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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 사상이 중국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도가 중국 전통 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도가 황로파의 이론과 실천에 나타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사회 경쟁이 심해졌다. 이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황로도가는 먼저 법, 술, 세, 리, 힘 등의 개념을 제시하여 선진학술을 이상주의의 절구에서 벗어나 현실주의의 길에 오르기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황로도가는 도생법의 주장을 내세워 법률 자체의 합법성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도가 치세를 위한 길을 열었다. 또 황로도가는 천감도, 수암용웅, 군일신로, 조용하고 무위, 속간례, 휴양, 법치, 관형 간정, 형덕, 형덕, 백가 등 일련의 정치적 주장을 내세워 중국 고대 사회정치학의 정수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도가 치국의 실천으로 볼 때, 제위왕 치하의 제나 여부웨이 집권 시기의 진나라, 그리고 이후 문경의 통치가 모두 좋은 통치 효과를 거두었다. 유가사상이 도가 사상을 대신해 국가의 정통 사상이 된 후에도 황로도가의 치국사상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대부분의 경우, 통치자는 한선디가 말한 것처럼' 패왕도 잡용' 이다. 때로는' 외유내법', 때로는' 외용유술, 내용황로' 로 군권이 주 객관적 조건의 일부 제한을 받을 때마다 황로도가가 부활해 경제문화상의 번영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당현종, 송휘종, 주원장, 강희 등 중국 역사상 많은 황제들은' 도덕경',' 문경의 통치',' 정관의 통치',' 개원성세',' 강건성세', 그리고 두 송시대의 경제문화의 높은 번영에 대해 주석을 달았다

또한 도가노장파와 양주당 중국 전통정치에도 영향을 미치며, 그들은 정치적 은둔과 출세 경향을 대표한다. 중국 지식인들이 정치적으로' 달면 천하를 겸제하고, 가난하면 독선한다' 는 결달 태도를 형성하게 했다. 동시에, 노장파 도화원의 이상도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을 끌어들였다.

확장 데이터:

도가 사상의 기본 개념

유가의 중추가 인자하다면 도가의 중추는 자연이다. 도교의 관점에서 볼 때, 유교의 옹호는 좋지만, 엄한 법에 의지해 일부러 할 수 있을 뿐, 한 가지 부주의가 있으면 내면으로 몸을 다치게 하고, 외로는 사람을 어지럽게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나라 때, 유생은'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소멸한다' 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도리는 자연을 근본으로 하고, 타고난 욕망으로 밀고, 인간의 생활에 더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허무함을 몸으로 하고, 연약함을 강건하게 하고, 일념을 하고, 기물을 마음으로 하면, 두 칸의 자연을 할 수 있고, 지우가 적당하고, 강약이 맞기 때문에, 나는 두 가지를 잊는다. 이것은 목음 희성 같은 인자이기 때문에, 유에 대한' 온검공량 양보' 의 인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도가 () 는 어떻게 자연을 할 것인가에 더 치중하기 때문에, "허무 (), 제물 (), 수일 (), 연약 (), 순순박 ()" 오덕이 있다. 오덕을 완성한 후 자연스럽게 유가 제창하는' 인' 과' 의' 를 하게 된다.

사람이 좋은 곳은 있지만, 예, 위, 즐거움이 있다. 도가 () 는 여기에 실려 있지 않고, 자연 () 으로, 단지 큰 것, 큰 것, 큰 것, 큰 것, 큰 음악 () 을 얻었다. "모두가 사물의 즐거움을 알고 있지만, 물건을 보유하지 않는 즐거움은 모른다. 클릭합니다 도가가 자연을 추구하는 목적을 설명하고 있다. 자연의 극치는 아기와 같고, 무지하고, 물성이 없다. 자연의 지극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경지를 이룰 수 있다면 도가는 지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