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육일활동교안 5 편
교직자의 실제 교육 활동에서는 교안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안을 통해 교안의 질을 높이고 예상되는 교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럼 유치원 육일활동교안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육일활동교안입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유치원 육일 행사 교안 편 1
첫째, 활동 목적:
1. 일정 범위 내에서 과감하게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우고 가위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가늘고 긴 막대를 잘라 간단한 평면 등롱을 만든다.
2. 수공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초보적으로 장식품을 만드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둘째, 이벤트 준비:
1), 반 안에 해당 선을 설치하고 등롱을 매달아 사용한다.
2), 다양한 색상의 사각형 및 원형 용지.
3), 마커 펜, 양면 접착제 1 인당 1 부.
4), 각종 모양의 작은 등롱은 실물로 조금 있다.
셋째, 활동 과정:
A), 활동 가져오기:
"육일" 어린이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몇 명이 작은 등롱을 가지고 교실을 꾸몄습니다. 보세요, 이 등롱들이 충분합니까? 충분하지 않으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둘째), 데모 설명:
1), 질문: 어떤 랜턴을 본 적이 있습니까?
2), 어린 아이들에게 정사각형과 둥근 색종이를 준비했다고 전해 주세요.
3), 개별 유아를 종이에 대담하게 그려주세요. 그림을 그리기 전에 어떤 등롱을 그릴 것인지 말해 달라고 하세요. 선생님은 유아에게
를 일깨워 주셨습니다도안을 크게 그려서 사람들이 이것이 어떤 등롱인지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선생님은 태슬을 자르는 시범을 보여 주셨다.
먼저 작은 정사각형 종이를 접어서 가늘고 긴 막대를 접은 후 가위로 아래에서 태슬을 잘라냅니다. 아까 폴리라인까지 잘라주세요.
5), 잘라낸 태슬과 유아를 논의한 뒤 방금 그린 등롱 아래 중간에 붙였다.
C), 유아 조작:
중점: 선생님은 유아에게 도안을 종이 중간에 그리고 크게 그려야 한다고 일깨워 주셨다.
어려움: 태슬은 가능한 한 가늘게 자른다.
능력이 약한 유아를 도와 작품을 완성하다.
D), 전시 작품:
유아는 자신이 만든 등롱을 미리 준비한 선에 걸었다. 그리고 서로 소개하고 감상한다.
넷째, 활동 반영:
행사 중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했을 때 선생님은 등롱의 도안을 크게 그려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여 어떤 등롱인지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아이들의 작품은 모두 대담해 보였고, 모든 유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등롱 도안을 그렸다. 또한, 행사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스스로 등롱을 걸어 놓으라고 하셨는데, 이는 아이의 흥미와 자부심, 성공감을 더욱 불러일으켰고, 그들의 정취는 다시 한 번 자극되었다. 많은 아이들이 작은 손을 잡고 동료를 끌어당겨 자신의 등롱을 보러 왔다. 정원을 떠날 때, 또 많은 아이들이 학부모의 손을 잡고, 그들에게 자신의 등롱을 보러 오라고 청하며 끊임없이 소개하고 있다. 유치원 육일 행사 교안 편 2
활동 목표:
1. 그림 형식을 통해' 육일' 행사의 유쾌한 분위기를 과감하게 표현해 보십시오.
2. 자신의 생각에 따라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우고, 색상과 레이아웃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명절의 즐거움을 느끼다.
4.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감정을 자극하고, 유아의 초보적인 심미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육일 활동에 참여한 경험, 화지, 유화봉 등의 회화 도구가 있다.
활성 프로세스:
첫째, 경험을 깨우다.
질문: 6 월 1 일이 왔습니다. 당신은 이 명절을 어떻게 보내고 싶습니까?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무엇입니까? 왜요
유아에게 사고대답을 청하면, 교사는 약간의 힌트를 줄 수 있다.
선생님: 오늘 행복한 육일화를 그려 봅시다.
둘째, 교류화법.
1. 토론:' 육일' 행사에서 흥겨운 일을 어떻게 그려내는가? 그리고 사람들이 한눈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이 무엇인지 알게 해야 한다. 유아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크게 그리고 종이 중간에 그려야 한다고 말하도록 지도하다. 하이라이트의 컬러와 화사한 컬러로 화면을 장식합니다.
