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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과목 플라톤의 철학 사상 논문

-응? 정의는 플라톤의' 이상국' 이 시종일관 관통하는 주제이며, 그의 정의론은 개인적, 경험, 구체적인 정의인으로부터 국가 정의까지 올라간 후, 결국 이념의 정의의 경지로 들어간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관련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사 1

플라톤의 "철학의 왕" 의 이상적인 성격 분석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영광스러운 일생으로 자신의 위대한 인격을 과시했고, 사형 재판에 직면했을 때, 그는 자신의 죽음으로 여전히' 동굴' 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깨웠다. 소크라테스는 또 운이 좋았습니다. 그의 학생 플라톤의 일생의 학술 및 정치 생애는 모두 그 스승의 철학적 이상, 정치적 이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이상적인 인격을 추구하고 이상적인 사회가 있는 나라를 추구하며 그리스 성방 체제의 위기를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며 정의로운 사람들을 위해 행복한 생활 방식을 추구했습니다. 플라톤은 "이상국" 에서 이상적인 도시 국가는 지혜, 용기, 절제, 정의의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고, 통치자는 지혜를 가지고 있고, 무사는 용감한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시민은 절제의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각자의 직무에 따라 최선을 다한다" 고 썼다. 이런 도시 국가는 정의의 도시 국가다.

첫째, 도시 국가와 사람

레오 슈트라우스는' 성방과 사람' 이라는 저서의 서론에서 "정치철학의 주제는 성방과 사람, 고전 정치철학의 명확한 주제는 성방과 사람" 이라고 썼다. 도시 국가의 통일을 실현하는 방법, 균형 잡힌 조화로운 도시 질서를 실현하는 방법은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 전체의 정치적 주제이다.

예로부터 그리스 도시 제도가 탄생한 이래, 이 역사적인 정치 과제는 많은 위대한 이론가와 실천자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정치 격동기에 자란 플라톤의 정치 철학도 도시 국가와 사람 이라는 주제를 빼놓을 수 없다. 왜냐하면 그의 철학은 항상 정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년의 플라톤은 그 사단인 소크라테스가 처형되는 것을 목격하고 그리스 성방 제도의 위기를 변화시키고 완벽한 성방을 건설하려 했다. 이런 새로운 도시 질서에서, 분열되고 대항하는 도시 국가를 조화롭고 통일된 도시 정치 * * * 동체가 대체하여, 도시 국가의 지선의 존재를 영구적으로 실현하였다. 이 도시 국가에서 플라톤은 화합을 근본적 정치 잣대로 성방에 일련의 기준을 설정해 성방의 전체와 성방의 개체 둘 다 조화로운 질서를 형성할 수 있게 했다. 도시 국가의 사람들은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통치자, 무사, 농공업에 종사하는 피통치자, 당시 그리스의 노예 제도와 마찬가지로 플라톤의 눈에는 노예가 사람으로 취급되지 않았다. 세 등급에는 서로 다른 품질과 신분이 있다. 신은 그들을 주조할 때 각각 금, 은, 철, 구리를 각기 다른 사람에게 첨가했다. 그들은 각각 통치자, 보조자, 농민 및 기타 기술자들이다. "하지만 그들은 같은 부류에 속하기 때문에, 부자의 천부적인 재능이 서로 이어져 있지만, 때로는 금아버지가 은과 은아버지가 금을 낳고, 은아버지가 금을 낳고, 복잡하게 변해서, 서로 엇갈려 ... 그래서 통치자들은 후대의 영혼 깊숙한 곳에 어떤 금속이 섞여 있는지 극도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일 그들의 아이의 마음에 고동쇠가 섞여 있다면, 그들은 결코 좀 묵과해서는 안 되며, 그들을 적절한 위치에 올려놓고 농민 노동자 사이에 놓아야 한다. 만일 농민 노동자의 후배 사이에 그 재능이 금은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그를 중시하고 보호자나 보조자 사이로 올려야 한다. 신탁은 일찍이' 동철이 당도하고 나라가 망했다' 고 말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플라톤은 인간의 천부적인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도시 국가에 있는 모든 사람이 "각자의 직무에 따라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업이 있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둘째, 도시 국가의 정의

