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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미의 교향사, 문화, 교육 발전, 투자의 의의

집미, 매년 설날, 정월 초육부터 15 기간까지 많은 곳에 묘회가 있다. 예를 들면 정월 초육의 손채묘회에서 송신종 어사가 준' 진이대사' 송대 명의손혜응의 좌상이 옮겨져 퍼레이드를 할 것이다. 그리고 초팔하오리 성묘회, 정월 대보름날 성 24 사 묘회 등이 있다.

하지만 교향집미대사에서는 정월 대보름날 하루 종일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종교 민속묘회 규모가 가장 크며, 유거리 대오가 집미의 골목길을 지나갈 때 폭죽 소리가 하늘을 진동하고, 짙은 연기가 질식하는데, 그 장면이 장관이고 집결인원이 많은 것은 이례적이다. 국내외 향민과 현지 군중들은 잇달아 선령공-'개민왕' 왕심지,' 진사조' 진문서 () 를 모시고 새해의 풍조가 순조롭고 국태민안을 기원하였다.

역사적 유래

왕심지: 사재에 따르면 왕심지는 원래 봉강 대리, 당경복 원년, 형왕 조수의 명령에 따라 군대를 이끌고 복주를 공격하여 전 민안을 평정하였다. 왕은 푸젠 군정 대권을 장악한 지 29 년이 되었는데, 그는 역사를 본보기로, 백성을 근본으로 하여, 국경을 보전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경박하고 부박하며, 농흥학을 설득하였다. 그는 망명, 현임능, 개방을 모집했다. 특히 18 성은 왕과 함께 민안에 들어와 중원 유민을 많이 배치했다. 이는 영가의 혼란에 이어 중원이 민남으로 이주한 또 다른 고조였다. 이 남하의 중원 사람들은 북방의 신문화, 신기술을 가져와 푸젠 경제문화 발전을 촉진시켜 팔민 대지가 5 대 10 에 있게 했다 왕은 이를 알고 팔민 역사상 보기 드문 정적이 탁월하고 영향력이 깊은 왕이 되어' 개민 왕'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송태조 어사는' 팔민 인조' 편액을 주었다.

왕은 푸젠을 다스리는 것을 알고 있으며, 특히 민남 샤먼, 여주, 취안저우 일대 연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동안부를 개발할 때, 그는 동안에 묵고, 친히 구미 (금집미) 카화도 (오늘 샤먼) 로 가서, 후염병으로 동안북진산에서 죽었다. 당말 송초, 민남 현지 민중은 북진산에 광리사를 짓고 금신을 만들어 이' 개민의 왕' 을 모셨다. 명말에 샤먼, 장주, 취안저우 일대의 많은 국민들이 정성공을 따라 대만을 수복하고, 왕심지의 신상을 가져갔고, 대륙의 향불도 가져갔다.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타향으로 이주하고 있으며, 그들은 줄곧' 개민왕' 왕을 모시고 있다. 천여 년이 지났는데, 왕심지의 자손이 각지에 흩어져 있지만, 모두 조상의 덕망 공훈에 대해 모두 감념하고 있다.

집미는 당시 동안부에 소속되어 있었고, 진씨 향민들은 조상에 왕심지묘를 짓고, 북진산에서 향불을 끌어들여' 선령공' 으로 추진산' 분로' 가 되었다. 수백 년 동안 교향집미대사는 줄곧 이 선인을 모시고 있다. 1913 년 진가경 선생이 남양에서 집미대사의 고향으로 돌아가 학교를 운영했을 때, 진가경은 이곳의' 개민왕' 을 그리워하고, 토목확장과 진씨 조상을 증축하여' 개민왕' 을 모셨다. 현재 동남아 각지와 홍콩, 마카오, 민남 일대에서' 개민왕' 을 모시는 사찰은 수천 채도 채 안 되고, 왕심은 민대 문화의 중요한 연원 중 하나가 되어 복건과 샤먼 종교 관광의 풍경이 되고 있다. 매년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에 성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하고, 한편 민왕심지 개발 푸젠의 공적을 감사하며,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핑안 길조를 기원한다.

