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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그룹 게임 활동 계획 기획

유치원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학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교사로서 게임을 잘 계획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유치원 게임 활동은 어떻게 계획해야 할까요? 아래는 저의 통합 유치원 집단 게임 활동 계획입니다. 살펴 보겠습니다.

유치원 집단 게임 활동 계획 기획 1

1. 디자인 의도

또래와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타인과 잘 지내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신과 타인을 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기도 하며,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능력을 끊임없이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현대 가정에서 대부분의 어린이는 자녀가 한 명뿐입니다. 일부 어린이는 지배적이고 자기중심적이며 우호적인 의사소통과 협력에 능숙하지 않습니다. 일련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

2. 활동 목표

1. 아이들과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고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2.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3. 규칙의 의미를 느끼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할 수 있다.

3. 게임 준비

동요, 노래, 음악 및 관련 게임.

4. 게임 플레이 및 안내

적합한 연령: 4~6세

게임 이름: 새로운 친구 만나기

게임 목표 :

1.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세요.

2. 간단한 의사소통 기술을 배워보세요.

게임 장소:

활동실 원형, 활동실 흩어져 있는 좌석, 야외 원형.

게임 규칙:

어린이와 교사가 함께 동요를 부를 수 있지만 어린이는 자신을 소개할 때 넉넉하게 말해야 합니다.

게임 방법 :

1. 게임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반원 또는 원을 형성합니다. 한 어린이가 반원 또는 원 안에 서서 어린이 앞으로 걸어갑니다. 게임을 준비하기 위해.

2. 선생님이나 아이들이 모두 노래 내용에 맞춰 “너(아이들을 가리키며)와 나(너 자신을 가리키며), 너(아이들을 가리키며)”로 동요를 부른다. ) 그리고 나 (자신을 가리킨다)", 일정한 방향을 따라갑니다. "우리는 좋은 친구입니다"를 마친 후 한 아이 앞에 멈춰 서서 "악수하고 뒤돌아 고개를 끄덕인다"고 말했습니다. , 돌아서서 아이와 함께 고개를 끄덕이세요.

3. "제 이름은 _x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아이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서로 자리를 교환하며 새로운 아이들이 게임을 이어갑니다.

첨부 동요 : 너와 나, 너와 나 우리는 좋은 친구야, 악수하고, 뒤돌아서, 끄덕끄덕, 내 이름은 _x, 널 알아요 그래서

유치원 그룹 게임 활동 계획 2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지시를 들은 후 빠르고 안전하게 서클을 바꿀 수 있으며 큰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동물 회색늑대의 추격.

2. 그룹 게임에 기꺼이 참여하고 협동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워크를 통해 게임을 완성해보세요.

3. 아이들의 팔 힘을 단련하고 움직임의 협응력과 유연성을 훈련하세요.

4. 또래와의 협력도 일종의 정신임을 아이들에게 깨닫게 해주세요. 때로는 개인의 힘이 제한되어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 더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활동 준비

1. 큰 원 13개와 매트 8개.

2. 호루라기와 수건.

3. 활동 과정

(1) 입장 및 준비운동

행사장으로 뛰어 들어가고, 아이들은 S자 모양으로 행사장에 입장한다. 순서대로 원을 그리세요. 두 개의 수직 행으로 배열하십시오.

선생님: 아이들은 땅에 있는 점들을 찾아 두 줄로 늘어놓습니다. 기대하고 손을 내려보세요. (목소리가 깨끗하고 또렷하며, 아이의 움직임이 느리지 않음)

선생님: 주의! 아이들은 경기 전 선생님을 따라 준비 운동을 했습니다.

(준비운동은 주로 선생님이 외치는 명령을 바탕으로 하며, 목소리가 맑고 깨끗하며 휘파람 소리가 적절하다.)