정의는 플라톤의' 이상국' 이 시종일관 관통하는 주제이며, 그의 정의론은 개인적, 경험, 구체적인 정의인으로부터 국가 정의까지 올라간 후, 결국 이념의 정의의 경지로 들어간다. 플라톤은 이상적인 도시 국가, 혹은 그의 마음속의 정의국가를 건설했다.

플라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이 도시 국가를 구성하는 유일한 이유는 모든 사람이 자신만으로는 자급자족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도시 국가는 상호 필요한 체계로 볼 수 있다. 모든 사람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정의는 우선' 모든 사람이 나라에서 자신의 천성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 는 것이다. 둘째, 정의는 각 계급 간의 화합에 있다. 사회의 각계층은 자신의 재능에 의해 결정된 지위와 의무에 따라 자신의 활동에 종사하여 각계각층의 조화를 이루며 질서 정연하게 지낼 수 있게 한다. 이상적인 도시 국가의 세 부분, 철학 왕, 군인, 근로자들은 각각 그의 이성, 의지, 정욕에서 파생된 지혜, 용기, 절제의 품성, 합리적인 분업, 각자의 관리 국가 수행, 국가 보위, 생산에 종사하는 의무, 상호 협력, 각자의 직무, 제각기 질서를 지킨다. 그는 사회 분업의 자연적 재능이 조화되고 합리적인 안배라고 생각한다. 통치자는 금으로 만들어졌고, 군인은 은으로 만들어졌으며, 민간인은 구리와 철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정의는 모든 계급이 필요로 하는 미덕으로, 개인과 국가 모두에 존재한다. 그는 정의를 반대하는 것은 상대적이다. 정의의 기초는 이성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에게 영혼은 이성, * * * 그리고 욕망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개인이 정의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성이 영혼을 지배하도록 함으로써 욕망을 억제해야 한다. 국가를 위해, 이상적인 국가는 통치자, 군인 및 생산자로 이루어져 있고, 통치자의 미 덕은 지혜 이다, 군인의 미 덕은 용 감 하다, 모든 시민의 미 덕은 절제 이다, 도시 국가의 제 4 미 덕은 정의 이다, 각 급료가 그것의 자신의 미 덕을 있는 경우에, 도시 국가는 정의 이다. 플라톤은 모든 시민의' 각자 제자리에 있고 최선을 다한다' 는 점을 강조하며 서로 주제넘은 사람, 특히 저급한 사람들이 고위급을 대체하려는 시도를 극력 반대하고 있다. 그는 이런 나라의 질서가 파괴될 것이며 정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타고난 장인이나 사업가라면, 부를 가지고 있거나, 선거를 통제할 수 있거나, 강건하거나, 다른 유리한 조건들이 있어서 현혹을 당하거나, 군인 등급에 오르려고 하거나, 한 군인이 그들이 합당하지 않은 입법자와 호국자 등급을 시도하거나, 이 몇 사람이 서로 도구와 지위를 교환하거나, 한 사람이 동시에 이 모든 직무를 수행하려고 시도한다 "기존의 이 세 사람이 서로 간섭하고 서로 대체하는 것은 국가에 가장 큰 해가 되기 때문에 이를 최악의 일이라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다."

