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년 10월 15일 ~ 1900년 8월 25일)는 독일의 유명한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근대 서양 철학의 창시자이자 뛰어난 시인이자 수필가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현대 서구 사회를 비판한 최초의 인물이다. 그러나 그의 이론은 20세기가 되어서야 비로소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후의 인생철학, 실존주의, 프로이트주의,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두 니체의 철학적 사상에 나름의 형태로 반응했다.
1844년 10월 15일 프로이센 작센의 루첸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여러 세대에 걸쳐 루터교 목사였습니다. 그가 5세였던 1849년 7월 30일, 그의 아버지는 뇌연화증으로 사망했습니다. 1850년 그가 6세였을 때 그의 가족은 세이어강(River Sayre) 유역의 나움부르크(Naumburg)로 이주했습니다. 1858년 10월 14세부터 남부르크 교외에 있는 파부다 예비학교(Pavuda Preparatory School)에서 공부했습니다. 1864년 10월, 20세의 나이에 그는 신학과 고전 문헌학을 공부하기 위해 본 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865년 10월, 21세의 나이에 그는 라이프치히 대학교로 편입했습니다. 나는 우연히 오래된 서점에서 Shu Benhua의 책 "의지와 표현의 세계"를 읽었습니다. 1866년, 22세의 나이에 그는 Li Qi의 제자인 Ervin Rohde와 데이트하기 시작했습니다. 1867년 10월, 23세의 나이로 그는 남부르크 포병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그는 말에서 떨어져 흉골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1868년 4월, 24세의 나이에 부상으로 제대되었다. 나는 11월 8일에 바그너를 처음 만났습니다. 1869년 2월, 25세의 나이에 그는 바젤 대학교의 고전 문헌학 부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4월에 그는 프로이센 시민권에서 탈출하여 스위스인이 되었습니다. 5월 17일 그는 톨립센과 가까운 루체른의 바그너 가족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그는 5월 28일 바젤대학교에서 '호머와 고전문학'이라는 제목으로 취임 강연을 했다. 평생 친구이자 멘토인 Jacob Buckchardt와 우정을 쌓았습니다. 1870년 3월, 26세의 나이에 그는 정교수로 승진했습니다. 8월에는 보불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의무병으로 자원하여 복무했다. 이질과 디프테리아로 고통받습니다. 그는 10월에 군대에서 제대되어 바젤대학교로 돌아왔다. 신학자 Franz Overbeck과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1871년, 27세의 나이에 그는 『비극의 탄생』을 썼다. 1872년 1월, 28세의 나이에 『비극의 탄생』이 출간되었다. 2월부터 3월까지 바젤대학교에서 연설을 했고, 『독일 교육시설에 대한 전망』(유고로서 처음 출판)을 출판했다. 1873년, 29세의 나이에 『시기적절한 조사』의 첫 번째 글이 출판되었다. 『비극시대의 그리스인의 철학』(그의 사후 유작 원고로 처음 출판됨)의 일부를 출판함. 1873년 30세의 나이로 『시기적절한 조사』 2편, 3편을 출간했다. 프랑스 작가 스탕달의 소설 '적과 흑'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마치 전기충격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1875년 10월, 31세의 그는 음악가 피터 가스트(Reter Gast, 본명 하인리히 코젤리츠)를 처음 만났다. 1876년 7월, 32세의 나이로 《시기적절한 조사》 제4편이 출판되었다. 8월에는 베이루트 극장이 첫 번째 축제극을 공연했다. 9월에는 심리학자 폴 리(Paul Ree)를 만났고 그의 상태는 더욱 악화됐다. 질병으로 인해 나는 바젤 대학의 강의를 휴학했습니다. 겨울에는 Soterling에서 Paul Lee와 Muizenberg와 함께 봉사했습니다. 10월과 11월에 그는 Soterling에서 Wagner와 마지막 만남을 가졌습니다. "Human, All Too Human"의 원본 메모를 썼습니다. 1877년 9월, 33세의 나이에 그는 바젤로 돌아와 대학에서 강의를 재개했습니다. 1877년, 34세의 나이에 바그너와의 우정은 끝났습니다. 1월 3일, 바그너는 "Parsifal"(Rarsifal)이라는 책을 발표했습니다. 5월에는 "Humanity, Too Human"의 첫 번째 기사가 출판되었습니다. Wagner에게 보낸 마지막 편지에는 "Humanity, Too Human" 사본과 제목 페이지 연설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1879년, 35세, 중병. 바젤대학교 교수직에서 사임함. 『인간, 너무 인간』 2부 전반부가 출간됐다. 1880년 36세의 나이로 『방랑자와 그의 그림자』를 출간했고, 이 작품은 이후 『인간 본성, 모두 너무 인간』의 후반부로 출간됐다. 봄에는 제네바에 처음 도착했고, 10월에는 제네바에서 겨울을 보냈습니다.
