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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홍경 소개

도홍경 소개

도홍경 (기원 456 년-기원 536 년), 글자 통명, 호 화양은거, 일명 화양선생, 남조의 유명한 도사. 쳉 야오 디 (타오 당나라) 후손 이후, 세계 서식지 단양 maoling (이 장쑤 성 난징 강녕 지구), 지역 명문, 조상 세대 공식. 그 어머니 하오 씨는 임신할 때 이몽을 느끼며 남조 유송효무제 효건 3 년 (기원 456 년) 도홍경을 낳았다. 도홍경은 다섯 살 때 독서를 좋아했고, 아홉 살 때 이미 육경을 읽고 작문을 잘한다. 많은 책을 박람하고, 학문이 엄격하고, 지식욕이 강하며, "만여권을 읽고, 한 가지 일은 모르고, 깊은 부끄러움을 여긴다" 고 말했다. 도홍경은 초창기에 유학을 박통했고, 일찍이 유가 경전에 주석을 달았다. 홍추의 뜻을 품고 공명을 추구하며, 어떤 일을 하기를 바라는 그는 성년의 37 세 (기원 492 년) 에 사관귀은으로 돌아가기로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기원 492 년, 기원 492 년, 기원 492 년) 외부 환경의 관점에서 볼 때, 도홍경은 전쟁의 연년, 격동, 불안한 정치 정세에 직면했고, 관직에 지친 것 외에, 친구가 정치적 폭풍에 휘말려 조난을 당하는 것을 여러 차례 목격하고, 자연히 재난을 피하여 몸을 보호할 생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벼슬길이 순조롭지 못하여 여러 차례 승진 기회를 얻지 못했는데, 당시 세외은자와 문벌 정치는 상호 의존적인 관계였으며, 은둔자는 권력자의 싱크탱크로서 생활상의 어려움은 권력자와 관료들의 지원을 통해 해결될 수 있었다. 남조제영원년 (기원 499 년), 도홍경은 모산에 3 층짜리 도관을 짓고, 1 층에는 손님을 접대하고, 제자는 2 층에 살고, 도홍경은 혼자 3 층에 산다. 이 움직임은 세속적 인 간섭을 근절하기위한 것이지만, 타오 홍징 (Tao Hongjing) 은 여전히 ​​법원, 유명 인사들과 거래합니다. 양무제가 즉위한 후 도홍경에게 국호와 즉위길일을 정하고, 국사를 가지고 도홍경의 의견을 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두 사람은 관계가 밀접하여 당시 사람들에게' 산중재상' 이라고 불렸다.

남조 시대에는 불교가 성행하였고, 도홍경의 할아버지와 어머니는 불교를 믿었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불교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을 것이다. 어른이 된 후 교제, 방문 대상, 유명한 불교도, 심지어 불문고승도 적지 않다. 양무제 시대 전국 숭불, 도홍경 () 은 유명한 도사 () 로서 불교에 응해야 하며, 그의 작품으로 볼 때, 한편으로는 불도론 논쟁을 진행하지만, 한편으로는 불교를 섭섭하고, 나중에는 불도 () 와 삼교 조화 () 를 주장하기도 했다. 도홍경은 일찍이 몽불수, 호' 승력보살' 을 수여했다. 양무제 천감 11 년 (기원 512 년), 57 세의 도홍경은 닝보 예배 아유왕탑에 가서 불계를 받겠다고 맹세하고 모산에 불당 불탑을 지었다. 타오 hongjing 꽤 좋은 계곡, 지도 법, 80 세 이상, 외모 는 장년 같다. 대동 2 년 (기원 536 년), 도홍경은 죽음을 예지하고,' 고자시' 로 모산 주양관에서 죽었다. 불교를 겸수하기 때문에 제자에게 불도융합의 장례식을 채택해 주용현 레이평산에 묻혀서 향년 81 세를 일기로 명령했다. 양무제는' 중산의사' 의 직무를 증여하고, 시' 정백선생' 을 증정했다.

