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영화 '무지일념'의 대사
'무지일심'은 현실적이면서도 잔혹한 방식을 사용해, 하루에도 바꿀 수 없는 현재의 사회 상황을 보여준다. 순간. 홍콩 영화 '무지의 일념'의 대사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홍콩 영화 '무지의 일념' 대사
1. 꼭 닮고 싶은데 할 수 없다
2. 너랑 네 놈은 늙은이야 아빠는 똑같아.
3. 남편도 아빠도 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이해가 안가네요
4. 사실 감당하기 힘들면 그냥 놔두세요
5. 모든 것을 아웃소싱할 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 p> "무지한 생각": 회색 가족의 비극"무지한 생각"은 아직 개봉 중인 이 홍콩 영화가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 하지만 극장 관객수는 높지 않습니다. 아마도 따뜻함이나 긍정적인 에너지가 거의 없는 이런 우울하고 비극적인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내가 불평하고 싶은 것은 이 영화의 제목이 너무 문학적이고 추상적이며 현실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가장 놀라운 점은 원작 광동어판으로 극장에서 상영됐다는 점이다. 이 영화를 중국어로 번역하면 맛이 달라질 것 같아요. 많은 광동어 단어는 현지 사투리와 유사하며 인간미와 슬픔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Eric Tsang이 연기하는 아버지는 "개자식"을 의미하는 "공격"이라는 단어를 여러 번 사용합니다. "거리에서 당기기"는 물론 가장 간단하며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의 대사도 몇 가지 있습니다:
시민을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습니까?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딜레마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 대사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평범한 가족의 비극이다. 아버지는 어린 시절 중국에서 스포츠카로 성공하기도 했다. 야망이 높고 신경이 약해 집에 가기 싫어하는 큰 아들 아동이 집안의 버팀목이 됐다. 그 결과, 그는 버티지 못하고 실수로 어머니를 죽게 되었고, 정신질환을 선고받고 퇴원한 후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애썼다.
이야기의 초점은 아동이 퇴원하면서 시작되는데, 그 초점의 절반은 아버지에게 쏠린다. 그는 원래 '시민들을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다. 홍콩의 빈민가는 정말 열악하다. 아들을 병원에서 데려왔을 때 그는 5제곱미터도 안 되는 공간을 발견했다. 망치를 베개 밑에 넣어두세요. 그는 생애 전반기 동안 아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었고 지금도 아들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에 아동은 “나도 모르고 너도 나를 모른다”고 하소연했다.
아동이 어머니의 무력함에 갇혀있지 않고 최대한 아버지와 남동생처럼 탈출했다면, 어쩌면 인간의 비극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고, 그 자신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의 어머니와 같은 운명을 겪었습니다.
이 슬픈 질문은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서 다시 발생했습니다. 아버지는 유망한 어린 아들에게 전화를 한 유일한 시간은 전화 상대방이 말했습니다. 정신병원으로 돌아가서 요양원을 스스로 찾으세요. 돈은 문제가 아니죠?
이때 에릭창이 연기한 아버지는 소심한 '거리를 던지는' 모습에서 돌변해 이렇게 물었습니다.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불행한 원가족을 만나면 마음껏 도망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정말 탈출한다면 불행과 불행을 피할 수 있을까요? 스스로 그런 것들을 완전히 끊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사실 회색 생활에서 사람들은 대개 "좋은 사람이 되는 데 철저하지 않고, 나쁜 사람이 되기에는 철저하지 않다." 트럭 운전사는 자신이 가장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 때 도망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늙어서 능력이 없게 되자 다시 책임을 지기로 결정했습니다. 누가 비난받아야 할까요? 양심은 타고난 것도 아니고 항상 존재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가장 유능할 때 우리는 가장 많은 욕망을 갖고 가장 이기적이고 가장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하며 가장 많은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면 운전자는 좋은 시절에는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합니다. 아마도 노년이 가까워지면 추구해야 할 다른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행복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잃어서는 안 되며,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버텨야 합니다.
이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개자식이었던 아버지는 여전히 절망적인 아들의 유일한 아버지이자 유일한 버팀목이겠죠?
한편으로는 멀리 있는 가장 성공한 청년이겠죠? 이 모든 것에서 탈출한 아들, 그는 방금 자신의 삶을 선택했습니다. 후회는 없을까? 앞으로의 긴 여정 동안 죄책감과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을까?
우리는 때로는 감정을 과대평가하기도 하고, 때로는 과소평가하기도 한다. 막 퇴원한 아동은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해 무대에서 연설을 했고, 관객들은 눈물을 흘리며 사진을 찍고, 떠들썩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그의 인생에서 엄숙하고 의미있는 경험으로 그렇습니다. 하지만 청중 중 누가 그런 순간을 경험해 본 적이 없습니까? 그냥 방해해. 불행은 기쁨 옆에 살고 있으며, 엄숙한 순간에 농담을 하는 것이 얼마나 정상적인지 우리는 자신의 입장을 사용하여 무엇이 "정상"인지 판단하고 이러한 평범함을 받아들이며 자신의 중요하지 않음과 다른 사람의 중요하지 않음을 타협합니다. 인생에서 심각하게 다루어질 만한 중요한 것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정신병자인 아동은 그런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는 결혼식의 엄숙함과 관중들의 경박함이 반대되고 분열을 일으키며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심지어 그는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들고 모두에게 '오늘 결혼해요? 뭔데 집값 얘기를 하세요? 그리고 결혼식은 왜 멈출 수 없습니까? 내려와서 신인들의 연설을 들어보세요.
이런 정신 질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심각하고 협상할 수 없는 종류의 행동 편집증이나 행동 장애, 어쩌면 친절하게 이해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사람들의 평범한 선의는 어디로 갔느냐? 남을 비웃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느냐?
