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납치의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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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왜 사회에 도덕적 납치 행위가 만연해 있는가 1) 전통적으로 집단은 전부이고 개인은 무가치한 사회이기 때문에 도덕은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 /p>
2) 사회적 갈등이 너무 날카로워서 어떤 방식으로든 사람을 죽이는 것이 옳다. < /p>
3) 폐쇄성이 좋다. 전 인류관은 들어갈 수 없고, 2 에 대한 제약은 없다. < /p>
4) 인터넷의 집단 극화작용과 빈틈없는 당위 계층 구조가 1 의 역할을 현재 상상할 수 있는 극치 < /p>
질문 2: 이른바 도덕적 납치가 어떻게 된 것인지 도덕적 납치 행위는 바람직하지 않다. 도덕은 제창할 수 있지만,' 납치' 할 필요는 없다. 이유: 1, 도덕적 납치의 방식으로 누군가를 강요하고, 동기가 숭고하지만, 수단이 잘못되면 어색할 때마다 끝난다. 어떤 행위는 도덕윤리와 양립 할 수 없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위협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2. 민주주의의 트렌드에서 다원 * * * 은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존재 원칙으로 존재한다. 오늘날의 중국에서도 다원 * * * 존립은 이미 보편적인 사실이 되었으며, 개인의 행동에 대한 사회의 관용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도덕적 납치: 도덕을 저울추로 삼아 개인이나 군중을 협박하여 어쩔 수 없이 어떤 일을 해야 한다. < /p>
< P > 질문 3 사실, 이것은 관습적인 관념의 도덕적 위압적 관점에서 과부의 권리를 박탈한 것으로, 살아 있는 사람을 죽은 인재로 몰아넣을 때까지 계속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예로, 한 사람이 버려진 아기를 입양하여 성인으로 키운 후 ... < /p>
< P > 질문 4: 마철 원리로 도덕적 납치의 실체: 도덕을 무게로 삼고, 개인이나 군중을 협박하거나 어떤 행동을 하지 않고,' 미덕' 과' 의무' 를 붙인다 마르크스의 모순 보편성의 원칙은 도덕적 납치가 현재 불가피하다는 것을 정확하게 밝혀내고 있으며, 도덕적 납치 문제가 일반 도덕 문제와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 자체로는 특수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도덕적 납치의 원인: < /p>
1, 도덕적 납치의 근본 원인은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으로 귀결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경제 기반과 상층건물 사이의 문제입니다. 상층건물은 경제 기초에 의존한다. 그것은 사회 발전의 중요한 힘이다. 오늘날 우리나라는 여전히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경제 기초의 발전에는 긴 과정이 필요하다. 상층건물의 상태는 모두 직간접적으로 사회경제 구조에서 설명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상층건물은 불충분한 적응성을 보이고 있다. 빈부격차, 기반시설 미비, 사회적 갈등의 격화는 모두 상층 건물의 측면에 대한 반응이다. < /p>
2, 심리적 요인이 내인으로 외인을 통해 작용했다. 사람들은 내면에 내재된 도덕사상이 있다. 어떤 사물에서는 다소 긍정적이지 않은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도덕적 납치에서 이들 사람들은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기 쉬우며, 따라서 사람들의 부정적인 견해의 성장을 극대화한다. 일정한 값에 도달하면 사람들의 마음속의 노여움은 누설할 수 없다. 그 무고한 우세한 인물들은 왕왕 공격의 대상이 되고, 사람들은 이를 통해 한 가지를 찾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를 통해 부분을 이끌고, 내인은 외인을 이끌고, 사람들이 도덕적 판단에서 마음이 혼란스럽고, 심리적 요인이 이성의 주도권을 이기는 것을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3, 사회적 존재가 사회의식을 결정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도덕의 역할을 중시해 왔으며, 교육에서 학생들이 주입한 것은 대다수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도덕규범이다. 바로 이런 교육 모델이다. 사람들의 도덕인지능력은 경화된다. 누군가가 도덕적 범주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의 마음속에는 분노가 생기고 이것이 비도덕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이성적 분석의 관점에서 대다수 도덕납치 사건은 반드시 실시해야 할 필연적인 행위가 아니라 주관적으로 자신의 개인적인 의지를 강요하는 것이다.
