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가마는 당나라 때 창건되었으며 현재 후난성 창사시 교외인 퉁관진 와자핑에서 최초의 가마터가 발견되어 퉁관 가마라고도 불린다. 당말부터 오대까지 전성기를 맞이하고 오대에는 쇠퇴한 제품이 주로 청자유약이었으며, 그릇은 일반적인 생활용품으로 다양한 형태의 항아리가 탄생한 것이다. 언더글레이즈 페인팅 장식의 새로운 기술. 초기의 하채채색은 유색반점, 즉 반점을 철이나 동재료로 도자기 바탕에 칠한 후 갈색이나 녹색 반점으로 소성한 것이다. 색반점과 스텐실 아플리케 장식의 조합도 있는데, 즉 도형이나 사자 등의 스텐실 문양을 화분, 화분, 기타 기구에 붙인 다음 이 부분에 갈색 반점을 칠하고 고온에서 소성하는 방식도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보다 성숙한 하회회화 기술은 철이나 구리 재료를 이용하여 여백에 직접 문양을 그린 후 청자유를 바르고 고온에서 소성하여 하회 갈색과 녹색 문양의 윤곽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를 여백에 새긴 후 선을 갈색과 녹색으로 채운 다음 청자 유약을 바르고 고온에서 소성합니다. (출처: Wang Qingzheng 편집, 상하이 사전 출판사, P31) 단어와 시를 장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창사 가마 도자기 장식 예술의 주요 특징입니다.
장사 가마는 당나라 남부의 중요하고 큰 규모의 청자 가마로, 가마터가 후난성 창사시 교외인 퉁관진 와자핑에 위치해 있기도 하다. "Tongguan Kiln" 또는 "Wazha"라고 불립니다. 창사 가마는 당나라 초기에 시작되어 당나라 중후기에 번성하여 마침내 오대에 이르렀습니다. 창사 가마의 가장 중요한 성과는 최초로 구리를 고온 착색제로 도자기 장식에 적용하고, 구리 적색으로 장식된 채색 자기를 소성했다는 점이며, 이는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상 중요한 발명품이다. 그것은 또한 우리나라 하화의 첫 번째 단계이기도 했습니다. 첫 번째 이정표는 송나라의 준 가마였으며, 원, 명, 청 시대에는 하화 적, 동부 적, 낭요 적과 같은 동적 유약 제품의 출현이었습니다. 왕조.
창사 가마에는 냄비, 병, 컵, 접시, 그릇, 베개, 램프 등 생활 필수품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예술적 장식은 주로 유약 및 유약 페인팅, 인쇄, 스텐실 인쇄, 스텐실 아플리케, 더미 꽃, 조각, 다채로운 반점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나타납니다. 장식에는 꽃과 식물, 새, 동물, 물고기, 인물, 풍경 등의 패턴이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시와 제품 홍보 문구를 기반으로 한 장식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특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그 가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당나라 장사 가마에서 소를 탄 사람의 모습을 한 녹색 도색 등잔으로 길이 20.8cm, 높이 12.6cm, 폭 8cm이다. 이 석유 램프의 디자인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독창적입니다. 튼튼한 소가 네 발로 바닥에 누워 있고, 머리가 약간 올라가고, 꼬리가 말려 엉덩이에 붙어 있습니다. 5.5cm는 소의 등 앞쪽에 받치고 있고, 호인이 그 위에 두 다리로 타고 있다. 소는 매우 집중된 모습입니다. 이 등잔은 연한 갈색의 유약으로 덮여 있으며, 유약은 노란색을 띤 녹색이며, 소의 발과 밑면이 모두 노출되어 있고 유약의 색이 옅습니다. 회백색.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소의 앞다리 2개와 엉덩이 양쪽에 길이 4cm, 폭 1cm 정도의 녹색이 수직으로 흐르며 연한 갈색 혈관 전체 표면에 점이 찍혀 있다는 점이다. 역 동성이 가득합니다. 창사 가마의 밑유와 상회화의 초기 형태는 단일 갈색이었고, 단순한 꽃과 풀 무늬가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후 점차 갈색과 녹색으로 발전한 것으로 보아 이 등잔은 2000년 창사 가마에서 제작된 것임을 유추할 수 있다. 당나라 중후기의 전성기 제품.