진문서: 집미대사 이방각인, 유명 구관호는 글자 문서 () 를 뽑아야 하고, 만년 별호는 범과 같다. 서기 1573 년 명신종 만년 동안, 집은 청한,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어린 시절에는 매우 총명하고, 침착하며, 거의 웃지 않았다. 형과 농사를 지을 때마다 항상 손을 놓지 않고 책을 풀지 않았다. 자모님은 공학하고 의욕이 있다고 느끼며 그를 서당당에 보내어 공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명나라 만력무오과 (기원 1618 년) 국장표 공시험에서 거인을 달고 있다. 내일 계을추과 (기원 1625 년) 여황표, 진사 및 급제, 흠점 장쑤 성 쑤저우부 오현령. 큰 기구가 늦게 완성되었는데, 때는 50 대 1 이었다. 집미대사고 진사 1 인이 되어' 진사조' 라고 불린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관청렴하고, 부지런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 집행이 공정하며, 강직하다. "오재다이별 감옥", "호귀모감히 긁을 수 없다." 그가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고 정의를 신장하는 방법은 현지 기득권층의 금기와 증오를 불러일으켜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 후 빨리 제거하려고 한다.

진문서 임기 5 년 만료 후 휴가를 내고 귀성하여 귀성하는 길에 수십 개의 큰 상자를 가지고 왔다고 한다. 오현의 토호열신은 안에 든 것이 모두 금은보석이라고 생각하고, 군중을 모아 강제로 제지하고, 공동으로 민지민고를 긁어모으라고 알렸다. 상급자는 먼저 상자에 봉인을 붙여서 법원에 사람을 보내 조사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명예명언) 포장을 풀고 검사하자, 안에는 낡은 옷과 천화, 도기 항아리 외에 금은으로 가장한 벽돌 자갈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원래, 첸 wenrui 재임 기간 동안 청렴하고 자율적인, 욕심이 한 푼도 없었기 때문에 금복을 입고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고, 사람들이 웃음을 볼까 봐'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것' 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진문서의 청렴성을 표창하기 위해 천계종 황제 어께서' 존친당' 편액을 주셨고, 아래 16 명의 관리들이 도시를 가로지르며 민가 무덤이 길을 막으면 은준이 통행을 철거할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진문서는 길을 따라 백성을 방해하지 않고 육로를 가지 않고 배를 타고 바다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좋은 말을 남겼다.

첸 wenrui 긍정적 인 몸, 두 소매 바람, 아니 고위 인사, 고자당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거세당 앞에서 흠잡을 데가 없는 것을 찾자, 그들은 면전에서 숭정을 청원하고, 그를 경임으로 조정했다. 앞으로 기회를 찾아 암화살을 쏘고 싶다. 진문서는 몸이 불편하여 계속 유임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황제의 준주를 받았다. 이런 식으로 첸 웬루이 (Chen wenrui) 는 재앙을 피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노년을 안전하게 보낼 수있었습니다.

첸 웬 루이 룽 은 수줍음 가방 때문에, 단지 겸손 쉼터 를 구축, 사회 로 돌아왔다. 항전 시기에 대사들은 왜구 비행기에 폭격을 당하여 그 옛집이 평지로 변했다. 나중에, 진가경 선생은 향현을 기념하기 위해, 본래의 모습대로 건설한 후 리인이 거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늘날, 가장 영광스러운' 진사' 편액과' 존친당' 편액을 보여주는 것은 대사인문학의 전성기의 증거이다. 그러나 문혁에서 불타 버렸는데, 이 조상 절에 걸려 있는 현판은 모조품이다. 집미대사의 고향 사람들은 기념으로 종친자식들이 출세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뭔가를 배우고, 그의 신상도 정월 15 일에 들어 올려 모시고, 크게 경배하며, 민족을 위해 복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①②③

사원 박람회 과정 소개

정월대보름날 전날, 집미거리 상가와 집에서는 잇달아 공물을 준비하고, 거리에 식탁을 차리고, 부유한 사람들은 돼지 전체를 준비하고, 보통 사람들은 닭, 돼지고기, 신선한 과과 등 풍성한 공물을 준비하는데, 공물은 얼마든지 경건한 마음은 똑같다. 동시에 문 앞 처마 밑에 물통을 얹고 콩, 고구마, 짚 등을 내장해 노인에 따르면' 개민왕' 의 병마를 위한 음식일 뿐만 아니라 내년 풍년경에 대한 대중의 아름다운 소망을 상징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날 대사조 광장의 제사 장면)

정월대보름날 아침 8 시, 선현의 신상 다섯 명 ('개민왕' 왕심지, 왕심지 부인, 왕심지 여동생,' 진사조' 진문서, 흑면조사) 한동안 드럼은 하늘을 진동하고, 포전은 일제히 울리고, 북악과 폭죽 소리 속에서 거리를 따라 골목을 돌고, 고정된 노선을 따라 순항하며, 신도들은 따라 다니며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대오가 점점 길어지고, 몇 리 뻗어 있다. 길가의 상가들은 집집마다 신이 나서 문을 열고 신을 맞이했다.