이런 행동 뒤에 표현된 확실한 집단 사회의식의 저하와 유치함. < /p>
도덕적 납치 예방 조치: < /p>
1, 국가적 차원에서 먼저 현행 경제제도를 개혁하고 경제기반과 상층건물을 맞추며 사회생산성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는 것이다. 더욱이 현실에서 출발하고, 실사구시의 원칙을 견지하고, 차근차근 질서 있게 전진하고, 13차 5개년 계획 정신을 발양하고, 중국특색 발전의 길을 계속 걷고, 사회주의 도덕 건설을 가속화해야 한다. < /p>
2, 개인적 차원에서 도덕은 자신을 구속하는 데 쓰이며, 우리는 올바른 의식의 지도 역할을 견지하고, 긍정적인 면을 발휘하고, 올바른 도덕관념을 확립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세상을 개조해야 한다. < /p>
질문 5:' 도덕' 과' 도덕적 납치' 의 차이 피해자 유죄론이 더 많이 표현된 것은 사람들의 심리적 느낌이다. 도덕적 납치는 일상생활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이다. < /p>
피해자 유죄론은 비판적인 논조이다. < /p>
사회심리학자 멜빈 라이너 (이 현상을 가장 먼저 연구한 심리학자) 는 정상인들이 생활 속에서 좋은 자아감각을 유지해야 하지만 정상인들은 주변 사람, 신문 사람, 다양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 불행을 겪는다고 제안했다. 이런 일이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황에 빠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가 다소 공정한 세계의 가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사람들이 불행을 겪는 것은 그들이 무슨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따라서 인터넷이나 잡담 중에도 피해자를 탓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신이 예쁘게 생겼고, 옷을 적게 입고 밤에 허벅지를 벗고 거리로 나가기 때문" 과 같은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이런 생각이나 귀인 방식은 과격하고 정의감 부족, 비인간적, 정치적 부정확함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것은 우리 자신의 내면에 위로의 역할을 한다. 내가 이런 일을 하지 않는 한, 내가 그 같은 사람이 아니라면 나는 이런 불행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이런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자신의 인생 맥락을 장악하고 있으며, 어떤 (원인 있는) 의외의 타격으로 사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공정한 세계 가설은 스스로 위로할 수 있지만, 어떤 일의 일부 원인도 설명할 수 있지만, 이런 경향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 * * 피해자가' 예쁘게 생겼다' 고 비난하고' 옷을 적게 입는다' 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그들은 법을 어기지 않았고, 외모와 옷차림도 남의 자유였다. 가해자의 사악한 행동이 비극의 주요 원인이다. 공정한 세계 가설은 때때로 일부분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일의 주된 원인과 중점은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 /p>
이른바 도덕적 납치는 성인들의 기준으로 일반인을 요구하거나 미덕으로 도덕적 의무를 요구하거나 정치적 의무와 도덕적 의무를 혼동하는 경우에만 성립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에게 목숨을 바쳐 사람을 구하라고 요구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비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도덕적 납치다. 희망 공사를 지원하기 위해 한 사람에게 돈을 내라고 요구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한 사람이 꺼내지 않으면 비난해야 하는 것도 도덕적 납치다. 이는 그의 도덕적 의무가 아니기 때문이다. 도덕적 납치가 일어난 이유는 인간의 정신 구조를 제외하고는 도덕적 판단 논리의 혼란이다. < /p>
질문 6: 왜 도덕적 납치란 무엇입니까? 얼마 전, 중국 소년 홍전휘는 중앙텔레비전 뉴스 응접실에 손님으로 기자 이소맹 인터뷰를 받았다. 홍전휘는 방송에서 자신이 유명해진 후의 고민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했다. 그중 홍전휘를 가장 혼란스럽게 한 것은 2005 년 중국 인물로 선정된 이후 전국 각지에서 약 150 건의 보고서를 작성했는데, 이 보고서들은 모두 무료였다. 홍전휘는 출연료를 받고 싶다고 말했지만 감히 받지 못했다. < /p>
홍전휘는 왜 출연료를 받고 싶어 합니까?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한 사람이 노동을 하면 보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나가서 보고를 하는 것은 사실 일종의 노동이다. 다른 사람에게 정신적, 능력, 심리적 훈련을 하는 것이다. 이런 노동은 일정한 보수를 받아야 한다.
