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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대표자들은 어떤 업적을 남겼나요? 전문가님들, 설명 부탁드립니다.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 하나입니다.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여기고, '도'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라고 믿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동한시대 장도령(張道陵)이 창시한 '오두(五穀)'는 도교의 완성의 시작이었다. 남조와 북조를 거치면서 종교 형태는 점차 완성되었습니다. 그는 노단(Lao Dan)을 자신의 종교적 조상으로 여기고 그를 "태상노군(Tai Shang Lao Jun)"으로 존경했습니다. 주요 고전은 "Tao Te Ching"(예: "Laozi"), "Zhengyi Jing" 및 "Taipingdong Jing"입니다. 옥황상제는 최고의 신으로 여겨진다. 사람들이 현실에서 벗어나 영약을 만들어 불멸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소위 도교는 고대 중국의 샤머니즘 신앙(유령)을 바탕으로 유교의 신도와 제사 의례 및 사상을 중첩, 복합적으로 흡수하여 '신비'와 '신비'를 흡수한 것이다. 노장도교의 '진정한' 형이상학을 흡수하고, 불교의 카르마와 해방, 모든 중생을 구하는 가르침과 의례를 흡수하여 수당시대에는 일반적으로 종교종파로 발전하였다. 의례와 신학체계는 중화민족(한민족)의 토착 전통종교로서 '도불멸'을 최고의 이상으로 통합하고 있다.

도교에는 많은 종파가 있고, 분파에 따라 명칭도 다릅니다.

학술적 이론에 따르면 기산종, 고전종, 복록종, 단정종(금단종), 담헌종 등 5개 종파로 분류된다. 지역에 따라 용문종, 노산종, 수산종, 옥산종, 화산종, 옥산종, 노화산종, 하산종, 화산종, 무당종 등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종파가 쇠퇴하고 있으며, 남아 있는 유명한 종파로는 북쪽의 전진종, 남쪽의 정이종, 모산종, 노산종, 무당종, 루산종, 홍콩의 민속도교 종파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만.

도교의 발전사를 개관하면 4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도교가 황제와 귀족, 통치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사회 상류층에 편입됐다. 제1차 발전기. 당나라 왕실과 노자가 결혼하여 이얼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며 정치적 지원을 하였고, 북송 초기부터 시작된 제2차 발전기이다. 진종은 도교를 이용해 백성들을 마비시키고 북방의 강한 이웃의 수치를 은폐하기 위해 도교를 발전시켰다. 도교는 불멸의 존재가 되려고 노력했고, 정치에 개입하고 정부 내 권력투쟁에 참여했다. 이 시기는 도교 발전의 제4기였다. 도교 발전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이론과 관련 지식을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정리하여 도교에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도 가장 직접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복잡한 학문적 이론과 토론을 위해 이 글을 쓴다. 설명이 별로 없습니다. 도교에 깊은 관심이 있다면 다양한 도교 정보를 찾아보며 지식을 풍부하게 해 보세요.

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그 자체로 사회적이고 역사적인 현상입니다. 특징 초기 종파는 동일한 방식, 동일한 지역, 동시에 형성되지 않았으며 오랫동안 통일되고 안정적인 종교 조직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어려웠습니다. 중국 도교 역사의 상한선을 정하기 위해 초기에는 복로종과 단정종(丹丁宗)이 있으나 그 탄생과정은 청나라의 수련과 수련에 중점을 두며 내신과 외신으로 나누어진다. 연금술의 전신은 전국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동한 말기에 나타난 『태평경』과 『주이심통기』가 초기 도교이론을 형성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위단경 <<내장>>은 사회적 영향력이 크지만 사회조직력은 크다. <<노자>>와 <<장자>> 역시 도교 출현의 또 다른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는 점에서 중국의 도교 출현 과정은 여러 근원에서 비롯되었음을 알 수 있다. 여러 종파가 서로 영향을 주지만 기본적으로는 서로 다른 시대에 있으며 통일된 종교 명칭이 없습니다. 도교라는 단어는 『노자 사상과 주』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도교의 출현이 『태평경』과 『역서』에서 찾아볼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세 권의 책은 도교 활동과 도교 실체의 출현의 징후로 간주됩니다.

초기 도교의 주요 출처와 출현의 사회적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출처 고대 종교와 민간 주술을 바탕으로

두 번째는 전국시대부터 진·한대까지의 신과 연금술사의 전설에서 유래한다.

세 번째는 춘추전국시대에 나오는 전설이다.