현재 골동품 시장에서는 당나라 창사 가마의 모조품이 비교적 흔한 반면, 진품은 드물다. 당나라 창사 가마 제품을 식별하는 방법, 저자의 경험에 따르면, 기구의 모양과 '매력'의 시대적 특성을 파악하는 것 외에도 가장 이해하기 쉬운 점은 진품의 유약이 얇고 미세한 분할되고 균일하게 분포된 조각과 유약 표면 빛은 부드럽고 쾌적합니다. 둘째, 수천 년의 토양 침식과 자연 노화를 거쳐 Tang Changsha 가마 제품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자연적인 유약 벗겨짐을 가지며 일부 부분은 자연적으로 약간 손상되어 돋보기 아래에서 이러한 특징이 뚜렷이 보입니다. 또한 창사 가마 제품의 유약 층이 매우 얇기 때문에 유약 표면과 태아 뼈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노화와 변덕이 특히 뚜렷합니다.
이에 반해 당나라 장사요의 모조품은 뼈가 싱싱하고, 기구의 모양의 규칙성과 선의 굴곡이 진품에 비해 훨씬 뒤떨어진다. 또한 모조품의 유약 층은 두껍고 균일하며 유약 색상은 순수하고 밝으며 유약은 밝고 눈부시며 유약 표면에 자연적인 벗겨짐 손상 흔적이 없습니다. 실무에서 "조심스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다른 가마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처럼 당나라 창사 가마 제품을 식별하는 열쇠를 익히게 될 것입니다.
1. 창사 가마 소개
창사 가마는 후난성 창사 북쪽 교외의 석주호에서 통관진까지 30km 떨어진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여러 번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연석은 차에 관한 시를 불렀습니다. "호남 도자기는 밝은 꽃이 가득하다", "수경주"는 "동관산의 흙은 도자기에 적합하다"고 기록하고, 두보가 퉁관 및 기타 문서를 통과할 때 쓴 두보의 찬송 "동관주수풍"과 국내외의 많은 고고 학적 발견 문화 유물 연구에 따르면 창사 가마는 당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가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번성했습니다.
제1기 : 당나라 초기(서기 618~684년), 대부분의 도자기는 청자와 도자기 조각 예술품이다. 열두 별자리, 무덤 짐승, 하녀, 음악 인형, 야만인, 낙타, 전차 및 말 등이 있습니다.
제2기: 번영한 당나라(684~756년)에는 평유청자와 채색자기를 중심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제3기 당나라 중기(AD 756~840)에는 단색유약에서 다색유약으로의 소성 성공을 바탕으로 격언, 격언, 오자육자를 갖춘 절묘한 유약 도자기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도자기 문장을 내용으로 한 도자기의 서예 장식은 도자기 공예의 새로운 형태를 형성하며 새로운 시대를 창조해냈다.
제4기: 당말기(841~907년)에는 형태가 섬세하고 변화무쌍한 경향이 있었으며, 화조화, 판화, 양각, 단식 등 독특한 양식의 장식이 성행했다. -선염화와 유약화를 형성한다.
오대(五代), 황조(黃橋) 봉기 때 외국 상인들이 학살당하고 수출 판매가 방해를 받았는데, 대부분의 창사 가마 제품은 도자기 품질이 좋지 않았고 백화 현상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강가가마, 와즈둔가마, 웨저우둥팅호 지역에서는 흥요와 유사한 청자 제품이 대량으로 생산되어 후난성 항저우 지역에서 발견되었으며, 이는 중국에 큰 위협이 되었습니다. 또한, 창사 가마의 국내 시장은 규모, 원료 및 연료가 매우 컸습니다. 가마의 부족이 심화되면서 가마 소유자는 가마 부지를 바꾸거나 다른 생계 수단을 찾게 되었고, 이는 창사의 쇠퇴로 이어졌습니다. 말기의 가마.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에 창사 가마는 전통적인 다색 유약 기술, 특히 녹청 유약, 사파이어 청색 유약 및 밝은 주황색 유약에 대한 연구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습니다. 흐르는 구름 같은 색.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퉁관진의 도자기 생산은 최고조에 이르렀고 12개의 가마와 600명이 넘는 도공이 있었으며 호남의 도자기 수도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민국시기에 장사요 도자기는 또 다른 좌절을 겪었고, 예술 양식은 쇠퇴했고 가마는 붕괴 위기에 처했습니다. 해방 후 당의 령도 아래 복원과 변혁을 겪은 지 40여년 만에 생산규모와 제조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우수한 전통기술이 되살아나고 이어져 온 국내 최초의 백색개발에 성공한 기업이기도 하다. 석기 및 참깨 유약 석기 및 고급 철 석기 시리즈 제품은 중세 시대에 열린 세라믹 도로를 따라 미국, 캐나다, 유럽, 홍콩 및 마카오 등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수출되어 창사 가마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수천 번의 우여곡절 끝에 영광을 되찾으세요.
