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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종의 고전 판교

율종의 교리는 계법, 계체, 계행, 계상 4 과로 나뉜다. 계법은 부처가 판정한 계율이다. 금행은 계율의 실천이다. 계상은 반지의 표현이나 규정, 즉 오계, 십계, 이백오십계 등이다. 이 종의 주요 학설은 계체론이다. 계체는 수계 제자가 스승으로부터 계계를 받을 때 발생하며 자심에서 받는 법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즉, 받아들이는 방법은 심리적으로 비악을 예방하는 기능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율종 교리의 핵심 이론이다. 반지, 오래된 번역 "무작", 새 번역 "무표". 세 집은 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고사는 대부분' 성실론' 에 의거하고,' 무표업' 을 색법으로 하여 색법계체론을 제창한다. 남산종도선은' 사분율' 이 대승에 통한다고 말했고,' 렌가경',' 섭대승론' 에 따르면 알레이가 알고 있는 씨앗을 계체로 삼았다. 그것은 처음 두 말과 반대되는데, 이를 심법계체라고 한다.

사분율' 은 대승설을 통해 혜광에서 시작되었고 도선은' 갈맷돌' 에서 법문에서 다섯 가지 이유를 찾아 그 말을 증명했다. 하나는 "시어머니의 마음을 바꾼다", 둘째는 "시생성불", 셋째는 "상조불자", 넷은 "재물을 버리고 가벼워", 다섯은 "진경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4 점" 에서 대승으로 통하고, 3 학융화를 더욱 건립하는 것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일계일선, 융해관, 모든 행보를 갖추면 대승묘행이 된다. 이 종은 또 부처가 만든 제계를' 정지' 와' 개최' 두 종류로 요약했다. 멈춤' 즉' 제악모작' 이라는 뜻은 비구니, 비구니 두 무리가 입이 악을 행하지 않는 것을 제지하는' 해탈하지 말라' 는 뜻이다. "개최" 는 안주, 반지, 회개, 의복 좌식 등 여러 가지 행동 규칙을 포함한 "모든 선봉행" 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분율' 전반부는 승니 두 사람이 이별할 때까지 문을 잡는다고 설명했다. 후반부는 반지, 반지 등 20 도 ('모임' 으로 의역됨) 를 개최 문으로 해석했다. 남산종 5 대 내용은 이 두 가지 범주에 나오지 않는다.

이 종은 도선삼전 제자 감진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 당천보 13 년 (754), 감진이 일본 당시 도성 나라 동대사의 불전 앞에 제단을 쌓고 계율을 발양하는 것은 일본을 위한 율종의 시작이었다. 사율' 이 번역된 후 상당한 연구를 받았지만 보편적으로' 10 영법' 을 선양하는 것을 위주로 북위 효문제 년 (기원 471 | 499 년) 까지' 사분법' 이 점차 중시되어 북방에 추진되었다. 관중 () 에서 원래 성행하던' 스님 () 의 법칙' 이 홍준변호사가 관관에 입관하여' 사분법' 을 제창한 이후' 스님 () 의 법칙' 이 점차 미미해졌고,' 사분법 ()' 은 단조 때 절정에 이르렀다.

북위 효문제 시절 오대산북사의 법총변호사, 원습' 승만법', 반지체, 계행의 모순을 발견하고' 사분법' 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뒤' 사분법' 계상을 극력 발양하였다. 그러나 구술에만 국한되어 문자 저작이 전해지지 않았다. 연흥년 (기원 494 년), 법총 변호사가' 사분법' 강령을 구술한 이후' 종속계율' 에 대한 연구가 있었다. 문하 제자 구름에서 도복변호사 기록을 완성한 후' 사분율 스파' 6 권을 완성하였고, 이 소홀함은 도선변호사에게' 그러나 코문, 거종을 들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고 평가했다. 개요만 있는 과문이 홍종의 석방에 충분하지 않다는 뜻이다.

