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곳곳에 충골이 묻혀있는데, 왜 말 가죽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의 출처
이 문제는 거의 1 년 동안 나를 괴롭혔다 ~ ~~~~
작년에 5 학년 국어를 가르쳤다. 청산곳곳에 충골을 묻다' 를 공부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귀가예습을 요구하며' 청산곳곳에 충골이 묻혔는데, 왜 말가죽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의 출처를 찾아라.
참고서에는' 마혁 시체' 가' 후한서. 마원전' 에서 나온 것으로, 동한 명장 마원은' 남자는 변야에서 죽고, 마혁은 귀로 묻혀야 한다' 고 말했다. 청대 자진은 선인의 뜻을 한 층 밀어냈기 때문에' 기해잡시 중 하나' 의' 청산곳곳에 충골이 묻혔는데, 왜 말을 싸매고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라는 명문이 생겼다. 충골은 충신의 유해를 가리키며, 여기에서는 모안영 열사의 시신을 가리킨다. 왜' 는 왜' 필요 없다, 필요 없다' 라는 뜻을 담고 있는지를 가리킨다. "말 혁명 시체" 는 전마의 가죽으로 시체를 감싸는 것이다. 혁명가가 온 몸과 마음을 조국에 바쳤기 때문에, 죽은 후에 시신을 고향으로 돌려보내야 할지 여부는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이국의 땅에서 잠을 자더라도 무슨 상관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곳은 모안영 열사에 대한 높은 평가이자 아들의 시신 안장 문제에 대한 마오쩌둥의 태도, 즉 북한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아들을 북한에 묻는다는 것을 보여 주며 무산계급 혁명가의 넓은 마음을 충분히 보여 주고 있다.
좀 더 정확한 답을 얻기 위해서, 예를 들면, 공자진의 시는 도대체 어떻게 쓴 것입니까? 얼마 전에 이미 이 문제에 대해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아봤고, 답안을 찾다가 통일되지 않았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 답이 있습니다:
첫째,' 청산곳곳에 충골을 묻다' 는 것은' 청산이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았고, 백철이 무고하게 신하를 주조한 것 같다' 는 것 같다. 이것은 항주 서호 악왕 묘주 돌기둥에 새겨진 대련이다. "왜 말 혁명 시체" 는 청 서석린 "출세" 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군가는 큰 칼 고리를 불러야 하고, 호노가 옥관밖으로 나가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국가 의 죽음 에 대한 전장 만 솔루션, 왜 말 가죽 랩 시체! 클릭합니다 전고는 《후한서 마원조 열전》에서 나왔다.
둘째: 이 시는 서향융성에서 나왔고, 원시는
입니다남자는 향관
을 떠나기로 결심했다유명해지지 않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청산곳곳에 충골이 묻혀있다
왜 말 가죽 랩 시체
또 마오쩌둥 칠절 () 이 서향융성시 () 를 바꿔 아버지에게 1909 년
를 증여했다.아기가 마을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하다,
명성을 얻지 못하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뼈를 묻으면 왜 뽕나무 땅이 필요한가,
인생은 곳곳에 청산이 있다.
또 바이두 쌍비객 블로그가 이 문제에 대해
라고 답했다인터넷에서 검색 가능:
버전 1 "뼈를 묻으면 왜 무덤이 필요한가, 인간 곳곳에 청산이 있다."
버전 2 호탕한 근심은 낮에 기울고, 읊조리는 동지는 바로 천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잡시' 중 하나는 오전된 바 있다: 청산곳곳에 충골을 묻는데, 왜 말이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 ! !
버전 3 은 모래사장만 풀고 국사를 위해 죽었는데, 왜 말 가죽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플러그")
버전 4 인간 곳곳에 청산이 있는데, 왜 말 가죽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버전 5 청산은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았고, 백철은 운이 없어 신하를 주조했다
버전 6: "아기는 마을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했고, 명성을 얻지 못하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뼈를 묻으면 왜 뽕나무밭이 필요한가, 인생은 곳곳에 청산이 있다.
"마오 쩌둥
사실, 이 시는 중국인이 쓴 것이 아니라, 단지 한 편의 어슬렁거리는 문장일 뿐, 시를 불러도 강함을 면할 수 있다!