선생님: 나랑 해. , 머리 움직임(앞으로 두 번 클릭) 12. 오른쪽의 12를 두 번 클릭하고, 뒤쪽의 12를 두 번 클릭하고, 왼쪽의 12를 앞, 오른쪽, 뒤, 왼쪽으로 두 번 클릭합니다. 가슴 확장 운동( 작은 손을 가슴 위에 얹고 세게 열어주세요.) 허리 동작(앞, 오른쪽, 뒤, 왼쪽, 양손을 허리에 얹는 동작), 무릎 동작, 런지 동작(휘파람을 듣고 속도 올리기). 아이들이 아주 잘 연습했어요!

(2) 기본적인 동작도 연습하고 휘파람 소리도 듣고 빠르게 원을 그리세요

선생님: 당당하게 서주세요! 저와 함께 여기로 가주세요. 게임을 하기 전에 선생님과 함께 이전에 했던 빠른 서클 변화를 연습해보세요. 어린이들에게 원을 찾아 아무 원에나 서도록 하십시오. 한 사람이 원 안에 있을 수도 있고 2~3명이 원 안에 서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요구 사항은 두 발이 모두 원 안에 있어야 하고 바깥쪽에 있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휘파람 소리, 아이들은 원을 찾습니다.)

교사: 아이들아, 휘파람 소리를 들어보세요. 가까운 서클로 변경해주세요. (9~10회 연습하세요)

선생님: 속도를 높이는 데 주의하세요. 사람들은 각 원 안에 설 수 있지만 발이 밖에 서 있으면 안 됩니다.

(3) 줄거리 소개, 선생님과 아이들이 같은 게임을 합니다

1. 원이 바뀌는 동안 크고 나쁜 늑대가 나타나 양을 공격합니다

< p> 선생님: 꼬마 양들아, 근처에서 위험한 냄새가 나는지 물었더니 누가 올 것 같니? (큰 나쁜 늑대) 네, 배가 너무 고파요. 배고픔을 참을 수가 없어요. 매우 배고픈 크고 나쁜 늑대는 양과 게임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가 정말로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단지 배가 부르기를 원하는 것입니까? (어린이의 대답)

그렇죠! 서클을 바꿀 때는 빠르고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크고 나쁜 늑대의 추격도 피해야 합니다.

(한 쌍의 어린이에게 2~3번 시범을 보여달라고 하세요.)

교사: 양은 나중에 휘파람 소리를 분명히 듣게 될 것입니다. , 그리고 작은 발은 원 안에 서 있어야 합니다. 알겠어요?

교사: 준비하세요! (휘파람 소리) (2~3회 잡는 척(몇 명의 협조적인 어린이에게 S로 달리도록 요청) 늙은 늑대를 둘러싸는 모양) 아! 양들이 정말 빨리 달리고 그 작은 발이 맴돌고 있어요. 어린이에게 "늑대의 추격을 어떻게 피했습니까(늙은 늑대를 기절시키기 위해 S자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정말 잘해요."라고 말하도록 하세요.

2. 늑대의 수를 늘리세요, ** *양잡이와 동일

선생님: 준비하세요 늙은 늑대가 또 나가려고 합니다. 늙은 늑대를 바꾸지 않으면 그래도 잡을 수 있어요. 작은 양! (휘파람 소리) (잡으면 재미있어요. 아이들)

선생님: 우리 늑대 무리는 좀 약해요. 늑대가 되어 함께 양을 잡아줄 수 있나요? 늑대들이 늑대 성에서 나와 함께 공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준비하세요! (호루라기 소리) (10번 정도, 문제 있으면 *** 같이 토론해요)

선생님: 꼬마 늑대들아, 우리는 그런 것 같아. 혼자 양을 잡으러 갑니다. 속도가 좀 느립니다. 저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나요? (쌍으로 협력하고, 여러 명이 협력하고, 마지막으로 늑대 무리가 협력하여 싸웁니다.)

