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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 소드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나요?

2010년 5월 18일, 드래곤 소드는 서버를 폐쇄하고 기존 투자와 포맷을 모두 포기하고 새로 개발된 차세대 엔진과 협력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2차 발전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내용——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는 말이 축구계에 있다. 컵은 세계 축구 패턴을 재편하는 과정이다. 월드컵에서는 앞으로 4년 동안 챔피언이 트렌드를 주도하게 될 것이다.

최근 게임계에서도 업계 '셔플'과 연관될 수 있는 사건이 발생했다. 퍼펙트월드의 '드래곤 소드'가 6월 7일 차세대 엔진으로 대체해 2차 개발을 발표했다. 저자가 드래곤 소드(Dragon Sword)를 테스트했는데, 획기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2D 온라인 게임의 집대성이다. 성공적인 제품은 아닐지 모르지만, 확실히 성숙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새로운 2D 온라인 게임이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드래곤 소드'가 이미 성숙된 바탕에서 2차 개발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중국 2D 온라인 게임 시장은 늘 제품은 부족하지 않았지만, 플레이어에 대한 용기와 책임감이 부족했다. Legend와 Journey는 수년 동안 2D 온라인 게임 시장의 왕좌를 확고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게임 모두 수년 동안 운영되어 왔습니다. Zhengtu는 5년 동안 비공개 베타를 진행했으며 Legend는 10년 이상 운영되었습니다. 이 두 제품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왕좌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빠르게 발전하는 온라인 게임 산업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명작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도 5년이 지난 지금 하락 추세에 직면해 있습니다. 왜 Legends와 Journey가 여전히 2D 온라인 게임의 왕좌에 있습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기간 동안 텐센트가 원래 큰 기대를 걸었던 이 게임은 명나라 드래곤 콴을 포함하여 천둥과 비의 결말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금산의 '달그림자의 전설'은 모두 전설과 여정의 틀을 바탕으로 형제들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게임 후반부에서 플레이어는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목적지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곧바로 흥미를 잃었다. 이는 현재의 2D 온라인 게임 시장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플레이어들은 '균질화'라는 단어를 점점 더 자주 언급하는데, 이는 중국이 지난 10년 동안 고급 플레이어 그룹을 육성했으며 모두 시장 변화와 패턴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국 플레이어들은 그 무지했던 시절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플레이어 스스로 판단하고 비교하고 최종적으로 어떤 게임을 플레이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이것은 Shanda, Giant와 같은 대기업에 새로운 문제를 야기합니다. 둘 다 연구 개발 회사가 아니며 오래된 제품이 더 이상 대중의 취향에 맞지 않습니다. 그들이 여전히 선두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Legend and Journey"가 여전히 훌륭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실제로 시장에는 "전설" 게임이 없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존 플레이어를 새로운 게임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Shanda와 Giant가 밤낮으로 고민하는 제안이 되었습니다. 곧 자이언트가 앞장서서 행동에 나섰고, '정투2'의 등장으로 한동안 빛을 보게 됐지만, 더 깊이 이해한 끝에 역시 변함없이 국을 바꾼 '다중 쌍둥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스타 체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어떤 변화가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다. 중국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인 Shanda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샨다가 가져온 변화가 아직 결실을 맺지 못한 가운데, 편집증에 빠질 정도로 늘 연구개발에 집중해 온 회사 퍼펙트월드가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섰다. '드래곤소드'는 성숙한 제품으로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다시 개발해 차세대 엔진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퍼펙트월드가 2D 시장에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성공을 거뒀음을 보여준다. 우리는 시장에 진입했을 때부터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분명히 보았고, 이는 2D 온라인 게임이 재편되어야 한다는 점은 업계 차원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들의 목소리이기도 합니다. 성숙한 "드래곤 소드"만으로는 그렇게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Perfect는 "드래곤 소드"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수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후 별이 바뀌고 드래곤 소드(Dragon Swords)가 등장하고, 수년간 정체되어 시장의 법칙을 어기던 2D 온라인 게임이 드디어 꺾일 조짐을 보인다.

몇 년간 계속된 플레이어들의 부름 끝에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었고, 플레이어들은 환호하고 환호했습니다. '드래곤 소드'의 2차 개발 소식은 무한 증폭되며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태어나다. 플레이어와 실제 소비자들의 반응을 통해 드래곤 소드와 스타 트랜스포머가 나오면 2D 온라인 게임 시장도 변화하는 날이 될 것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