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좋아요 노래 참고
조설근? [청대]
누추한 방 빈 홀, 그 해 와트 전체 침대; 쇠풀 마른 양은 일찍이 가무장을 위해 있었다.
거미줄은 조각 들보로 가득 맺혔고, 녹색 망사는 이제 또 봉창에 바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거미줄, 거미줄, 거미줄, 거미줄) 무슨 지방이 진하고, 가루가 향기로워, 어떻게 귀밑머리가 또 서리가 되는가?
어제 황토롱두가 백골을 보냈는데, 오늘 밤 빨간불 밑창에 원앙이 누워 있었다.
금만상자, 은만상자, 눈 깜짝할 사이에 거지들이 모두 비방했다.
그의 인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한탄하고 있는데, 그것은 자신이 돌아오는 것을 알고 상했다!
훈련이 잘 되어 있어, 앞으로 강량으로 변할지 모르겠다. 고양을 고르니, 누가 연화골목에 처박히기를 바라겠는가!
사모가 작다고 해서 자물쇠의 도리깨 메는 것을 싫어하고, 어제는 낡은 저고리 추위를 불쌍히 여겼는데, 지금은 보라색 구렁이가 길다고 한다.
난폭하게 너희측이 노래를 부르면 내가 등장한다. 반타향은 고향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매우 황당하여, 결국 모두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이다!
주석
누추한 방: 누추한 집.
와트 침대 가득: 가족이 대관 노릇을 많이 하는 것을 묘사한다. 예제 군신이 조견할 때 신하가 가져간 그림이나 기사를 가리키는 판자. 사건' 구당서 최의원전': 신경의 아들 린, 규, 야오 등은 모두 대관으로, 매년 가연 때' 한 침상에서 에훗이 겹친다' 고 한다. 나중에 속전은 곽자의 일로 오인하고,' 만상' 극을 편찬했는데, 소설에는 일찍이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두 문장은 지금의 빈당 누추한 방이 그해 고위 관리들이 침대판이 가득한 화옥대저택이라는 뜻이다.
조각보: 꽃을 조각한 들보로, 호화로운 집을 가리킨다.
중상: 비난, 중상.
강량: 강횡폭하다. 여기는 강도, 폭도를 가리킨다.
고량 선택: 부잣집 자식을 결혼 대상으로 선택하다. 고량아, 원래는 정교한 음식을 가리킨다. 연고, 비계 수수, 미곡. 부귀한 집으로 확장하다.
담배 골목: 매음굴. 불꽃놀이, 옛날 창녀의 대명사.
사모: 옛날 관리들이 쓴 모자인데, 여기는 관직의 대명사입니다.
자물쇠 도리깨: 옛날 죄수는 죄인의 형기구였다.
타향은 고향이라는 것을 반인한다: 공명부귀, 처첩, 손자 등을 인생의 근본으로 오인하는 것을 비유한다.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면 자기가 이득을 보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당대의 진도옥' 빈녀' 시: "해마다 금실을 억누르고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것을 원망한다." 번역
오늘날의 빈칸의 누추한 방은 바로 그 당시 고위 관리들이 침대와 널빤지로 가득 찬 화옥대저택을 진열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늘날의 고목 쇠퇴초는 그해 고위 관리들이 술을 마시며 즐기는 가무장이다.
한때 호화로운 집은 이미 거미줄로 뒤덮여 있었지만, 아쉽게도 그 푸른 실은 지금 또 봉창에 붙어 있다. 지난날 부귀무쌍했는데, 지금은 어찌 귀밑머리를 서리처럼 하얗게 만들 수 있단 말인가.
옛사람이 죽어서 신인이 오니, 연극이 끝날 때마다 꿈만 꾸는 황당하고 지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은만상자, 순식간에 거지로 전락해 비난을 받았다. 아직도 그의 인명이 얇다고 한탄하고 있는데, 자기도 이렇게 끝장난다는 것을 어찌 알았겠는가.