네 번째는 유교와 음양오행사상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고대에서 나온 것입니다.

도교의 역사적 기원은 한 왕조 사회의 산물이자 한 왕조의 사상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사회적 이유는 한나라 무제시대에 단정종의 형성을 직접적으로 촉진시켰으며, 또한 불교의 도입과 번영도 도교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태평경>>은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최초의 도교 고전으로, 그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화학의 신비한 이론, 2. 세 가지 동심 조화 이론, 즉 왕을 옹호합니다. 3. 음양의 불행과 오행 4. 태평경의 신과 인간의 체계는 신과 인간의 체계이다. 사람, 둘, 실인, 셋, 넷이 신선이요, 다섯째가 성인이요, 여섯째가 성인이니라. 그리고 불멸의 시스템은 평행 관계에 있으며 신은 하늘을 지배하고 실제 사람은 땅을 지배하며 불멸은 바람과 비를 지배하며 도교는 선하거나 악하거나 현자가 사람들을 다스립니다. , 현자는 현자를 돕습니다.

<>는 단정파의 초기 이론 작품입니다. 그 중심 아이디어는 힌트의 음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황로의 자연 원리를 결합한 화로 불에서 연금술을 연마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외부 연금술 경전입니다.

그 내용은 오래되어 이해하기 어렵고, 그 진정한 의미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노자 사상과 주석>>은 오두미도의 교리와 이론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자료입니다. 오두미도와 태평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태평도의 비극을 겪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천사도로 발전하여 정통 도교가 되었다는 점이다.

천사도의 확산. 북위진(魏晉)시대의 조조의 민간도교 탄압과 무두미도(吳料美道)의 북이행은 태평을 믿는 황건군을 무력으로 진압한 것과 깊은 관련이 있다. 그 후 태평도의 지도자 장로(張魯)가 항복하자 오도미도(五斗美道)의 상류층이 북쪽으로 이주했고, 한중에서는 무도미를 믿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도도 이주하여 북측에서는 바슈에서 오두미도가 북쪽으로 전파되는 데 기여하였다. 위나라와 진나라의 통치자들이 민간 신앙 활동을 극도로 경계하고 종교 활동을 금지함에 따라 오두미도는 북쪽으로 전파되었다. 도교의 법률과 규정이 매우 불완전하고 조직과 질서가 부실하여 발전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바슈(Bashu)와 강남(Jiangnan) 지역의 일부 민간 도교 조직이 형성, 발전 및 확산되고 있습니다. 강동 등에서는 진서(陳瑞), 유준도(玉修島), 보시다오(超密島), 여가도(歲密島) 등이 이끄는 집단. 또한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몇몇 불멸의 연금술사들의 활동은 도교의 확산과 분화에 기여하였다.

호는 지천(智泉), 별명은 보포자(寶寶子). 진나라 무제 태강 4년(283년)에 태어났다. 35세에 『보보자』의 내편과 외편을 완성했다. 내장은 불멸의 처방, 귀신과 요괴의 변신, 불멸의 건강 장수 교리를 논하고, 외장은 세상의 득실, 세상사, 유교의 천하를 다스리는 것에 대해 논한다. 관계는 Zuo Ci-Ge Xuan Zheng Yin-Ge Hong입니다. 그의 주요 요점은 불멸자가 존재하며, 불멸자로부터 배우고 도교를 실천함으로써 필멸자가 불멸자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한다는 것은 결단력 있고 깨달으며 부지런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홍은 화가 났을 때, 즉 6시간 후에 기의 움직임이 일어난다고 지적했다. 하루 중 나머지 6시간은 숨이 차 있는 시간이다. 더 많이 들이쉬고 덜 내쉬고, 귀가 더 이상 들리지 않을 때까지 조용히 숨을 내쉬십시오. 120까지 숨을 내쉬며 점차적으로 연습하여 천개 이상 셀 수 있을 때, 그리고 마침내 태아처럼 코와 입으로 숨을 쉬지 않고 숨을 참을 수 있을 때,

또한 Shouxuanyi의 방법은 프랙탈, 즉 복제 기술이 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프랙탈은 사람이 복제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프랙탈 방식은 신들과 소통할 수 있고, 몸 속의 세 영혼과 일곱 영혼을 볼 수도 있고, 천상과 땅의 신을 만나 쫓아낼 수도 있다. /p>

또한, 게장스님이 가르친 희귀한 보물은 '세 황제의 내면'은 부적에 관한 책 중 첫 번째이며, '진형지도'와 함께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오산의 서" 주문서. 삼황의 내용은 악령, 역병, 호랑이, 늑대, 산신, 오독, 수백의 악령 등을 금할 수 있다. 오산의 장수를 소환할 수 있다. 오산의 왕을 위협하는 행위.<<오산의 진형지도>>는 나중에 부적으로 사용되는 평평한 산의 도식이다.