셋째, 미덕 교육

이상국' 의 궁극적인 이상은' 철학왕' 을 양성하는 것이다. 철학왕이 성방의 통치자로서 국가가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국가의 정의가 보장된다. "철학자가 우리 나라의 왕이 되거나, 우리가 현재 국왕과 통치자라고 부르는 인물들이 아니라면, 지혜를 진지하게 추구하고, 정치권력과 총명함이 하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저것 잃어버리고 겸비할 수 없는 평범한 사람들은 반드시 배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의 사랑하는 그루터기 L, 국가에 대한, 심지어 전 인류에게 재앙이 무궁무진할 것이며, 영원히 평온한 날이 없을 것이다. "

철학 왕을 양성하는 방식이 교육이다. 플라톤은 국가와 개인의 정의가 동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또한 개인이 자신의 영혼에 성방에서 발견한 것과 같은 몇 가지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수 있으며, 개인이 국가와 같은 구성 요소의' 감정' 으로 인해 같은 이름을 얻길 바랄 이유가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의명언)." 한 사람의 영혼은 이성, * * * 그리고 욕망의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덕행이 있는 사람은 이성을 주도적 지위, 통수 * *

그가 보기에 개인은 도시와 비슷하다. "국가에 존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영혼에도 존재하고, 그 수는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플라톤은 음악교육과 체육교육을 통해 이성과 * * * * 를 조율하고, 체육훈련 몸, 음악훈련 정신을 제공한다.

유년시절 음악교육에 치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한 어린이가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리듬과 조화가 그의 마음 깊은 곳에 스며들어, 거기에 단단히 뿌리를 내렸을 때, 그것은 온순하고 예의 바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적절한 교육을 받은 어린이는 인공작품이나 자연물의 특징에도 가장 민감하기 때문에 추악한 것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갖고 아름다운 것에 대해 매우 칭찬할 것이다. 음악 교육의 주요 기능은 사람의 정신을 훈련시키고, 사람의 이성을 자극하고, * * * 를 조절하고, 욕망을 통제하고, 절제의 미덕을 배양하여 영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이성과 * * * * 이 모두 이런 교양, 교육, 훈련을 받고 진정으로 자신의 역할을 하도록 훈련을 받으면, 그들은 욕망을 이끌게 된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영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며, 본성은 가장 부를 탐내는 것이다. 그들은 그것을 감시한다

음악교육 이후 체육교육이다. 국가의 보호자는 평생 엄격한 신체훈련을 받아야 한다.' 박질의 체육 단련은 신체의 건강을 낳는다' 고 말했다. 음악 교육과 체육 교육은 상호 보완적이어서 없어서는 안 된다. "보호자는 두 가지 자질이 모두 필요하다." "음악과 스포츠라는 두 가지 기술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신이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인간의 두 부분, 즉 사랑의 두 부분과 * * * 부분입니다. 마음과 몸을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과 몸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애지와 * * * * 이 두 부분을 적당히 이완시켜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다. " 후견인 교육이 끝난 후 시민들은 20 세의 청년이다. 철학 왕 교육을 시작할 시기가 이미 무르익었다. 철학 왕을 양성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지속 기간도 가장 길다.

철학 왕 교육은 철학 학습과 정치 실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은 각각 15 년이다. 철학 학습은 또 두 단계로 나뉜다. 1 단계의 4 개 과정은 철학 학습의 준비로, 시간은 10 년이다. 2 단계에서는 변증법을 5 년 동안 배워 순수한 철학 훈련을 한다. 순조롭게 통과된 수강생들은 앞으로 15 년 안에 도시 국가를 관리하는 여러 가지 일에 참여하여 정치 기술을 키우고 진정한 철학의 왕이 되어야 한다. 철학자는 지혜자를 사랑하고 지혜의 전부를 사랑하며, 철학자는 진리, 즉 사물 자체에 대한 인식, 사물의 이념에 대한 파악, 정의, 아름다움, 선에 대한 파악에 집중한다.

철학자들은 진리를 사랑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마음의 조화를 추구하며, 육체의 기쁨에 신경 쓰지 않는다. 철학자들은 사물의 이념에 대한 파악 때문에 정의, 아름다움, 선함에 대한 파악 때문에 당연히 도시 국가의 통치자가 되어야 한다. 플라톤의 교육은 인간성을 변화시켜 내부 사실성을 변화시켜 가치와 사실의 통일을 이루는 것이' 이상국' 의 정치적 목표이다.

