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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

훌륭한 인민교사로서 상세한 수업안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업안을 작성하는 것은 수업자료의 내용을 이해하고 과학적이고 적절한 수업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업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모든 사람을 위해 수집한 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5개 일반 항목)입니다. 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올바른 노크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2.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기억하도록 도와주세요.

3. 아이들의 좋은 의사소통 습관을 길러주세요.

4. 어린이의 예의바른 행동을 처음으로 배양합니다.

5. 기꺼이 과감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십시오.

활동 준비

1. 교육 보조 자료: 문, 그림 세트(성 배경 그림, 4가지 역동적인 캐릭터), 예절 음악.

2. 학습 도구: 우표, 저가 소포, 편지.

활동 과정

1. '에티켓 주제가' 댄스는 활동을 소개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1) 아이들에게 인사하고 인사할 때는 에티켓을 사용하세요.

(2) 어린이들에게 선생님과 함께 의식무를 추도록 하세요.

2. 문을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문을 어떻게 두드리는지 보여달라고 하세요. (아동 3---5명) 이렇게 문을 두드리는 것이 맞나요? (아이들이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유도)

3. 그림을 보여주면 교사가 이야기를 완전하게 들려주고 질문을 합니다.

(1) 이야기 속 마법의 문을 두드린 사람은 몇 명인가요?

(1) 큰아들은 어떻게 노크를 했나요? 그 사람이 문을 두드렸나요?

(2) 둘째 아들은 어떻게 노크를 했나요? 그 사람이 문을 두드렸나요?

(3) 마법의 문을 두드린 사람은 누구일까요? 그녀는 그것을 어떻게 두드렸나요? 배우고 보십시오.

4. 아이들이 문을 두드리는 올바른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문 두드리기' 예절 사진을 보여주세요. 문을 두드릴 때에는 살짝 몸을 기울여 집게손가락으로 하나, 둘, 셋의 리듬에 맞춰 두드리면서 조용히 기다리세요.

5. 문을 올바르게 두드리는 방법을 배운 후 '나는 우체부다' 게임을 해보자

(1) 선생님이 시범 게임 방법을 설명한다. 아이가 우체부 역할을 하고, 다른 아이가 주인인데, 우체부가 문을 두드리는데, 주인이 "누구세요?" "편지를 배달하는 우체부예요."라고 묻습니다. 두 사람은 물건을 배달합니다.

(2) 올바른 두드리는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반성

중국은 고대 문명의 나라이자 예절 교육의 나라입니다. 유아기는 사상도덕교육의 계몽기로서 예절교육은 사상도덕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다. 유아기 아이들은 유연성이 뛰어나 다양한 습관을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어려서부터 아이들의 문명화된 예절을 기르는 데 관심을 기울이면 아이들은 평생에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번 학기 우리 유치원에서는 예절교육의 특징을 가르치기 위한 실천활동을 마련했습니다. 예절교육은 체계적인 교육모델을 갖춘 적이 없고, 일상생활에서 분산교육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교장은 학교의 특성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예절 교육 교재 세트를 온라인으로 구입했습니다. 1~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이 매우 체계적이고 포괄적이며, 모두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이야기와 게임의 형태로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교재를 통해 저는 이 수업의 실제 상황과 예절 문화를 일상 교육 활동 전반에 걸쳐 결합할 계획입니다.

유아예절교육은 장기적인 훈련과정으로 교사의 가르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예절교육을 스며들게 하고, 항상 아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아이들을 위한 일상생활에서의 교육 기회와 무작위 교육은 아이들이 좋은 에티켓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좋은 예절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과 협력하겠습니다. 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 2

디자인 아이디어

아이들은 즐거운 게임 과정에서 대담하고 의도적으로 말합니다. 이는 소규모 학급 무대의 목표뿐만 아니라, 운동도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전체 활동에는 어린이들이 "예의바른 사람이 되는 법"과 "문명화된 상하이 시민이 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암묵적인 목표도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문 두드리기' 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상황에서 "동동동×문 열어주세요"라고 큰 소리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3. 어린이의 예의바른 행동을 처음으로 배양합니다.

4. 아이들의 예민한 관찰력을 키워주세요.