2. 개별 시도: 개별 유아에게 시범을 보여 주시고, 선생님이 옆에서 지도해 주십시오.
3. 다른 유아들이 평가하고, 내가 그림을 그리면 이렇게 그릴 것이라고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셋째, 유아 창작.
중점적으로 지도하는 것은 먼저 어떤 기쁜 일을 잘 그리고 나서 즐거운 분위기를 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난점 지도는 구도 배치와 색채를 통해 얻은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한다. 선생님은 능력이 약한 유아의 구도를 돕는다.
넷째, 작품 전시 평가.
1. 유아작품을 전시하고, 유아들에게 서로 소개하고, 타인의 작품을 감상하도록 권유한다. 자유동반자로 감상하고 교류하다.
2. 유아 평가.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소개하고, 이유를 말하고, 유아들에게 평가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준다.
3. 유아는 자신의 작품을 환경에 배치하는 데 참여한다. 유치원 육일 행사 교안 편 3
활발하고 상향적인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생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의 전면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학생의 체질을 강화하고, _ _ 부자의 정을 증진시키고, 교가 * * * 조화로운 캠퍼스를 주조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6 월 1 일 오전에 친자놀이를 열 예정이다. 학생들에게 즐겁고, 평화롭고, 위로 올라가는' 육일' 국제 어린이날을 보내게 하다.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매년 6 월 1 일이 어린이들의 명절이라는 것을 알리고 명절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2. 공연 형식으로 모든 어린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표현력과 집단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높이며, 대담하게 자신을 선보인다.
3, 부모-자녀 감정 교류를 증진하고, 부모가 자녀를 더 잘 이해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하고, 가정 감정, 교사 감정, 부모-자녀 감정을 심화시킵니다.
이벤트 준비: 각 게임 소품, 경품, 수업 배치.
이벤트 내용:
첫째, 유아 공연:
1. 노래 연창:' 어미오리와 새끼 오리',' 누가 이럴까',' 행복한 육일' 출연자: 반 전체 어린이
2. 가무: "나는 작은 청룡이다" 연기자: 반 전체 어린이
3. 노래 공연:' 꽃고양이 학교' 출연자: 반 전체 어린이
4, 춤: "건강 노래" 출연자: 반 전체 어린이
5. 춤:' 호랑이 두 마리' 출연자: 반 전체 어린이
6. 춤:' 라라체크' 연기자: 반 전체 어린이와 학부모
7, 상호 작용 리듬: "친구를 찾다" 출연자: 반 전체 어린이와 학부모
둘째, 부모-자녀 게임:
프로그램: 가족 단위, 4 가구 당 그룹.
1, 게임 이름: "부모-자녀 2 인행"
준비: 게임에 참가한 유아들이 신발을 벗고
놓아요놀이법: 유아는 4 조로 나뉘고, 유아는 학부모와 얼굴을 맞대고, 어린아이의 발은 학부모의 발을 밟고, 출발점에서 종점까지 돌아온 뒤 출발점으로 돌아와 다음 학부모가 계속 갈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와 학부모는 항상 손을 잡아야 하고, 아기의 발은 바닥에 밟지 말아야 하며, 가장 먼저 걷는 그룹이 승리한다.
2, 게임 이름: "애벌레" (네 그룹으로 나누어 짐)
준비: 학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신발을 벗는다
놀이법: 어린아이와 학부모가 자리에 앉아 발을 허리춤에 대고, 뒷사람의 발을 잡고, 바닥에 놓을 수 없고, 함께 엮어 애벌레가 되어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어느 조의 애벌레가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살펴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
3, 게임 이름:' 캥거루 점프' (네 그룹으로 나눔)
준비: 사용한 쌀주머니
놀이법: 학부모가 어린이를 쌀봉지에 넣고 양손으로 쌀봉지의 양쪽을 잡고, 어린아이를 캥거루처럼 시작점에서 종점으로 뛰어내려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사람이 이긴다.