그런데 그는 왜 또 감히 받지 못했을까? 그는 출연료를 받으면 반드시 사람들의 논란을 불러일으켜 정신적 우상과 도덕적 본보기로서 경제적 이익을 따지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평소 어떤 사람들은 홍전휘를 항상 일깨워준다: 너는 공인이니 반드시 자신의 이미지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홍전휘는 이들의 충고를 따르며 이른바 책임감으로 수많은 의무노동을 하고 있다. 물론, 자신이 너무 손해를 보지 않도록, 다른 사람에게 부적절하게 이용당하지 않도록, 일부 인터뷰와 초청에 대해 홍전휘는 이미 거절하고 피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 /p>
홍전휘의 고민은 다른 많은 도덕우상정신세계의 축소판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심사숙고할 만한 질문을 가져왔다: 우리는 도대체 어떤 도덕적 우상을 세워야 하는가? 사회에 의해 도덕적 우상으로 추앙받는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주체가 되어야 하는가? 특히 사회적 비즈니스 규칙과 대중의 도덕적 호소 앞에서 도덕적 우상들은 어떻게 자신의 선택을 해야 합니까? < /p>
질문 7: 자질교육은 이전 시대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는데 왜 인터넷에는 점점 더 많은 도덕적 납치가 발생했는가? 현대생활이 점점 더 편리하고 자유로운 인터넷으로 인해 사람들의 개방적인 사상과 언론을 만들어 내고, 어떤 사람들은 억압적인 감정을 털어놓을 곳이 없고, 눈에 거슬리는 것을 보면 당연히 자신의 생각에 따라 비판하고, 존재감을 닦기 위해 그들 자신도 반드시 그렇게 완벽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자신을 잘 하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것은 나무랄 데 없다. < /p>
질문 8:' 도덕적 납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통속적인 설법은 도덕기준을 제정하고, 사회 여론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이 기준을 따르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은 일종의 도덕과 사상의 납치 모델이다. 통치자는 도덕적 납치 사상을 이용하여 행동을 통제한다. < /p>
만족 < /p>
질문 9:' 도덕적 납치' 에 관한 의론 논문이 법치가 없을 때까지-도덕적 납치법 < /p>
을 허용하지 마라. 지난 5 월 산서성 대치현 부검장 < /p>
탐관을 쓰러뜨린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하지만 그 지역에는 무신성 부검장이 많이 있었는데, 단지 그의 횡령금 중 일부가 공익사업에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 /p>
언뜻 보면 무의 방법은 정말 좋은 사람 절반이라고 할 수 있다. 뇌물을 받지만 그는' 자선' 을 한다. 정말 탐관 중의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 /p>
하지만, 제 생각에는, 무는 양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사람이라기보다는, 자기 소유가 아닌 돈으로 자신에게 좋은 명성을 얻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듣기 싫은 소리,' 또 * * * 또 방앗간' 이라는 사람이 현지 상당 부분의 칭찬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 /p>
중국이 법치사회를 불러온 지도 꽤 됐는데 왜 아직도 제대로 건립할 수 없는가? 무신성은 전형적인 사례이다. 개막을 던진 도덕문제는 언급하지 않고, 무뢰가 현지 인민을 위한 것인지, 무가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객관적인 사실이 존재한다. 빚을 지고 돈을 갚고, 사람을 죽이고, 뇌물을 받고 형을 선고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 지역의 일부 사람들은 무의 "양심" 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뇌물을 받는 것을 용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엄지손가락" 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나는 이런 사람과 이런 사람 뒤의 사회 환경에 대해 할 말이 없다. 무뢰 뇌물은 공적 * * * 이익에서 비롯된다 하더라도, 그의 양심이 장물을 공익으로 삼는 것을 발견하더라도 도덕과 법률 앞에서 당신은 무엇을 선택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예, 도덕은 아름답고 도덕은 더 사람을 * * * 울리게 하고, 냉랭한 법보다 도덕도 받아들이기 쉽다. 그러나 도덕과 법률이 충돌할 때 모든 사람은 법을 잘 지켜야 한다. 법만이 사회에서 유일하게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준선이기 때문에 법만이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운행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
그러나 현실적인 선택을 할 때 도덕에 끌리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힘이 센 사람이 생겼다. 무씨가 한' 선행들' 때문에 인터넷을 열어 도덕납치법을 유괴한다면 무신성이 낙마할 것이고 수많은 무신성이 중국의 * * * 부서에 우뚝 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선명언)
이 선례가 열리면, * * * 의 공신력, 법률의 존엄성, 그리고 중국 법제 건설의 앞날이 묻힐 것이다. < /p>
노신은' 천재가 없는 전' 에서 천재가 없을 때까지 천재를 낳는 국민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 /p>
이제 법조사회를 소유하기 전에 그가 성장한 사회환경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도덕 등이 법률을 납치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 /p>
질문 10: 도덕적 납치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 /p>
자신의 마음을 잡고 < /p>
자신의 규범을 고수하면 된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