(늙은 늑대들이 양을 잡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선생님: 양을 빨리 잡을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봅시다. (어린이들에게 쌍으로 협력하거나 기다려 보라고 지시함)

교사: 게임을 다시 하세요(들판에 있는 양의 수와 마지막 늑대 무리 협력 스테이션을 확인하세요). 교사가 모든 늑대를 초대합니다. 한 번에 모든 양을 잡는 방법에 대해 모여서 논의합니다.

선생님: 늑대들은 준비됐나요? 마지막으로 게임을 종료하세요. (공성 모드에서)

선생님: 양들이 정말 강력해요. 늙은 늑대의 추격을 피해 양들에게 함께 박수를 보내자(승리와 편안한 음악 연주)

3. 땀을 닦고 휴식을 취하고, 장소를 정리한다(음악에 땀을 닦고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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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밤에 묵직한 음악을 틀며) 양을 늑대 성으로 잡으려면 일찍부터 늑대 성을 높게 쌓아야 한다는 걸 알아요. 제가 늑대를 지을게요. 어두워지는 동안 성은 높이 쌓습니다. 키가 큰 담임 교사는 매트를 높은 플랫폼(최소 0.5미터 높이)에 쌓습니다.

4. 양의 반격

선생님: 이번에는 이 높은 감방에 갇힌 양들을 가두고 나머지 양들은 그렇지 못하게 늑대의 추격을 피해 양을 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조를 상징하기 위해 하이파이브를 합니다. 잡힌 양은 살려달라고 소리쳐야 한다

선생님: 준비됐나요? (선생님과 친구*** 같은 게임을 3~4번 해보세요)

선생님: 늙은 늑대가 너무 피곤해서 다른 게임을 해보자. (이전 구조에서는 선생님이 늙은 늑대여서 아이들이 더 겁을 먹어서 게임을 4~5번 정도 했습니다)

(4) 행사장 청소 및 운동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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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선생님께 동그라미를 주세요. 4줄로 배열하세요. 기대하세요.

선생님: 와서 선생님과 함께 쉬세요. 게임 끝.

4. 활동 반성

이번 활동에서는 아이들의 참여 의지가 매우 높았지만, 활동에 있어서 부족한 점도 있었습니다. 우선, 경기장에 입장할 때 경기장 형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이들이 게임에서 피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 원 주위를 S자 모양으로 달리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준비 운동 중에는 지침이 명확하고 적절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게 해주세요. 활동의 계층 구조는 명확하지 않으며 활동에서 어린이의 주관성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유치원 그룹 게임 활동 계획 계획 3

1. 활동 목표

어린이의 다리 힘과 움직임의 민첩성, 협응력, 정확성을 개발하고 균형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활동 내용

줄 셔틀콕 발로 차기

3. 활동 방법

1. 줄 셔틀콕 발로 차기(줄이 묶인 것) 셔틀콕 로프 상단까지) 로프 끝을 잡고 안쪽, 바깥쪽 또는 양 발을 번갈아가며 셔틀콕을 차십시오.

2. 셔틀콕(깃털 셔틀콕)을 차고 잡는다. 셔틀콕을 손으로 잡고 가볍게 던진 후 발 안쪽으로 셔틀콕을 차고 손으로 잡는다. 셔틀콕 던지기, 발로 차기, 잡기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세요. 손, 발, 얼굴, 허벅지 펴기 등으로 셔틀콕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3. 셔틀콕을 연속으로 차는 방법은 왼(오른) 발을 이용해 인사이드를 불러주거나, 셔틀콕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바깥쪽에서 계속해서 차는 방법도 있다. 왼발과 오른발을 교대로 계속해서 셔틀콕을 젓습니다.

4. 셔틀콕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2명, 3명 이상이 원을 그리며 번갈아 가며 차는 방식으로 집단적으로 셔틀콕을 차는 것.

4. 규칙 요구 사항

1. 규정된 동작과 요구 사항에 따라 셔틀콕을 차십시오.

