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소설집
1,' 영웅의 이야기', 1953
2,' 명주와 옥희', 1957, 소년아동출판사
3, "복수", 1931, 신 중국 서점
4, "빛", 1932, 신 중국 서점
5, "전기 의자", 1933, 신 중국 서점
6,' 걸레', 1933, 북평성운당 서점
7, \ "장군 \", 1934, 생활서국
8,' 신 귀신 사람', 1935, 문화생활출판사
9,' 침몰' (일명' 전락'), 1936, 비즈니스 인쇄관
10,' 보낸 이야기', 1936, 문화생활출판사
11,' 레이', 1937, 문화생활출판사
12,' 환혼초', 1942, 문화생활출판사
13,' 소인의 작은 일', 1943, 문화생활출판사
14,' 돼지와 닭', 1959, 작가출판사
15,' 이해해', 1961, 작가출판사 바진 (1904 년 11 월 25 일-2005 년 10 월 17 일), 본명 이요탕, 자간감, 남자, 한족, 쓰촨 청두인, 본적 절강 가흥, 중국 현대문학가 동시에' 오사' 신문화 운동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하나로 꼽히는 20 세기 중국의 걸출한 문학사, 중국 당대 문단의 거장이다.
작품은 오랫동안 각국 문자로 번역되어 1949 년 이후 더 이상 장편 소설이 나오지 않았다. 아내 소산, 1944 년 5 월 결혼. 1983 년 3 월부터 바킨은 5 회 연속 전국정협 부주석에 당선되어 사망할 때까지 재직했다.
확장 데이터:
주제 사상
첫째, 진선사상
바진 문학 사상의 핵심은 참과 선이다. 이 두 점 사이에서' 참' 은 바진 문학사상의 생명이고, 핵심이며,' 선' 은 바진 문학사상의 기준점이자 가치이다. 바킨 문학사상 중의 선은 인간의 절대적인 자유 추구의 가치로, 이는 주로 그가 초기에 접촉한 무정부주의 사상 덕분이다.
무정부주의사상은 개체 간의 자조 관계를 제창하고 개인의 자유와 평등에 관심을 갖는다. 바킨 처녀작의' 멸망' 은 그의 반독재적인 증오와 인류에 대한 사랑의 양면을 매우 청춘적이고 열정적으로 표현했고, 이후' 집' 은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는 봉건주의에 대한 무자비한 고소를 더욱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이후' 불',' 제 4 병실',' 휴식원',' 추운 밤' 은 모두 1940 년대 중국 사회의 어둠에 대한 폭로와 비판을 반영했다. "불" 은 항전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 제 4 병실' 은 사회 밑바닥의 어둠에 대한 폭로,' 휴식원' 의 불평등 사회에 대한 반성,' 추운 밤' 의 사회 어둠에 대한 고소를 담고 있다.
말기 바진의' 선' 에 대한 사고는 더욱 명확한 사회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 내포는 주로 문화대혁명에 대한 반성을 통해 드러난다. 즉 문화전제에 반대하고, 장관의지에 반대하고, 현실을 미화하는 것을 반대하고, 자신의 정신적 연약함을 참회하며, 온 민족이 참회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도 문화혁명 박물관을 건립하겠다고 우렁차게 제안했다.
둘째, 봉건 비판
바진의 봉건 비판 사상은 주로 봉건 가정에 대한 비판에 반영된다.
"집" 에서 바킨은 봉건 가정을 어둡고 독재적인 왕국으로 보고, 고할아버지 같은 학부모를' 봉건 통치의 군주' 로 여겼는데, 분명히 그는' 집' 을' 국가',' 부모' 와' 국군' 과 연관지었다
군군거신 아버지 부자의 상하존비의 계급관계란 이 동질구조의 가장 좋은 설명이다. 이런 의미에서 나라는 확대된 집이고 집은 축소한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든 나라에서든 독재적인 가족 통치가 시행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동질구조 관계의 제약을 받아 인간성이 왜곡되고 개성이 널리 알려지거나 발전하지 못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바킨의' 예교의 감옥' 과' 좁은 케이지' 의 비유도 봉건국가를 가리켰고, 그가 창작한 가정소설은 전체 가족제도에 대한 비판이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