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포선산기' 는 왕안석의 독특한 여행기로, 저자유람중의 심득과 체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고 1 국어 다음 학기' 유포선산기' 원문과 통역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 1 어문' 유포선산기' 원문
포선산은 또한 중국 (Hu) 산 (포선산, 이전의 화산 () 산으로, 안후이 () 호호 () 시 함산현 () 에서 북동쪽으로 7.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당부투혜 () 는 그 부지에서 포토혜 () 를 찬양하기 시작했고, 죽음은 장례를 치렀다. 그래서 그 후 이름, 말? 선선? 。 오늘 소위 혜공선원 () 은 려총 () 을 칭찬한다. 그 병원 동쪽 5 리, 소위 후아 (후아) 동굴자, 그것은 후아 (후아) 산의 양명 이다. 동굴 백 걸음 이상, 비석 종 도로, 그 글은 소멸되고, 그 문만 있으면 여전히 알 수 있다? 화산? 。 오늘 말? 화 (후)? 예를 들면? 후아 (하)? ) 실제? 그것? 후아 (하)? )? 사람, 가음 터무니없는 것.
그 아래 평창 () 은 샘에서 나왔고, 유유객 () 을 매우 많이 기억하고 있는데, 이른바 앞구멍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 위 5 ~ 6 리, 구멍 (Xu) 이 있습니까? ) 사이 (Y ࿔O) 는 매우 추워서 깊이 묻자, 그 좋은 여행자는 가난할 수 없다. 그 후 구멍이라고 한다. 나머지와 네 사람이 불을 안고 들어갈수록 깊어질수록 그 진진은 더 어려워지고, 그 광경은 더욱 기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태만하고 출출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는데, 말했다:? 나오지 않고, 불타고, 다 한다. -응? 그런 다음 모든 아웃. 가이유 () 는 유객 () 보다 아직 열한 명도 안 되지만, 그 좌우에 따라 기억하는 사람은 이미 적다. 그것을 덮고 또 깊어지면, 그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측은 때이고, 여력은 아직 들어오기에 충분하고, 불은 아직 충분히 명료하다. 그 출출 () 이나 그 욕심을 탓하는 자 () 를 탓하고, 나머지 () 도 그 뒤를 후회하지만, 극부 () 가 유람하는 즐거움도 금할 수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그래서 유탄연: 고대인들은 천지, 산천, 초목, 충어, 새와 짐승을 바라보았는데, 흔히 그 깊은 생각으로 모든 것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 이순신 근처, 다음 여행자 대중; 위험은 멀리 가면, 적어도 사람은 적다. 세상의 기위 (), 기괴 (), 매우 보기 () 는 늘 험원 () 에 있고, 사람은 드물게 얀 () 에 이르기 때문에, 뜻이 없는 사람은 도착할 수 없다. 뜻이 있는 사람은 멈추지 않고, 그러나 힘이 부족한 사람도 할 수 없다. 뜻이 있고 힘이 있지만, 태만함을 따르지 않고, 어두컴컴하고 어리둥절하고 아무것도 없다 (Xi? Ng), 또한 에 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연 에 충분한 힘, 사람들이 조롱 하고, 자신의 후회 에; 내 야망 을 할 수 있지만, 후회 가 수행 할 수 없습니다, 누가 평화 를 조롱 할 수 있습니까? 이 나머지 소득도!
비석에 남아 있고, 또 애부의 고서로 존재하지 않는데, 후세의 터무니없는 전설로 이름을 알 수 없는 자는 어찌 승도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학자들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신중히 취해서는 안 된다.
네 사람: 여릉 소군규군옥, 장락왕 회심아버지 (F), 여동생 안국평부 (F), 순부 (F) 입니다.