4, 게임 이름: "자동차 실행" (4 개 그룹으로 나누어 짐)
준비: 큰 종이 상자 몇 개.
놀이법: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종이상자에 뚫고 양손으로 종이상자 양쪽을 잡고, * * * 함께 종점으로 달려갑니다.
5, 게임 이름: "전송 게임" (4 개 그룹으로 나뉘어짐)
준비: 판지 수
놀이법: 부모들은 판지를 작은 다리로 취급하고, 끊임없이 어린이를 위한 깔개를 깔아 어린이들이 출발점에서 종점까지 갈 수 있도록 한다.
6, 게임 이름: "대마 타기"
놀이법: 엄마와 아빠는 바닥에 엎드려서 두 손으로 땅을 받치고, 어린아이를 등에 태우고,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올라가게 하며, 가장 빠른 사람이 이긴다.
7,' 행운 등 네가 온다' (모든 가족)
준비: 풍선 몇 개, 작은 선물.
놀이법: 선생님은 교실에 좋은 풍선을 가득 뿌려 풍선에 작은 쪽지를 넣고 쪽지에 선물의 이름을 적었다. 게임 시작 후 학부모는 유아를 데리고 풍선을 밟아 작은 쪽지를 찾아 선생님께 선물을 받았다. 유치원 육일 행사 교안 4
활동 목표: 1, 유아의 체격을 단련하여 유아를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시킨다.
2, 아이들이 활동 중에 부모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합니다.
3, 아동의 반영 및 조정 협력 능력을 단련하다.
이벤트 준비:
광주리 4 개, 바구니 4 개 뼈 몇 개, 의자 40 개, 녹음기, USB 디스크, DJ 음악, 경음악, 밧줄 몇 개, 널빤지 몇 개, 공, 샌드백, 바구니, 선물 가방, 경품 (필통 16 개, 공책, 연필 몇 개, 풍선 40 개)
행사 시간: 20__ 년 5 월 31 일
행사 장소:
첫째, 이벤트 이름: 당신은 나를 버리고
게임 유형: 부모-자녀 게임
게임 규칙: 학부모와 유아 * * * 3 조, 학부모가 잃어버리고, 유아가 고르고, 의자가 장애물로 설정되고, 학부모가' S
둘째, 활동명: 배를 저어 강을 건너다
게임 유형: 부모-자녀 게임
게임 규칙: 가족 단위 (부모와 유아) 는 두 개의 대립그룹으로 나뉘는데, 부모는 앞뒤, 유아는 중간에 있고, 좌우발 * * * 은 한 페달에 고정돼 앞으로 이동하고, 다른 쪽 끝에 도달하여 다른 가족으로 갈아타고, 먼저 완주한 팀이 이긴다.
셋째, 활동명: 드리블
게임 유형: 유아 야외 활동
게임 규칙: 어린이 두 명 한 명, 한 번에 5 조 드리블, 두 유아의 팔이 교차하고, 공을 팔 중간에 넣고 옆으로 상자 안으로 옮겨서 먼저 완성한 세 팀이 이긴다.
넷째, 촬영
게임 유형: 유아 야외 활동
게임 규칙: 유아는 4 조로 나뉘어 각 그룹당 10 명, 1 인당 2 개의 샌드백을 들고 온라인 밖에서 바구니를 향해 샌드백을 던졌고, 결국 교사들이 집계해 더 많은 팀이 이겼다.
행사 폐막사: 1 년에 한 번 열리는 경육일 친자운동회가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여기서 저는 유아를 단결시켜 모든 교직원들을 대표하여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행사의 학부모들은 모두 끝이 없다고 믿습니다. 이번 행사가 즐거움뿐만 아니라 수확도 더 많이 가져다주길 바랍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또 학부모들에게 방학 및 수업시간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일 휴가 4 번 수업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악을 마치다. 유치원 육일 행사 교안 편 5
첫째, 활동 목표:
"육일" 시리즈를 경축함으로써 우리 정원의 수학적 특색을 부각시켜 어린이들이 적극적인 참여로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잊을 수 없는' 육일'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게 하였다. 학부모가 유아를 참관하고 참여하는 명절 경축 행사에서 유아교육의 관념을 더욱 깨닫고, 그로 인해 자신이 어떻게 아이를 교육할 수 있는지에 대해 깨우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학부모에게 유아의' 육일' 활동을 보여줌으로써 본원의 좋은 이미지를 더욱 형성하다.
