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질문이 재미있네요. 드래곤볼 초기에는 요정콩이 많았는데 나중에 멸종될 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전투력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정콩 재배의 어려움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단계에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요정콩 재배는 매우 어렵고 성장주기도 매우 길다. 불멸의 고양이는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양의 요정콩을 축적했을 가능성이 있다.
드래곤볼에 나오는 요정콩은 아주 마법같은 회복력을 지닌 아이템으로, 하나만 먹으면 즉시 전투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좋은 것을 얻기가 쉽지 않다. 사실 요정콩을 재배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 게다가 성장 주기도 비교적 길어 후기의 생산 속도는 더 이상 속도만큼 빠르지 않다. 다른 캐릭터가 요정 콩을 소비하는 경우.
드래곤볼 초기 플롯에는 요정콩이 많이 나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고양이 요정이 수백 년간 정성껏 쌓아온 결과다. 나중에는 슈퍼 미식가 아킬로베이가 아낌없이 소비해서 재고가 별로 없었는데, 예전에 아킬로베이가 칼린탑에 가기 전에는 실제로 요정콩이 많이 있었는데, 그때 누군가가 와서 요정콩을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당연히 미식가는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드래곤볼에서는 요정콩의 재배주기가 비교적 길고, 초기에는 요정콩의 소비량이 많지 않지만, 대식가 아키로베의 등장과 이후 전투 빈도가 높아지면서 생성률이 증가하게 된다. 요정콩의 소비량이 더 이상 요정콩의 소비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후반에서 센즈가 덜 등장하는 이유는 선인과 악인의 전투력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다. 사이어인은 임사 회복에 의지해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열혈 애니메이션인 드래곤볼은 당연히 주인공과 악당의 파워 레벨이 상대적으로 균형 잡힌 범위 내에서 유지되어야 줄거리가 원활하게 전개되고 관객들이 계속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드래곤볼을 따라가기 위해 요정 콩의 존재는 좋은 캐릭터와 나쁜 캐릭터 사이의 힘의 균형을 깨뜨릴 것입니다. Dragon Ball에는 Saiyans가 임사 회복에 의존하여 전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설정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요정콩에 이런 기능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나중에 단계에서 요정콩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면 마침내 오공을 물리치고 나면 완전히 재앙이 될 것입니다. 죽어가는 순간, 요정콩이 그를 완전한 피로 부활시키거나 심지어 힘도 증가시켰습니다. 이 설정은 이후의 줄거리 전개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괜찮은 캐릭터는 후광 효과를 너무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요정콩은 기본적으로 드래곤볼의 선과 악의 힘의 균형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후 전투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요정콩의 수에 제한이 없다면 나중에 전개될수록 선과 악의 힘의 격차가 너무 확연해질 것입니다. 그러면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오공이 처음부터 무적이 아닌 고난과 도전을 겪고 계속해서 강해지는 것을 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후대에 요정콩이 덜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는 재배가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소비율이 요정의 성장률을 초과하기 때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선한 악당과 악한 악당의 권력 체계의 균형을 유지하고, 캐릭터의 힘이 너무 압도적으로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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