매년 퍼레이드 노선은 각 코너의 종묘를 연결선으로 하고, 도중에 집미문교구 이쪽의 주요 골목을 거의 연결시킨다. 구체적인 노선은 오전 8 시부터 대사조채에서 향을 피우고, 대사로-집진로-진두향점 (정향점: 집미백화점)-센서로-가경로 () 를 경유한다.

오후 1 시부터 대사조채에서 향을 피우며 대사로-도남로-기념비남대문-상청향점 (향점: 상청각)-순환로-집중심 길목-당청향점 (향점: 당청향수)-순환로-당보로 각 향점은 30 분 동안 머물며 인근 사람들에게 경배, 복을 기원할 시간을 준다.

('개민왕' 왕심지, 왕심지부인, 왕심지여동생 좌상)

불상을 든 사람은 진씨 대사에서 몸이 강한 남자 후생을 요구하면 된다. 그리고 그 깃발들은 모두가 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수는 전년에 막 결혼했거나 전년에 막 남자아이를 낳은 청년 후생이어야 한다.

순항 도중, 모든 제사 지점마다 신상을 들고 몇 바퀴 뛰어다니며 좌우로 흔들리고, 가는 곳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폭죽 소리는 더욱 귀가 먹먹먹하고, 장면은 시끌벅적하다. 이 신들은 일 년에 365 일 동안 절에 있어야 하고, 일 년에 한 번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손발 춤에 흥분하여 가마를 나르는 사람들이 억누를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하루 퍼레이드가 끝난 후' 개민왕' 왕심지 등 신들은 집미대사사 진씨 종사 앞 광장으로 돌아가 집미의 진씨족 친과 국내외 향인, 현지 군중의 제사를 받았다. 그간 용춤사자, 노래극, 인형극 등 다채로운 민속활동도 산재 해 집미 1 년 중 가장 시끌벅적한 날이 될 것이다. 정월 16 일에는 조상 광장에서' 공격포성' 행사를 거행해야 하는데, 그 시끌벅적한 정도는 정월 15 일보다 못하다.

노인들에 따르면, 이 정월대보름의 종교 풍습은 고대부터 있었지만, 문혁 기간에는 중단되었고, 일부 종묘패도 파괴되었다. 개혁 개방 이후 다시 회복될 수 있다. 약 몇 년 전, 정부가 미신 활동으로 인정받아 금지되었다. 현지인에 따르면 1 년 정월대보름날에 퍼레이드를 나설 날 경찰이 출동해 불상이 옮겨지는 것을 막고 불상을 든 장봉도 주민위원회에 몰수됐다고 한다. 이날 오전 퍼레이드는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현지 군중의 독실한 신앙을 막을 수는 없었다. 그들은 어르신을 주민위원회에 보내 긴 막대기를 되찾았고, 오후에는 저항에도 불구하고 불상을 들어 올렸다. 작년 설날이 되자 이 행사는 다시 허락되었고, 그해 행사는 특히 성대하고 시끌벅적했다.

현재 집미대사의 남녀노소는 이 행사에 매우 열중하고 있다. 금지된 그 몇 년 동안, 그 지역에서 교통사고와 같은 불길한 일이 일어났기 때문에, 그 지역 사람들은 그 행사에 대해 확고부동하게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 결과, 현재 1 년에 한 번씩 집미 번화 정월 대보름이 시끌벅적한 풍습이 만들어졌다.