더 심각한 것은 생존이 현실이고, 남에게 강요당하고 쫓겨나는 것도 현실이다. 당신의 존재가 너무 미천할 때에는 외부로부터 작은 친절이나 도움을 기대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개미처럼 살면 누군가가 와서 쫓아낼 것이다. 그 평방 인치의 공간에서는 모두가 개미입니다. 미혼모는 신분도 없는 아들을 강요하고, 무관심한 노인은 비좁은 공간에 분노한다. 그들은 외부 세계와 싸울 힘도 없지만 곤경에 처한 아버지와 아들을 몰아내기 위해 힘을 합친다.
또 다른 상황에서 이 아버지와 아들이 조금은 평범했다면(에릭창은 침대 꼭대기에 누워 방에서 밥도 목욕도 거부하는 아들에게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5제곱미터 미만) "제발, 평범하게 지내세요?"라는 목소리가 들리면 실제로는 이 그룹에서 가장 강력하고 유망한 사람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질병과 마찬가지로, 아들의 정신 질환도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의 고혈압과 당뇨병도 이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흔한 질병입니다.
그들은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지만, 잠재적인 위험 요소로 이러한 사이코패스 성향을 갖고 있다는 의심을 받았다.
미혼모의 보호를 받았던 어린 소년도 천식을 앓았던 것은 아닐까?
모두의 거절에 직면한 아버지의 질문은? 너무 약해. 사실 그는 질병에도 은유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데, 그 정도가 높든 낮든, 감염과 관련된 평판, 불치병인지 등이 어떻게 모든 면에서 공평할 수 있겠습니까? p> 자신이 약한 위치, 상황에 처했을 때 부당한 대우를 받는 사람은 바로 자신입니다. 그러므로 미혼모가 아들에게 이 비좁은 공간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 것은 시간인가, 사회인가, 아니면 환경인가? 그들은 진짜 비극의 대가를 치르지 않을 것이다.
현실은 암울하고 잔혹하다.
2007년에는 회색 가족의 비극을 다룬 프랑스 영화 '밀레와 물레'도 있었다. 이민자 가정이었는데, 제목이 '밀레 앤 멀렛'이었는데, 기장과 숭어를 원료로 사용한 아랍식 리조또였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옛 프랑스 식민지였던 알제리와 북아프리카 국가 출신의 아랍인들이 프랑스로 이주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민자 1세대는 프랑스 도시 외곽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으며 근면하고 검소한 평범한 노동자이지만, 그들의 후손들은 프랑스 땅에서 태어나 정통 프랑스인들에게 소외된 사람들로 간주됩니다. 도심에 사는 정통 프랑스인과도 큰 모순이 있고, 이러한 모순과 차이는 실질적인 사회 문제를 야기한다.
그 이야기는 대가족의 복잡한 대인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주인공 사이먼은 늙고 해고된 부두 노동자인 아버지이기도 하다. 그의 가족은 엉망이고 근처에 사는 애인이 있다. 그는 보트 하우스 레스토랑을 열고 고향 특선 리조또를 요리할 수밖에 없다. 모두가 그를 변덕스럽다고 비난했다. 오직 그의 연인의 딸만이 그를 따라와서 정장을 입고 여러 매니저들과 함께 돌아다니며 절차를 밟고 여러 가지 양식을 작성했다. 가늘고 조용한 그의 모습은 회색의 현실적인 풍경을 왕복하며 사무실 직원과 협상하기 위해 공식 홀에 도착했을 때 당황스럽고 당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때 공식 언어로 의사소통이 어렵다는 것만으로도 모든 배경 문제, 이민 문제, 밑바닥 생존 문제가 설명된다. 다행히 나에겐 그 열정적인 명목상의 딸이 있다. 그녀가 아니었다면 이 영화는 전혀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오랜 세월 동안 영화의 결말은 늘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레스토랑은 전처, 자녀, 애인, 딸까지 모두 초대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운 문제. 이런 치밀한 계획은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 정도다.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은데, 과연 그 일이 일어날 것인가? 올드 사이먼의 낭만적인 아들은 손님 중 한 명이 자신과 바람을 피우고 있는 여자임을 알아차렸다. 부시장 부인이라 급히 운전해 도망쳐 전화를 꺼라? 가장 중요한 조미가 차에 실려 있었다. 시몬은 그를 쫓기 위해 오토바이를 탔는데, 몇몇 아이들이 차를 훔쳐 가지고 놀았다.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밤 황혼 속에서 기장밥을 쫓다가 길에 쓰러졌다? 반대편에서는 손님들이 너무 오래 기다리다 서서히 인내심을 잃어갔다. 연인의 딸은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옷을 들어올리고 벨리댄스를 추었는데, 천박할 정도로 이국적인 춤이 여주인공의 불완전한 모습과 잘 어울렸다. 시끄러운 음악 선율은 영화 속 관객들을 기대와 피로로 만들었고, 영화 밖의 관객들은 긴장과 슬픔을 느꼈다.
하위층에 사는 이들에게 화해는 어렵지 않을지 몰라도 삶 자체는 더 어렵다. 소위 "성공의 날"은 하루 동안 곤경에 갇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한 언제든지 같은 실수를 다시 저지르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범한 사람이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확신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을 지지하는 데 있어서 얼마나 확신을 갖고 있는가?
결국, 아동 사이의 딜레마는 무엇일까? 그의 아들과 이 이민자 가족의 딜레마는 마찬가지로 단순한 것은 물질이고 복잡한 것은 인간의 마음입니다. 사람이 환경에 갇힐 때, 빠져나오기 힘든 아버지의 비극적인 삶은 그의 현실이자, 어쩌면 앞으로의 우리의 삶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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