그리고 원년 7 월 어느 날, 린안 왕 모 () 기. 고 1 언어' 유포선산기' 번역
포선산은 화산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승려 혜포가 당초 이곳의 산기슭에 방을 쌓고 살았다가 죽은 후에 다시 그곳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런 까닭에 후세 사람들은 이 산을 포선산이라고 부른다. 지금 사람들이 말하는 혜공선원은 바로 혜포스님의 무덤 옆에 농가이다. 그 선원에서 동쪽으로 5 리 떨어진 것은 사람들이 화양동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화산 남쪽에 있기 때문이다. 동굴에서 100 여 걸음 떨어진 곳에 비석이 쓰러졌는데, 그 위에 있는 문자는 이미 침식되어 거의 지워지고, 겨우 알아볼 수 있는 곳에서만 알아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산? 의 서체. 지금? 후아? 다음으로 읽습니까? 화실? 의? 후아? , 아마도 (같은 단어로 인해 생성 된) 발음상의 실수 일 것입니다.
이로부터 내려오는 그 동굴은 평평하고 텅 비어 있는데, 한 줄기 샘물이 옆에서 쏟아져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유람하고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이 바로) 라고 불리는가? 앞 구멍? 。 산길을 통해 5 ~ 6 리 올라가면 동굴이 하나 있는데, 그윽한 모습이 하나 있는데, 들어가면 한기가 핍박하여 그 깊이를 물어본다. 즉, 여행보험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끝까지 가지 못하는 것이 사람들이 말하는 것인가? 뒷구멍? 。 나는 네 사람과 횃불을 치고 들어가 깊이 들어갈수록 전진하기가 더 어려워졌고, 본 광경은 더욱 기묘했다. 태만하고 탈퇴하고 싶은 파트너가 말했다:? 다시 나가지 않으면 불이 꺼질 것이다. -응?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모두 그와 퇴출했다.
우리가 들어가는 깊이는 위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 비해 약 10 분의 1 도 안 되지만, 좌우의 돌벽을 보면 여기에 와서 글을 쓰는 사람은 이미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굴 안의 더 깊은 곳에는 아마 찾아오는 관광객이 더 적을 것이다. (구멍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을 때) 나의 체력은 아직 충분히 전진할 수 있었고, 불은 계속 조명을 비출 수 있었다. 우리가 구멍에서 나온 후, 퇴출을 주장하는 그 사람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나도 그와 함께 나온 것을 후회하고, 산을 마음껏 즐기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이 일에 대하여 나는 감개무량하다. 고대인들은 천지, 산천, 초목, 충어, 새와 짐승을 관찰하면서 종종 이득을 보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탐구하고 깊이 생각하고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탐구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 (길) 평평하고 가까운 곳에는 유람하러 오는 사람이 많다. 평평하지 않고 먼 곳에서는 유람하러 오는 사람이 적다. 하지만 세상은 기묘하고, 소중하고, 특이하고, 심상치 않은 경관으로, 종종 험난하고, 외진 곳에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의지가 없는 사람은 도착할 수 없다. 의지가 있으면 다른 사람을 따르지 않고 멈추지만 힘이 부족해도 도착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의지와 힘으로 다른 사람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나태해지지 않고, 그윽하고 어두컴컴한 곳에 이르러 필요한 물건이 없어도 도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힘은 목적을 달성하기에 충분하고, 다른 사람 (보아하니) 은 비웃을 수 있고, 자신에게도 후회가 있다. 자신의 주관적인 노력을 다하여 달성하지 못하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는데, 누가 그를 비웃을 수 있겠는가? 이것이 바로 내가 얻은 수확이다.
나는 그 땅에 쓰러진 비석에 대하여, 이로 인해 고대에 새겨진 문헌이 남아 있지 못하여 후세에 와전되어 그 진상을 알 수 없는 상황을 어떻게 다 말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깊이 생각해야 하고, 소문자료를 신중하게 채택해야 하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같은 여행을 하는 네 사람은 루릉인 소군규, 자군옥; 긴 뮤지션 왕 후이, 단어 깊은 아버지 (f ྷ); 내 동생 안국, 자평아버지 (fǔ);; 달다, 글자 순아버지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