계홍의 『보복자내장』의 출간은 어떤 의미에서 그가 정상에 선 결과였다. 도교적 관점은 초기 도교의 역사적 요약이며 후기 도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정종을 성숙시키고 초기 도교의 종말을 알렸다.

도교의 역사에서 동진과 남조와 북조는 중요한 전환기였다. 초기의 원시적이고 순진한 오곡(五穆)의 종교에서 발전하여, 주로 민중에게 전파되던 종교에서 발전하여 공식적으로 발전하였다. 당시 중국 남부는 도교가 변혁을 겪은 주요 지역이었다.

동진 이후 불교와 도교가 번성해 그들의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새로운 고전이 필요했다. 불교 경전은 인도에서 얻을 수 있는 반면, 도교는 불교를 배우기 위해 이전 세대의 경전과 경전을 수정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동진 이후 새로 출판된 도교 경전은 "삼황경"과 "영보경"이라고 합니다. Shangqing Jing>>이 세 그룹의 도교 경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삼황경>입니다.

;> 당나라에서는 공식적으로 금지되어 현재는 소실되었으며 <<동신팔황묘경>>에는 삼황경의 많은 도교 가르침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 가장 뛰어난 부적은 92개입니다. 이 부적은 특정 신과 지상의 존재, 불멸의 관리와 장군, 오산 사댐의 왕, 영혼과 악령의 숨겨진 성을 나타냅니다. 법서에 따르면 삼키거나 입는 것으로 신을 소환하여 귀신을 물리칠 수 있다.

<<진법을 배우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오산>>은 도교 승려들이 착용하는 인장 모양의 판으로, 수백 명의 신과 영혼이 서로 숭배하고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영보경>>도 그 중 3개입니다. <<영보오부서>>는 『도장』에 수록되어 있으며 내용은 건강보존과 불멸을 추구하는 책이다. 제1권은 생각을 지키고 기(氣)를 흡수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중간 권에는 약초와 약초 복용에 관한 내용이 있고, 아래 권에는 몸에 걸치거나 삼키는 부적과 불멸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도교 수련 연금술의 건설은 위에서 언급한 동진 영보경의 독특한 특징으로, 금식의 과학과 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선한 사람을 구하는 것을 장려했습니다. 이는 영보종의 두 가지 특징이다. 이 종파의 형성은 영보종의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p><상청경>>은 동진 중기 이후 등장한 중요한 도교 고전의 일종으로 상청경의 등장과 보급으로 도교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그리고 타오 홍징은 남조 상청 종파의 대표적인 인물이되었습니다. 기존의 "상청 경"에는 황금 비약을 들고, 제나라를 인도하고, 부적을 착용하고, 전표를 던지고, 갑옷을 입고 숨어있는 등 온갖 종류의 도교가 있습니다. 풍경, 패를 밟고 천으로 싸우기, 해와 달을 향해 높이 날기, 구름을 먹고 마시기, 찬미하기, 신을 부르고 귀신을 토벌하기, 호랑이와 늑대를 제지하기 등의 기술과 특히 지키는 기술 등이 있다. 1 장 >><<여일옥고심오보경>><<태상소영동현대유묘경>>은 도교의 삼경이라 불리는 내용이다. 예술의 가장 특징적인 특징은 정신을 보존하고 형태를 다듬는 기술입니다. 오늘날 주문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형상을 보존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간은 영혼을 저장하고, 폐는 영혼을 저장하고, 심장은 정신을 저장하고, 비장은 의지를 저장하고, 신장은 정수를 저장합니다. 다섯 가지 보물이 모두 손상되면 다섯 신이 떠납니다. 『정통 도교 경전』 동전부(Dongzhenbu)에 포함된 경전'은 현재 남송의 모산 전기이다.