도홍경은 열 살 때 갈홍' 신선전' 을 받고 밤낮으로 연구하며 양생 신선학에 대한 흥미를 싹트게 했다. 열다섯 살에' 산지 찾기', 이십칠세에' 수선부' 를 썼는데, 서로 대조하여 도홍경이 갈망하는 것은 산수, 자유자재한 생활에서 장생의 추구로 바뀌었다. 이 글에는 선경을 유람하고, 신인교류를 하고, 선약을 먹는 서술이 많이 나오는데, 도교신앙의 색채가 짙다. 스물아홉 살 때 도홍경의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중병을 앓아 신비한 경험을 감통했고, 이후 3 년 동안 수효기간 동안 체계적인 접촉도교경전을 시작했고, 배흥세관 주손유악 (기원 399 년-기원 489 년) 을 스승으로 삼아 부경법을 배웠다. 손유악의 제자는 수백 명으로, 도홍경만 특별히 인기가 있어 진전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손유악이 죽은 후 도홍경은 도처에서 은둔한 사람을 찾아다녔고, 양희 (), 쑤 (), 허 () 의 수서 () 의 진적을 광범위하게 찾아 정리하고, 도교상청경파의 중요한 전적 ()' 진안 ()',' 등진은결 ()' 등의 책으로 주석을 달고, 모두 육조도교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며, 그 엄밀한 학교이다.

진담' 전서 * * * 7 편은 정사를 인용하고 불교를 흡수하는' 42 장경' 외에도 300 여 편의 도교 전적을 인용한다. 실물, 신선의 구술어를 기록하여 상청경파의 신앙, 신학, 선화, 신령, 금계명, 고전, 방술, 인물 등을 설명하다. 또한 도홍경은 제자 주자량의 명통기를 모아' 주씨 명통기' 로 만들었다. 일기의 필법으로 주씨 감통선진하강과 영이한 일을 서술했다. 내용은 대략 교계, 선진사적, 증거, 경경, 신선품급, 권고, 선도수행 등을 담고 있다. 도홍경은 도교경전을 정리하고 도교의식을 편성하는 것 외에도 도교신선 계보 관념을 구축하고' 동현영보 진위업도' (현재 수입' 정통도장' 버전은 당말 도사' 천추방원 학교' 를 거쳐 당시 도교가 신봉했던 천신, 선진 배정 등급, 좌차, 영향을 받았다.,,,,,,,,,,,,,,,,,,,, 。

도홍경 박학다재, 음양오행, 천문력계산, 지리물, 본초약 등 분야에 정통하며 평생 의약, 양생, 천문, 점후, 제련, 병법 등 책을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정리해 저술을 좋아하는 개성이 그로 하여금 많은 작품을 남기게 했다. 도홍경의 의약 성과는 할아버지, 아버지의 가학을 이어가고, 오랜 세월의 근면학, 정리, 실험까지 이어져 많은 의약 저작을 남겼으며, 가학의 일부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후손들이' 영사선업' 을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예를 들어, 그는 ge hong 의 "팔꿈치 뒤" 를 추가했습니다. 신농본초경' 을 기초로 위진 의사의 말을 보충하여' 본초경집주',' 신창약품의 분류 방식' 으로 편찬하여 지금까지도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반면' 양성연명록' 은 주로 수련성, 장수 연장 방법을 채집한다. 도홍경의 종교 실천 행위는 그의 학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그는 양생, 복식, 정단 모두 의약학과 통하고, 도교실천은 반드시 다른 지향적인 지식을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도홍경의 공예 기술에도 반영되어 있는데, 그는 수도를 수리하기 위해 천문학을 관측하기 위해 진흙 천상을 만든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는 황제를 위해 금단을 정제한 후, 칼을 주조하라는 명령을 한 번 이상 받았는데, 그 제련기술이 뛰어나며, 품질이 뛰어나며,' 고금의 칼록' 을 편찬한 것으로 드러났다. 도홍경은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공예의 대가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도홍경은 남북조 도교사의 중요한 인물로, 도교고전, 도법, 교리를 정리하고, 도교상청경파의 신학 체계를 확립하고, 도서 수십 가지를 편찬하며, 당시 도교학술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도홍경의 제자가 많은데, 오랫동안 모산을 발전의 근거지로 삼았기 때문에' 상청파 모산종' 의 개척자로 칭송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