1881년, 37세, 1월에 『새벽』을 완성해 6월에 출판하고, 7월에 시어스마리아에서 여름을 보내고, 8월에 『영원한 흐름』이라는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11월 27일 제네바에서 처음으로 비제의 '카르멘'을 들었다. 1881~1882, 37~38세, 『기쁨에 대한 지식』을 써서 같은 해에 출판했다. 1882-1888 38-44세 모든 가치를 가치로 변환하려는 시도. 1882년 3월, 38세의 나이에 그는 시칠리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4월부터 저는 Luo Luolemei와 사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5월에는 "Diefroliche Wissenschaft"(Diefroliche Wissenschaft)가 완성되어 출판되었습니다. 11월 이후에는 라베로(Rabero)에서 겨울을 보내세요. 1883년 2월, 바그너는 39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제1부를 집필하여 6월에 출판했다. 7월에 그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두 번째 부분을 썼습니다. 12월에는 베니스에서 겨울을 보내세요. 1884년 1월, 40세의 나이에 그는 베니스에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세 번째 부분을 썼습니다. 8월에 Stein은 Nietzsche를 방문했습니다. 11월부터 나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1885년에 개인 출판) 4권을 쓰기 시작했고, 도스토옙스키의 소설 『범죄와 벌』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1885년 41세의 나이로 『선악의 초월』을 썼다. 1886년, 42세, 5월~6월 라이프치히에서 에르빈 로더를 마지막으로 만났습니다. 지난 7월 『선악의 초월』이 출간됐다. "행복한 지식"의 다섯 번째 부분에 이어집니다. 1886년 43세. 7월 『도덕계보』를 완성하고 11월 비공개로 출판. 11월 11일, Erwin Lord에게 보낸 마지막 편지. 44세였던 1888년 1월, 그는 덴마크 문학사학자 브란스(Brans)의 소개를 통해 키에르케고르를 알게 되었다. 4월에 처음으로 토리오에 갔습니다. Brandes는 코펜하겐 대학교에서 "독일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5월부터 8일까지 『바그너 사건』을 집필해 9월에 『디오니소스에게 바치는 송가』를 출간했다. 8월부터 9월까지 그는 "우상의 황혼"(1889년 출판)을 썼습니다. 9월에 그는 적그리스도에 대한 글을 마쳤고, 10월부터 11일까지 그는 “Lo! 이 남자'를 출간했고, 12월에는 '니체 대 바그너', '심리학자의 공식 문서'를 썼는데, 이 책들은 그의 사후 수집되어 출판되었다. 1889년 45세 1월초 토리노에서 최후의 일격을 당해 심한 뇌졸중을 겪었다. 그는 정신분열증에 걸렸고 예나대학교 병원의 정신과로 보내졌고 그의 어머니가 그를 돌보기 위해 왔습니다. 1897년 53세의 나이로 부활절에 그의 어머니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여동생 팔스타-니체(Falsta-Nietzsche)와 함께 바이마르로 이사했고, 밤낮으로 여동생의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1900년, 56세. 8월 25일 바이마르에서 숨을 거두었고 8월 28일 고향인 로켄에 묻혔다. 사후 그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스피노자, 칸트, 쇼펜하우어, 헤겔과 함께 세계 철학사에서 불멸의 사상가로 기록됐다.