대각사 혜광 변호사 (기원 468 ~ 537 년) 에 이르러 도복변호사를 배워' 사분법' 을 공부하는 홍통에 이르러서야 본종이 점차 성행하게 되었다. 혜광 변호사는 국중승통으로, 세명은' 광통변호사' 로 불리며,' 염소마계본' 의 삭제본,' 사분율 소소' 4 권, 즉 유명한' 광통소소' 로 율종의 기초를 다지고' 사분율' 의 석방의 바람을 틀고 있다. 이 소홀함과 이후 지수 변호사의' 광서' 20 권, 법룡 변호사의' 중서' 10 권, 율종의' 삼중소' 라고 불린다.

혜광 변호사의 제자 도운, 계행엄결, 동삼의 모범으로' 사분율 스파' 9 권을 썼다. 허베이 도홍은 도운에서 법에 의해' 사분율 지폐' 를 만들었다. 도홍 변호사 문하에는 홍복사 지혜의 첫, 혜진, 혜휴, 도걸 등이 있다. 그중 지수 변호사 (기원 567 ~ 635 년) 는 도운 변호사의' 법이 희박하다' 를 선포하고' 사분율 광소' 21 권, 일명' 대스파' 를 통합했다.

지수 변호사는 당시 다섯 편의 법칙이 서로 뒤섞여 있었다는 것을 개탄하여 고금을 연구하여 여러 부서를 나누어' 5 부 구분 지폐' 21 권을 썼는데, 초당전문종' 사분법' 을 위해 당대의 법학자들은 대부분 그 영향을 받았다. 남산도선 변호사는 10 년 동안 공부한 뒤 유범 () 을 계승하고, 널리 저술하며 대승 교리로' 사분법' 을 설명하고, 대흥 () 을' 사분법 ()' 의 집대성자로 삼았다. 도선과 동문한 도세변호사는' 사분위니쟁의' 를 가지고 있으며, 그 학설을 고수하는 자를' 요가' 라고 부른다. 이에 비해 도선' 사분율행동지폐' 를 소지한 사람은' 지폐가' 라고 불린다. 도선은 종남산, 대홍율종에 오래 살았기 때문에' 남산율종' 이라고 불린다. 송대 대지변호사 중흥 율종 이후 역대 저작 사상 공헌이 있는 조상을 9 위:

1. 법정존자 (범명담무덕존자):' 사분법' 주.

2. 법시존자 (담모가로존자): 중국율종의 초조.

법총 변호사: 중국 율종 이조.

도복변호사: 문답의를 하다.

혜광 변호사:' 사분율 스파 스' 4 권.

도운 변호사:' 사분율 스파 스' 9 권.

도홍 변호사: "사분법 지폐" 를 만들다.

8. 지수변호사:' 광서' 20 권.

9. 도선변호사:' 사분율 행동지폐' 등 5 대.

상기 구조 중 도운 변호사 문하 * * * 출이파, 도홍 외에 또 다른 제자 홍준이 있다. 홍준전 홍연, 홍연전 일광사 법용, 법용 전파. 도성문 밑에는 만족, 와이소 양대 제자, 각각 서탑, 동탑이 있다. Huaisu 일파는 새로운 이론을 형성하여 "동탑 율종" 을 형성했다. 만족은 대홍법의' 상부법' 이다. 만족은 큰 빛을 전달하고, 다시 담일 () 을 전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담일설' 사분법' * * * 35 회, 동시에 홍전 상부와 남산 2 종, 도선' 행동지폐' 와 법룡' 사분율 스파' 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연구하여' 정의기' 를 써서 의리를 천명하고, 선전하다 Jingxi zhanran, 시원한 chengguan, 모두 그 학습 법 에서 왔다. Ⓠ 세계

│ │ 지인 (신라)

Ⓠ 도홍-지수 ~ 도선 ~ 쇼 (주)-도항

│ │ │ └ 문강-홍경-감진 (일본으로 전해진 개조)