2. 창사 가마 기술의 특징
(1) 몸체, 유약 및 유약 색상의 특성
창사 가마 제품은 도자기 몸체와 유약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도자기 본체. 도자기 본체의 흙은 불결하고 모래질을 띠며, 소성 후 갈색 또는 철회색으로 변하며 단면이 거칠고 수분 흡수율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도자기 본체는 황백색, 향기로운 회색 또는 청록색이며 철 1.5~2.5%, SiO2 72~76.34%, Al2O3 16.67~20.73%, TiO2 약 1% 및 SiO2/Ai2O3 4.09±0.5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화학적 조성이 절강청자, 경덕진자기와 유사하며 산화규소가 풍부한 남방의 특징을 지닌 도자기입니다.
제품의 소성 온도는 약 1150-1200 ℃이며 대부분 생소성이며 도자기 몸체의 단면이 두껍고 반투명하지 않으며 흡수율은 2-7이며, 공극률이 10보다 크고, 유약 αgt; 공백 α, 유물의 대부분은 유약에 균열이 있어 현대 분류 방법에 따라 석기 제품 또는 반도자기 제품으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유약은 유색을 띠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회백색 몸체에 약간 청백색 유약을 바르기도 합니다. 먼저 몸체에 흰색 또는 밝은 회색의 화장품 분말을 얇게 바르기도 합니다. 유약을 바르면 유약 색상의 밝기가 증가하고 채색된 패턴의 장식 효과가 향상됩니다.
유약에는 녹색, 소스, 흰색, 녹색, 빨간색 및 3색 유약이 포함됩니다.
청자 유약 : 색상은 대추 노란색, 대추 녹색, 머스타드 그린 또는 새우 녹색이며 일반적인 느낌은 녹색이 약간 노란색이며 일반적으로 "청자"라고 불립니다.
소스 글레이즈: 밝은 색상은 갈색, 커피 색상, 어두운 색상은 소스 블랙입니다. 소스색 글레이즈의 경우, 청록색 베이스 글레이즈를 먼저 바른 다음 소스 글레이즈를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스 글레이즈를 먼저 바른 다음 투명한 청록색 유약을 얇게 덮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색 유약 : 창사 가마의 백색 유약은 유백색 또는 약간 밝은 회색이며 젤라틴 모양이며 밀랍 눈물처럼 쌓이고 촉촉하지만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불투명하거나, 부서지거나, 큰 얼음 균열이 있습니다. "Ge Kiln"의 제품과 유사하지만 "Ding Porcelain"의 밝기와 경도보다 뒤떨어집니다.
유색 유약: 사파이어 블루 유약, 말라카이트 그린 유약, 적색 유약 등을 포함합니다.
사파이어 블루 유약 : 유약 색상은 호수 파란색과 같지만 투명하지 않고 맑은 물과 같지만 맑고 녹색이 아닙니다. 유약은 두껍고 우아하거나, 보석과 같은 자연스러운 질감을 갖고 있어 보석과 유사하다고 하여 '사파이어 블루 유약'이라 불립니다. 말라카이트 그린 유약: 하나는 청록색이며 대추 노란색 덮개 유약으로 덮여 잔디 녹색을 형성합니다. 다른 하나는 녹청으로 구리 분말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산화 불꽃에서 고온에서 공작석 녹색을 태웁니다.
