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사랑에 빠지기 쉬운 이 영화는 풍부한 사랑으로 유명한 프랑스에서 출품되며, 우리는 프랑스식 사랑이 왜 유행을 이끌고 세계를 풍미할 수 있는지를 영화에서 충분히 엿볼 수 있다. 사랑은 그들의 생활철학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넓은 감정공간에는 순수한 사랑의 질이 가득 담겨 있다.
하지만 프랑스식 사랑은 확실히' 매우' 이다. 맥스와 리사는 첫눈에 반했고, 두 사람은 처음 만났을 때 본격적으로 경지에 들어섰지만, 이상하게도 리사는 무슨 이유인지 영문도 모른 채 실종되었다. 1 년 후, 맥스는 또 새로운 여자친구를 갖게 되었고, 곧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는데, 이때 맥스는 뜻밖에 리사의 자취를 발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 번도 사라지지 않았던 사랑의 불이 다시 불붙자 맥스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리사의 그림자를 찾기 시작했다. 리사의 숙소에서 맥스가 기다리던 것은 리사라는 이름의 소녀였다. 결국 맥스는 자기도 모르게 리사라는 이름의 하룻밤 풍류에 휘말렸다. 이 영화는 처음에는 사람을 구름 속에 빠뜨릴 수 있지만, 동시에 강렬한 서스펜스를 형성한다. 내러티브의 형태로 이야기는 이중층의 경위공간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맥스가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데, 그 결과 리사의 자취를 우연히 발견하고 추적을 시작했고, 리사라고 주장하는 또 다른 소녀를 경도 공간으로 만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위도공간은 맥스가 그 해에 리사를 만났을 때, 심지어는 번개도 감출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추억, 그리고 리사라고 주장하는 여자아이가 리사와 맥스를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한 추억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위도명언)
이런 겹친 서사 구조는 공간 전환의 기교 처리에 있어서 정말 독창적이다. 예를 들어 안개가 자욱한 유리 앞에서 맥스는 손으로 끓인 안개를 살살 바르고,' 과거' 의 공간이 점점 드러나고 있다. 다시 한 번, 맥스는 그해 리사와의 첫 데이트의 옛터로 접어들었다. 이미 늦가을의 계절이었다. 낙엽이 흩날리며 한 무리의 아이들의 노랫소리가 유유히 들려왔다. 맥스의 시선에서, 아이들이 화려한 땅에서 빠르게 달리는 발걸음에 따라 자연스럽게 하얀 눈 속의 아이들의 발걸음으로 바뀌었다. 그것은 과거의 달콤한 데이트였지만, 지금은 예전 같지 않다. 계절은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모든 것이 순식간에 지평선 위로 사라지는 것 같고, 흔적도 없고, 서글픔과 외로움만 남는다 ...... 장면의 교묘한 운용, 마치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느긋하게 일의 예측할 수 없는 단서와 마지막 진상을 드러내고, 이런 이야기를 하는 방식은 연출의 재능과 총명함뿐만 아니라, 사랑에 대한 인간성에 대한 그들의' 매우' 느낌과 안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야기에서 만들어지는 서스펜스감과 그것이 발산하는 매혹적인 매력은, 우리가 기꺼이 그 걸음걸이를 따라가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이야기의 종점으로 나아가게 하고, 결국 우리를 감탄하게 하는 것은 맥스의 몇 차례의 우여곡절 사랑이 아니라 리사라고 주장하는 그 소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그녀가 실제로 그런 여자라는 것을 미리 예상했을 것입니다-그녀는 순전히 리사의 사랑 생활에 대한 호기심에서 나온 것이고, 리사의 삶에 들어가 그녀의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개인적으로 맥스와 리사의 오해를 만들고, 그들 각각을 서로 분리시키고, 맥스를 품에 안는 가장 멋진 방법을 선택했지만 맥스는 결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리사라고 주장하는 이 소녀는 사실 앨리스라고 부르는 이 소녀가 계략에 능한 나쁜 여자처럼 들렸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앨리스, 자기관리명언)
만약 이야기가 이런 방식으로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분명히' 다른 곳에 있다' 는 것이 없다.
