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광동 팝 음악사의 내 마음은 여전하다

광동 팝 음악사의 내 마음은 여전하다

5 년. 1800 여 일. 나는 아프고 즐겁다.

이 모든 것은 말살되고 변조할 수 없는 집단 추억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광동 팝 음악사' 의 험난한 트레킹 때문이다.

팔재소원, 5 년 한창, 하루아침에 출판하다.

지금, 꿈이 실현되니, 나는 안도감과 감개무량하다.

하나

1990 년대 초, 나는 아마추어 작가에서 전문 편집자, 기자가 되어 대량의 문화, 오락, 음악 방면의 원고를 채집했다.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면서, 근무환경의 전환으로, 나는 예전처럼 돌격 함정의 채집 생활을 할 필요는 없었지만, 여전히 글과 교섭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한가할 때 나는 서립설 대열에 합류했고, 몇 년 동안 대수롭지 않은 책들을 출판한 적이 있다. 지난 2 ~ 3 년 동안 나는 이 몇 년 동안 대중음악에 관한 원고를 정리해' 광둥 팝 음악단 풍운록' 이나' 광둥 뮤지션' 이나' 광둥 가수리얼' 과 같은 집터를 만들려고 했다. 일부 출판사와의 접촉에서는 눈짓도 좀 했지만 아직 성숙하지는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03 년 10 월 15 일, 나에게는 잊을 수 없는 날이었다.

이 날은 우주 영웅 양리위가 선저우 5 일을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날이다.

이 날은 내가' 광동 팝음악사' 를 위해 책을 쓰겠다고 굳게 결심한 날이기도 하다.

전날-10 월 14 일 광저우 해방기념일이자 영화계 친구의 생일로' 저녁 노래방 직락' 을 면치 못했다. 다음날 오후, 우리는 광저우 천하빌딩의 카페에서 차를 계속 모아 그 대계를 듣기로 약속했다. 그동안 나는 광둥 () 성 대중음악학회 () 의 책임자인 진소기 (), 진결명 (), 이광평 (), 이소병 () 이 소회를 열어 대계를 의논하고 있었다.

이 몇 분의 형들은 나의 근황을 상당히 염려하고 있으며, 이광평 선생은 도서 구매 센터에서 내가 쓴 책 몇 권을 보았다고 말했다. 그들은 광둥 팝 음악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이 없었기 때문에 광둥 팝 음악에 관한 책을 편집 출판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래서 저는' 광둥 팝 음악사' 를 써달라고 자원했고, 이광평 씨는' 광동 팝 음악 작품 300 곡' 과 같은 책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우리 다섯 사람은' 광동 대중음악사' 의 대략적인 내용을 논의하고 광둥 대중음악의 발전 단계를 초보적으로 나누었다.

당시 학회 방면의 요구는 20 일 동안 초고를 내놓는 것이었지만, 이 사실은 전대미문의 일이기 때문에, 아무런 기성도 없이, 난이도가 처음 나타났기 때문에, 나는 반 개월 후에야 원고의 개요를 열거했는데, 당시 모두들 이 개요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인터뷰를 시작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2004 년 1 월 초 광둥 () 성 위원회 홍보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학회 책임자는' 광둥 팝음악사' 와' 광둥 팝음악작품 300 곡' 의 글쓰기 문제를 언급하며 이 일도 이렇게 공개됐다.

처음에는 이 원고가 3 ~ 5 개월 만에' 걱정'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광동 대중음악사에 대한 연구는 줄곧 공백이었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료는 정말 희귀한 기린 ()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취재, 도서관을 뛰어가서 자료를 조사해 보았는데, 자료가 빈약하고 공무 및 사무에 얽매여 원고의 글쓰기는 모두 멈추고 멈추는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광둥 팝음악사' 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왜냐하면 나는 대중음악과 구분하기 어려운 정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 고역이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그 익숙한 글들을 볼 때마다 나는 항상 대중음악과 관련된 나의 전진 지난 일을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중음악으로 전 각지의 라디오 진행자의 입에서' 양성명기' 가 되고, 각지의 동행들의 눈에는' 일선 기자' 가 되고, 각지의 가수들의 마음 속에' 큰 이름' 이 되었다.

