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훅이라고도 불리는 이 게임은 고대에 두 개의 갈고리로 나누어 승자와 패자를 비교한 후 한 사람의 손에 숨겨지는 게임입니다. , 사람들이 추측하게 만듭니다.
원문 :
어젯밤 별과 바람은 회화관 서쪽, 구이탕 동쪽에 있었다.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정신은 맑다.
좌석마다 고우춘주를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왁스로 뒤덮인 램프는 빨간색이다.
드럼 소리를 듣고 공식적인 질문에 답하러 말란타이를 한바퀴 돌고 돌아다녔다.
어젯밤에는 별이 밝게 빛났는데, 한밤중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회화관 서안에서 우리의 연회가 열렸습니다. 그리고 Guitang의 동쪽. 몸에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고, 함께 날 수는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음처럼 서로의 감정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훅을 맞춰 서로 장난을 치고, 자리를 가로질러 봄술을 마시며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그룹을 나누어 술자리를 정하고 결과를 결정하면 촛불이 붉게 빛난다. 안타깝지만 5경에 북소리가 들리면 바질이 바람에 펄럭이듯 궁궐로 올라가 란타이로 달려가야 합니다.
이 글은 당나라 이상인의 『무제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의 확장 정보에서 나온 것입니다.
작성 배경:
" 무제 두 시'는 당나라 시집의 시인 이상인이 지은 작품이다. 첫 번째 시는 7자 운시로, 사랑에 빠졌지만 수많은 난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소원을 이루지 못하는 우울함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쌍행은 때와 장소, 즉 어젯밤, 높은 별이 빛나는 고요하고 깊은 밤하늘 아래를 설명하고, 첫 번째 쌍은 오늘 저녁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이 아름다운 관계에 대한 시인의 애착과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이 시집을 창작한 데에는 황제와 신하들이 만났을 때 지었다는 설도 있고, 후궁을 엿보기 위해 지었다는 설도 있다. 귀족 가문의 글로 북경에서의 연회를 회상하기 위해 썼다는 설도 있다. 사랑시이자 향수시로 보는 것이 주류이다. 시적 의미에 따르면 시인이 생각하는 대상은 귀부인일 수도 있다.
리상인의 무제 작품은 주인공의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으며, 사건과 장면에 대한 묘사는 종종 특정 시간과 공간의 질서를 깨뜨리고, 그 과정에 따라 시차를 두고 제시된다. 심리적 활동.
이 시는 그런 점에서 꽤 전형적이다. 첫 번째 쌍은 어젯밤에 대해 명확하게 기술하는데, 이는 실제로 오늘 밤부터 어젯밤까지의 상황을 연관시키고 비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쌍은 어젯밤의 연속인 것처럼 보이지만 갑자기 오늘과 분리된 현재 상황으로 돌아옵니다. 커플렛은 상대방의 상황에 대한 상상으로 바뀌고, 마지막 커플릿은 상대방의 상황에 대한 상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큰 도약은 실제 상황의 가상 쓰기(예: 두 번째 문장)와 가상 상황의 실제 쓰기(예: 목 대련)와 같은 기술의 사용과 결합되어 이 무제 시를 다음과 같이 만듭니다. Fu의 방법은 불연속적인 것 같습니다. 연속은 불필요하고 혼란스럽고 독자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사실 고대시에 나오는 '의식의 흐름' 작품으로 보면 많은 혼란과 오해를 풀기 어렵지 않다.
이 시에서 시인의 감정적 운명은 매우 자연스럽고 순조롭다. 그러나 시에 언급된 구체적인 것들을 탐구해야 한다면 우리는 많은 종류의 상상을 갖게 될 것이며 모두 합리적입니다. Ye Jiaying은 시는 의식적인 활동인 반면, 말은 무의식적인 시에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깔끔한 시적 형식으로 표현된 것은 말이 잘하는 일종의 모호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의식적 표현이다.
제목 없는 이 시만 봐도 시 전체가 감을 잡는다. 슬프고 쓸쓸한 어조에 이해가 되지 않는 글이다. 오랫동안 함께하지 못하는 연인을 위해 쓴 듯한 느낌도 있고, 군주와 대신의 재회를 애도하는 듯한 느낌도 들지만 그다지 세속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 리 이산(Li Yishan)의 무제 시의 아름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