인물 전기
어린 시절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사진 3장) 1844년 10월 15일 니체는 프로이센 작센에서 태어났습니다. 시골 신부 가문 Ken 마을 근처의 Loken 마을에 있습니다. 니체의 생일은 당시 프로이센의 왕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의 생일이었습니다. 니체의 아버지는 윌리엄 4세의 궁정 교사였으며, 네 명의 공주를 가르쳤고 왕의 신임을 얻었기 때문에 그는 왕의 이름을 따서 아들의 이름을 지을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왕은 니체의 아버지를 레켄(Leken) 마을의 신부로 임명했고, 그곳에서 세상에 영향을 미친 천재 니체가 태어났습니다. 니체는 "어쨌든 나는 이 날에 태어나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큰 장점이다. 내 어린 시절 내내 내 생일은 국가적인 축하의 날이었다"고 회상했다. 할아버지는 신부였습니다. 니체는 어린 시절 말이 없는 아이였고, 두 살 반이 될 때까지 첫 말을 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니체, 1861
1849년 7월, 니체의 아버지는 뇌연화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몇 달 후 그의 2살짜리 남동생이 다시 사망했습니다. 당시 니체는 겨우 5살이었는데, 친척들이 연이어 사망하면서 천성적으로 예민한 이 아이는 삶의 어두운 면을 너무 일찍 인식하게 되었고, 이것이 그의 우울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형성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스스로 회상했다. "어릴 때 많은 슬픔과 괴로움을 겪었기 때문에 전혀 어린아이처럼 순진하고 태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고독을 추구했고 어딘가에 숨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아무도 당신을 방해하지 않을 곳.
나는 종종 자연이 주는 자유의 안식처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습니다. "아버지가 죽은 다음 해에 니체는 어머니, 누이와 함께 나움부르크로 이사했고, 그때부터 그는 완전한 여성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할머니가 폴란드 귀족 가문의 역사를 세뇌한 것은 니체의 형성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니체의 귀족적 음모 니체는 어릴 때부터 자신이 폴란드 귀족 혈통을 갖고 있다고 믿었지만, 아버지의 모습이 오랫동안 기억 속에 새겨져 있기를 바랐다. 그래서 그는 종종 동료들에게 선물을 주었고, 그들은 성경의 특정 구절을 낭송했는데, 그 때문에 그는 아버지의 조기 사망으로 인해 가족들에게 종교적인 여성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 여동생, 할머니, 두 명의 이모) 어린 시절 니체는 죽음의 무상함을 깊이 느꼈고 한때 자신의 어린 시절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다른 아이들의 어린 시절은 나에게 빛날 수 없었습니다. 나는 너무 일찍 성숙하게 생각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니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독실한 청교도 어머니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그는 이후에도 돌조각처럼 소박한 청교도적 성격을 평생 동안 유지했다.
중학교
< p>10세 당시 그는 Naumburg Liberal Arts 중학교에 다녔으며 문학과 음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14세에 그는 Pufda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 훈련은 매우 엄격하여 시인과 극작가인 노발리스, 언어학자이자 셰익스피어 학자인 슐레겔, 칸트의 후계자이자 초월주의와 도덕철학의 위대한 대표자인 피히테 등 많은 위대한 인물들을 배출했다. 그는 또한 낯선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의 지적 발달과 놀라운 발전 외에도, 니체는 어렸을 때 그의 정서적 삶의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그의 미래의 삶은 그러한 영적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을 것이라고 니체, 1864니체는 17세였던 1861년에 심각한 질병을 앓고 1864년 3월 처음으로 건강이 악화되었습니다. , Nietzsche와 그의 친구 Paul Deussen은 신학과 고전 언어학을 공부하기 위해 Bonn 대학에 입학했지만 첫 학기 이후 신학 공부를 중단했습니다. 신념과 열정이 없는 Fichte와 Schelling. 경험적 과학을 선호하고 시인인 Nietzsche의 유물론적 에세이를 읽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필요한 열정, 비범함, 기백으로 인해 그는 더 이상 과학계의 명확성과 평온함에 만족하지 않으며, 교양과 기질면에서 귀족에 가깝기 때문에 민간 정치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는 결코 평화롭고 편안한 삶을 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기쁨과 고통을 통제하는 그런 불쌍한 삶의 이상에는 관심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는 그리스 시인들을 사랑했고 독특한 인물들을 존경했습니다. 그리스 신화의 특징을 독일의 민족정신과 교묘하게 결합하여 니체는 학교에 다니던 시절 조국과 민족의 문화를 익히고 널리 알리는 일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으며, 이는 그의 작품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그는 바흐, 베토벤, 그리고 나중에 니체가 "비극의 탄생"에서 열광적으로 칭찬한 오페라 거장 바그너를 사랑했습니다. 니체도 그 당시 아주 어리지 않았지만 이미 철학에 대해 명상하기 시작했습니다. 라이프치히에 머무는 동안 그는 우연히 오래된 서점 "The World"에서 쇼펜하우어의 "의지대로"를 구입했습니다. of Appearance'라는 책을 읽고 황홀했다. 매일 새벽 2시에 잠자리에 들고 오전 6시에 일어나 이 책에 푹 빠져들자 내 마음은 신경증적 설렘으로 가득 찼다. 그는 나중에 그 당시 거의 절망에 가까운 고립과 무력감 속에서 고통스러운 경험을 하고 있었으며 쇼펜하우어의 책은 세상과 삶, 그의 마음 상태를 반영하는 거대한 거울과 같았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는 마치 쇼펜하우어가 특별히 자신을 위해 이 책을 쓴 것처럼 느꼈습니다.