대중음악 때문에 나는 몇 번이나' 피고' 가 되었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많은 광동 가수와 좋은 친구가 되었다. 제가 아마추어 작가였을 때, 저는 앞으로 국제 톱스타가 될 주철금 인터뷰를 추적하는 최초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마추어명언) 나는 양성 석간지',' 남풍' 문예보',' 광저우 데일리',' 광둥 TV 주간지',' 무대와 스크린' 에서 주철금의 성장 과정을 추적했다. 한번은 내가 있는 직장에서 친목행사를 하다가 주철금을 의연에 끌어들였는데, 그 결과 음향과 반주에 문제가 생겨' 광저우 미소' 를 부를 때 망신을 당해 결국 청창장으로 완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 일은 나로 하여금 여러 해 동안 죄책감을 느끼게 했다.

나는 많은 광둥 가수들과 우정을 쌓았는데, 그들은 매번 맹재가 있을 때마다 항상 처음으로 나에게 소식을 전하고, 많은' 특종 보도' 가 이렇게 얻어졌다. 몇 번, 신문이 거리에서 나왔을 때 기자가 전화를 걸었다. "왜 이 일은 너만 알아?" "

나는 많은 광동 음악가들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 당시, 나는 몇몇 뮤지션과 가수들과 더 많은 접촉을 해서 그로부터 직접 자료를 얻었다. 그리고 내' 흑백을 뒤바꾸는'' 야행성' 생활도 그때 시작됐다. 나는 그해 상해에 가서 동방풍운표 연례 상을 인터뷰할 때, 항주에서 항주공약에 참가하여 사비로 상해로 가서 인터뷰를 했기 때문에 주최 기관은 숙박을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광동 뮤지션 이해독수리는 나쁜 말을 해서 그의 침대를 나에게 자게 했다고 말했지만, 그는 고집스럽게 바닥에 깔고 잠을 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이 일은 나를 여러 해 동안 감동시켰다.

나는 많은 광둥 기자들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나는 당시 내가 뉴해진, 진단묘, 공단단풍 4 명과 동거했던 광경을 잊을 수 없다. 당시, 우리는 단체로 자비로 항주에 가서' 항주공약' 회의에 참가한 후 상해로 전전하여' 동방풍운리스트' 연례 상을 인터뷰했고, 사오싱에서는 돈을 아끼기 위해 우리 네 명이 한 방에 동거하며 땅바닥에서 잠을 잤다. 이 일은 우리로 하여금 여러 해 후에도 여전히 잊을 수 없게 한다.

나는 내가 거의 피고가 된 광경을 몇 번이나 잊을 수 없다. 그해, 나는 광동 가수 마녕, 주염홍, 임이륜, 고림생 등의 이직을 처음 썼다. 어느 날, 한 음반회사의 사장이 전화를 걸어, "우복생, 내가 너를 고소할게! 너는 왜 우리 가수 몇 명을 써서 이직을 하느냐? " 또 어느 날, 또 다른 영화사의 사장이 우리 두 명의 여편집장을 찾아 악담을 퍼부었는데, 무슨 듣기 싫은 욕설도 다 썼는데, 그 이유는 내가 연이어 그들 회사의 가수 몇 명을 써서 이직을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나중에야 나는 이 일을 알게 되었는데, 나는 두 딸의 집이 나 때문에 모욕을 당한 희생양이 되어 한동안 괴로워했다.

나는 그 해에' 서역도랑' 을 잇따라 추천해 과격한 반대자들이 인터넷에서 나를' 개피' 라고 욕하며 울던 광경을 잊을 수 없다. 이때, 나는 동료들과 아름다운 베트남 메콩 강으로 여행을 갔어야 했는데, 나는 여행을 미루고' 서역도랑' 을 전폭적으로 추천했다. 결국 욕설을 퍼붓고.

