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삶의 의미는 종이가 아닌 우리의 유전암호인 DNA에 질문하는 것입니다!
2. 사람은 평생 동안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사회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정당한 힘을 바치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아무것도 하지 말고, 후회를 남기지 마십시오.
3. 고대 중국에서는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고민이 있어왔습니다. 사실 종교의 탄생은 삶과 죽음, 파괴와 존재 등 일련의 모순을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고대서에는 인간이 오행(五行)의 화신이자 만물의 정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우리 조상들은 먼 옛날부터 인간과 다른 생물의 차이를 인식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삶과 죽음은 식물의 시들음, 동물의 탄생과 죽음과 같은 평범한 생물과 동일시될 수 없다. 영혼의 존재가 이러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믿는 사람들의 강력한 변증법. 인간의 자기 인식과 영원히 죽지 않으려는 의지는 인간으로 하여금 삶의 의미와 세계의 본래 존재에 대한 영원한 명제에 착수하도록 강요하며, 합리성의 존재와 결합하여 인간은 자신이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세계와는 별개로, 인간의 의식도 이상하고 위대해서 이상주의가 생겨났고, 이때부터 인류사회 전체는 의식세계의 진정성과 객관적 세계의 진정성 사이에서 장기적인 논쟁을 벌였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사실 인간이 세상이 존재하는 방식, 생명이 존재하는 방식을 알아내면 삶의 의미도 풀 수 있다. 이러한 영원한 성찰로부터 종교가 탄생했습니다. 불교에서는 세상의 본질은 형체가 없고, 세상의 본질은 공허함이라고 말합니다. 공허한 생각은 색으로 변하고, 색은 형체를 낳는다는 것이 우리 눈에 보이는 이상하고 변화하는 세계입니다. 그것은 환상이며 결국 무(無)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인간은 욕망과 감정을 멀리하고 마음과 생각을 지켜야 합니다. 삶의 의미와 존재에 대한 일련의 고된 탐구 속에서 기독교는 마침내 제2세계를 재구성하여 삶과 죽음의 모순을 해결하는 데 자신을 속였습니다. 그것은 세상의 핵심적인 원래 규칙 중 하나입니다. 선한 행위는 선한 행위를 하는 사람에게서 일종의 마법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신비스럽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선행을 행하는 사람에게 행운과 좋은 영혼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것을 육도 윤회의 핵심 원동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즉, 악을 행하면 악한 힘이 생기고, 선한 행위는 선한 힘이 생기고, 그 힘에 따라 사람이 죽은 후에 어떤 길에 빠지게 될지 결정됩니다. , 그리고 카르마와 보복과 결합하여 여섯 가지 길의 바퀴는 계속 회전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명한 사람들은 삶의 의미가 선을 행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하며 활력을 주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세계와 삶에 대한 중국의 사고는 다양한 사상의 시대에 집중적으로 폭발했습니다. 도교, 유교, 묵가, 음양… 모두 사상의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을 자극합니다. 그 중에서 자연적 무위(無爲)와 덕(德)구원은 가장 존경받는 것이며, 삶의 의미를 생각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어쩌면 인생의 의미는 선을 행하는 것,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 더 깊이 파고드는 것이 구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