그럼, 도대체 원본이 어떤 마일인가요? 구경꾼 초청: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일들, 알고 보니 그 뒤에도 알려지지 않은 면이 있었다!
"마오쩌둥전" 을 읽으면서, 1910 년 가을에 마오쩌둥은 폐쇄된 사오산을 떠나 바깥의 더 넓은 세계로 향했다. 이것은 그의 인생 역정 중 첫 번째 전환이다. 그의 흥분된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시 한 수를 다시 써서, 아버지가 매일 읽어야 할 장부에 끼웠다:
\ "아기가 마을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한다,
명성을 얻지 못하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뼈를 묻으면 왜 뽕나무 땅이 필요한가,
인생은 곳곳에 청산이 있다. "
마오쩌둥은 시를 많이 썼는데, 당시에도' 다시 쓰기' 라는 단어는 신경 쓰지 않았다. 뒤이어' 모택동 시사전집' 을 조사해' 개편' 한 시' 칠절' 가 서향융성시 증정 아버지' 를 발견했는데, 진취아, 진취아! 원래 개조된 것은 서향융성 (서향융성 (1828-1877) 으로 메이지유신 시절 일본의 유명한 군사가이자 정치가로, 오쿠폴리톤과 목호효윤과 함께' 유신 삼걸' 이라고 불렸다! 서향융성을 노모와 연관시키는 것은 정말 어렵다. 노모가 단지 "친근한 것에 우둔하고, 혼자 증문정에게 복종한다" 고 생각했다. 나서향의 원시 시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서향의 원작을 찾았는데, 결국 또 나를 놀라게 했다. 서향의 원작:
남자는 향관
을 떠나기로 결심했다유명해지지 않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청산곳곳에 충골이 묻혀있다
왜 말 가죽 랩 시체
\ "청산은 곳곳에 충골을 묻는데, 왜 말이 시체를 싸매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너무 익숙해요. 중학교 국어 교과서를 배웠어요. 인상적이에요. 모 주석의 아들 모안영 동지가 불행히도 조선역에서 희생했고, 펜덕화는 모 주석이 모안영 시신을 국내로 돌려보내야 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모 주석이 말한 시. 원래 모 주석의 오리지널이 아니었고, 중국 고대인들을 인용한 것도 아니었다. (교과서의 주석이 단지' 마혁 사체' 를 언급하는 전고는 복보 장군 마원에서 나온 것임을 기억한다.) 서향융성의 시였다. 이런 상황에서 서향의 시를 불쑥 내뱉는 것은 이 시와 서향의 옛 모심에서의 지위를 알 수 있다. 서향융성은 마오쩌둥 소년 때 숭배한 우상인 것 같다.
이로부터 나는 근대 일본이 중국에 미치는 영향이 도대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았다. 일본어가 중국어보다 더 잘 배우는 주씨 형제가 대표하는 각종 유생이라고 말하지 않고,' 촌뜨기' 노모조차도 하일이니 생각지도 못했어! 보아하니 이것은 정말 연구할 만한 문제인 것 같다.
이 시를 빌어 일본의 시사문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왜놈에 대한 증오로, 모두들 일본이 피상적인 민족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내가 아는 최초의 성숙한 일본시는 기원 500 년에서 600 년 사이에 나타났으며, 지금으로부터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구하고 두툼한 민족이에요!
무라카미 히데코 (Murakami hidaizi) 는 모두에게 소개 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
그런 다음 반복하십시오.
어린이 문의실,
노란 잎이 유유히 떨어진다.
벼엽경자도
라는 시를 한 편 소개하였다.꽃이 빗방울처럼 떨어진다.
경경에 닿으면 생정이 몇 천 가지나 된다.
생애 장편 매크로 논어,
마음속에 침을 뱉지 않았다.
(PS: 또 우리나라 고대의 월성이라는 스님의 LT; 제목 벽 시 gt; 원시는 다음과 같다: 남자가 향관을 나서기로 결심하고, 배우지 않으면 죽지 않으면 갚지 않는다. 뼈를 묻으면 어느 기묘지, 인간 곳곳에 청산이 있다.
)
또한, 나는 공자진의 315 곡' 이미 하이잡시' 를 두루 조사했지만 교삼에서 말한 이 시를 찾지 못했다. 이 문제에 대해 다소 미혹되었다. 식견이 있는 사람이 지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기서 먼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