빨간색 : 보라색-빨간색, 갈색-빨간색, 빨간색, 녹색 색상이 있습니다. 이 붉은 색은 의심할 바 없이 환원 화염에서 연소된 구리 금속에 의해 발생합니다.
짙은 색 : 하채화, 하층유약 장식 외에 푸른색으로 칠해진 청자유약도 있습니다.
(2) 제작 특징
대부분이 윈들러스 휠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항아리 귀, 냄비 손잡이, 데칼 등의 액세서리 및 부품이 하나로 만들어집니다. 몰드 또는 분할 몰드 및 손으로 반죽하고 조각, 속 비우기, 플라스틱 쌓기 및 몰드 다이캐스팅과 같은 기술도 사용합니다.
정원 모양의 식기 외에도 꽃 모양, 멜론 모양, 과일 모양의 도구, 동물 모양의 도구, 와인 항아리와 술잔 스타일의 금속 도구도 있습니다. Hu족의 취향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형태도 풍부하며, 초기 제품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선으로 통통하고 중후한 형태를 띠고 있으나, 후기 제품은 시대에 맞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경향이 있으며, 당나라의 활기차고 자유로운 리듬.
글레이징의 주요 방법에는 글레이징, 담그기, 붓기, 적하 및 코팅이 포함됩니다.
(3) 장식적 특징
언더글레이즈로 칠한 꽃(서예 비문 포함), 오버글레이즈로 칠한(표면에 유약 없음), 블록 글레이즈 담그기(또는 추가 스텐실 스티커)(필름) 사용 ), 스플래시 잉크(컬러) 렌더링 및 기타 기술이 주요 기능입니다. 또한 종이 자르기, 조각 등 다른 공예품도 등장했으며 꽃을 조각한 경우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다채로운 밑유약은 창사 가마 장식의 독특한 신기술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독창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1. 평유 장식: 일찍이 당나라 중기 창사 가마에서는 다양한 함량의 구리, 철, 망간 금속을 유약에 색 바탕으로 도입했는데, 이는 산화로 소성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청자유약, 녹색유약, 소스유약, 갈색유약, 적색유약. 일반 유약으로 장식하십시오.
2. 스텐실 데칼 장식. 스텐실 데칼은 서양인들이 고급 와인을 만들 때 사용하는 포도 무늬의 점토 조각을 만들기 위해 먼저 점토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저온에서 구운 다음 청자 유약을 바르고 데칼을 갈색 유약에 담가서 포괄적으로 장식합니다. 세심하게 개조한 결과 제품이 매끄럽고 깔끔해 당시 수출에 적합한 고급 제품이었습니다.
3. 밑칠 장식은 천여 년 전 창사 가마의 독특하고 위대한 혁신입니다. 언더글레이즈 장식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l) 언더글레이즈 갈색 반점 패턴. 철을 함유한 안료를 사용하여 갈색반점유약을 만든다. 먼저 여백에 반점이 드러나는 무늬로 염색한 후 흰색 유약이나 청자유를 입혀 약 1170°C의 가마에서 굽는다. 유약 표면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갈색 반점은 결코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유약 아래 녹색 반점. 일반적으로 녹색 단일 소재를 사용하지만 갈색, 녹색, 검정색을 사용하여 3가지 색상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타이어에 반점을 칠하여 마름모, 사각형, 육각형, 고리, 마름모 등 다양한 패턴을 형성하며, 그런 다음 녹색과 노란색 유약으로 덮습니다. 소성 후 색상이 매우 혼합됩니다.
(3) 언더글레이즈 그린 컬러. 도자기 세공인들은 구리 금속 헤어 컬러를 사용하여 녹색 색상을 만들고 몸에 구름이나 물 파문을 몇 획으로 무작위로 칠하거나 멜론, 과일, 고추를 자유형으로 그린 다음 투명 유약으로 덮어 부드러운 색조와 우아한 녹색 색상.
(4) 갈색-녹색 언더글레이즈 그림. 도자기 베개에 꽃과 새를 주제로 칠할 때 갈색과 녹색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레이아웃은 엄격하고 형태는 활기차고 봄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창사가마 밑유회화 초기에는 몸체에 조각과 회화를 병행하는 방식도 있었는데, 먼저 꽃새 문양의 윤곽을 새긴 뒤 윤곽선을 채워 넣는 방식이었다. 색상이 사진에 좋은 입체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4. 텍스트 장식 및 식별. 다양한 형태를 지닌 창사가마의 유래이기도 하다.
