일이면 자주 모이던 곳이었다.
어느 날, <마지막 교훈>의 작가 도데는 여느 때처럼 플로베르의 집에 왔을 때, 우연히 프랑스에 거주하는 러시아의 비판적 현실주의 작가이자 소설 <연기>의 작가 투르게네프를 만났다. . 이에 도드는 그에게 그의 재능과 인품에 대한 무한한 감탄과 '헌터스 노트'에 대한 높은 감상을 솔직한 마음으로 전했다.
그때부터 두 사람은 깊은 우정을 쌓게 되었고, 투르게네프는 도드의 집에 자주 드나드는 손님이 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urgenev는 Doude의 작품에 대한 높은 평가와 그들 사이의 깊은 우정 때문에 Doude의 작품에 대한 평가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Daudet는 그들 서클에서 가장 무능한 사람 이었지만 그는이 의견을 사랑하는 일기장에 마음 속 비밀로 썼을 뿐이며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투르게네프는 1833년 치명적인 척수암으로 사망했다. 다우드는 죽은 후 오랫동안 일기장에 감춰져 있던 이 비밀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자 정면으로 맞은 것처럼 몹시 놀라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는데...< /p>< p>또한 The Last Lesson의 진위 여부는 Alsace and Lorraine 항목을 참조하세요. 민족주의는 언제나 한계가 있고, 이를 위해 사실을 왜곡하는 일을 서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