육경수는 서기 406년, 진 안제 2년에 태어났다. 남송 초기의 유명한 도사. 당시 유력 사대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강남천시 도교 조직을 재편성하고 이를 불멸의 도교와 통합하여 남조의 도교 스승이 되었다. 그는 또한 불교 승려가 되었고, 삼동경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도교의 대가가 되었으며, 도교의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도교 고전의 분류 방법을 최초로 창시했습니다. 즉, 도교에서는 3굴(동진, 동현, 동신), 4보(태환, 태평, 정일)와 7대범으로 구분한 것이 단지 분류방법이 아니다. 도교 서적에는 도교 경전의 등급과 도교 승려의 등급을 구별하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청 법을 수행하는 사람은 불멸이 될 수 있고 영보를 수행하는 사람은 진실이 될 수 있으며 상청을 수행하는 사람은 될 수 있습니다.

도홍정(Tao Hongjing)은 남조(南朝)의 송(宋)나라와 양(梁)나라 이후에 태어나 당시 산재(山臣)이자 도사(道師)로 불렸다. 남조시대에는 남조의 고관들과 고관들이 차례로 그의 종파를 숭배했는데, 이는 당시 그의 탁월한 위상을 보여주는데, 도홍정은 실제 연구와 실천에 있어 건강보존과 연금술, 의술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그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는 도교 상청파의 최종 형성을 위해 도교 상청파의 기반이자 중심지로 모산(현재의 장쑤성 남부에 있는 원래 거곡산)을 건설했습니다. 따라서 상청파는 나중에 풍위라고도 불렸습니다. 양희부인은 1대 스승으로 『상청덕동진경』을 자신의 종파로 삼고 원사천준을 최고의 신으로 숭배했으며, 삼황제와 천상대사의 도교 경전인 영보도 공부했습니다. 모산종의 형성은 게홍(Ge Hong) 이후 강남(Jiangnan) 귀족 출신의 도교에 의한 구 천시도교 집단의 변혁이 완성되었음을 의미하며, 공식적인 도홍경(Tao Hongjing)의 확립도 도교 불멸을 완성하였다. 삼순신론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즉, 상경영보천준은 영보경을 가르쳤다. 이 시기에는 도교도 있었습니다.

지옥의 개념을 소개한 것은 북쪽에 귀제(財帝)에 낙봉산(羅峰山)이 있고, 6개의 귀신궁이 있다는 것이다. 왕국의 영역". 이름과 금기를 도표 형식으로 하나씩 나열합니다. 불멸자와 진정한 유령, 신이 존재하는 초현실적인 세계에도 명확한 계층적 질서가 있다는 것을 수행자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도교, 불교, 유교 세 종교가 같은 수준에 서서 자신들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진정한 사상과 문화의 위상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유교 간의 갈등과 투쟁이 벌어지게 된다. 도교와 불교는 점점 더 격렬해졌고, 세 당은 설전과 논쟁을 벌여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 당이 항상 화해할 수 있는 이유는 세 당이 모두 봉건 문인과 서민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요컨대, 동진, 남조, 북조의 도교 변혁은 변혁 이후에 기본적으로 끝났습니다. 이 시기 도교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교리 이론과 고전 문서를 발전시켰고, 자체 의식과 상대적으로 통일된 교회 조직을 확립하고 개선했으며, 연금술 관행을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으며, 신에 대한 독특한 신앙 체계를 형성했으며 지배 계급 사이에서 영향력을 확대했습니다. 서진(西晉) 이후, 십육국(十六國)과 북조(北朝)에 이르러, 도교는 옛 천시도교를 변형시켜 구천(吳張)의 도교를 형성하게 되었다.

장종(張忠), 왕가(王賀) 등 북방 16개 나라에서는 염원을 순수하게 지키고 도교를 수양하려는 목적으로 산과 숲에 은거하여 살았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제자를 모집하는 느슨한 도교 그룹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천시 도교를 개혁한 구천지(AD 365-448)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노군음찬경"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도장리자호집)은 옛 미도교의 일부 낙후된 도교 방법을 근절할 것을 발표했으며, 도교 조직을 청산하기 위해 유교 예절을 사용했습니다. , 특히 Zhai Gong을 건강 유지와 불멸을 추구하는 기초로 강조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Lu Tu Zhen Jing"을 썼습니다. 이 책은 도교 개혁의 고전 일뿐만 아니라 신성한 책이기도합니다. 그림과 예언을 통해 도교 개혁을 마친 구천은 이미 산을 내려와 봉건 통치자들과 합류하여 나라를 돕고 황제의 스승이 되어 도교가 공식 정통 종교가 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천시도교는 변화된 후 선비 통치자와 한족 지주들의 필요에 적응했고, 구천지가 뛰어난 귀족인 최호를 선호했다는 사실과 함께 마침내 공식적인 인정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북위 초기에는 불교와 도교가 동시에 발전했지만, 북위 태무제가 처음 왕위에 올랐을 때, 구천지(Kou Qianzhi)와 최호(Cui Hao)의 말에 따르면, 북위 통일전쟁이 진행되면서 새롭게 정복된 관중(Guanzhong)은 불교가 번성한 곳이었고, 승려와 지주들이 정부와 소통하여 국가 법령의 통일을 방해했으며 심지어 일부는 반란에 가담할 가능성은 모두 태우 황제가 불교 세력을 진압하려는 결심에 기여했습니다. 서기 444년 첫 달에 태우 황제는 불교를 말살하고 같은 해 9월에 모든 불교 제자들을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나중에 최호(崔浩) 때문에 처형당하고, 서기 548년에 북위(北魏)가 멸망하고 도교와 불교는 논쟁에서 실패했다. 중국의 도교 종파는 주로 남부의 상청파와 관중에서 발생한 누관도교이다.