(l) 시 장식. 창사 가마의 많은 청자 유약 항아리에는 갈색 재료로 글이 새겨져 있습니다.
샘물과 샘 연못이 가득 차고 봄에는 봄 풀이 자랍니다.
봄 사람들은 봄을 마신다. 와인과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신펑(펑)시에 입성했습니다. 묵은 술 냄새만 풍기는데
하프를 잡고 취해 하루 종일 수양백양나무 아래 누워 있다.
구매자는 우울하고, 판매자는 불안하다
앰플에 시를 적어 구매자에게 보여줍니다.
부(富)는 처음부터 늘어나고 가난은 끝나지 않습니다.
주인이 화를 낼 수 있으니 바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문을 세 번, 다섯 번 두드리면 누군가 나옵니다.
남자가 자기 나라에 산다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민월 집안에는 모든 것이 있지만 금은 어디에도 없다.
당신이 떠난 이후로 나는 항상 옛날 방식을 고수했습니다.
낙양은 여기서 멀리 떨어져 있고 금값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2) 광고 스타일. 40여년 전 북한 룽메이도에서 생산된 장사 가마 도자기 제품에는 '정샤오커우가 세계 최고', '가샤오커우가 세계에서 유명하다'라는 문구를 새긴 채 불태워지고 있다. 1958년 창사에서 출토된 청자 유약 갈색 반점 아플리케 냄비에도 일반 문자에 "장"과 "진가미춘주"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더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내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화분에 쓴 시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관산 가는 것은 멀고 호수와 깊은 호수를 걷는다, 오늘이 힘들 줄 알았더라면. , 나는 화가보다 더 부자가 될 것입니다." 그 중 '관(關), 원(源), 우(玉), 시(吳)' 네 글자는 모두 단순화된 글꼴로 되어 있는데, 이는 천여 년 전부터 창사 가마 장인들이 글쓰기를 개혁하려는 열망을 품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창사 가마 제품의 유약, 모양, 색상 및 장식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조화롭고 통일되어 번영하는 당나라의 특징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광범한 대중의 사상 활동과 동경과 추구를 반영합니다. . 동시에 해외 실무 요구 사항과 문화 감상 관습에 큰 관심을 기울여 수출 적응성을 강조하고 후세 도자기 개발을 위한 모델을 설정했습니다.
창사 가마 도자기의 감상과 식별
--Peng Jianxiang(주저우 412008 후난 공과대학교 포장 디자인 학부 석사 과정, 미술학과 강사, 형양사범대학교, 형양 421008))
p>
요약: 창사요는 기록된 기록이 많지 않은 민속가마로서 당나라의 급격한 경제, 문화 발전의 자극을 받아 갑자기 등장했다. , 다채로운 밑유화, 시문 장식 및 기타 예술적 특징의 새로운 기술 창조, 풍부한 문화적 의미, 참신하고 독특한 형태, 도자기 수출 판매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에 영광스러운 한 장을 남겼습니다.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진 야베이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정원 조각품 수집이 현재 열풍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는 가짜가 많기 때문에 저자는 이 기사를 통해 수집가들과 창사 가마 도자기의 감상 및 식별에 대해 논의합니다.
키워드: 창사 가마, 감상,
통관 가마로도 알려진 호남 창사 가마는 당나라 시대 남부에서 가장 큰 청자 가마 중 하나였습니다. 창사 가마는 당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습니다. 당나라 중후기에 번성하여 오대(五代)에 300년 이상 지속되었다. 그것이 생산하는 도자기는 다양성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정교하며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이 도자기들은 청자 유약 아래에 화려한 문양이 그려져 당나라 이전에 세계를 지배했던 단색 청자 유약을 깨고 새로운 발전의 길을 열었습니다. 장사가마는 우리나라 유약화의 첫 번째 이정표이자 당대 이후 유색자기 발전의 초석을 다진 곳이며, 우리나라 유색자기 공예의 자랑이다.
