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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숙하 "마지막 관료지주혼" 수필

마지막 관료지주혼

명말 유민 예소원의' 갑행일주' 는 유명하지만, 나는 그가 쓴' 고문',' 속고',' 망실 심안전' 을 읽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그의 사랑하는 딸과 사랑하는 아내를 애도하는 문장 그룹이다.

갑행일주' 는 국한을 표현했고, 이 몇 편의 문장 표현은 가심이다. 고대부터 재능, 모든 불행, 이 고체 때문에 그들의 신경 섬유 는 원래 깨지기 쉽고, 감상 하기 쉽고, 또한 이상주의 기질 이 있기 때문에, 모든 쉽고 현실 은 분리, 그래서 가난한 걱정, 걱정 을 미워하지 마세요 쉽게 그들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기 쉽고, 문사 재능 은 종종 도주, 불행 도, 사실 도 그들 (아마도 더 해야 할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서로 다른 경지의 사람들은 각기 다른 행복관을 가지고 있다. "망실 심안인 전기" 는 다음과 같이 썼다:

푸 반환 이후, 단지 몇 무 () 의 입입, 군 () 이나 전비조 () 를 징발할 뿐이다. 모두 매우 드문, 코드 더 기하학, 일 및 소진 에, 다음 밤에 앉아 조명 을 선택, * * * 바오 밍 위안 \ "슬픈 라인 \" 을 암송, 웃음. 제자의 큰 논문, 작은 자는 두소릉시를 읽고, 랑랑야가 듣고, 두 여자는 운어로 질문을 한다. 군어 나는 말했다: 빈궁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 복은 이미 다 누리고, 잠시 빈자와 조화는 손으로 결함 귀를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부부 생활은 이청조' 금석록 후서' 에 쓴 것만이 고대 문인 사회에서 유일무이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조화' 는 그들이 이렇게 살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다. 예소원은 이어서 "호천이 커미션을 안 하고, 조안장이 먼저 죽는다" 고 적었다. 침례 검색 삼년, 가정 재해 는 여전히 자주, 6 월 도 몸 순 과 함께. 아아, 안드완군과 내 말이 더 가난하니, 어찌 슬프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렇게 예소원은 나라가 무너지기 전에 이미 집이 죽었기 때문에, 그는 나중에 탈불하여' 갑행일주' 를 썼는데, 일찌감치' 사상의 기초' 가 생겼다.

나는 항상 만명인의 문장, 독재가 무너지고 전통이 무너진 시대에 사상의 자유와 개성의 표출을 용인했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망국의 소리' 가 왕왕 사람을 감동시키는 원인이다. 헤겔은 구름이 없다. "지혜의 새의 부엉이는 문명의 황혼에만 이륙하기 시작한다." 만명자, 어찌 고대 한족 사대부 문명의 황혼이 뒤덮인 시대가 아니겠는가? 그러나 좋은 문장 몇 곡을 남겼는데, 이 시대 즉 후세 사람들이 기념할 만한 시대인데, 우리는 봉양주의 가노가 아니었으니, 대세대교체를 위해 300 년 후에 괴로워할 필요는 없다.

대체로 진정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며, 정말 국가 민족을 위해 약간의 희생을 할 수 있다. 큰소리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사람이 아니라, 가족 골육 사이에도 반드시 진정한 감정과 진정한 사랑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각박하고 과분한 사람을 믿지 않는다. 민포물과 가슴을 가질 수 있고, 국가 민족에 대한 진정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무정함이 반드시 진짜 호걸일 필요는 없고, 연민자가 어떻게 남편이 되지 않는가', 이 두 구절은 망국 이후 의연하게 어린 아들 다려를' 갑행' 으로 삼는 엽소원도 좋다.

죽은 여자의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기 위해 쓴' 냄새',' 속문',' 음차' 와' 부우' 는 물론 모두 미신이다. 이렇게 청사려구를 쓸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평범한 우부우부와 같을 필요는 없다. 엽씨는 구름이 없다. "여부성이 우직하여 남을 업신여기지 못하고,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도록 기도하지도 않는다. 그룹 * * * 부러워하지만, 내 딸의 죽음은 없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심안인은 딸이 이미 신선했다고 믿는 것 같다. 그녀는' 계여경 장전' 에

라고 적었다.

초기 아이 의 죽음 도, 내가 모르는 애도, 간 장 균열, 마른 혈액 눈물 을 무서워.

쑤 시 후, 어린이 제나라 팬 뼈, 그렇지 않으면 야오 섬 옥녀, 반드시 영취의 웨이터, 다시 와야 한다, 어떻게 지구에 오래 살 수 있니? ...... 아아, 사랑하는 여자 가 죽으면, 가슴 아픈, 눈물 추모, 실제 쓰기, 어찌 효과가 있어야 소설을 쓸 수 있을까?

미신은 정신적인 아편이다. 마취로 고통을 피하는 것은 슬프다. 마취가 정말 풀릴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취를 잠시 구하는 것은 더욱 슬프다.

이 쌍은 물질적인 즐거움을 그다지 추구하지 않는다. 그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정신생활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세상의 복이 이미 다 누리다' 는 문인 부부가 탈선탈불하여 결국 집안이 망하는 것을 면할 수 없다. 300 년 후, 우리는 그 글을 읽고, 그 사람을 생각하면, 여전히 그들에게 어떤 동정감을 느낄 수 없다. 놋쇠시운: "여태껏 붉은 가루, 붉은 셔츠, 마지막 관료지주의 영혼." 사실, 진짜 관료 지주, 죽은 아내, 그리고 그의 작은 아내, 왕조를 바꿔도 그의' 양조 지도자' 를 쓸 수 있다. 그들은' 망실 심안인 전기' 를 쓰지 않을 것이며, 출가하여' 갑행일주' 를 쓰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1986 년 5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