비록 아들에게 잘 가르치지만, 그가 장차 토비 강도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딸을 위해 좋은 사위를 찾는데, 마지막에 담배 골목에 전락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관직의 크기에 만족하지 않고, 결국 멍에만 메었다. 어제는 아직도 가난해서 허름한 저고리만으로는 추위를 막을 수 없었다. 오늘은 오히려 크고 비싸고, 보라색 구렁이는 모두 너무 길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이어 상연되고 있는데, 네가 방금 화장을 지웠으니, 또 내가 등장해야 한다. 곡종인이 흩어진 후, 문득 자신이 바쁜 일생이 모두 다른 사람에게 시집가는 옷을 꿰매고, 헛수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품 배경
좋은 노래 해설' 은 고전 명작' 홍루몽' 의 첫 회에 등장한다. 지아 유 마을 먼지 임신 규수).
절름발이 도인이' 좋은 노래' 를 부르는 것은 견사은에게' 각오' 를 일깨우는 것이다. 견사은은 똑똑한 독서인이고, 집안이 망한 경험이 있어 알아듣자마자' 좋은 노래' 에 대한 이 주석을 달고' 좋은 노래' 라는 사상을 더욱 신발했다.
감상
이 주석은' 좋은 노래' 보다 더 구체적이고, 더 형상적이고, 더 차갑고 무정하다. 부귀는 갑자기 빈천해졌고, 빈천한 사람은 또 갑자기 부귀해졌다. 젊은 사람은 갑자기 늙고, 살아 있는 사람은 또 갑자기 죽는다. 세상은 변덕스럽고, 모든 것은 허황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아들 guangzong yaozu 을 가르치고 싶지만, 그는 하필 강도가 될 것이다; 딸을 귀부인으로 만들고 싶었지만, 그녀는 하필 창녀가 되었다. 관직에서 점점 더 높이 올라가고 싶었지만 하필 죄수가 되었다. 운명은 종잡을 수 없었고, 누구도 그 좌지우지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여전히 깨닫지 못하고, 아직도 네가 나를 다투고 있어, 왁자지껄한 연극대처럼 끝없이 떠들어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좋은 노래' 해설의 기본 사상이다. 그것은' 좋은 노래' 와 마찬가지로 냉소적인 산물이다. 그것은 곳곳에서 또렷하고 이미지의 대비를 하기 때문에, 갑자기 흐리고 맑고, 갑자기 뜨겁고, 웃을 때 욕하고, 노래도 울고, 통속적이고 매끄럽고, 겹겹이 풍부하게 되어 강한 감화력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봉건 사회의 명리장 속 인물에 대해서는 정신을 차릴 수 없는 냉수와 다를 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사회, 사회명언) 오늘날 사람들이 봉건 사회의 부패를 인식하는 어둠에도 어떤 인식의 의의가 있다.
세상의 세태가 서늘하고, 사람의 영욕의 흥망이 이렇게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썼는데, 지금은 좌상빈으로, 분명히 죄수로, 당신측은 내가 등장하는 것을 노래하며, 묘사한 사회의 풍운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변화무쌍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너무 작은 shamao 때문에, 잠금 도리깨 를 수행 하기 때문에, 인생은 만족 모르는 고통; 바쁜 1 세는 결국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을 만든다!