창사 가마 도자기의 진품 여부를 확인하려면 몸체의 품질, 유약 색상, 모양, 장식, 스타일, 심지어 무게까지 확인해야 합니다.
평가할 때 이러한 측면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한 측면에만 집중하고 다른 측면을 무시하면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1. 창사가마 도자기 소체질과 유약색의 특성에 따른 식별
창사가마의 하화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채색을 이용해 여백에 직접 칠한 뒤 청자유를 한 겹 덮은 뒤 고온의 가마에 넣어 소성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먼저 여백에 문양을 새기고 그 위에 채색한 뒤 청자유를 입힌 뒤 마지막으로 가마에 태워버리는 것이다. 페인트 색상은 일반적으로 갈색, 녹색, 분홍색 파란색, 갈색 녹색 또는 흰색에서 발견됩니다.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진 야 베이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정원 조각 창사 가마 유약 특성은 당나라 초기에 명확하게 반영됩니다. 제품의 질감은 거칠고 덜 단단하며 암적색, 약간 회황색을 띠고 유약층은 얇으며 유약색은 녹색~황색을 띠며 연황색을 띤다. 당중후기에는 태아의 색깔이 기본적으로 짙은 회색 또는 밝은 회색을 띠었고, 태아의 질감은 이전에 비해 단단하고 미세했으며, 태아와 유약의 접착정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유약의 접착정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도자기가 꽤 높았어요. 창사 가마의 시체는 일반적으로 두껍고 동시에 싱 가마의 태아 뼈에 비해 차이가 분명합니다. 유약 색상은 주로 청록색 유약이며 흰색 유약과 갈색 유약이 있습니다. 청록색 유약은 청록색과 청록색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유약은 곱고 윤기가 나며, 유약을 관찰해보면 표면이 무색의 미세한 조각으로 덮여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밀도가 높고 균일하며 부드럽게 분포되어 있는 것도 진품의 특징입니다. 유약의 표면이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아 유약층의 두께가 고르지 않은 것이 물체에 나타납니다.
창사 가마 밑유화는 산화동과 산화철을 착색제로 사용하고, 적색과 갈색은 산화철을 사용합니다. 산화철은 유약 아래에서는 갈색으로 나타나고 유약 위에서는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창사 가마에서 출토된 꽃, 새, 동물, 용의 문양으로 장식된 붉은색 식기가 12개 이상 있습니다. 창사 가마도 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창사 가마 도자기는 질감 밀도와 조형 정교함 측면에서 월 가마 청자 및 싱 가마 및 정 가마 백자보다 열등하므로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시기 창사 가마 냄비의 가격은 "5센트"(높이 19cm)에 불과했습니다. 저장성에서 출토된 월가마 냄비에는 "가격이 1000센트"(높이 47.9cm)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 도자기 냄비의 크기 차이는 3배 미만이지만 가격 차이는 무려 200배에 달합니다. 따라서 고품질, 저가의 창사 가마가 베스트셀러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창사 가마의 관점에서 볼 때 장식을 식별하는 것
장사 가마는 청자 계통에 속하며 장식 기술은 조각, 긁기, 조각, 스태킹, 프린팅, 데칼, 페인팅 등 가장 창의적인 것은 유약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유약 아래에 다양한 문양을 그리는 이러한 덧칠 그림은 소성된 도자기 본체에 흰색 유약을 바르는 것입니다. 빈 몸체에 유약을 바르고 유약이 마른 후 직접 칠하고 가마에 구워서 한 번에 완성합니다. 이런 종류의 덧칠 그림은 일반적으로 다채로운 구름, 다채로운 산, 리본, 다채로운 반점, 화려한 잎 및 기타 패턴.이 종류의 그림은 후난의 정원 조각, 후난 창사의 거품 조각 및 후난 창사의 장식 조각, 진 야 베이 조각, 후난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델, 창사 정원 조각품은 색상과 유약의 혼합으로 인해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매끄러워 보이며 수묵화의 생생한 생명력이 있습니다.