5. 기존 생활 경험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미리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및 일부 토끼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새로운 이웃 추측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플레이: 세 집. (꼬마토끼의 집 문에는 그림이 있고, 꼬마토끼의 집 문에는 고기뼈가 있고, 꼬마 원숭이의 집에는 긴 꼬리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2) 핵심 질문:

1. 꼬마토끼의 집 새 이웃이 이사왔습니다. 누구일까요?

2. 팁: 꼬리가 긴 사람은 누구인가요? 고기와 뼈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3. 요약: 알고 보니 토끼의 새로운 이웃은 원숭이와 강아지였습니다.

2. 문 두드리는 게임

(1) 꼬마 원숭이가 손님이다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플레이 : 꼬마 원숭이가 꼬마에게 가다 토끼의 집에 정중하게 노크를 하세요.

2. 핵심 질문: 이 소리는 무엇입니까? 꼬마토끼가 문을 열었나요? 어떻게 하면 노크소리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나요? 와서 두드려 보세요.

3. 여럿이 함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의자 등받이를 문으로 활용하여 문을 두드려 보세요. 문을 두드리면서 "동동동, 동동동, 작은 토끼야, 문 좀 열어줘"라고 말했다.

4. 아이들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있는 꼬마 원숭이에게 문을 두드리라고 가르치게 해주세요. 문.

5.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재생: 작은 동물이 문을 두드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6. 요약: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할 때는 예의바르고 정중하게 노크를 하세요. 그러면 주인이 문을 열어줄 것입니다.

(2) 강아지가 손님이다

1. 강아지도 샤오투네 집에 손님이 되고 싶어하는데 문을 두드릴 수가 없어요. ?

2. 아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을 전달합니다. (여기서 교사들은 아이들이 노크 방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재생: 작은 동물들이 문을 두드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요약: 원숭이도 강아지도 문을 두드릴 수 있어요! 손님을 방문할 때는 문을 부드럽게 두드려야 하고, 문을 두드릴 때는 주인에게 공손한 말을 하고 문을 열어달라고 부탁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3) 여러분, 문을 두드리세요

1. 문 두드리는 게임 방법을 설명하세요:

(1) 두 사람이 게임을 합니다. 손님은 각각 토끼와 토끼 역할을 맡아 '토끼'의 등을 문으로 삼고 두드리는 게임을 한다.

(2) 게임은 캐릭터 교환을 통해 여러 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생님들은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의 감정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아이들이 문을 두드리며 주인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할 때 예의바른 말을 할 수 있는지 여부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요약: 당신은 매우 예의바르고 온화합니다. 문을 두드리며 정중하게 말하면 우리 친구가 문을 열어줍니다.

(4) 함께 손님이 되자

1. 동물 친구들이 우리를 손님으로 초대합니다, 함께 갑시다! (동물친구 집에 가서 문을 두드릴 때, 역할별로 주인에게 정확하게 호칭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주인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예의바르게 말해야 합니다.)

 2. 상호 작용을 위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재생합니다.

3.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춰보세요('친구 찾기' 노래 재생).

4. 자연스럽게 끝납니다.

활동 연장

아이들을 손님으로 데리고 다음 수업으로 이동하고, 아이들에게 문을 두드리면서 무슨 말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이야기 상황에서 4 이내로 청각적으로 세어 보세요.

2. 롤플레잉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예비적 자기보호의식을 확립하세요.

3. 어린이들이 자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수학 활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4. 아이들의 실험정신을 키우고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주세요.

5.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활동 준비:

1. PPT

2. 스네어 드럼 및 스틱

3. 1부터 4까지 카드 세기< / p>

활동 과정:

1. 상황 소개, 흥미 유발

(목적: 작은 토끼의 이야기를 회상하고 숫자를 사용하여 작은 토끼를 소개할 수 있음) 토끼 한마리씩)

1. 그들은 누구인가? 엄마 토끼는 몇 마리의 사랑을 갖고 있나요? 이름이 뭐에요?

2. 요약: 어미 토끼와 작은 토끼 세 마리, 하나는 빨간 눈, 하나는 긴 귀, 다른 하나는 짧은 꼬리라고 합니다.

2. 보고, 듣고, 세어본다

(목적: 보고 듣는 감각을 이용하여 4 이내에서 세어본다)

(1 ) 특약(청각 세기)

1. 오늘도 엄마 토끼는 무를 따러 나갑니다. 그녀가 돌아올 때 문. 엄마 토끼가 몇 번이나 문을 두드리는 데 동의했는지 들어보세요.