당시 니체는 어리둥절했다. 쇼펜하우어 같은 천재가 왜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을 수 있는지, 그의 위대한 작품은 왜 책장 구석구석에서만 볼 수 있을까? 쇼펜하우어는 이 젊은이의 마음속에 있는 우상이었고, 그는 나중에 쇼펜하우어의 자원주의의 계승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때 그는 Lange, Speer, Teichmuller, Dühring 및 Hartmann의 전통적인 추상 개념도 흡수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가 부활절 성찬식에 참여하기를 거부하자 가족은 경악했습니다. 1867년 가을, 니체는 나움부르크에서 1년간 복무했는데, 이 복무는 그가 말을 타다가 부상을 입어 조기에 끝났습니다. 대포 소리 속에서 그는 "쇼펜하우어의 축복이 있기를!"이라고 속삭였습니다. 실제로 쇼펜하우어는 그의 신이 되었습니다. 그는 말에서 떨어져 흉골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1868년 가을, 니체는 라이프치히에 있는 바그너의 여동생 집에서 오랫동안 존경했던 음악의 거장 바그너를 만났고, 두 사람은 오랫동안 자신이 좋아하는 쇼펜하우어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 해에 바그너와 그의 아내는 니체의 예술적, 지적 멘토이자 대리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멘토인 리 치에르시(Li Qiersi)는 그를 바젤 대학에 추천했습니다. "지난 39년 동안 나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성장하는 것을 목격했지만 이 니체만큼 조숙한 젊은이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습니다. 이렇게 어린 나이에 성숙해지다니... 만약 하나님께서 그에게 장수를 축복하신다면, 그는 장래에 일류 독일어 언어학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24세이고 강인하고 활력이 넘치며 건강하고 정신적으로도 훌륭합니다. 육체적으로 강하다... 그는 여기 라이프치히의 젊은 언어학자 전체가 사랑하는 사람이다... 내가 일종의 기적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그렇다, 그는 사랑스러우면서도 겸손한 기적이다. "리처는 최초다. 니체가 천재라고 세상에 예언한 사람이다.
교수 경력
니체
1869년 2월, 고작 25세였던 니체는 스위스 바젤 대학의 고전 언어학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 그 후 10년은 니체의 삶에서 비교적 행복한 시기였습니다. 바젤에서 그는 유명한 스위스 문화 및 예술 역사가 Jakob Burckharat와 같은 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1869년 4월 니체는 스위스 시민권을 취득하고 스위스인이 되었습니다. 1869년 5월 17일, 니체는 스위스 루체른 교외 트립에서 처음으로 바그너를 방문했다. 같은 달 28일에는 바젤대학교에서 '호머와 고전언어학'이라는 제목으로 취임 강연을 했다. 그 당시 바젤의 모든 귀족 가문의 문이 그에게 열려 있었고, 그는 바젤의 학계 엘리트와 지역 상류층의 새로운 총애를 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1870년에 니체는 정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곧 독일과 프랑스가 전쟁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니체는 자원하여 전선에 나섰습니다. 프랑크푸르트를 통과하는 동안 그는 깔끔하게 차려입은 기병대가 도시를 질주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갑자기 니체의 영감이 파도처럼 밀려왔다: "처음으로 나는 가장 강력한 '생명에의 의지'가 생존을 위한 비극적인 투쟁에서 발현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싸우겠다는 의지'. '권력에의 의지', '슈퍼 의지'!' 1870년 10월 니체는 바젤대학교 강의실로 돌아왔다. 그는 신학자 프란츠 오버베크(Franz Overbeck)를 만났고, 두 사람은 곧 친한 친구가 되어 같은 집에서 살았습니다.