페인트 장식에는 정사각형, 육각형, 마름모, 원 등. 구름 리본 문양, 산봉우리 문양 등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양은 주로 점묘법으로 만들어지며, 일부는 날아다니는 새, 헤엄치는 용, 동물, 물고기 문양, 꽃, 인물 등도 그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은 민속 생활의 풍미가 강하고 도자기 장식 예술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며 둘째, 일부 제품은 불교 문화와 이슬람 문화의 의미를 반영합니다. 서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수출되는 제품 중에는 대추와 같은 이국적인 스타일의 장식이 일부 제품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금발 곱슬머리 소녀, 이국적인 연인 등 서양 캐릭터의 이미지와 폴로 및 기타 스포츠 장면을 반영한 패턴도 있습니다. 또한 창사 가마 제품에는 일부 철학적 모토와 속담도 등장합니다.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진 야베이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정원 조각
창사 가마 꽃과 새 그림 모양은 우아하고 생생하며 생생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그 형태는 실제 생활과 자연에서 파생되었으며, 그들이 그리는 객관적인 이미지에 대한 깊은 관찰과 깊은 이해는 단순한 흔적이 아니라 그 흔적을 바탕으로 한 과감한 선택, 정제, 과장, 변형이다. 뛰어난 밑유화 예술은 완전히 자유롭고 유쾌하며, 이 단순하고 거친 이미지는 강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사 가마의 장식 문양은 독창적입니다. 풍경, 인물, 꽃과 새는 대부분 샹강 양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채색된 도구는 즉시 생생하고 흥미로워졌습니다. 이는 향강 양쪽의 자연 풍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가마 노동자의 생존 지성과 관심의 유물이기도 합니다. 솔직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스텐실과 데칼 역시 창사가마 특유의 스타일이다. 각인을 하려면 보통 필요한 문양을 먼저 새겨서 주형을 만드는데, 그 중 일부는 새겨진 주형을 사용하여 기구의 여백에 직접 두드려 문양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 청자 유약을 바르면 패턴에는 종종 날아다니는 봉황, 새, 거위, 나비, 사자, 걷는 사슴, 물고기자리, 전사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패턴의 구성은 단순하고 선의 굵기가 적당하며 균일하고 강력하며 복잡하거나 중복되거나 지루한 느낌이 없습니다.
흙에 그리는 것은 마치 원재료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아서 침투하고 퍼지는 효과가 있다. 소성 과정에서 점토와 유약이 만들어내는 특수 효과는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시각적 놀라움을 선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진 야베이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델, 창사 정원 조각 창사 가마 밑그림 예술은 주로 구리 빨간색을 먼저 사용합니다. 철 선의 윤곽을 그린 다음 푸른 녹과 다른 색상을 담근 큰 펜으로 렌더링하여 붓놀림과 잉크의 흥미를 강조합니다.
창사 가마 작품은 자유롭고 대담하게 작성되었으며 이는 전적으로 서예 기술을 사용하여 가마 공백을 관통하고 활력이 넘치며 율동적이며 가마 작업자의 개념을 표현합니다. 더 깊은 삶의 이미지.
3. 창사 가마 도자기의 형태로 식별
창사 가마에는 접시, 접시, 그릇, 컵, 세면대, 대야, 병, 캔, 냄비, 베개, 상자, 학습 도구, 피규어, 동물, 장난감 등의 카테고리와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창사 가마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종의 냄비로, 입이 넓고 목이 짧으며 어깨가 기울어져 있고 배가 발바닥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며 몸은 멜론 모양이고 직사각형이다. 발 바닥에 원형이 있습니다. 바닥은 평평한 바닥과 평평한 바닥, 원형 바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Jin Yabei 조각품,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델, 창사 정원 조각품은 초기 제품이며, 이중 바닥은 약간 늦습니다. , 원이 마지막입니다. 어깨 부분에는 흐름이 있는데 긴 사행 흐름과 짧은 흐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짧은 흐름은 6면 또는 8면에 절단되어 고풍스럽고 민속 풍미가 가득하며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짧은 흐름의 형태는 동시대 월가마 냄비에 자주 나타나며, 흐름의 배 부분에는 흐름의 대칭적인 위치가 목 상단과 어깨 사이에 있는 평평한 손잡이로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냄비 전체의 모양은 사람들에게 단순함, 단순함, 실용성 및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창사 가마의 조각 예술은 인물과 동물을 포함하여 매우 성공적입니다. 캐릭터에는 숙녀, 뚱뚱한 어린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숙녀, 플루트를 연주하는 소녀, 물건을 들고 있는 남자, 여자 및 어린이, 승마 사자, 기병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위풍당당한 사자, 서투른 코끼리, 잘 달리는 말, 용감한 강아지, 영리한 토끼, 뚱뚱하고 어리석은 새끼 돼지, 유순한 양, 명랑한 새 등 많은 종류의 동물이 있습니다. 닭, 거위, 오리 등도 있습니다. 이 조각품들은 모두 간결한 기술로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형태를 갖고 있어 정말 생생하고 사랑스럽습니다.
