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만물이 음침하고 양지를 안고, 화를 내며 화해를 생각하다. 사람의 악은 고과부만이 골짜기가 아니라 왕공은 그 이름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고물이나 손해의 혜택, 혹은 이로움의 손실. 사람의 가르침을 나도 가르친다.
강량자는 죽을 수 없다. 나는 대부
라고 생각할 것이다제 1 부: 도생 하나, 평생 둘 셋, 삼생 만물
이전 챕터는 이미 "타오" 는 "하나" 라고 말했고, 1 ~ 3, 그리고 가십, 5 행, 10 일 간, 12 지지가 모두 이 "타오, 하나" 에서 파생되어 만물을 낳는
"1" 을 언급하자마자 그 자체가 바로 두 개이다. 그 코드명은 음양이다. 음양 자체가 변하고,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양이 있기 때문에, 연이 세 개로 변하고, 천지만물은 모두 이 세 개의 진화에서 비롯된 것이고, 세 개는 양수의 단계이기 때문에, <역경> 선천적으로 점괘를 그리며, 단지 세 개의 창만 그리며, 선천적으로 대표적으로 생성된다.
두 번째 부분: 만물은 음침하고 양지를 안고, 기세는
와 같다고 생각한다도 () 는 그 자체가 두 개이다. 그 코드명은 음양 () 으로 음양 () 의 두 가지 힘을 대표하며, 그 외에 음양 () 을 조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음양 () 을 조화시킬 수 있는 이 힘을' 충 ()'
수행자가 명상을 할 때 어지럽지도 않고, 어지럽지도 않고, 고통스럽지도 않고, 기쁨도 없다면, 어떻게' 의기양양하게'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사람도 만물의 일원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생명도' 음음과 양지' 다. 이론상으로는 생명의 이 기능을 체득할 수 있다면 불멸의 신비를 파악할 수 있다
만약 정말 이렇게 성공해서' 도' 를 얻은 사람이 있다면, 불가가 말한 것처럼 이미 3 계 밖으로 뛰쳐나왔고, 오행중이 아니다. 공자가' 이경계전' 에서 말한 것처럼' 음양 예측할 수 없는 신' 은 이미 신화의 경지에 이르렀다
세 번째 부분: 사람의 악은 고과불곡인데, 왕공은
라고 생각한다.사람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과부 불곡' 이다. 가장 비천한 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 전통문화에서 천하 1 인의 황제는' 외톨이' 라고 자칭하고' 불곡' 이라고 자칭한다
제 4 부: 고물이나 손해의 이익 또는 이익의 손실
예를 들어, 우리가 화초를 키우는 데 있어서, 화초가 어느 무성한 단계에 이르면, 가지를 잘라서 잎이 더 아름답게 피게 하고, 열매가 더 크게 열리게 하는 것이 바로' 손해의 이익'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질을 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비료를 넣으면, 결과적으로 좋은 꽃을 피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비료가 너무 많이 주어져서 화초 전체가 비료에 타 죽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이득의 피해'
그래서 일을 해도 좋고, 수도도 좋고, 때로는 퇴보하고 있다고 느끼기도 하고, 실제로는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고, 진보하고 있다고 느끼기도 하고, 실제로는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보약을 좋아하고, 각종 비타민을 먹고, 오히려 몸이 약해지고, 병이 더 빨리 오기 때문에, "화를 내고 화해해야 한다" 며 음양을 조화시켜야 한다
다섯 번째 부분: 인간의 가르침, 나는 또한 그것을 가르친다
사람은 천지의 법칙을 본받아 자신의 생명을 파악하고, 자신의 생명을 키워야 한다. 예를 들어 가을에는 만물이 시들고, 약간의 씨앗만 남아, 이 종자를 남겨야 한다. 이때 씨앗은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년 봄이 되면 이 씨앗들을 땅에 심으면 자연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만약 사람이 이것을 잡을 수 있다면, 할 수 있다
제 6 부: 강량자는 죽을 수 없다. 나는 대부
라고 생각할 것이다한 가지, 지나치게 강건해서는 안 된다. 지나치게 강건하다면, 가금가축처럼 억지로 주사를 맞고 사료를 주는 것과 같이 죽을 수 없다. 그 결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내고, 성장을 돕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죽음을 가속화한다
그래서 우리는 천지를 본받을 줄 알아야 한다
자연의 법칙,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손해와 이익, 이로움과 손실' 은 인생에 쓰이는 이치로,' 화복에 의지하는 것' 이다. 재수가 없을 때 왜 새옹지마를 맛보지 않는지, 비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