나도 그해' 쥐사랑 쌀' 을 연이어 추천해 과격한 반대자들이 인터넷에서 나와 양신강을' 뱀쥐 둥지' 로 욕하는 모습을 잊을 수 없다. 쥐사랑 쌀' 이 정식 데뷔한 지 불과 3 개월 만에 광둥 가수를 대표해 10 년 만에 CCTV 설 파티를 재현하는 것이 나에게 가장 큰 위안이다.

이 모든 것은 확실히 5 년 동안 하루하루 외롭게' 광둥 팝 음악사' 를 완성하는 원동력이다.

광둥 팝 음악사는 여러 세대의 광동 뮤지션, 광둥 가수, 광동 미디어인의 * * * 를 대표한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광둥 팝음악사' 를 완성하는 것도 그들의 * * * 같은 소원이라고 믿는다.

2005 년 1 월 초, 저는 겨우 8 일 반 만에' 양신강 LT' 라는 전문 저서를 썼습니다. 쥐는 쌀 gt 를 좋아합니다. 다큐멘터리' 는 광저우 출판사에 출간되었고,' 광저우 일보' 는 이어서 연재되었다. 이런 원고를 쓰는 것은 오히려 힘들이지 않은 힘이다. 대조적으로, "양신강 lt; 쥐는 쌀 gt 를 좋아합니다. 다큐멘터리' 는 미국식 패스트푸드와 같고,' 광둥 팝음악사' 는 땅바닥의 만한전석이라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5 월 하순, 나는 마침내' 광둥 팝음악사' 의 초고를 제출했지만, 그 중 구조는 모두 기사를 위주로 하고, 책에는 많은 장들이 있어서, 내가 그해 취재 보도의 첫 번째 자료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이유 때문인지 통과하지 못해 뒤엎고 다시 뒤집는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진소기, 진결명, 이광평, 이샤오병 몇 명은 또' 광둥 팝음악사' 의 방향을 명확히 하기 위해 조작성이 강한 개요를 공동 협의하여 글쓰기의 난이도가 더욱 강화되었고, 진결명 씨는 "이 중 각 주제는 모든 논문과 같다" 고 농담했다.

이때 9 월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뮤지션협회 팝음악학회 제 1 회 전국대표대회가 불과 3 개월 남짓 지났는데, 모두들 내가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전에도 광저우의 고등음악학부가' 광둥 팝음악사' 를 사회음악학과 교재로 삼고 싶었지만, 결국 나는 연이어 두 차례 출판할 기회를 놓쳤다.

그 후 2 년 동안, 모두들 내가 포기하지 않고 쓰지 않는 줄 알았지만, 나는 내가 답한 메세지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라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만약 그렇다면, 2 년이 또 지나갔고, 2007 년 5 월 1 일 국제노동절 전야, 나는 광저우 구매서센터에서 진결명 선생을 만났는데, 그는 나에게 광동 유행음악단 30 주년 축제의 행사 안배에 대해 이야기하고, 내가 다시 5 월 1 일 황금주의 시간을 이용하여 한 번 더 따라잡기를 바란다. 결국, 6 월 16 일 행사가 열리는 날 정오까지, 나는 단지 제 1 장의 초안을 내쫓았을 뿐이다.

그 후, 나의 작은 전전은 주명 선생이 쓴' 광동 팝 음악 백인 전략' 에 수록되었다. 2008 년 국경일 무렵, 나는 광동 대중음악협회 부비서장 임위강의 독촉 사진을 받았다는 메시지를 받았는데, 출판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 분명했다.

그래서 나도' 광둥 팝음악사' 의 진도를 가속화했고, 그 결과, 나는 또 밤낮없이 한 달 가까이 달려와 마침내 2012 년 10 월 24 일 (선전 시상식 당일) 밤을 새워' 광동 팝음악사' 의 전체 초안을 완성했다. 내가 괜히 놀랬을 때! 나는 또 하마터면 낙오할 뻔했지만, 다행히'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광동 대중음악 총서라는 광둥 () 의 개혁 개방 30 주년을 기념하는 가장 중요한 사진 출판 계획을 따라잡았다.