⓹ 도운 ⓷ 혜만

법정-법시-⓮ │ ⓮ 대량함-담일

⓹ ───────────── 만족 ζ

└법총 | 도복 | 혜광 └└└홍준수-홍연-법용-도성ζ └└정빈

│ │ │ 순

│ 홍리 └ 와이소/의곡

│ 탄 숨겨진 │ 해명

└도후이 └ └ 법신' 후한서' 에 따르면 동한명디 영평년 (기원 5 ~ 75 년), 명제야몽김인 때문에 사자 진경, 이후 조위가평 원년 (기원 249 년) 까지 180 여 년 동안, 비록 숨은 통역이 있었지만, 오로지 법전이 부족했다. 이 시기의 승려는 머리를 깎고 염색을 하여 속인과 구별할 뿐, 훈계를 받는 의식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위황초 3 년 (기원 222 년), 중인도 승려 담모가로 (이 운법 때) 존인이 낙양에 와서 중국이 율법의 전승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다음 발원하여 법을 발양하였다. 가평 2 년 (기원 25 년), 담모가로는' 스님의 경계심' 한 권을 번역하고, 10 명의 범승에게 갈밀법을 세우고, 전계대전을 열고, 10 대 승전의 선례를 열고, 중국에 계법을 전수하기 시작하자, 담모가로존자는 중국 사분율종의 개조가 되었다.

불교가 들어오면서 조위년 사이에 100 여 년의 역사를 거쳐,' 승만 경계심' 계본만 있고, 나머지 법전은 아직 통역되지 않아 법교가 발양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오 진홍이 시작된 지 6 년 (기원 404 년) 까지, 프로도로가' 10 영법' 을 번역한 후에야 중국은 율부의 홍전이 있었다. 이후 법전이 잇따라 번역되었는데, 그중에서 더 중요한 것은' 사율 오론' 이다.

사율:

\ "노래 법 \": 야오 진홍의 시작 년 동안, 삼장 법사 살모넬라 furodoro 삼장, 홍시 6 년 동안 사포 멀티 (모든 부서) 의 \ "10 노래 법 \" 을 암송하고, 장안 Xiaoyao 가든 에서 * * * 번역, 일 반 은, 탄 모류 를 얻을 수 없었다 * * * 61 권. 이것은 중국 최초의 광율로, 6 조 때 남방에 성성성하였다.

사분율': 홍시 12 년, 봉빈 살모넬라부처와 주불넴 등 500 대 덕비구를 5 회 번역해 * * * 60 권으로 분류했다. 이 법은 탄 무덕부 (법밀부) 광법에 속하며, 수나라까지 어떤 사람이 발양하여 당 초까지 대성하였다. 이것은 중국이 번역한 각종 율본 중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력이 가장 큰 사람이다.

"마호보 승려 신법": "승려 신법" 이라고도 불린다. 동진안디 의희 14 년 (기원 4, 8 년), 법현대사와 천천천천불팩 발다라가 도장사 * * * 에서 함께 번역해 40 권을 계산했다. 본 법은 대중부 광법에 속하며, 6 조 때 북방은 약간 선양하였다.

오분법': 유송경평 원년 (기원 4, 23 년), 호빈부처시와 우탄 살모넬라 지승 * * * * * 미사세이부의' 오분법', 무려 30 권. 본 법은 선양하는 사람이 드물다.

인도가 전하는 5 부법 중 사율은 먼저 중국을 번역했지만, 유독 가엽유부의 율본이 부족하여, 동위 무정 원년 (기원 543 년) 까지' 해탈계경' 을 번역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시 여러 부의 법이 번역된 후, 각자 한때 성행하였다. 그중에서 광대하고 유포하여 후손에게 전승할 수 있는 것은' 사분법' 하나뿐이다.

5 론:

비니 모론: 이 이론은' 사파다부' 로, 8 권으로 번역되어 있으며, 번역자는 알 수 없다.

"모델러가론": 이 이론은 사포 다부법을 설명하고, 유송시 천축사문승가 발모는 10 권으로 번역한다.

선견론': 본론은' 사분법' 을 설명하고, 소치 때 승가 발돌라를 18 권으로 번역했다.

사파다론: 본론은' 10 영법' 을 설명하고 9 권으로 번역하는데, 번역자는 알 수 없다.

