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는 근심이 없으므로 근심도 없고 두려움도 없으며 거꾸로 된 꿈도 멀리 있다'는 『반야바라밀심경』에서 따온 것이다
< p>전체 문장은 "보살. 반야바라밀다"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에 근심이 없으면 두려움이 없고, 거꾸로 된 꿈도 멀리하며, 삼대 부처님께서 반야바라밀다를 바탕으로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 Samyak Sam Bodhi)를 이루라.”단관시:
일반인과 부처님은 본질적으로 마음의 원인이요, 부처님과 보살은 같다. 그러나 덕의 열매도 실천하지 않고서는 얻을 수 없습니다. 둘째, 수련과 깨달음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수련 없이는 성취나 깨달음이 없다고 잘못 믿는다면, 속인들은 수련할 수 없고 스스로 부처가 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수련과 성취와 깨달음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성품이 분명하지 않고 법이 공허할 수 없으며 궁극적으로 궁극적인 결론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오직 반야바라밀타에 따르면 마음은 편안할 수 있습니다. 수련, 성취, 깨달음에 집착하지 않고, 수행 부족, 성취, 깨달음에 집착하지도 않습니다. 모든 법은 공하고 순수합니다. 마음은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매달리지 말고, 아무런 방해도 받지 말고 매달아라. 장애가 원인이고, 두려움이 결과이고, 혼란이 원인이고, 꿈이 결과이며, 모든 것이 없는 것을 궁극의 열반이라 하고, 궁극의 열반이 부처이다.
모든 법은 공하고 지혜도 없고 성취도 없음을 분명히 알지만 결국에는 멸하지 않음을 얻는 것이 지고한 보리입니다. 보리(Bodhi)는 존재하지도 않고 얻을 수도 없고, 보리(Bodhi)는 존재하지 않고 끊임없이 파괴되기 때문에 얻을 수 없는 진성(眞性)을 지닌 행사의 기능을 갖고 있다. 자성은 생기지도 죽지도 않지만, 자성은 만물을 낳는다.
삼세의 부처님은 오고 가는 일이 없습니다. 같은 과덕을 완성한 사람은 모든 것이 공하고 청정해질 때까지 반야에 의지하여 수행해야 하는데 이를 바라밀이라 합니다. 경전의 모든 말은 모두 말, 무말, 무장애어, 궁극적 말, 심오한 말이며 앞뒤로 서로 울려 궁극적인 덕을 표현합니다.
위의 다섯 가지 사항은 반야심경의 전반부이므로 실체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 기능적 영역에 있다고 하여 외면하고 있다. 존재에서 공허로. 아래쪽 두 부분이 아래쪽으로 나누어져 있어 무(無)를 표현하는 부분이 기능의 자리를 떠나 말할 수 없는 것이 된다. 무(無)에서 유(無)로 바뀐 표현이 바로 무(無)와 무(無)이다. 여래의 법칙의 의미.
추가 정보:
"Prajnaparamita Heart Sutra", 산스크리트어: Praj?āpāramitā H?daya. 티베트어: 때때로 "반야바라미타심경"이라고도 불리며, "심장경"으로 불리는 "금강경"의 차분한 심장 장입니다. 전체 경전은 260 단어로 된 단 한 권으로 되어 있으며, 이는 "Dapin Prajna Sutra"의 600권이 넘는 권 중 한 부분입니다.
이 경전은 공허함과 반야를 장려하며 대승불교의 최초의 고전이자 핵심으로 여겨지며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인기 있는 불교 경전입니다(PINE, 중국-산스크리트 불교 번역본). 경전 2004).
영국 불교 번역가 에드워드 콘즈(2000)는 이 경전이 반야바라밀타종 발전의 4단계 중 3단계에 속한다고 믿는다. 한편, 종파의 정수인 단편 『반야바라밀경』과 『금강반야바라밀경』은 대승불교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반야심경은 선경과 유사성을 갖고 있으며, 금강경은 선불교에서 최고의 고전으로 여겨진다.
반경은 일반적으로 기원전 1세기 쿠샨제국에서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Pine(2004)은 저자가 상좌부 불교의 20개 종파 중 하나인 사르바스티바다(Sarvastivada)를 말하는 승려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어로 번역된 반야심경의 최초의 기록은 서기 200-250년에 월지 승려 지건(Zhiqian)에 의해 번역되었기 때문입니다.
참고: 마하프라즈나바라미타심경_바이두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