누관도교는 산시성 중남산 기슭의 누관을 중심으로 북위 소문제 때부터 관중 일대에 퍼졌다. Liang Chen, Wang Jia, Wang Daoyi, Chen Baochi, Li Shunxing 등으로 대표됩니다. 이 종파는 번영과 발전 과정에서 Chen Baochi, Wei Jie 등 남부의 Shangqing 종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당나라 때 누관도교는 상청도교와 같은 대우를 받으며 남북통일의 특징을 지닌 도교가 되었다. 학문적으로는 실용성을 중시하고 이론적인 분석에 치중하지 않으며, 남측 상청학파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노자 신화의 측면에서는 북측 천사도교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불교, 유교, 도교의 관계에 대한 논쟁은 유례없이 치열했다. 비록 도교가 폐지되었지만 도교는 기본적으로 이 시기 수나라와 당나라의 봉건적 상부구조와 사상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당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도교가 종합적으로 발전한 가장 번영한 시기 중 하나였다. 불교에서는 삼종교의 순서를 부처님이 먼저이고 도가 두 번째라고 규정했습니다.

, 유교는 종말을 맞이했습니다. 당 황제의 통치 기간 약 300년 동안 도교는 항상 지지되고 숭배되었으며, 당나라 말기에는 육동빈과 종리권이 3대 종교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6장 수당시대의 도교는 형이상학적인 철학과 정치에 초점을 맞춘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이후의 도교는 도교 태현근경(Taoist Taixuan Radical Sutra)에 포함되어 당나라에서 가장 널리 유포되고 영향력 있는 작품이 되었다. 신비로운 것은 그러므로 그 경이로움을 관찰하기 위해 항상 아무것도 없으며 그 미묘함을 관찰하기 위해 항상 있습니다. 둘은 Xuan과 동일하며 Xuan은 Xuan입니다.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소위 도성(道性)은 모든 생명체에게 도(道)가 부여되어 있는 불변의 성품을 가리킨다. 모든 생명체는 도이고, 도 속에 생명체가 있으며, 눈에 보이는 모든 것에는 도의 본성이 담겨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도교를 숭배했습니다. 정치적 이용과 황제의 개인적인 신념은 여전히 ​​정치적 이용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국가와 국민을 돕기 위해 종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p>세 번째는 도교를 이용해 선악을 징벌하여 삼경과 오불법의 봉건 도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넷째는 도교를 이용해 불교 확산을 억압하거나 반대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도교 사상을 국가 통치의 전략이자 건강 유지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여섯째는 도교의 주술을 이용해 불멸을 구하는 것이다.

남조와 북조 때부터 위무제는 도교를 숭배하고 불교를 탄압했고, 양무제는 불교와 도교를 존중했고, 주무제는 멸망했다. 불교와 도교를 탄압한 수나라 황제는 불교를 앞질러 도교를 따랐고, 당나라 초기에는 도교를 존중하고 불교를 탄압했다. 당현종이 도교를 옹호하고 불교를 탄압하기 이전의 불교였다. 당시의 당현종은 주로 정치적인 고려에 의한 것이며 당시의 정치투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도교는 처음부터 끝까지 숭배되어 도교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번영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 도교는 이론적 성과에 있어서 전반적이고 심오한 측면에서 결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때 박식한 도교인들은 중국 문화의 도교 노장론을 바탕으로 불교 용어의 원리의 본질을 흡수하여 통합하여 자연 우주, 사회 생활, 인간 생활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많은 새로운 설명과 새로운 개념이 새로운 도교 철학을 형성했습니다. Cheng Xuanying의 Chongxuan 이론에 대한 논의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째, 그는 강동의 Chongxuan 학교에서 배웠습니다. 세 번째는 도교의 철학적 이론을 심화시키는 도교의 진리론이다. .

