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어린 부부 2 명 (이하 남편, 아내), 표상인 MM
장면: 표상인 MM 은 xx 호텔 입구 계단에 앉아 앞에 월병 티켓 판매
라는 간판을 달았다.남편이 등장하여 손에 돈과 월병 표를 들고 있다. 먼저 돈을 세고 나서 "쉿!" 을 한다 손짓으로 말했다:
추석이 다가오자 회사에서 완공 자금을 보낸 후 월병 표 두 장을 보냈다. 아내는 평소에 나의 용돈을 너무 빡빡하게 후벼서, 친구가 함께 나가서 노래를 부르고, 마작을 비벼도 감히 가지 못한다. 돈이 없으면 체면이 깎일까봐 두렵다. 이번에 월병 티켓을 발급하는 일은, 나는 반드시 아내를 숨기고, 월병 표를 지폐로 바꿔 돈을 검게 할 곳을 찾아야 한다. 앞으로 몇 걸음 걸어가, 안녕! 어! 이것은 월병 표를 받는 것이 아니다.
티켓 판매상 MM: 장사가 오는 것을 보고 얼른 일어나서 열정적으로 물었습니다. "선생님, 월병 티켓을 사시겠습니까, 월병 티켓을 파십니까?"
남편: 신비하게 주머니에서 표를 꺼내서 주위를 둘러보며 작은 소리로 "표 팔아요!" 라고 대답했다.
티켓 판매상 MM: 표를 받아서 보고 말했다. "선생님, 이것은' 자룡' 호텔의 월병 티켓입니다. 현재 시장가격은 880 원 한 상자입니다. 우리의 인수가격은 장당 680 원입니다."
남편: 자신의 귀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반복해서 고개를 흔들며 "얼마나?" 라고 물었다
티켓 판매상 MM: 상대방이 너무 싸다고 생각해서 "선생님, 진짜예요. 한 장만 680 원밖에 낼 수 없어요. 저희가 200 원의 차액을 벌 수 있어요. 그리고 위험도 커요. 추석 전에 이 표를 벗지 못하면 휴지 두 장이에요." 라고 설명했다.
남편: 티켓상인 MM 을 한 번 보고, 마음속으로 중얼거리고, 혼잣말: 그의 할머니, 이 표는 꽤 값어치가 있어요! 고 말했다: "좋아! 돈을 지불하다. "
티켓 판매상 MM: 1360 원을 꺼내서 상대방에게 건네주세요.
남편: 돈을 받고 점수를 준비하고 있을 때 전화가 울렸다. "여보, 무슨 지시가 있어요!" 전화는 아내의 포켓 전화입니다.
아내: "너 어디 있니? 클릭합니다 (무대 맨 구석에 나타남)
남편: "무슨 일이야, 네가 말해. 클릭합니다 도둑이 허술한 꼴이 되어 말이 새어 나올까 봐 걱정이다.
아내: "나는 네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추석에는 부모님께 월병 두 상자를 골라 드리려고 하는데, 많은 것을 보면 비싸요. 당신이 나와 함께 골라주세요. "
남편: "오! 그럼, 나는 지금 시간이 없다. 나는 회사에서 회의를 한다. "
아내: "당신의 머리를 열어, 나는 당신을 보았습니다, 당신은 xx 호텔 입구에 있습니까?" "
남편: (아내가 자기를 보았다고 말하는 걸 들었어요.) 빨리 돈을 숨기고 실수로 전화를 바닥에 떨어뜨렸어요. 허리를 굽혀 주울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아내: 핸드폰을 주워서 남편에게 건네주세요.
남편: (맞은편에 익숙한 손이 자기 눈 앞에 나타나는 걸 봤어요. ) 전전긍긍하며 말했다: "아내, 죄송합니다! 나는 방금 너에게 거짓말을 했다! "
아내: (웃음) "무엇이 뒤따르는가! 나도 알아, 당신은 가장 경제적 인 마음을 가지고 있고, 또한 부모님을 위해 달 케이크를 살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표를 찾고 있습니까? 그리고 나에게 놀라움을 줘! 그렇죠? "
(월병을 샀다고 들었는데, 티켓상인 MM 이 얼른 아내 앞에 다가와서 말했다.) "아가씨, 여기 싼 월병 표가 있습니다. 보세요."
아내: 받아보고 남편에게 말했다. "내가 방금 본 이런' 자룡' 월병, 1280 원 한 상자."
(티켓 판매상 MM 은 희망이 눈앞에 있는 것을 보고 바로 뒤를 따랐다.) "아가씨가 원한다면 우리는 70% 896 장을 친다" 고 말했다.
아내: (수지가 맞는 것 같아요. 단번에 7,800 원 싸게 티켓 판매자 MM 에게 "2 장 주세요." 라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남편: (더듬더듬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데 또 말을 못 해요.
) "이거, 이건 ... 이건 ... 나 ..."
잠깐
확장 데이터:
스케치 제작:
1. 생활에 깊이 들어가 생활에 접근하고, 생활을 체험하고, 생활에서 영감을 찾는다. 예술적 안목으로 소재를 발견하고 소재를 발굴해야 한다.
황홍, 송단단의 소품' 초생유격대', 조려용, 공한림의 소품' 이렇게 포장', 조본산, 범위, 가오슈민 소품
2. 소재는 작아서는 안 되고,' 큰 문제는 작은 것' 으로 해야지,' 작은 문제를 크게 해서는 안 된다' 고 해서는 안 된다. 만상을 포괄하고' 고대전' 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소품은 한 가지만 반영하거나 한 가지 사물의 한 측면만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내포가 풍부하고 이치가 충분한 제재는 텔레비전 시리즈나 장편소설의 일이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3. 웃음거리와' 보따리' 가 있어야 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워야 하며, 얼굴을 잡아당겨 말하지 말아야 한다. 소품이 가장 귀중한 것은 언어의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묘어가 연주하는 것이다. 각종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해야지, 직설적으로 서술해서는 안 된다.
때때로' 차용' 이라는 말이 관중을 활짝 웃게 할 수 있다. 송단단의' 하얀 앞니 하나 작년에도 영광스럽게 해고됐다' 는 조본산, 부인과 다시 화해할 때의' 나중에 파도 소리가 여전하다' 는 말은 모두 뛰어난 차용 언어의 예이다.
4. 소품을 만담이나 작은 연극으로 쓰지 말고 소품의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 어떤 소품 작가들은 심혈을 기울였고, 입의도 괜찮았고, 항상 소품을 매우 사상적으로 쓰고 싶었고, 사람들에게 교육적 의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공연 효과는 역효과를 냈는데, 그들이 연극과 소품을 진정으로 구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