전체 이야기의 진행에 앨리스의 태도와 행동을 통해, 우리는 소녀의 가장 진실한 감정의 은밀한 세계로 들어갔다. 앨리스의 리사에 대한 낭만적인 사랑은 호기심뿐만 아니라 비인간적인 질투도 아니다. 바로 이런 질투와 호기심은 맥스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이때, 그녀의 판타지 공간에 들어간 맥스는 이미 자기 허구의 존재 (상상의 맥스) 가 아니라 진짜였다. 이런 이중 정복에서 소녀들은 종종 다른 남자에 대한 욕망과 사랑을 얻지만, 그 중에서도 사랑이 포괄할 수 있는 요인이 아니라 사랑이 인간성에 미치는 복잡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모든 것이 잘 디자인된 모습으로 드러났을 때, 앨리스는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그녀는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을 다치게 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이 영화는 한 소녀의 내면 세계를 독창적으로 열어 주었는데, 그 속에서 우리는 한 소녀의' 매우' 인간성의 비밀을 엿볼 수 있었지만, 그녀의 이' 매우' 는 확실히 정상적인 세속공간 (우리의 도덕적 시각) 에 있지 않고, 다른 곳에서는' 매우' 의 다른 곳을 엿볼 수 있었다. 거기에는 우리가 많이 숨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슬픈 앨리스
만약 정말 은신술이 있다면, 자신을 상대방의 시선으로 사라지게 하고, 시종일관 상대방을 따라다니며, 그의 생활에 들어와서도, 그의 공기를 숨쉬는 것은 그에게 들키지 않는다. 그를 회상할 때 입가가 한 번 올라올 수도 있고, 그의 귓가에 속삭일 수도 있다. "나는 네 곁에 있는 사람이 나였으면 좋겠다. 나는 네 주변의 여자친구를 질투한다." 。
프랑스 영화' 비상아파트' 의 여조연 앨리스는 이런 비극적인 여자다. 리사의 절친한 친구이자 연극학교의 사매로서 리사의 찬사로 자처해 왔다. 우연히 자신의 스승인 리사가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 실의에 엿보던 그녀는 리사 남자친구 맥스에 대한 호기심에서 짝사랑으로 발전했다. 결국 리사를 이용해 이탈리아로 가는 2 개월 동안 리사가 맥스에게 보낸 편지를 지연시켰고, 그녀는 리사와 맥스를 헤어지게 하는 데 성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지만 이 시점에서 그녀는 여전히 사랑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그녀는 나중에 두 가지 역할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하나는 인생에서 진정한 앨리스이고, 다른 하나는 이름이 같은 리사로 맥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침내 우연한 기회에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 하룻밤을 보냈고, 그도 터무니없는' 리사' 와 황당무계하게 사랑에 빠졌고, 이야기는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지금 이 순간 진짜 리사가 돌아왔고, 맥스가 자기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전에 꺼진 사랑의 불길이 다시 타오르고, 진실이 서서히 고백될 때, 우리는 마침내 주인공이 모이게 되어 은근히 다행스럽게 여길 수 있게 되었다. 감독은 또 항상 우연을 만들어 지척에 있는 연인을 몇 번이고 또 한 번 실교하게 했다. 결국 파멸을 아끼지 않고 이 모든 비밀을 묻을 때까지-이것은 가장 뜻밖의 결말이다. 마지막 진짜 리사의 아름다운 웃음이 입가에 굳었다는 것만 기억하지만, 그녀는 동화 속의 왕자 맥스를 더 이상 기다리지 않았다. 그 붉은 빛만이 그녀를 향해 달려와 큰 소리로 영원으로 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이때 그녀의 왕자는 약혼녀를 껴안고 있었고, 눈은 흐리멍덩했다. 리사로 가장한 앨리스, 사랑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영혼, 어색한 얼굴로 서로를 바라보던 중, 영화는 그쳤다. 아름다움은 잔인함에 가까웠지만, 모든 답은 이미 모든 관중의 마음속에 분명히 적혀 있었다.
