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유산과 학력은 상관없으니까! 박사후 과정에 진학한 이과 학생들은 말할 것도 없고, 설령 네가 문과를 공부한다고 해도, 현재의 대학 수준으로는 대학 졸업은 단지 너의 학력이 본과라는 것을 의미할 뿐, 너의 문화유산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대학의 학과는 복잡하고 복잡하며,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수업을 듣는 유형이지만, 4 년 과정류의 지식 주입은 한 사람의 문화 내면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지식면을 늘리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궈더강 측면에서 볼 때, 그는 소위 본과, 심지어 더 높은 학력은 없지만, 만담은 전통예술로서 어린 시절부터 공부한 분위기 속에 있으며, 게다가 자신의 후천적인 취향과 노력까지 더해져 지금의 상태를 이루었다.
첫째,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은 지식과 사고 이념이지, 문화 내면을 양성하는 것이 아니다.
첫째, 대학은 사고방식이 형성되는 단계이고, 좋은 대학은 학생의 자주사고능력과 문제 해결 방식을 양성하는 데 치중하지만, 대학에 의지하여 한 사람의 문화유산을 바꾸고자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대학의 과정은 비교적 체계적이고 복잡하며, 어떤 과정도 깊지 않다. 그래서 대학이 얻는 것은 학위와 능력일 뿐, 내면은 아니다.
둘째, 궈더강 어린 시절부터 전통문화의 환경에 처해 있다.
궈더강 어릴 적부터 만담을 배웠고, 만담은 전통예술로, 그 말, 학습, 웃기, 노래에는 많은 문류의 지식이 담겨 있고, 학력이 높지 않은 그는 어려서부터 이런 예술환경에서 훈훈되어 왔으며, 귀에 물든 사람은 어느 정도의 예술적 조예가 있을 것이며, 이는 많은 아이들 출신인 서향문 첫째와 이곡과 같은 묘함을 가지고 있다.
셋째, 궈더강 후천적인 학습,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궈더강 자체도 초기에 받은 영향 외에도 전통예술의 내포에 관심이 많았고, 공연하지 않을 때는 책을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했고, 독서는 한 사람의 문화 축적에 매우 유익했다. 이는 그의 글자 사이의 행간에서도 볼 수 있다.
문화 유산에 관한 더 많은 화제는 댓글 구역에 댓글을 남기신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