넷. 창사 가마 도자기 표식의 식별
창사 가마 도자기 표식은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고 연구하는 중요한 기초 중 하나이며, 또한 도자기의 연대, 가마구, 등급 및 품질을 반영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대 도자기의 의미는 고대 도자기 자체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호남 정원 조각품,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품, 창사 거품 조각품, 진야베이 조각품,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정원 조각품 등이 대표적이다. 당나라 가마 도구 "가샤오커우가 천하에 제일이다", "정가샤오커우가 천하에 유명하다"라는 이름은 "변가"와 "정가"가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두 가마가구였음을 알 수 있다 당대 창사 가마의 품질과 강력한 경제력은 객관적으로 당시 도자기 산업의 제품 경쟁이 이미 존재했음을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창사 가마 작품의 광채는 최초의 다채로운 밑유뿐만 아니라 시적이고 그림 같은 문화적 취향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가 발굴한 작품 중에는 상인의 사업 활동, 노래하는 집과 사창가의 삶, 방황과 여행자, 이별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병, 국경의 전투와 종교 활동을 반영한 시와 격언이 있어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감정적인 내용을 읽어보세요. 캘리그라피도 아주 능숙해요. 그림, 인물화, 동물화, 꽃과 식물, 산수화, 그릇과 그릇의 배 부분, 그릇과 접시의 내부 중심 등이 있으며, 주제도 다양하고 이전의 속박을 뛰어넘는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당나라의 산수화, 인물화, 화조화의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근대에 등장하여 독자적인 회화 장르의 기초가 되었다.
전통적인 경험적 방법을 바탕으로 사회문화의 관점에서 물리학, 화학, 문학, 역사, 민족학, 민속학, 사회과학, 윤리, 심리학, 문헌학, 천문학 및 달력, 도자기 역사, 미술사, 서예 역사 및 상품 가치 등 고대 도자기,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을 중심으로 관련 지식 그룹을 형성합니다. 조각, Jin Yabei 조각, 후난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델, 창사 정원 조각은 이 지식 그룹을 사용하여 식별된 고대 도자기의 모든 외관과 정보를 필터링하고 조사하며 가짜의 결함을 제거하고 거부합니다.
지식 집단 방법이 유용한 이유는 고대 도자기 유물은 모두 특정 사회적, 문화적 배경의 산물이며 시대의 흔적을 남기게 마련인데, 이 표시는 당시 의도치 않게 위조되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바닥에 자연스럽게 표시됩니다. 둘째, 현대의 위조자가 도자기 제작에 관한 생산조건, 기술적 수단, 문화적 인식 등에서 완전히 고대 수준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가짜 지식을 만들어내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물론, 고대도자감정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식집단법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모두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지식 집단 방법은 고대 도자기 식별의 전통적인 경험적 방법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방법으로 식별 아이디어와 방법은 식별 비전을 넓히고 새로운 식별 방법을 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지침과 관련 정보를 통해 도자기 감정인은 평가 대상의 관련 측면의 진위에 대해 과학적이고 정확한 식별 및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열발광 연대 측정, 원소 식별, 탄소 14 연대 측정 기술, 세라믹 법랑 노화 계수 식별 등 현대 과학 기술 방법이 점차 식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역사 및 과학 발전 동향 중에서 호남 정원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진 야 베이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클레이 모델 , 창사 정원 조각 현대 과학 기술 방법은 확실히 도자기 평가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권위있는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이는 과학 기술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에 의해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