인물 상세 링크 1:

"복건 왕 열기" 왕은 ④

("개민왕" 왕 심의 (기원 862-925 년)

(샤먼 북진산 개민왕 심지 조각상)

개민왕' 왕심지 (기원 862 ~ 925 년) 는 민기간에 나무를 많이 세워 후세 사람들의 호평을 받아 민왕씨 자손에게 자랑을 받아 민왕씨의 조상이다. 2007 년 2 월 4 일, 해협 양안이 공동 설립한 첫 문화연구기관인 민대 왕심지연구회가 푸저우에 설립되었다. 세계는 산시 태원왕씨를 많이 알고 있는데, 개민왕의 상황에 관한 다음 문헌을 열거하여 향후 정리를 위해 사용하면서, 동시에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민왕씨의 조상을 홍보하고 조상에 대한 생각을 기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민왕 씨 후예는 대부분 개민왕 심지 제 4 자 왕 연정소이다.

관련 문헌 (1)

"개민왕" 그 사람

왕심지 (862-925), 글자통신, 상경, 호백마삼랑, 하남 광주구시인. 광계 원년 (885 년) 부터 민경에 입성하여 사망까지 푸저우 39 년 중 푸저우 32 년 동안 푸저우 관찰 부사 위무군 유후, 교정형부 상서 위무군 절도사, 중서 문하 평장사, 교정 우종, 교정사, 특진 교정사도, 특진

왕 shenzhi 는 사회의 안전과 안정성을 중요시합니다. 광계 2 년 (886) 8 월, 왕은 형제가 군대를 이끌고 취안저우 () 를 공격하는 것을 알고, 장물 횡령 () 법을 죽이고, 악이 없는 취안저우 가시로 리아 언로 () 를 만들었다. 푸저우의 푸젠관찰은 진암이 형세에 얽매여 왕씨 형제를 인정하고 당조정에 취안저우 도사로 임명해 취안저우 면모를 빠르게 호전시켰다. 대순 2 년 (891), 진암병졸, 내동생 범휘가 복주에서 자칭 유후를 자처하고 있다. 경복원년 (892), 왕심지 형제는 푸젠을 통일하기 위해 치밀한 준비를 하고, 1 년 3 개월의 고투를 거쳐 경복 2 년 (893 년) 5 월 21 일에 푸저우성을 내려놓았다. 왕씨 형제가 도시에 입성한 후 친히' 소복장진암',' 후유족' 으로 안정된 국면을 얻었다. 그 후, 왕씨 형제는 유행전묘를 세워 인심 군위대진, 사중주, 건주 서귀범, 정주 종전무, 산간, 연해 등 흩어진 무장력이 잇달아 귀순하여 전민이 통일되었다. 왕심지는 각종 조치를 취하여 푸젠경내 사회질서를 안정시키고 안정시켜 푸젠의 경제 문화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왕심지는 경제 개발을 매우 중시하며, 주요 표현: 첫째, 수륙 교통의 발전. 천원년 (901) 그는 나성을 건설하는 동안 성호를 파내어 사교, 진통문 등을 지었다. 천우 3 년 (906), 왕심지는 또 푸저우 정가 (오늘 동가 구북) 모응교 남쪽에 진주문을 짓고 남관교 (현재 안태교) 를 건설하고, 하통보교포도 열고, 조류를 끌어들여 도시를 관통하고, 뒷양개평 2 년 (908 년) 사합교 (908 년) 를 건설하였다 둘째, 내외 무역을 확대하다. 그가 집권할 때 민강 유역의 관문을 취소하여 화물이 원활히 통하도록 하여 보산구와 연해 도시의 물자 교류를 하였다. 동시에, 그는 황기반도에 대외무역항을 개설하는데, 사칭' 탕탕 항' 이라고 불린다. 이어 복주는 북한 인도 수마트라의 삼불지 등과 함께 사자와 상인이 왕래하며 복주 등지에서 경제 문화 등 무역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수입품은 상아, 코뿔소 뿔, 진주, 향약 등이 다 있다. 셋째, 농업 생산의 발전을 중시한다. 그는 생산 경험이 있는 안인유 () 를 임명하여 농업을 관리하고, 유능한 관리인' 순주현 ()' 을 파견하여 농상 () 을 설득하고, 전란으로 인해 각지로 망명한 농민들을 모두 모집하여 고향으로 돌려보내고, 합리적인 안배를 하고, 황무지를 조성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도록 격려했다. 그는 농민의 세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릇 농사를 짓고' 공전', 그 세금은' 쉬일',' 포획',' 출정 노역' 등을 결정하여 농민의 부담을 경감하기로 했다. 그는 농민들에게 차나무를 심고, 찻잎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농민의 경제 수입을 늘리도록 독려했다. 그는 푸저우 서호 6 월, 원래 주변 20 리 서호, 40 리로 확장, 민현, 후관 양현민전을 관개하는 등 수리보수 건설을 중시한다. 그는 복청에 제방을 쌓고, 습기를 막고 밭을 보호하며, 민전 수천 묘를 관개한다. 넷째, 수공업 발전을 발전시키다. 민북 산간 지방과 같이 많은 다공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벼슬에는 38 곳이 있고, 민송에는 1336 곳이 있다. 복주 서남에서 왕심은 난로 13 곳을 건설하여 주조용으로 삼았다. 건양에서는 도자기 산업도 비교적 발달했다. Tingzhou 에 납장을 설치하고 납과 동전을 주조하다. 나중에 또 큰 철돈을 주조하여 오백문을 관통했다. 당시 수공업 생산은 발전이 매우 빨랐다. 왕심지 재직 기간 동안 푸젠 경제건설이 크게 발전하여' 때와 연풍, 집안이 족족' 이라는 현상이 나타났다.