이 멋지고 기이한 멜로 영화로 여주인공 리사를 연기하는 배우 모니카 베이루치가 그해 사상 최우수 샛별상을 수상했고, 나는 여우조연 앨리스를 연기하는 프랑스 여배우 Romane Bohringer 가 극중 최고의 연기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녀는 앨리스의 복잡한 심리와 사랑에 열광하는 연기를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뛰어난 연기 때문에 감독의 독창적인 서사 구조로 우리는 지난 일의 플래시 카메라에서 그들 사이의 관계를 알게 되었고, 이 사랑의 괴이함을 알게 되었고, 앨리스의 복잡한 성격을 알게 되었고, 그들의 단색 공연은 우리 관객들을 연극에 참여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결혼 전 남자의 불륜극이 이렇게 기이하고 복잡하고 서스펜스가 넘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어떤 스릴러와도 비교가 안 된다. 복잡하게 얽힌 인물 관계는 오히려 합리적이어서 감독과 작가의 공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영화의 결말은 남자 주인공의 복잡한 눈빛으로 끝나는데, 프랑스 감독만이 이런 흥미진진한 연역수법을 생각해 낼 수 있을 것 같다. 혼전 남자에 관한 또 다른 멋진 영화도 프랑스 영화인' 방방' 을 기억한다. 방방' 이 맑은 샘이라면' 비상아파트' 는 진한 술병이다. 당신이 마신 후에 취하게 될 것이고, 깨어난 뒤에는 은은한 슬픔과 서글픔이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지 같은 여자
홍보에 따르면' 비상아파트' 는 치예슬로프스키 영화의 격정판이다. 나는 이 말이 왜 왔는지 모르겠다. "매우 아파트" 에서 매우 복잡하고, 기이하고, 미스터리한 이야기 구조와 상대적으로 얇아 보이는 캐릭터의 심리적 묘사는 모두 기스로프스키의 영화와는 거리가 멀다.
정말 기관이 다 계산했다. "비상아파트" 감독 질. 미무니는 이미 얽히고설킨 다각연애 이야기를 시공간을 많이 더해 뒤척이며 미스터리한 효과를 만들어 시청자들이 카메라에 못이 박히게 했다. 아쉽게도 감독은 극봉회로 회전을 위해' 하늘의 뜻이 사람을 놀린다' 는 효과를 과도하게 만들어 도끼의 흔적을 다 드러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인 맥스와 리사는 여행사에 가서 비행기표 한 장을 받으러 일부러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도록 준비했지만, 일부러 사람을 싫증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또 다른 여각인 아리스 (Romane Bohringer) 의 성격상의 부조화는 그녀가 감독이 기이한 바둑에 불과하다는 인상을 준다.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개막의 한 장면에서 관객들은 맥스가 탑승하기 전에 수면제를 삼키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그들은 모든 일이 비행기에서 한 사람의 꿈에 불과하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 그래서 우리는 또한 전체 이야기가 어린 남자의 혼전 꿈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맥스는 개막 직후 약혼녀와 공항에서 작별 인사를 했고, 경기가 끝났을 때 약혼녀에게 다시 돌아왔고, 그동안 여자친구 리사와 앨리스의 드라이브도 안전한 탈선 모험이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개장할 때 맥스는 세 가지 다른 반지에 대해 망설였다. 그가 세 여자 코너를 마주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맥스 역을 맡은 빈센트캐슬은 "맥스에게 이상적인 여성은 그가 따라잡을 수 없는 여자. 그것은 유치하고 전형적인 남성 태도이다" 고 말했다. 어쩌면 우리는 이것이 매우 남성 중심의 영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자는 반지와 같습니다.
남자도 세 가지 스타일 포함
맥스는 리사의 수색을 추구하고, 맥스의 친구 신발 가게 주인은 앨리스의 미련을 사랑하고, 맥스는 두 번 리사를 찾다가 아파트에서 앨리스를 만날 때 문밖에서 파수꾼의 정탐을 하고, 사랑은 앨리스를 혼란스럽게 하고, 세 남자도 그녀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아무도 조용히 지낼 수 없었다. 맥스는 앨리스의 부드러움에 빠져 두 번째' 리사' 를 오해했다 Alice 는 Max 를 혼동하면서 자신도 입에 담을 수 없는 상황을 묻었다. 은색 연지버클이 자신의 거짓말을 깨뜨렸다. 동시에 문밖에서 순찰하는 정탐을 오도한 리사의 현재 남자친구는 화가 나서 자제하기 어려웠고, 결국 리사와 목숨을 잃고 분신했다. 추구, 대기, 정탐, 연애가 여자를 충동적으로 만들 때 남자도 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