바로 이날, 나는 대중음악' 선전, 광저우, 베이징' 에 관한' 묘론' 을 발견했고, 그래서 원고를 보낼 때도 이' 묘론' 을 전달해 소란을 일으켰다.

내가 받은 피드백은 "역사적 진상, 천지정정이다!" 입니다. "

2012 년 11 월 8 일, 신세기 출판사 사장 진예군 및 사장 보좌관 왕카이보 () 가 진소기 () 씨, 진지홍 박사 () 를 이끌고 판유무덕공초당 () 에 가서' 중국 대중음악과 시민문화-초당 대화' 를 토론할 때, 우리는' 파도 소리가 여전하다' 광동 대중음악 풍운 30 년 총서의 출판 내용을' 광동 대중음악사' 로 삼기로 했다.

다음 한 달 동안, 나는 거의' 고통' 을 보냈다. 2013 년 5 년 전,' 광둥 팝음악사' 를 쓰기 때문에 나는 거의 고행승이 되었다. 5 년 동안 저는 거의 "고고학자" 가 되었습니다. 5 년 후, 나는 거의 또 한 명의 지하도의' 집행자' 가 되어, 2013 년 거의 5 년 동안의 심혈을 칼로 베어버렸다. 원고의 원래 글자 수는 50 만 자에 육박했지만, 편폭이 제한되어 있어서, 나는 편폭을 압축해야 한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산수가 천하에 있는 계림을 한 번 여행할 기회가 있었어야 했는데, 시간이 촉박하고 임무가 무거워서, 나는 다시 한 번 여행을 포기하고, 자신을 일주일 동안 폐쇄했다.

12 월 9 일 오전, 총서 편집위 진소기, 진결명, 유지문, 신세기 출판사 사장 진예군, 사장 보좌관 왕카이보, 그리고 나, 신세기 출판사에서 심의회를 열고' 광둥 팝음악사' 에 대해' 5 당 회심' 을 진행하며 진지하고 책임있는 태도로 집단기억은 당연히 집단심사이다. 그 결과, 마지막 장을 완성했을 때는 이미 12 월 10 일 새벽이었고, 모두들 하루 밤 내내 분투했다.

이것은 "광동 팝 음악사" 의 "역사 기록" 입니다.

광둥 팝 음악사' 는 결코 거제가 아니지만, 정말 나의 심혈작이다. 여러분은 이렇게 질문할지도 모릅니다. "당신 같은 글에 대해서도 5 년이 걸릴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너 지금 양노동하고 있었니?

예, 저는' 양공' 에 있습니다! 이 원고들은 내가 조금씩 갈아낸 것이다. 만약 3, 5 월에 성사될 수 있다면,' 광동 팝음악사' 는 내가 아랫사람이 5 년 동안 가난할 때까지 기다릴 차례가 아닐 것이다. 선배 김조균 씨가 그해' 백주 대낮의 유행-중국 대중음악 직접 체험' 을 쓴 지 꼬박 10 년이 걸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난 5 년 동안, 나는 하늘이 나에게 큰 파이를 떨어뜨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성실하게 도서관을 달리고, 합본, 인터뷰, 정리, 수정, 보충, 특히 1970 년대부터 90 년대까지 이 세 부분의 자료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마치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 그것은 모두 내가 조금씩 축적한 것이다. 꼭 가야 한다. 게다가, 이 시대 인터넷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 자료를 찾는 것은 정말 쉬운 일입니다! 광둥대중음악사' 를 완성하기 위해, 내가 밤을 새웠는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맞았는지' 동방에서 뱃속이 드러났다' 는 것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실, "이 책은 내가 쓰는데,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이때 역사를 쓰면 대부분' 소년사' 다. 나중에 나는 2000 년에' 20 세기 고전' 이 열리기 전까지는 대부분' 청년사'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2013 년에는 최근 5 년 동안 쏟아져 나온 우수한 성적까지 더해져 광동 팝 음악사의 두터운 느낌을 더했다.