Cheng Xuanying의 Chongxuan 사상의 핵심은 Xuan과 Youxuan의 이론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는 원래 이름도 없고 형태도 없으며 형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는 만물의 어머니이며, 무와 존재는 비록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대도(大道)에서 왔느니라. 그러므로 이 도(道)의 심오하고 원대한 경지를 너희가 알면 선(宣)이라 하느니라. 도(道)의 심오하고 신비스러운 의미는 세상 만물의 마음을 이해하는 열쇠도 열어줄 것입니다. 성현영(Cheng Xuan Ying)의 진성론은 실제로 그러한 논리적 사고와 신념 방향을 보여줍니다. 본성이 고요하고 도를 행하는 모든 중생은 만물과 같으며 도성을 갖추고 자연적으로 변화하므로 모든 중생의 성품도 고요하고 활동이 없느니라. 그러나 중생의 성품이 형성된 후에는 외부 대상의 유혹과 간섭으로 인해 그들은 점차 물질적 욕망에 중독되고, 마음이 혼란스러워지며, 그들을 구원하는 유일한 방법은 도를 명상하고 대상의 간섭을 버리고, 모든 법은 움직일 수 없지만 근본으로 돌아가 생명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장수의 길을 이루기 위해 진정한 본성에 머물 수 있습니다.

리 롱은 또 다른 도교 승려입니다. 충현사상 분야에서 독특한 학문적 연구와 공헌을 한 성현영은 <<노자노트>>의 저자이다. .말로 표현할 수도 없고, 영혼으로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만물과 우주 전체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참도(眞道)는 실체로서 생기지도 멸하지도 아니하며, 시간적으로도 영원하지 않고, 공간적으로도 무상(無常)하지 아니하며, 운동과 변화의 측면에서 그것은 결코 번성하지도 쇠퇴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다루지 않으며, 절대적으로 영원하다. 철학적으로 보면 실체, 시간과 공간, 운동의 변화는 사물이 존재하는 기본 조건이며, 도(道)이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제외합니다.

따라서 그러한 진정한 도의 본질은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영적 실체입니다. 도를 가상 극단의 원리로 해석한 것은 그의 도교 가르침에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p>사마성진(Sima Chengzhen, AD 647-735)은 백운자(白雲子)로 명명되었다. 그의 도교 철학적 사상은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1. 도의 근원과 생명력에 관한 이론 2. 생명과학과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는 또한 도교의 정신적 수양을 7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존경, 믿음, 계승, 집중, 단순함, 참견, 평화와 평온, 도 달성. >

도교에는 여러 종파가 있고 각 종파마다 높은 등급과 낮은 등급이 있기 때문에 그들이 가르치는 경전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무종교인을 재가자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Zhengyi 종교를 존경하는 사람은 Qingxin 제자가 될 수 있고, 공식적으로 도교에 들어간 사람은 Zhengyi 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도교 사제에서 Dongshen Sect의 세 황제의 제자, 최고 Dongshen Master로 승진했습니다. 그 후 그는 고현종의 제자인 태상 고현(Taishang Gaoxuan) 선사가 되었고, 그 후 계안파의 성현 내교(Shengxuan Neijiao), 성현(Shengxuan) 선사의 제자로 승진하여 동선(Dongxuan) 선사, 동진(Dongzhen) 선사, 산동(Sandong) 선사, 그리고 스승이 되었습니다. 대동(瓓)은 원래 어떤 종파에 속해 있든 동진선사라는 칭호를 얻은 후에만 대계를 받고 최고 수준의 도사 자리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천상의 공덕, 시방의 신과 여신의 이름, 신을 부르는 일, 마술을 행하는 일 등을 기록한 최후 통첩은 도교의 가르침에서 중요한 부분이므로 한자로는 부적이라고도 한다. 법의 최후통첩에는 관련 부적이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도교 고전에서 부적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적의 그림은 구름과 연기를 상징하는 전서로 그려져 있으며, 본문에는 신, 불멸의 존재, 땅의 이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도교 승려가 읽어야 합니다. 문문(文文)은 실제로 장다오링(張道陵)에서 창시한 것이며, 수당(隋唐) 이래로 도교 승려들은 부적을 숭배해 왔으며, 이는 지고한 존재가 전수한 법항아리를 받아들이고 외우는 것을 굳게 믿었습니다. 항아리 속에 있는 천신과 공신의 이름은 모두 나에 의해 다스려지고, 신이 나를 보호하고, 병사들이 나를 보호하며, 부적은 그들을 방해하지 못한다. 도교 종파는 주고받는 것에 대한 엄격한 규칙과 절차를 공식화했습니다. 당나라의 세 동굴 부적은 Dongshen, Dongxuan, Dongzhen에 속하며 세 동굴 사이에는 높낮이가 있지만 가족의 장벽은 없습니다.