둘째, 이벤트 준비
1. 경축 분위기가 풍부한 환경 (반 환경 및 정원 주변 환경) 을 배치하다.
2. 학년팀 단위로 행사에 참가할 준비를 한다. 이번 행사 * * * 는 수학게임 6 개와 문예프로그램 6 개를 선택한다.
3, 수학 게임 내용에 따라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설정합니다.
4, 수학 게임에 관한 소품 만들기.
5, 유치원에서 이벤트 경품과 선물을 준비합니다.
셋째, 이벤트 내용
1. 목적: 어린이들이 즐겁고 기억에 남는 의미 있는' 육일'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교사들은 우리 정원의 특색을 결합시켜' 즐거운 수학이 우리 정원에 있다' 라는 주제로 소반경' 육일' 친자 활동을 개최하고, 소반 학부모들이 친자 활동을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2, 시간: 5 월 26 일 오후 2 시.
3. 대상: 소반 전체 유아와 학부모.
4. 평상: 반 단위로 수학 게임마다 각각 1 등상 1 개, 2 등상 2 개, 3 등상 3 개를 평가한다.
넷째, 이벤트 프로그램:
1, 게임-그래픽 스쿼트 (클래스 게임)
준비: 원,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 장식 각각 두 개씩.
게임 플레이: ***3 라운드, 8 인 1 라운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쪼그리고 앉는 동작을 하면, 동작이 잘못되었거나, 느리거나, 선행자가 모두 탈락하여 한 명의 유아를 승자로 남겨 둘 때까지 탈락한다.
2, 문예프로그램-희양과 회태늑대 (3 반 노래 공연)
3, 게임-작은 동물 먹이 (클래스 게임)
준비: 직접 만든 작은 동물의 큰 입, 그에 상응하는 음식.
게임 플레이: ***3 라운드, 6 인 1 라운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유아는 정해진 수의 간식을 해당 동물의 입에 보내며, 한 번에 하나만 보낼 수 있고, 또 빠른 유아를 위해 승리를 거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문예프로그램-나와 함께 행복 (2 반 노래 공연)
5, 게임-목걸이 (클래스 게임)
준비: 다양한 색깔의 목구슬, 끈
게임 플레이: ***3 라운드, 6 인 1 라운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유아는 패러다임에 따라 규정된 수의 목주를 다 입고, 또 빠르고 빠른 사람에게 승리를 거둔다.
6, 문예 프로그램-목욕탕 (작은 노래 공연)
7, 게임-내 사이트 나는 주인 (클래스 게임)
준비: 여러 원
게임 플레이: ***3 라운드, 10 인 1 라운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유아는 원을 빼앗기 시작했고, 한 명의 유아가 승자가 될 때까지 도태되지 않았다.
8, 문예 프로그램-바바라 마선 (3 반 노래 공연)
9, 게임-펭귄 달걀 (가족 경기)
준비: 과일 장난감 몇 개
게임 플레이: ***2 라운드, 6 인 1 라운드
유아는 학부모의 발에 서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정해진 시간 내에 휴지통에 있는 과일을 지정된 장소로 운반한다. 유아가 과일의 총수를 말할 때까지, 운반된 과일이 많은 가정이 승리한다.
10, 문예 프로그램-잠시 서서 (2 반 노래 공연)
11, 게임-홈 (홈경기)
준비: 집도, 실물도 (1-5), 숫자 (1-5)
게임 플레이: ***3 라운드, 6 인 1 라운드
사회자의 구령을 듣고, 학부모는 디지털 카드를 선택해서 훌라후프를 건너 뛰고, 카드를 집 지도에 붙인 뒤 빨리 원점으로 달려가 유아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유아는 해당 실물카드를 선택해 훌라후프를 건너 뛰고, 카드를 집 지도에 붙여 사진을 빠르고 맞는 가정을 승리로 삼았다.
12, 문예 프로그램-똑똑한 휴식 (작은 노래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