2. 문을 몇 번이나 두드렸나요? (아이가 잘 듣지 못했다면 다시 들어보세요)

3. 몇 번까지 세나요? (점 4개가 있는 카운팅 카드를 보여주세요)

요약: 엄마 토끼가 돌아오면 문을 4번 두드리는데, 잘못 두드리면... (점차적으로 아이들에게 규칙을 알려주세요. 게임 중)

(2) 작은 토끼가 게임을 합니다(보고 세기)

전환 언어: 엄마 토끼가 출발합니다. 작은 토끼 세 마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집에서. (애니메이션 재생)

핵심 질문:

(1) 작은 토끼들은 집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2) 작은 토끼들이 집에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짧은 꼬리의 작은 토끼가 공중제비를 몇 번이나 했는지 세어봅시다. 공중제비 1회(아이가 말한 숫자를 기준으로 기록)

(3) 빨간 눈이 원 게임을 하는데, 한 번에 몇 개의 원을 돌까요***? 2번 돌립니다(아이들이 말하는 숫자대로 기록)

(4) 긴 귀는 한 번에 몇 번이나 점프하는 게임을 하였나요? 3번 뛰어내렸다(아이가 말한 숫자 기준으로 기록)

(3) 엄마가 돌아와서 문을 두드린 횟수를 떠올렸다. (청각 계산 통합)

전환 언어: 쉿, 들어보세요.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것 같습니다.

(1) 어머니이신가요? 엄마는 문을 두드리겠다고 몇 번이나 말했나요?

(2) 소리를 틀어주고, 노크 횟수가 엄마 토끼가 동의한 노크 횟수와 같은지 아이가 판단하게 됩니다.

4. 엄마 토끼가 돌아와서 약속한 횟수만큼 문을 두드리자 작은 토끼가 문을 열었어요.

3. 계산을 통합하는 게임 "문을 두드리다"(목적: 롤플레잉 게임을 통해 계산을 통합)

1. 엄마 토끼가 문을 두드리는 이유를 함께 알아보세요. 문 주파수. 숫자 2가 적힌 숫자 카드를 보여주세요: 이제 제가 엄마 토끼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문을 두드리는 데 동의합니다. 내가 올바르게 두드리면 아기 토끼가 문을 열어줄 것입니다! (게임)

2. 2~3명의 아이들에게 엄마 토끼 역할을 하게 하고, 다른 아이들에게는 토끼 역할을 하게 하세요. 선생님이 엄마 토끼에게 다양한 포인트 카드를 보여주면 엄마 토끼가 작은 토끼를 이깁니다. 포인트 수에 따라 드럼을 치십시오.

노크 횟수가 사전에 합의한 노크 횟수와 같으면 꼬마토끼가 즉시 문을 열어줍니다! 이제 누가 토끼 엄마가 될까요? (아이에게 토끼 엄마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세요.) 선생님이 숫자 세기 카드를 보여 주는데 이번에는 몇 번이나 문을 두드릴 건가요? (시간에 따라 2~3명의 아이들에게 토끼 엄마가 되어 작은 북을 치며 게임을 하게 해주세요)

지침:

1. 올바르게 쳤다면 다음과 같이 말하세요. 엄마가 돌아왔어, 난 문만 열어!

2. 실수하면 "당신은 우리 엄마가 아니다. 안 열면 우리는 안 열어!"라고 말한다.

결론:

우리 작은 토끼들은 너무 똑똑해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어요! 엄마 토끼는 보상을 원하며 나중에 플레이하도록 데려갈 것입니다.

게임하기: 스쿼트 및 스쿼트 유치원 문 열기 및 열기 에티켓 강의 계획 4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몸의 움직임과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노래의 리듬과 멜로디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처음에는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2. 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감정을 경험해보세요.

3. 활동 중에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며 과감한 게임을 펼쳤습니다.

4.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5.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자신도 모르게 지식을 익혀야 합니다.

활동 준비:

꼭두각시 새끼 고양이와 쥐.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 2~3개.

활동 과정:

(1) 활동을 소개하고 신체 언어와 음성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1. 음악에 맞춰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활동실에 입장합니다.

2. 녹음된 내용을 재생하고 어린이들이 노래를 충분히 감상하게 하세요.

3. 의미 없는 신체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고 그룹으로 2~3회 연습하세요.