학계에서는 당나라를 도교 와이단의 황금시대라고 부르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불멸을 미끼로 하는 예술은 도교 외연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도교 외연금술의 역사적 발전 자체에 있는데, 이는 특히 어떤 약물을 치료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원칙에 대한 의견 차이 때문입니다. 연금술의 원료 문제에 대해서는 서로 다른 의견이 있으며, 기모노 미끼 금과 진사의 정제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금사파는 납과 수은의 사용을 옹호합니다. 수은은 가장 귀중한 비약입니다. 연금술의 많은 실제 결과는 고대 화학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마법의 하얀 눈약, 황제환단이 가장 유명합니다. /p>

불멸이 되는 것은 도교 수행의 근본 목적이기도 하다. 도교 불멸 사상의 변화는 중국 봉건 사회의 역사적 진화를 반영하기도 한다. 당나라부터 북송 초기까지는 중국 역사상 격동기였으며, 이로 인해 도교의 내용과 도교의 승려 구성에도 변화가 생겼다. 이 시기 도교를 따르는 사람들은 대략 다음과 같다. 그리고 불멸을 추구했다: 첫째, 그들은 당초 반세정과 같이 산에 숨어 지식과 깨달음을 구하지 않았다. 둘째, 자연의 온전함을 보존하기 위해 연금술을 연구하거나 불로장생제와 복합약을 만들었다. Liu Shang (중산의 Jing King 이후). 세 번째는 신체에서 벗어나 세상과 조화를 이루고 시장에 숨어있는 사람들입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에 도교의 대열에 두 사람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한 유형은 공직에 희망이 없고 도교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산과 숲으로 은둔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에는 Luo Yinzhi, Zheng Yunsou 등이 포함됩니다.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어려운 시대에 생존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연금술을 수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태평광기』, 『강회이인로』 등을 참조하세요. 이 두 부류의 인물은 당나라 말기와 오대에 등장하며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 인물 중 한 사람입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 이후 사람들의 도교 추구는 내부 유교인 도교인과 외부 도교인이 눈에 띄지 않게 도교가 더 많은 곳으로 침투하도록 허용한 것이다. 이 결과는 남송(南宋) 도교의 전진종(泉眞宗)이 성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둘째, 불멸사상이 흔들리게 되었다. 불멸의 탄생과 불멸의 구원은 높지 않습니다. 세상을 열만큼 높으면 신들이 내려와 사람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고통은 도교의 금불사상에서 내면의 불로사상으로 변화하는 과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천진종교에서 신들은 더 이상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변화하고 일어나며 영원히 살 수 있는 환상의 존재입니다.

삼종교의 통합은 당송대 종교사상 발전의 일반적인 경향이다. 송나라에서 형성된 여동빈 신앙 송나라에서 여동빈의 신앙이 널리 영향을 받음에 따라 송나라에서 형성된 전진종교의 남북종파는 그의 신앙을 자신들의 종파인 장보단(張橋端)으로 흡수했습니다. 전진종교의 남종과 북종의 창시자 왕충양은 여동빈과 인연을 맺었다. 전진종은 ​​내부의 연금술을 모두 계승하고, 전통적인 귀신 숭배와 부적의 주술만 남겼다.

도교 불사 사상 도교의 진화는 실제로 송나라의 전진종의 출현은 이러한 업데이트의 결과였습니다. 종파는 도교 정글을 확립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도교는 통일된 종교 조직과 명확한 전승 계통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왕조 이후 도교는 기본적으로 정의와 전진의 두 종파로 나뉘었습니다.