명론': 정량부 법에 따라 천축사문부처도로, 진조의 참뜻을 한 권으로 번역했다.

(법전을 설명하는 논저는 5 부가 아니라 중국은 이 5 부만 전한다. )

계율의 기원과 부파 불교 계율의 이견과 부파가 형성되다

부처가 입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가엽존자는 정법을 위해 영원을 위해 아창세왕의 외호하에 칠엽굴에서 첫 결집을 열었고,' 경장' 과' 법장' 의 전세가 있었다. 대가엽존자는 법전승의 1 세대를 위해 아난, 막전, 상나와 수리, 유부녀를 계속 전수합니까? 많은 스승님, 제 5 대 유부녀에 도착했습니까? 다존자 이후' 법장' 의' 5 부 차이' 가 생기기 시작했다.

부처열반 100 년 후 불교승단은 두 번째 결집을 열고 첫 분열이 일어나 두 부로 나뉘어' 근본분열'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분열의 원인은 교단 조직 분파의 내부 요인과 사회 변천의 외적 요인이 있어 서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볼 때, 교단 조직의 분파는 먼저 분열의 주요 원인을 밝혀냈다. 교단 조직은 계율에 근거하여 강령을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율에 대한 견해의 차이는 본 단원 토론의 중점이다.

근본적인 분열이 있은 후, 교리, 학설, 계율에 따라 일정 기간 후, 약 100 년에서 200 년 사이에 두 부가 점차 18 부파를 형성하였다. 200 년에서 300 년 사이에 이미 20 부파로 확대되었다.

이들 부처 중 대중부에서 나온 것은 일설부, 출세부, 계윤부, 다문부, 설가부, 제도산부, 서산주거부, 북산거부 등 8 부이다. 상좌 부분에서 나온 것은 모든 유부, 설산부, 송아지, 법상, 현주, 정량부, 밀림산, 화지, 법장부, 음료부, 경량부, 전부 등 12 부라고 합니다.

부처파 불교의 분열은 실제로 20 부가 아니다.' 삼론 현의' 는 "여러 부처의 이집행자, 두 부, 다섯 부, 열여덟 부, 스무 부, 오백 부" 라고 말했다. 부파 간의 관론, 의리에 대한 다른 해석은 앞으로 크고 소승부파 불교의 형성을 위해 뿌리 묘목을 심었다. 근본적인 분열에 비해 역사적으로 이런 속속 분열을' 가지끝 분열' 이라고 부른다. 1. 첫 결집-경전은' 불유교경' 에서 부처가 입멸하기 전의 마지막 설법을 낭송한다.' 여등 비구! 내가 멸망한 후, 진경폴로티나무 포크를 존중할 때, 예를 들면, 우명 (), 빈민 () 이 보배 () 를 얻는 것과 같이, 이것이 여대사라는 것을 알게 될 때. " 부처네판 이후, 승려단 대중이 침통한 애도를 하고 있을 때, 한 어리석은 비구가 난국을 넘겼는데 기뻐하며 말했다. "당신들은 왜 슬퍼할 필요가 있습니까?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온종일 우리가 옳지 않다고 말했는데, 그것은 좋지 않다. 지금 그가 죽었으니, 우리는 자유로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대가엽존자는 경악을 금치 못하면서 부처의 일생의 교법을 결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부처집행론 스파' 에 따르면 부처가 멸망한 후, 대가엽존자는 칠엽굴에서 500 명의 아라한을 소집한 첫 결집은 아난존자가 5' 아함' 을' 경장' 으로 낭송했다. 유파가 존귀한 자를 떠난 지 구순, 승좌 80 회,' 유나이예' 를' 법장' 으로 낭송했다. 대중의 인봉과 인가를 거쳐 최초의 근본인' 율장' 으로 전명' 팔십영율 대비니장' 이 되었다. 만 그 당시 만 입 노래, 마음 기억, 텍스트 에 넣어 하지 않았다, 그래서 \ "법 티베트 \" 는 지금 길을 잃었다.

