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소강절 매화시의 출처
북송 왕조의 홍유 소옹의' 매화시'
매화시' 는 일명' 소옹어',' 매화 이수의 매화시' 로 북송 시대 이학자이자 도사 소옹이 지은 10 편의 예언시입니다. 예언시에는' 매화천지춘을 세어라' 라는 문구가 있어' 매화시' 라고 불린다.
확장 데이터:
리뷰
청서애' 청가라지류 지폐 방기류 매화시' 는 "송소강절은 본조자 운에 대해 논하고 있다.' 호아는 말을 타고 장안을 타고 중원 해경을 개척한다" 고 말했다. 홍수가 갑자기 가라앉기 시작했으니, 청광은 한중을 바라보아야 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이 말 세조 입관, 정정연경, 후개해금, 각국과의 통상, 광동 코우 홍수전의 혼란이 있고, 선통신해 8 월 19 일 여원홍 봉기무창도 있다. "
소강절 이름은 소옹 () 으로, 연구 <역경> 유명 () 이며, 점괘 점술법을 간단한' 매화심손법' 과' 매화수' 로 개조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름을 내세워' 매화시' 를 위조했다. 위의 인용문' 본조자 구름' 이라는 한 마디로 볼 때, 송원 명세대에 대한 예언도 있다. 하지만 베이징대학판사에서 출간한 푸소용돌이 등 편집장의' 전송시' 는 소옹이' 매화시' 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고, 민간의 위작이며 무창봉기 이후 길었을 때다.
민간에는 소옹이 지은 점술서' 철판신수' 라는 명분이 있는데, 이를' 바보수' 라고도 한다. 명양신' 단납록' 은 송대 학자 장재병이 있다고 지적했다. 소옹에게 물었다. 너는 점을 잘 치는데 내 병에 대해 결과를 계산할 수 있니? 소옹은 천명 (즉 대법칙) 이라면 알 수 있고 세속인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생명 (즉 구체적인 일) 이라면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양신 () 은 "강절 () 의 말, 현세 유식술사 () 는 큰 정수, 어리석은 자술, 명강서 () 를 망조하는데, 어찌 앞현을 무함하지 않겠는가?" 라고 말했다. 말하는 유식술은 노동 생산에 종사하지 않고, 빈둥빈둥 돌아다니며, 각지를 뒤척이며, 점괘로 사람을 속여 살아가는 소위 마술사이다. 바로 이런 사람이 각종 예언서를 위조한 것이다.
서전은 "청정종 지폐 방기류" 로 "이 책은 국초에 관동에서 산서로 전해졌다" 고 말했다. 원래 책 여덟 상자, 물 에 손상된 다섯 상자, 다음 이 손실 의 수를 호소 하는 팔자 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름은 강절에 전해져 송전에 만주 성을 측정할 수 있을까? 과르가씨, 계집코발트록 씨처럼 모두 계산할 수 있고, 그 위선을 알 수 있다. "
서전은 송대인이 청대 만주인들이 그 성을 예지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아 이 책이 위조작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옳다. 소위 \ "철판신수 \" 부서의 책수는 여덟 개의 상자로 포장해야 한다. 강을 건널 때 다섯 상자가 물에 떨어졌고, 점쟁이는 어떤 사람에게 팔자에 따라 점쟁이를 만나지 않을 때, 이 생명의 알고리즘이 책에 떨어져 물에 떨어져 실전되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그 자체로 허튼소리이다. 송대의 책은 목간이 아닌데, 한 권의 책이 이렇게 많은 책이 있을 수 있습니까? 점쟁이는 점쟁이를 운반했지만, 그것이 물 속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어 매우 뚜렷한 자기 노출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바이두 백과-매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