송, 요, 금, 원 왕조에서 도교는 400년 이상 발전과 변화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이 시기에는 각종 사회갈등이 매우 첨예하였고, 특히 민족갈등이 두드러졌다. 도교의 번영과 발전은 이 시대의 민족 갈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송나라는 중국 도교의 또 다른 번영기였다. 송나라는 중국 역사에서 113번의 농민 봉기가 있었던 시기이기도 하다. 이는 송나라 황제의 도교에 대한 태도와 일치하며, 이러한 태도는 송 정부의 도교 경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게다가 이 기간 동안 수많은 새로운 신들이 등장했다. 마조는 복주에서 해외로 나가고 문창제(文昌皇帝) 등이 송나라의 교섭 장소로 지정된 모산복로삼산, 하조산, 대호산 등 많은 종파를 창설하여 3대 종파가 되었다. 풀루 종파. 일반적으로 송나라의 모든 세대는 도교를 믿었고, 이는 도교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중앙 정부 내에서 도교 관리를 강화하고, 사찰 내부 관리에 관한 일련의 규칙과 규정을 제정하며, 사찰 설립에 대한 승인 및 제한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 도교 서원과 지방 도교 서기가 설립되었습니다. 도관 공식 시스템이 확립되었습니다. 송나라는 도관제도 중 가장 복잡하고 완전한 시기였다. 도교 입문 요건을 규정하고 있는데, 첫째는 연령 충족, 둘째는 부모의 동의, 셋째는 법과 관습을 어기지 않는 것, 넷째는 스승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도교의 위계, 즉 자색 옷을 입은 스승의 위계를 규정하고 있다. 실제 사람은 신을 수여하는 데만 사용된다고 규정되어 있으며, 금문육가(Kinmen Yuke), 고오시(Gaoshi)는 고귀한 열망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고, 정제자는 일반 도사를 의미합니다. 사부라는 칭호는 정부가 황제를 대신하여 승려나 도교인에게 부여하는 칭호로, 하사(函致)적인 성격을 지닌다. 마음대로 선택한 제목입니다. 정리하면, 송나라는 직접적인 사회생산자의 감소를 막기 위해 궁궐과 사찰의 수를 제한하는 활용과 제한의 정책을 취했다. 이는 중국 봉건 사회의 도교 관리 시스템의 기본 틀을 구성합니다.

수백년간의 외부 불로장 실험 끝에 당나라 말기에 사람들은 마침내 외부 불로장이 불멸이 될 수 있다는 이론의 부조리함을 깨달았습니다. 심오한 철학적 기반을 지닌 일련의 내용은 도교 연금술의 중요한 가르침이 되었으며, 주로 내적 불로불사의 수양에 중점을 둔 종파, 즉 진단종(金丹宗)이 형성되었다. 남송(南宋)에 주로 전파된 〈전진도교〉와 금나라에 등장한 전진도교.

<<혼원선종도>에서 볼 수 있듯이 내연금술의 1세대는 중리전(忠利泉)이다. 그 다음 4세대는 양송대 내연금술의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Liu Haichan의 종파: Li Lian, Zhang Zhongfan, Lan Yuandao (Mr. Yangsu), Ma Ziran, Zhang Boduan, Zhang Jixian, Wang Tingyang, Liu Lie, Chen Zhongxu, Xiao Zhengzhenren, Mai Taoist, Chen Tuan 등 그 중 진투안(陳端)은 오대말과 북송초기의 도사였으며, 삼교에 능통하고 많은 문파를 배웠다. 장보단은 금단종 남종의 조상이다. 『오진장』의 대표작으로 장보단(張伯端), 석태(十泰), 설도광(雪道廣), 진난(陳南), 백우찬(白玉波)이 후세에 남종의 5대 조상으로 추앙되며 장보단의 혈통을 설파하고 있다. 청나라때 개정. 내단의 인기로 인해 전통 단정 도교는 귀족적 특허의 성격을 변화시키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내단 종파의 전례 없는 대중 종교 집단인 난종과 전진 도교가 탄생했습니다. 이는 단정도교의 주요 개혁이자 송나라와 원나라 도교 개혁의 중요한 측면이다.

선과 도교의 결합을 대별하는 장보단의 내적 연금술을 개관하며, 생명이 먼저고 자연이 그 다음이라는 사상을 전통적인 내적 연금술의 문에서 출발하여 주장한다. 생명을 수양함에 있어서는 타고난 본질을 약으로 삼아 정제해야 함을 강조하며, 영혼의 참된 의미, 즉 도(道)에서 선(禪)까지 그 본질을 통달해야 함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