2. 발차기 과정에서 셔틀콕을 걷어차거나 잡지 못하고, 셔틀콕이 땅에 떨어지면 실패로 처리됩니다.

3. 게임을 계산할 때 가장 많은 킥을 얻은 팀이 승리합니다.

5. 교육 및 학습 요령

1. 어린 아이들은 주로 줄타기 셔틀콕을 칩니다.

2. 아이들에게 간단하고 다양한 로프 셔틀콕 방법을 먼저 익힌 다음 패턴을 바꾸거나 경쟁하게 하세요.

3. 현지 사정에 맞춰 다양한 셔틀콕을 만들고 줄넘기 셔틀콕 게임을 해보세요.

유치원 집단 게임 활동 계획 4

1. 활동 목표

1.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고, 단결의 힘이 강하며, 또래가 협력해야 함을 이해한다 서로의 도움으로.

2. 연주 기술을 연습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십시오.

2. 활동 준비

1. 장면 설정 : 샤오양의 집, 집 근처에 큰 나무와 작은 강이 있고 샤오양의 집에는 난로가 있습니다. 나무는 나뭇가지 몇 개를 묶은 높은 의자로 대체할 수 있고, 분필로 강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Xiaoyang의 집 문은 두 개의 작은 의자로 교체되었고 스토브는 작은 테이블로 교체되었습니다.

2. 양, 늑대,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의 여러 그림이나 머리 장식.

3. 활동 과정

1. 활동 소개는 먼저 '아이들은 아직도 양과 늑대의 이야기를 기억하나요?'라는 질문으로 활동의 주제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어제 말했지?”라고 말한 후 활동 주제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은 함께 이야기를 기억하고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대화를 익히게 됩니다.

2. 시연

(1)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 인물을 이해할 수 있도록 양, 늑대,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의 사진이나 머리 장식을 보여줍니다.

(2) 사진이나 모자를 통해 공연 줄거리의 첫 부분을 보여줍니다. 늑대는 양을 먹고 싶어하고, 작은 동물들은 양을 위로하러 오고, 이야기 속 등장인물의 대화를 마스터합니다. .

3. 어린이 무료 오디션, 교사 지도

(1) 한 반에 8명의 어린이가 한 그룹으로 역할을 맡습니다(양,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 그런 다음 늙은 늑대 역할을 할 사람을 찾으세요(아무도 역할을 맡지 않으면 교사가 그 역할을 맡게 됩니다).

(2) 아이들은 이야기 언어와 행동을 통해 이야기 속 인물을 연기하고, 공연 중에 교사가 지도를 합니다.

4. 한 어린이에게 각 역할을 맡기면 다른 어린이들도 그 공연을 즐기고 행복을 나눌 것입니다.

5. 재료와 게임 요약 방금 우리는 양을 도와 늙은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것을 막았습니다. 아이들은 매우 행복했을까요?

유치원 집단 게임 활동 계획 기획 5

1. 활동 목표

나는 유치원에 가서 선생님, 또래들과 함께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활동 준비

자료 준비: '유치원 어린이날'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유치원 활동 사진을 찍습니다. 자원 활용: 대규모 학급이나 중간 학급의 여러 어린이를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소재 매칭 : 어린이 활동 운영 소재 "_유치원은 정말 행복해요".

3. 활동 안내

1.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하는 일에 대해 영상이나 사진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도록 안내합니다.

질문하기: 아이들은 유치원에서 무엇을 가장 좋아합니까?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2. '유치원은 너무 행복해'를 운영합니다.

중상급반 아이들이 사진 내용을 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 아래에 있는 작고 둥근 얼굴에 웃는 입을 그리도록 격려하세요.

3. 어린이들이 중, 고학년 형제자매들과 함께 음악 게임을 하도록 격려하는 '어린 아이들' 활동을 수행합니다. 음악 게임: 친구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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