이' 좋은 노래' 는 책 시작 부분에' 불영불건조, 불려불후의 험악한 분위기' (지연재어) 를 만들어 냈으며, 책 영녕 2 부의 흥망에 대한 개괄과 예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런 개괄과 예시는 그 전체로 볼 때, 어느 문장이 어떤 인물을 특별히 가리키는지, 어떤 인물을 가리키는지 말하기 어렵다. 눈 깜짝할 사이에 거지들이 모두 비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견보옥과 자보옥을 가리킨다. "녹색 원사가 지금 또 봉창에 바르다" 는 말은 자우촌 등을 가리킨다. "사모가 작다고 해서 자물쇠를 메는 것이 지아우촌, 가사면 등을 가리킨다. "어제, 동정 깨진 재킷 감기, 이 너무 보라색 파이썬 길이" 는 jalan, jiabacteria 등을 말합니다. 언뜻 보기에는 좀 닮아 보이지만, 사실 작가의 의도가 아닐 수도 있다. 개괄적으로 전권의 내용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은 자연인 것 같지만, 단순히 각 문장과 책 속 인물을 일일이 대응하면 해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훈련이 잘 되어 있고, 앞으로 강량으로 변할지도 모른다' 는 것이 류샹련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면, 무슨 근거가 있는가? 이 책에는 류샹련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어떻게 가르치는지, 또 다른 예표도 없이 류샹련이 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에 따라 류샹련이 농민 봉기 등에 참가했다는 말도 있어 거의 치인설에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술한 견해를 가진 연구자들은 갑술본 지방배치에 근거하고 있다. 지순재 도매어는' 홍루몽' 을 연구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가치가 있지만, 편지와 미신을 다 믿어서는 안 된다. 지방배치는 매우 복잡한 문제이며, 분명히 한 사람이 한 순간, 착오가 많기 때문에,' 홍루몽' 의 원서와는 분명히 어긋나는 곳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맹목적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좋은 노래주' 에서 말하는 각종 영고애환은 소설의 구체적인 줄거리를 근거로 한 것이다. 노래의 시작과 같이, 가부를 대표하는 4 대 가문의 파멸 결말을 예고했다. 또 장례를 치르면서 환희와 같은 추잡한 일도 있고, 책도 여러 차례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구구절절 누군가의 어떤 일을 실천하는 것은 어렵다. 어떤 말은 보편성을 띠고, 진한 분향을 가리키며, 일변으로 변하면 양귀밑머리가 서리처럼 되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대관원의 일부 딸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일 수 있다. 백수과부라고 하면 설보채, 스샹운의 가능성이 있다. 또한, 소설 80 회 이후의 원고는 이미 없어졌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확한 단어를 내리기도 어렵다. 그러나 실마리는 여전히 있다. 예를 들어 갑술본의 도매어 (그 가치는 무시할 수 없다) 는 거지가 된 사람은' 견옥 (견보옥), 자옥 (자보옥) 마른 사람' 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원연경대학교 장칠십팔회' 지재중평가 석두기' 제 19 회 지옥이 나중에' 한겨울 목청산 (J, 절임), 설야 포위 펠트' 를 말하는 것과 일치한다. 그러나 이에 따라 견보옥의 운명도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지아 () 견진 () 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봉창' 은' 녹사' 로 바뀌었고, 지연 재식은' 우촌 마른신영이 터진 집' 이라며 족쇄를 쓴 사람도' 자사면, 우촌 마인' 이라고 말했고, 이후 그들이 재물을 탐내서 악행을 저질렀기 때문에 죄를 지었다는 단서가 더욱 분명해졌다. 자복을 입은 사람은' 자란, 자균 마른 사람' 이라고 하는데, 자란의 관운은 뒤 이부책자의 판결사와 곡에서 입증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란, 자균, 균, 균, 균, 균, 균) 자균의 텅다는 다른 사람의 후속 40 회에서 전혀 언급되지 않은 것이다.
두 개의 지방 배치가 있는데, 내용상 독자를 좀 영문을 알 수 없게 한다. 즉,' 귀밑머리와 서리' 를' 대옥, 청원' 으로,' 앞으로 강량으로' 는' 류샹련' 이라고 말한다. 이것들은 모두 알려진 결말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임대옥 장수 할 수 있고, 칭웬은 죽어서 다시 살아나고, 류샹련은 다시 속세를 되찾지만, 이것은 불가능하다. 사실, 전자는 비준어가 위치를 잘못 베껴 썼기 때문에, 그들이 모두 황토롱두의' 백골' 이 되었다는 것을 산하에 한 마디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후자는 제 66 회 중 저자가 외랑 부평지에서 묘사한 류샹련이 사용한 은필을 폭로한 것이다.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다. "설판이는 웃으며 말했다.' 세상에 이런 기이한 일이 있었다. 나는 점원과 물건을 팔았고, 봄부터 일어나 다시 안으로 들어가 핑안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저께 핑안 주계에 도착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한 무리의 강도를 만나 이미 물건을 옮겼는데, 류이동생이 저쪽에서 오기를 원하지 않고, 측이 범인에게 흩어져서 화물을 되찾았고, 우리의 생명을 구했다. 나는 그에게 감사하고 또 받지 않아서, 우리는 생사 형제를 맺었다. ♫ ...... "이 문장은 꽤 모호합니다. 예를 들어, "류이동생이 저쪽에서 왔다." 독자들은 결국 그가 어디서 왔는지 모른다. 그리고 그가 왔을 때, 주먹을 휘두르지 않아도' 도둑을 쫓아낼 수 있다' 는 그의 신분도 좀 의심스럽다. 그가 요 몇 년 동안' 화를 두려워하고 타향으로 가다' 는 강호행협이었다 해도,' 협객' 은 사실상' 강량' ('장자 산목':' 강량에서') 이다. 여혜경 참고: "다력도. ") 보이는 바와 같이, 지연 자이 (zhiyan Zhai) 의 비준어는 인물의 줄거리를 암시하는 데 모두 함부로 말하는 것이 아니다.