출판 작품
독일 바이마르의 니체 기록 보관소
1872년에 그는 첫 논문 "비극의 탄생"(Die Geburt der Tragodie)을 출판했습니다. . 이 작품은 낭만과 경이로운 상상력으로 가득 찬 뛰어난 예술 작품이자, 반트렌드 분위기로 가득 찬 순진한 철학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의 삶의 주요 철학적 사고는 이 철학적 작품에서 형성되었습니다. 니체 철학의 주제는 삶의 의미이며,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대답은 예술을 통해 생명을 구하고 삶에 미적 의미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니체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독일인들의 저속한 오만함과 어리석은 안일함을 공격하기 위해 가장 존경받는 모델인 다비드 스트라우스를 단호하게 공격했습니다. “스탕달은 한때 경고했습니다. "비극의 탄생"과 "시기 적절한 생각"(Unzeitgemabe Betrachtungen)의 첫 번째 부분이 출판되어 열렬한 박수를 받았고 또한 Wilamowicz가 이끄는 언어학계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교수의 명예도 크게 훼손됐다. 1873년부터 1876년까지 니체는 네 편의 긴 에세이를 출판했고, 이 에세이들은 "Untimely Investigations"라는 책에 모아졌습니다.
이 책의 주제는 여전히 문화비평이다. 첫 번째 글인 『고백자이자 작가인 데이비드 스트라우스』는 슈트라우스를 예로 들어 평범한 학자들을 비판한다. 이 책은 보불전쟁이 독일의 승리로 끝났지만 그 불길한 결과는 독일 문화의 쇠퇴와 “독일 정신은 이익을 위해 희생됐다”고 지적하면서 처음으로 프로이센 헤게모니주의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독일 제국"은 실패했거나 심지어 취소되었습니다. 이후 니체는 늘 문화의 이익에 기초한 권력정치를 비판해왔고, 독일이 민족주의적 정치광신주의에 빠졌을 때 '마지막 반정치적 독일인'이라고 주장했다. 두 번째 글 『생명을 위한 역사의 찬반에 관하여』에서는 역사의 짐으로 인해 생명이 병들었음을 지적하고, 생명의 해방과 새로운 문화 창조를 촉구한다. 세 번째 글 『교육자로서의 쇼펜하우어』에서는 삶과 단절된 철학을 비판하고, 쇼펜하우어를 본받아 삶의 문제를 진지하게 탐구할 것을 촉구한다. 네 번째 글 '바이로이트의 바그너'는 현대 미술을 비판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 글은 명목상 바그너의 음악을 옹호하는 글이며 이를 현대 예술과 반대되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노골적이고 절제되어 있으며 이미 바그너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다. 이 기사는 1875년에서 1876년 사이에 작성되었습니다. 그 전에 니체는 바그너와 내적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1878년 1월 바그너는 기독교를 주제로 한 <파르지팔>의 대본을 니체에게 보냈으나 니체는 한 마디도 답하지 않았다. 5월에 니체는 "인간, 너무 인간적인"이라는 책(분명히 바그너에 대해 비판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바그너 부부에게 보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더 이상 서로 접촉하지 않았습니다.