왕 shenzhi 는 문화 및 교육 사업의 발전을 중요시합니다. 그는 인재 사용을 중시하고 푸젠에 도착한 후 중원 유민을 많이 배치했는데, 특히 문인 업계 인사들에게 아끼고 현원 모집 등의 기관을 특별히 설치해 그들을 접대하였다. 그는 옹승찬의 건의를 받아들여 푸저우에서' 사문학 (고등학부) 을 건설하여 민중 수련자를 가르치라', 유명 인사 황도 등을 선정하여' 사문박사' 를 맡았다. 왕심지의 제창 아래, 당시 주에는 주학이 있었고, 현에는 현학이 있었고, 시골 외딴 마을에는 사립당이 설치되어 있었다. "유아는 이미 사훈에 쓰이고, 연장자는 나라를 설치하였다." 문화 교육 사업을 크게 발전시켰다.

왕심지는 책을 찾는 것을 중시한다. 천우 원년 (904), 왕심지는 많은 지식인들을 조직하여 각 유서를 수집하여 당 정부에 헌납하고, 편사 자료를 풍성하게 하고, 서인에게' 낚시게문집' 등을 인쇄하는 등 조국의 문화유산을 구제하고 보존하는 데 기여했다.

왕심지는 또한 많은 사찰과 탑을 보수하고 창설했는데, 그는 주정 때 260 개의 사찰과 6 개의 탑을 건설하고 보수했는데, 이들 사탑 중 일부는 후대를 위해 가치 있는 문화재, 즉 관광자원 중 하나를 남겼다.

왕심지는 당말 5 대 시절 푸젠의 사회 안정, 안정, 경제, 문화의 건설과 발전을 위해 뚜렷한 성과를 거두어 후세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관련 문헌 (2)

복건대 연합연구회 설립은' 개민왕' 왕심지

를 기념한다

2007-02-03

신화망 푸저우 () 2 월 3 일 전보 (기자 맹조리) 해협 양안이 공동 설립한 첫 문화연구기관인 민대 왕심지연구회가 최근 설립되었다. 이 조치는 민대 양지 백성들이 합작에서 공장을 운영하여 공동으로 문화연구기구를 개설하는 것을 상징한다.

대만의 유명 기업인 왕건현이 제 1 상무 부회장으로, 대만 도원현 왕씨 종친회 북구 분회 회장 왕김영과 대만 성공대 교수 왕대헨이 각각 영원한 명예회장과 명예회장으로 재직했다.

민대 왕심지연구회 회장인 왕대성은 연구회가 주덕 친목종의를 선양하고 민대 양지 민간문화교류를 강화하고' 민왕김신' 순안금문, 대만을 완성하며 양안민중의 태평안강을 빌며 민대 양지와 국내외 200 여만 자손을 단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왕심지는 5 대 때 민왕, 하남 구시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5 대 혼란기에 그는 푸젠에서 보경 안민 정책을 채택하여 경제와 문화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개민왕' 으로 불렸다.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왕심지는 "문을 여는 것이 낫다, 문을 닫는 천자가 아니다" 라고 견지하고, 국가 통일의 공적을 지키며, 지금까지도 양안의 백성들이 칭찬해 왔으며, 그 자손도 자랑스러워 한다.