줄거리 단서를 제공하는 가치를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지방 배치가 있다. 즉 배치:' 거미줄에 조각보가 가득하다' 는' 소호관',' 보라색',' 윤헌' 등이다. " 겉으로는' 누추한 방 빈당' 이라는 두 문장과 같은 의미로 자부가 무너졌다고 한다. 자세히 추궁하면, 가리키는 뜻이 또 다르다. 그렇지 않으면,' 닝룽 2 부',' 대관원',' 우무원',' 연근샹젤리제' 등을 완전히 말할 수 있다. 후세 학자들은 다방면의 단서에 근거하여 자부가 죄를 지었고, 자보옥이 집을 떠나 (또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외물에 잠기고, 가을이 되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 후로 그의 거실은 누빔 헌도 사람이 방을 비웠다. 임대옥 (WHO) 는 이 갑작스러운 큰 타격을 견디지 못하여, 울분이 그치지 않고 병세가 심해져 이듬해 봄까지 남은 꽃이 떨어지자, 그녀는 눈물을 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xiaoxiang 홀 은 빈 홀 이되었다. "가을바람이 또 한 해", 자보옥이 대관원으로 돌아왔을 때, 임대옥 는 이미 반년 동안 죽었다. 원래' 봉미삼슨, 용토트렉세이트' 였던 소호관은 이제' 낙엽이 쓸쓸하고, 추위가 막막하다' (경진본 제 26 회 벼루의 비준어가 잃어버린 원고의 글을 가리킴), 이홍원도 온통' 붉고 희고 날씬하다' (경진본 제 26 회 지방배치) 로 가득한 처참한 광경이다 그래서 가보옥은' 경지에 대한 추모' (경진본 제 79 회 비준어) 를 해야 한다.
또한, 노래에는 지방이 없지만, 후세 독자들은 여전히 다른 곳에서 줄거리를 알 수 있다. 가후 () 를 선택해서 연화골목으로 떠돌아다니는 것과 같이, 사상운 () 이 될 것이다. 무지도 없고 단서도 찾기 어렵다면, "그의 인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한탄하고, 자기가 돌아오는 것을 알고 있다." 와 같이 독자들은 억지로 앉아 있을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렇게 추궁하지 않아도 이 두 곡의 정신적 실체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이다.
작성자 소개
조설근 (약 1724- 약 1763), 청대 소설가, 이름 얼룩, 자몽, 호설근, 파슬리, 파슬리계. 그의 선세는 원래 한족이었는데, 명대 말년경 만주에 편입되었다.
그는' 백년 망족' 의 대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나 할아버지로부터 2 대 세습 강녕 직직 (할아버지, 큰아버지, 아버지) 을 60 년 동안 직조했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는 사물에 의해, 해고, 가족의 쇠퇴로 인해 카오 Xueqin 은 삶의 괴로움을 맛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10 년 동안 장편 명작' 홍루몽' 을 창작하여 사후에 처음 80 회 잔고를 남겼다. 이 책은 내용이 풍부하고 줄거리가 우여곡절, 사상적 인식이 깊고 예술수법이 뛰어나 중국 고전 소설 중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이다.
일찍이 10 년 동안' 석두기' (즉' 홍루몽') 의 창작에 종사한 적이 있다. 이 책은 귀족 관료 대가족의 성쇠 역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많은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당시 사회의 어두운 부패에 대해 깊은 해부와 비판을 하였으며, 이단 사상을 지닌 남녀 청년을 열정적으로 칭송하며 당시 여성의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고전 소설에서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