여러분은 이' 광둥 팝음악사' 에' 전국 1 위',' 전국 개척' 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둥 팝 음악계는 줄곧 중국 팝 음악의' 선선한 지역' 이었으며, 광둥 뮤지션, 광둥 가수, 광동 미디어인들은 30 년 동안 묵묵히 노력하며 수많은' 1 위' 를 창조했다. 이것은' 선전에서 태어나 광저우에서 태어나 베이징보다 길다' 는' 묘론' 에 대한 최고의 대답이다. 광동 팝 음악사, 누가 말살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누가 변조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만약 누가 천하의 공을 탐내고자 한다면, 문제없으니, 먼저 천하의 선구적인 광동 팝 뮤지션, 광동 가수, 광동 미디어 사람들에게 물어보자! 왜냐하면 그들은 이 역사의 창조자일 뿐만 아니라, 이 역사의 증인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광둥 팝 음악계가 이미 중국 팝 음악계의' 수선지' 라고 생각한다. 수선자는 두 가지 뜻이 있는데, 하나는 수도이고, 다른 하나는 가장 좋은 곳이다. 내가' Sogou입력기' 로' SSZQ' 를 몇 개 입력해 병음을 쓰면' 수선구'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공교롭게도' 수선구' 이전에 1 위를 차지한 글은' 역사상 최강' 이었다.

좋은' 선선의 구역',' 역사상 가장 강하다', 광동 대중음악에는 얼마나 적절한 단어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내 역사 원고는 여전히 비교적 상세하다,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지만, 편폭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아픔을 참으며 거의 절반의 내용을 삭제하였다. 그리고 원래 준비한 거의 2 만 자의' 대사기' 도 똑같이 아픔을 참지 않을 수 밖에 없었지만, 나는 이런' 잉여가치' 가 새로운 출처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다행히,' 광둥 팝음악사' 는 나의 고군분투에서 집단 출격으로 바뀌었고, 여러분 관람관들이 여전히 뜻을 다하지 않는다면,' 파도 소리는 여전히' 광동 팝음악 풍운 30 년 총서의 다른 책을 통해 더욱 멋진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론, 역사 원고, 전략, 작품이 있는 백만 자에 가까운 총서가 완전한 광동 팝 음악의 성과다.

총서의 첫 발식은 2008 년 12 월 28 일 광저우 도서 구매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허허! 얼마나 호의적인 날인가! 이것은 광동 팝 음악계의' 발견, 발전, 분발' 이라는 뜻을 예고하고 있지 않습니까? 광둥 뮤지션, 광둥 가수, 광동 미디어인들이 앞으로 남방 별빛 하늘에 무지개를 계속 그려 달라고 기도하다.

신세기 출판사 사장 진예군 및 사장 보좌관 왕카이보가 총서 출판에 기여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총서 출판에 진귀한 재료와 진귀한 사진을 제공한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책으로 완성되는 과정에서, 나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원료 재료를 많이 참고하여, 약간의 아름다움을 겸비하며, 함께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수년 동안 묵묵히 나의 가족을 지지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삼가' 광둥 팝음악사' 를 중국 개혁개방 30 주년을 바칩니다!

삼가' 광둥 대중음악사' 를 광둥 대중음악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사람에게 바칩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비바람을 자신에게 물려준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넓고 하늘의 정서가 있다. 내가' 광둥 팝 음악사' 의 중책을 완성했을 때, 나는' 20 세기 광동 팝 클래식 금곡 콘서트' 시리즈 행사 중 이런 미문을 떠올렸다.

봄가을은 변하여 원망도 후회도 없이 휘황찬란하게 쓴다.

빛은 영원하고, 세월은 남아 있는 것이 가장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