부처의 설법과 제계는 이익과 둔기에 따라 다르다. 부처가 살아 있는 동안 제자들은 이미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시 부처의' 성언량' 이 근거가 되었다. 칠엽굴의 결집, 가엽존자와 파사보존자도 계율에 대한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이른바' 굴내 결집' 과' 굴외 결집' 이라는 말이 있다. 이런 분단은 후배파의 분화를 위해 씨앗을 묻었다.

2. 2 차 결집-근본적으로 분열된 2 차 결집은 부처가 멸망한 지 약 100 년 만에 열렸고, * * * 700 명의 고덕비구가 참가하여' 700 결집' 이라고 불렀다. 모이는 곳은 비사에서 도시를 떠나기 때문에, 일명 "비사가 결집을 떠나다" 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분열의 핵심, 남북전 불교의 설이 다르다. 남전 불교에 따르면 승중들이 계율에 대해 심각한 논쟁을 벌여 이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도 동부의 추기족 비구는 먼저 원시 교단과 어긋나는 10 가지 새로운 계율을 제시하여 동부 승려단의 보편적인 준수를 받았다. 당시 인도 서부 폴리족의 장로 예샤가 동방 비사로 헤엄쳐 도시를 떠났고, 추족비구가 금은을 구걸하는 상황에 충격을 받아, 이 행위가 계율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즉시 서방의 장로 비구를 초대하여 비슈가 도시를 떠나 결집하여 금은을 구걸하는 것을 포함한' 10 일' 을 포함한' 10 일' 이 불법이라고 선언하였다. 참석한 장로 비구 * * * 는 700 명이다. 이번 결집은 추족비구승단의 인정을 받지 못했고, 또 1 만 명의 비구승가를 대규모로 소집해 집성대회를 열어 반대를 표시함으로써 불교교단의 첫 분열을 초래했다. 그 후, 폴리 족장 일파,' 상좌부' 라고 불린다. 추호족 일파가 비교적 많은데, 이름은' 대중부' 이다.

상좌부가 따르는 계율은 거세한' 사분법',' 10 독법' 이며, 대중부는 간략해야 할' 마호승 만법' 과' 산스크리트경' 을 기준으로 한다. 10 일' 에 대해서는 남전 불교의' 대사사',' 섬사' 에 따르면 대략 다음과 같다.

각염순: 각기로 소금을 저장해 언제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둘째 손가락순: 정오 일그림자가 서서서두손가락일 때 여전히 먹을 수 있다.

그는 정착지가 깨끗하다: 식사 후에 다른 정착지에서 다시 먹을 수 있다.

숙소 순: 같은 경계 내에 사는 비구는 따로 부사식을 거행할 수 있다.

찬성순: 승려단의 일부 비구가 결의를 하고 다른 비구의 동의를 구할 수 있다.

학습 순: 관례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계율을 위반하는 것이 아니다.

흔들리지 않음: 섞지 않은 우유를 마실 수 있습니다.

청루가순: 발효되지 않거나 반발효되지 않은 코코넛 주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누락 된 좌석 그물: 가장자리, 캐주얼 한 크기의 좌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은순: 비구는 금은의 공양을 받을 수 있다.

위의 열 가지 일은 제 1 결집을 위해 낭송된 계율에 의해 금지되었다.

북전 불교에 따르면 첫 분열은 수행과위에 대한 견해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원시 불교는 아라한이 수행의 최고 과점이라고 주장하고, 심신의 중시련을 겪은 아라한은 이미 모든 생사 고민을 끊고 환생을 풀었다. 그러나 당시 한 대천비구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는데, 아라한은 원만한 과위가 아니었고, 여전히 다섯 가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는 "남은 무지를 유인하고, 그를 망설이며, 소리 때문에 진불교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천의 주장은 즉각 상좌비구들의 반대에 부딪혔고, 이를 위해 양측은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마지막으로, 대천에 찬성하는 대부분의 비구는' 대중부' 를 구성하고, 대천의 소수의 상좌비구가' 상좌부' 를 구성하는 것을 반대하며, 화씨성을 떠나 인도 서북의 가습미로 이주해야 했다.

