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나비. 전출' 장자 제물론'
첫째, 원문
\ "이전 zhuangzhou 꿈 후디에, 실물 후디에 도, 자기 유 적지와! 주도를 모르다. 러시아 ranjue, 후아 ran 저우 도. 주몽은 후디에, 후디에 꿈은 주와? 주와 후디에, 반드시 분과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둘째, 번역
Zhuang Zhou 는 자신이 나비가되어 매우 편안하고 쾌적하다고 꿈꿨다. 이때 자신이 주앙 (Zhuang Zhou) 이라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잠시 깨어나 보니, 자신이 여전히 주앙 주에 대해 매우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진지하게 생각해 보니, 주앙 주몽이 나비로 변했는지, 아니면 나비의 꿈이 주앙 주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해석: 이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주몽나비" 라고 불린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이 깨어날 때 보는 느낌은 진실이고, 꿈은 환각이며, 진실이 아니다.
장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했다. 비록 깨어나는 것은 하나의 경지이고, 꿈은 또 다른 경지이지만, 둘은 다르다. Zhuangzhou 는 Zhuangzhou 이고, 나비는 나비이며, 둘 다 다릅니다. 그러나 주앙 저우 (Zhuang Zhou) 가 보기에 그들은 모두 하나의 현상, 도로 운동의 한 형태, 한 단계일 뿐이다.
확장 데이터:
주몽나비, 전전' 장자 제물론' 은 전국시대 도가학파의 주요 대표 인물인 장자가 제기한 철학적 명제이다. 그 중에서도 장자는 로맨틱한 상상력과 아름다운 문필을 이용해 꿈속의 변화를 나비와 꿈에서 깨어난 나비가 자신의 사건으로 변신한 사건에 대한 묘사와 토론을 통해 진실과 허황과 생사물화를 정확히 구분할 수 없다는 관점을 제시했다.
이야기는 매우 짧지만 장자시화 철학의 정의가 스며들어 장자시화 철학의 대표가 되었다. 또한 로맨틱한 사상 감정과 풍부한 인생철학 사고를 담고 있어 후세의 많은 문인 소객들의 * * * 울음소리를 불러일으켜 그들이 자주 읊는 제목이 되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이상은은' 금서',' 장생효몽몽미 나비, 왕제춘심토 두쥐안' 이다.
바이두 백과-주몽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