왕심지와 형왕조, 왕심우의 후손이 나중에 푸젠에서 대만으로 이주한 후 민대에서 세계로 옮겨가는 것을 알고 있는데, 현재 200 여만 명이 있는데, 그중에는 대만이 50 여만 명이 있다.

왕대성은 기자에게 연구회가 민왕릉, 민왕기념관 보조공사 건설을 완료하고, 왕심지의 거대한 동상을 형성하고, 연꽃영흥사 등을 재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문헌 (3)

연강현 기록 보관소에 100 년 된 왕씨 족보' 개민왕' 왕심지의 초상화 한 권을 소장하고 있다.

2007 년 9 월 21 일 동남 익스프레스

어제 제 1 회 해협 인민포럼과 민대 족보전이 푸저우에서 열렸고, 해협 양안에서 온 거의 천 부의' 백가 족보' 가 한자리에 모여 공개적으로 전시되었다.

전시회에서 복주와 대만 등지에서 온 왕은 후세 사람들이 자신의 족보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아쉬움을 느꼈다. 그러나, 지방 기록 보관소는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연강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된 왕씨 족보를 제공했는데, 이 100 년 된 족보는 왕씨 이후 사람들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연강현 기록 보관소 정관장은 이 족보가 책으로 쓰여진 지 수백 년이 지났으며,' 개민왕' 왕심지부터 청말민 초 왕씨 후손에 이르는 전승 계보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표지를 펴면 왕심지의 초상화도 볼 수 있고, 왕심은 자미선의 눈과 기품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 심지 초상화는 처음 본다." 온주에서 온 왕 선생이 말했다.

"이 족보의 진귀한 점 중 하나는 왕심지 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상황을 상세히 소개하는 것으로, 내용이 비교적 풍부하며, 족보 앞에는 왕심지와 그 후예를 위해 많은 고대인들이 쓴 전기와 순서가 있다는 점이다." 정 관장이 말했다. 한 대만 노인은 이런 전기와 순서가 대부분 대만의 왕씨 족보에서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왕심지 족보에는 왕씨 후예의 간단한 생애, 공적도 기재되어 있다. 만약 어느 후예가 한쪽을 축복하는 좋은 벼슬을 한 적이 있거나 다른 좋은 일을 한 적이 있다면, 그들의 가장 멋진 사적은 족보에 기록될 것이다. 안타깝게도 봉건 사상의 영향으로 여자들은 족보에 올라갈 수 없었다.

이 족보는' 문혁' 시절' 사구' 로 불탈 뻔했는데, 다행히 현위 지도자가 그 가치를 발견하여 당시 기록 보관소를 소장하고 보호하게 한 뒤 족보를 복구했다. "우리 관에서 가장 소중한 족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나도 그것을 좋아한다 .1 정 관장은 흥분해서 말했다.

"대만에서 전해 내려오는 왕씨 족보는 이렇게 오래되지 않았다. 타이포 왕의휘 씨는 "현재 대만 왕씨 종친은 기본적으로 20 년 동안 족보 한 권을 개조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족보를 수리하는 작업도 점차 느려지고 있다" 고 말했다. 지금 이 족보를 보고 왕의휘씨는 연달아' 진짜 보배' 라고 여러 번 말했다.

성 기록 보관소 직원 샤오장은 또 이 왕씨족을 이끌고 또 다른 5 권의 왕씨 족보를 참관했다. "이 족보도 매우 얻기 어렵다. 그 안에는 고대인들이 쓴 왕심지전기가 들어 있다." 샤오장은 "이 왕씨 족보를 포함해 우리가 전시한 상건림씨, 안문사씨 족보, 북송 명신 이강 등의 족보는 모두 족보의 진품이다" 고 말했다.

왕씨족은 현장에서 이 족보들을 훑어보고 싶었지만 전시 조건은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기록 보관소의 직원들은 만약 이 대만 손님들이 족보를 대만으로 데려오길 원한다면 기록 보관소에 가서 한 부를 복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왕심지 후예 왕려화 여사는 현재 복주에 있는 왕씨 후손들이 모두 * * * 같은 소망을 가지고 푸저우의 왕씨 족보를 가능한 한 복구하고 보호한다고 말했다. "대량의 왕씨 족보가 이미 역사 재난에서 유실되어, 우리는 현재 나머지 왕씨 족보를 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리모델링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본보 기자 왕진문/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