넷째, 결론

플라톤이 살던 시대는 아테네가 펠로폰네소스 전쟁에서 실패를 당했고, 민주정치가 위기를 맞고, 그리스 도시 국가가 쇠퇴하고, 그 사단 소크라테스가 재판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았고, 그는 이 모든 것을 목격하고 이 혼란을 극력 바꾸고 싶어했다. 그는 정치와 철학 사이의 갈등을 해소하고 싶었고, 철학왕의 사상이 생겨났다.

철학 왕은 이상적인 도시 시민 교육의 산물이고, 다른 유형의 통치자들은 부당교육의 산물이며, 이것이 정치 탈바꿈의 근본 원인이다. 또한 플라톤은' 이상국' 에서 정치와 철학의 충돌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통해 정치와 철학의 복잡한 관계를 충분히 밝혀냈다. 그가 보기에 철학과 정치의 대립은 쌍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이 대립을 풀지 않는다면, 정의로운 도시 국가는 결코 닿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철학도 더러워지는 것을 면할 수 없다. 도시 국가의 지원만이 철학을 발전시킬 수 있다. 철학의 지도를 잃으면 도시 국가는 장구안을 유지할 수 없다. 플라톤은 철학과 정치의 충돌을 해소하고 양자의 완벽한 결합을 실현하는 것은 바로 교육을 통해 인간성을 변화시켜 완성한 것이다.

철학왕' 은 어떻게 나라를 다스려야 하고, 또 어떤 법률을 제정해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을까? 철학왕' 은 묵상과 추억을 통해 좋은 정책과 법률을 제정하고, 국가를 다스리고, 군대를 관리하고, 사회 정의를 평화롭게 하고, 모든 사람이 정의로운 일을 행하며,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덕성을 드러낸다. 추억의 최고 경지는' 선의 이념' 을 회상하는 것이다.' 이념' 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념은' 선의 이념' 이며, 다른 이념 세계의 가장 높은 근거이기 때문에' 이념의 이념' 이라고도 불리며, 이념 세계 최고 존재로 모든 것을 지배한다. 철학왕' 의 목표는' 선의 이념' 을 회상하여' 선의 이념' 으로 나라를 관리하는 것이다.

포플러는 이렇게 말합니다. "플라톤의 저서의 영향은 좋든 나쁘든 헤아릴 수 없다. 서양 사상은 플라톤 철학이 아니라 반플라톤 철학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비플라톤 철학은 거의 없다. " 플라톤의 사상은 서구 사상계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철학왕 이상인격의 구축은 오늘날 중국 사회의 건설에도 깨우침이 있다. 우선, 플라톤의 조화로운 사상은 우리나라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깨우침이 있다.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경제건설이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동시에 많은 문제가 발생했고, 관원 * * * *, 개인의 도덕적 자질 저하 등 문제가 국가의 발전을 심각하게 괴롭히고 있다. 개인에게 조화는 영혼의 이성, * * * * 모든 시민이 법을 준수하고 절제할 수 있다면 사회 전체가 화합의 기초를 갖게 될 것이다. 둘째,' 철학왕' 의 배양은 중국 관원의 양성에 계몽적인 의미를 갖는다. 어린이에게 음악교육을 실시하여 절제와 조화를 이루는 품질을 키우고, 어려서부터 우월한 품질을 배양하고, 체육교육은 건강한 몸을 키우고, 양자는 서로 보완하며,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해 전체 국민의 자질을 높일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상국' 의' 철학왕' 사상은 한계가 있지만, 그 이상인격의 배양은 중국 아동교육의 발전에 영감을 줄 수 있으며, 그 통치자의 이상인격의 배양은 중국 민주정치 건설과 관원의 도덕 수준 향상에 계몽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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