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디를 사랑합니다. 주디는 영원한 황제입니다!
위층에 계신 두 분 모두 존경심을 가져주세요!
영락제는 왜 죽은 뒤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걸까요? 영락제가 제사를 제도화하였는가? 고대부터 존재했다는 것이 좋은가요? 영일이 왜 비난받아야 하는가? (물론 저는 제사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제 정치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고 디 형제의 아마추어 업무 중 일부를 공유하겠습니다.
1. 주제 형제는 단오절을 매우 중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명나라 역사에는 “봄이 시작되는 날, 4월 8일 단오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 Double Ninth Festival, Lab Eighth Day 및 Yongle 기간에는 Fengtianmen에서 연회가 제공되며 봄 첫날에는 봄 케이크가 제공되고 등불 축제에는 만두가 제공됩니다. 4월 8일에는 차가운 케이크가 제공되고, 중구절에는 케이크가 만들어지며, 라바의 8일에는 국수가 모두 자오선 밖에 놓여져 자리에 앉습니다. 공식적인 명령. "명나라사·연대기29. 제7·가리일"
'대명회전'에는 용선제 연회에 관한 기록이 있다. 테이블에는 과일, 작은 만두, 수프 3종, 케이크 한 접시, 만두 한 접시, 네 가지 색의 야채, 그리고 가운데 테이블에는 네 종류의 와인이 놓여 있었습니다. 와인 5분. 자오팡음악학원의 음악 고수들은 1시간 동안 밥과 국을 마신다. 음식이 굉장하다...)
주디는 해외에서 자주 싸웠기 때문에 용선 축제는 민간 및 군사 연회로 사용하기 위해 외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Ming Tongjian")
(외출하더라도 여전히 손님에게 저녁을 대접해야하므로 디 형제는 용선 축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합니다)
2. 단오절에는 먹고 마시는 것 외에도 스포츠도 있어요! (드래곤 보트가 아니라 남의 스포츠가 아주 우아해요) 즉, 배팅(폴로), 버드나무 쏘기
용선절 궁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진시' '이지': "요나라의 풍습 때문에 진은 5일 동안 버드나무를 심고 몇 인치 땅으로 옮겨 껍질을 벗겼다. 피부를 벗겨내서 하얗게 만들었습니다. 먼저 한 사람이 질주하는 말을 이끌고 앞장서고, 그다음에는 뒷부분이 질주하여 깃털 없는 수평 화살뭉치를 쏘아 냅니다.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손으로 놓아주는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부서져서 주울 수 없는 자는 차선이다. 그는 총을 쏠 때마다 에너지를 높이기 위해 드럼을 쳐야 합니다.
폴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말을 타고 막대기를 들고 공을 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Xu Wen Tong Kao Le Kao"는 Di 왕이 공을 치고 버드 나무를 쏘기 위해 여러 번 Dongyuan에 갔다고 기록합니다. 이것은 Dragon Boat Festival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운동을 한 것 같습니다. 명나라의 긴 두루마리 "현종의 연주 음악"은 현종이 폴로를 즐기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당시 관리인 왕즈(Wang Zhi)는 단오절에서 농구를 보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펜은 별을 알고 있으며 불 페이지는 세 번의 승리를 거두었고 환주안은 첫 번째입니다. "칭윤은 여유로운 발을 따라 홀의 동쪽 끝을 돌았습니다.
이 두 스포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단오절의 풍습이 되었으며, 매년 단오절과 중구절에는 버드나무를 치고 버드나무를 쏘는 활동이 열립니다.
'명나라사·이지'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영락 11년 5월 5일, 동원에서 공놀이를 하고 버드나무를 쏘고, 민군들의 말을 듣는다. 관리들, 시이 왕조의 역사, 베이징의 노인들이 모여서 황제의 손자부터 모든 왕과 신하들이 그를 쐈습니다.
'완리 예화편'은 더욱 흥미롭다. "영락 11년 5월 1일 동원까지 차를 몰고 가서 버드나무를 쏘는 공을 구경하고 민군장관의 말을 듣고, 네 오랑캐의 사절과 장로들이 예부에서 그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베이징에 모였고, 타격 장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날은 맑고 바람도 불지 않았습니다. 광평후(廣平伯) 원영(袁龍)이 좌군을 이끌고 영양후(寧陽侯)가 우군을 지휘하게 되자 아래로 제왕과 신하들이 차례로 총을 쏘아 황제를 명중시켰다. 총격이 끝난 후 그는 황제의 손자를 찾아가 "오늘 화이족이 모였다"고 말했다. 생각하고 말해야 한다: "사방에서 옥과 비단의 바람과 구름이 만날 것이다." 황제의 손자가 절하며 말했다: "해와 달이 산과 강을 하나로 묶을 것이다." "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유명한 말 금기나사(金沙沙沙)와 판국부(舌國寶)를 하사하였다. 유교 관료들에게 시를 지으라고 명하고 관료들에게 용선(龍船)을 심은 또 다른 이유." 축제:< /p>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문 앞에 쑥쑥을 심는 이유에 대한 설화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 설화는 명나라를 세운 주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Zhu Di는 Zhu Yuanzhang의 넷째 아들이었지만 Zhu Yuanzhang은 Zhu Di가 자신의 친아들이 아니라고 의심하고 직접 죽이려고 했지만 부적절하다고 느껴 "빌린 칼로 죽인다"는 전략을 세우고 명령했습니다. 주제(Zhu Di)는 노인, 약자, 병자, 장애인으로 구성된 일단의 병사들을 데리고 강적의 도움으로 그를 제거하기를 희망하면서 북쪽을 점령한 강적을 향해 행진했습니다. 물론 Zhu Di는 그것을 매우 잘 알고 있었지만 그것에 대해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행진하는 동안 Zhu Di는 큰 아이를 품에 안고 어린 아이를 품에 안고 도망가는 마을 여성을 보았습니다. Zhu Di는 이상함을 느꼈고 왜 큰 것과 작은 것을 안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마을 아줌마는 큰 아들은 전의 관계에서 태어났고, 작은 아들은 스스로 키웠다고 말했다. 큰 아들이 죽으면 상속자는 없지만, 작은 아들이 그를 버리면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한다. 주제(朱帝)는 이 말을 듣고 크게 감동하여 마을 아낙네들에게 집에 갈 때 쑥나무 한 그루를 주워다가 문에 심은 쑥을 보면 들어가지 말라고 명령하였다. . 마을 아줌마가 마을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전해 주었고, 집집마다 뜸을 씌웠고, 마을 사람들은 모두 무사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쑥을 '사랑하는 아들'이라는 뜻의 아이즈(Ai Zi)라고 부르기도 했으며, 문에 쑥을 놓는 풍습을 이어갔습니다. ”
이제 디 형제 덕분에 단오절을 더욱 잘 축하하겠습니다!
이제 단오절을 축하할 때 생각하는 것 외에도 굴원과 종자님, 저도 그럴게요. 우리의 위대한 조상인 주디를 생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