이남 북전 불교에 기재된 부처파가 형성된 이유를 보면 남전 불교의 설법은 순전히 계율의 해석이 분단의 원인으로 다르다. 북전 불교는 교리에 초점을 맞추는 견해가 다르다.

상좌와 대중 두 부의 형성으로, 이후의 많은 부파는 모두 이 두 부분에서 갈라졌다. 그래서이 분열은 "근본적인 분열" 이라고합니다. 첫 결집 이후 우파는 존자가' 팔십영법' 의 근본인' 법장' 을 낭송한 뒤 대가엽존자 이하, 5 사승에서 큰 차이가 없었다. 부처네판 이후 100 년 후인 인도 불교 발전사의' 원시 불교' 시기였다. 승려단의 멤버들은 대부분 부처가 가르친 아라한, 대비구 승려들이기 때문에 수행과 교단 * * * 에서 부처가 제정한 의규 관례를 따를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여전히 하나의 전체 교단이며, 중대한 관론은 없다.

부처열반 100 년 후, 유파다문, 담무덕 등 다섯 명의 대제자가 각자 고집을 부렸고, 결국 각각' 팔십영법' 에서 법을 채집하여 스스로 한 부를 만들었다. 각각

입니다

1. 담무덕부: 담무덕, 부주의 이름입니다. 전광법은' 사분법' 60 권이고, 계본은' 사분승계본' 한 권,' 사분율비구계본' 한 권,' 사분비구니계본' 한 권 (야오진 부처예사 번역) 이다.

사포 다부: 즉, "모든 것이 유부라고 말한다." 널리 전해지는 법은' 십영법' 61 권 (야오진 프로도로로, 담모류 지역), 계본은' 십송비구 폴로티목계본' 한 권 (야오진 진쿠모로시 번역),' 십송비추니폴로티목계본' 한 권 (유송법현집출) 이다

미샤플러그 부: 미샤세, 의역 유관하지 않은 것으로 번역된다. 전광법은' 오분법' 30 권 (유송부처시 등 번역), 계본은' 미사세 5 분계본' 한 권 (유송부처시 등 번역),' 오분피추니계본' 한 권 (양조명 공모) 이다.

4. 가엽유부: 가엽유부, 의역중공관, 즉 공도 공도 관입니다. 널리 전해지는 법은' 해탈법' 이고, 계본은' 해탈계경' 한 권 (원위 반야류 지역) 이다.

5. 마호승: 이 부에서 전하는 광법은' 마호승' 40 권 (동진법현, 불팩 발돌라 번역) 으로, 계본은' 마호승' 법대비구계본' 한 권 (동진불타발다라 번역),' 마호승' 은 비구니계본이다

또한 5 부 균열에 대한 두 가지 주장이 있습니다:

1.' 출삼장기집' 권 3 에 따르면 부처가 살아 있을 때 한 노인이 백펠트를 꿈꾸다가 갑자기 5 단으로 나뉘어 노인이 깨어나 부처에 가서 그 이유를 묻자 부처가 그를 위해 해설했다. 이는 부처가 멸망한 후' 법장' 이 5 부로 나뉘었다는 뜻이다.

2.' 번역명집' 볼륨 4 에 따르면 세존성도 38 년, 왕세성 국왕의 공양, 식비, 나수라발, 실수로 발우를 5 조각으로 깨뜨렸다. 이 때문에 부처님, 부처가 그들을 위해 해설해 준 것은 부처가 입멸한 지 500 년 후, 여러 악비구가' 비니장' 을 5 부로 나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할머니? 과연 다섯 제자가 제각기 고집을 부렸고, 그런 다음 한 가지 큰 율로 다섯 부를 숨겼다.

시간이 흐르면서 불교의 전파 범위가 확대되고 복잡한 인종과 언어, 각지의 민정 풍속, 국주의 신앙의 경향, 정치경제 형세의 영향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계율 관점의 차이를 초래하기에 충분하다. 두 번째 결집은 부파 분장의 발단과 다름없다. 이 시기는 프레네반이 100 년에서 400 년 사이인데, 원시 불교에서 점차 변해 부분 분장을 형성하는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