방랑생활
니체는 1879년 바젤대학교 교수직을 사임하고 10년간의 방황생활을 시작함과 동시에 시대의 황금기에 접어들었다. 창조. 1882년 4월 니체는 메센베르크 부인과 또 다른 친구 레아의 초청으로 로마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곳에서 두 친구는 매력적이고 매우 똑똑한 러시아 소녀 살로메를 그의 학생으로 소개했습니다. 니체는 사랑에 빠졌고, 살로메도 니체의 독특한 개성에 매료됐다. 두 사람은 함께 루체른으로 여행을 떠났고, 그 과정에서 니체는 과거를 이야기하고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살로메에게 철학을 가르쳤다. 그러나 그의 수줍은 성격으로 인해 살로메에게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드러내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Rae에게 자신을 위해 프로포즈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Rae 자신도 Salome과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살로메는 두 구혼자 모두의 제안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우호적인 연락만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니체의 여동생 엘리자베스는 그들의 우정에 대한 질투심으로 가득 차서 악의적으로 소문을 퍼뜨리고 불화를 심어 결국 서로 등을 돌렸다. 단 5개월 만에 니체의 생애에서 이 행복한 에피소드는 끝났습니다. 니체의 초상(14장)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1부와 2부를 1883년에 완성했고, 3부는 1884년, 마지막 부분은 1885년에 완성했다. 이 작품에서 니체는 '정체성의 영원회귀'라는 유명한 사상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것이 그의 두 가지 주요 사고 체계 중 하나입니다. "권력에의 의지"에 대한 또 다른 생각은 그의 육체적, 정신적 붕괴로 인해 중간에 사라졌습니다. 유명한 '슈퍼맨'의 이상과 '라스트 맨'의 이미지가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제시됐다. 니체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나의 작품 중에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내가 인류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다. 이 작품의 소리는 울려 퍼질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책 중의 으뜸가는 책, 진정으로 산의 정취를 풍기는 책, 인간의 모든 사실은 그 아래 있고 한없이 멀리 있는 책일 뿐만 아니라 깊은 곳에서 나오는 가장 심오한 책이기도 하다. 진리의 핵심 부는 마르지 않는 샘입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
물통을 내려놓으면 언제나 금, 은, 보석이 담겨 돌아옵니다. 여기에는 '예언자'가 없습니다. 지독한 질병과 강력한 의지가 혼합된 설교를 하는 이른바 지도자는 없습니다. 자신의 지혜를 이유 없이 해치지 않는다는 관점에서 사람들은 먼저 차라투스트라의 입에서 나오는 이 평온함을 듣게 될 것입니다. 조용히 찾아온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니체는 1886년부터 1887년까지 세계를 여행하면서 쓴 속담, 격언, 문구를 모아 『선과 악』(1886)이라는 두 권의 모음집을 냈다. 도덕의 계보(1887). 두 컬렉션 모두에서 Nietzsche는 쓸모없는 도덕성을 파괴하고 슈퍼맨의 길을 닦기를 희망하지만 그가 언급한 몇 가지 이유는 확립하기 어렵습니다. 더욱이 이 두 권의 윤리 체계는 자극적인 과장으로 가득 차 있다는 인상을 준다.
니체의 광기 직전에는 『바그너 사건』, 『우상의 황혼』, 『반기독교』, 『이 남자를 보라』, 『니체의 바그너 반박』이 모두 한꺼번에 쓰여졌다. 독특하고 심오한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전례 없이 공격적이며 눈이 튀어나올 정도로 자기 확대적입니다.
말년
1889년에 재난이 툴린을 강타했습니다. 오랫동안 이해받지 못했던 니체는 오랜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토리노의 거리에서 신랑에게 학대당하는 말의 목을 끌어안고 정신을 잃었다. 며칠 후 그의 친구 오버베크(Overbeck)가 토리노로 와서 그를 다시 베를린으로 데려갔습니다. 니체는 인생의 마지막 10년을 맞이했다. 그는 예나 대학 정신 병원에서 처음 살았습니다. 1890년 5월, 그의 어머니는 그를 돌보기 위해 난푸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그를 데려갔습니다. 1897년 4월,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니체는 바이마르에 있는 여동생 엘리자베스 포르스터-니체의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니체의 일생 동안 그의 가족은 항상 그의 따뜻한 안식처였습니다. 가족 중 유일한 남자로서 가족 중 다섯 명의 여성이 항상 그의 곁에서 그를 세심하게 보살펴주고 잘 돌보며 그의 필요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모든 소원. 그러나 니체는 마음속의 숭고한 이상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단호히 포기하고, 고행자처럼 이 위태로운 세상을 떠돌며 배고픔을 견디며 명상에 잠겼다. 1900년 8월 25일, 이 위대한 사상가는 바이마르에서 5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물고기처럼 은백색, 가볍고 민첩한 내 배는 먼 곳을 향해 항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