"움직임 외에 어떤 다른 소리를 사용할 수 있나요?"

4. 아이들에게 의미 없는 음절을 만들고 그룹으로 2~3회 연습하도록 지도하세요.

"동작 외에 어떤 다른 소리를 사용할 수 있나요?"

(2)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인형을 조작하여 아카펠라를 부릅니다.

“이 좋은 곡을 멋진 노래로 부를 수 있는데, 들어보실래요?”

질문: 이 노래는 누구의 이야기인가요?

툭툭 툭툭 누가 문을 두드리고 있나요?

Knock Knock은 누구의 집을 두드렸나요?

꼬마 생쥐들은 새끼 고양이의 목소리를 듣고 어떻게 할까요? 이름이 뭐예요?

2. 아이들은 반주와 함께 두 번 낭송합니다.

"고양이가 문을 두드리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 인형극도 하고 노래도 두 번 배워요!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부르자!"

(3) 게임 "Kitten Knocking".

게임 방법: "마우스"는 원 안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며 마우스가 음식을 훔치는 방식을 흉내냅니다. 고양이 역할을 맡은 아이는 노래를 부르며 원 바깥을 돌아다닙니다. '생명'이라는 노래가 나오면 고양이는 쥐를 잡기 위해 원 안으로 들어간다. 쥐는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며 재빨리 제자리로 달려간다.

1. 선생님은 늙은 고양이가 되어 게임을 두 번 합니다.

2. 어린이에게 새끼 고양이가 되어 게임을 두 번 하도록 하세요.

3. 엔딩: 우리 모두 오만한 새끼 고양이가 되어 음식을 훔치는 쥐를 찾아보세요. (교실 밖에서 "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를 부르세요)

활동에 대한 고찰:

이 활동은 이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매우 적합합니다. 수업 전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즐겁게 노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활동 중에는 소규모 학급에서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노래 연주를 준비했습니다. 노래를 부르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게임 상황에서 멜로디에 익숙해지고 가사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게임은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동시에, 가르치는 동안 언어가 충분히 세련되고 간결하지 않아 시간 초과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교육 실습에서 언어를 간결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은 실제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활동에 흥미를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유치원 문 열고 닫는 예절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율동적으로 낭송할 수 있습니다.

2. 삶의 세세한 부분에 담긴 배려와 사랑에 주의를 기울이고 온 가족이 함께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기본 의미와 철학을 이해합니다.

4.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을 통해 삶을 배우고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5.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표현하세요.

활동 준비:

PPT

활동 프로세스:

1. 가져오기.

1. 선생님: 자기야, 집에 누가 있어? 어린이들에게 집에 누가 있는지 자유롭게 말해 보라고 한다.

2. 선생님: 어린이 여러분, 지금 가장 보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3. 선생님: 우리 모두 마음 속에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아요.

2. 동요의 내용을 이해한다.

(1) 어머니가 문을 두드렸다.

1. PPT 사진 보여주기 1. 교사: 이 사람은 누구고 집에 누가 있나요?

2. 유아를 위한 리듬 이론: 아버지와 나는 집에 있습니다.

3. 선생님: 아빠와 저는 집에 있는데 항상 누가 문을 두드리고 싶나요?

4. 리드미컬하게 읽기: 나는 항상 어머니가 문을 두드리시기를 바랍니다. 문을 두드리자! 동작을 하면서 동요 '딩동딩동'을 낭송합니다.

5. 엄마에게 보여주세요, 선생님: 누가 돌아왔나요? 어머니가 돌아오시는 모습을 보면 여러분과 아버지의 마음이 어떠합니까? 함께 손뼉을 치며 말해보자.

6. 교사: 엄마가 돌아오면 무엇을 할 거예요? 아버지와 가장 가까운 사람은 어머니인 것 같습니다.

7. 선생님은 이 그림을 동요로 편집하셨습니다. 아버지와 나 집에 있는데 항상 어머니가 문을 두드리는 모습, 딩동, 딩동, 어머니가 돌아오신다.

8. 선생님: 같이 이야기 나눠요! 어린이들이 리듬에 맞춰 이야기하도록 이끈다.

(2) 아빠가 문을 두드렸다.

1. PPT 사진 보여주기 2. 교사: 지금 집에 누가 있어요? 엄마와 아기는 집에 있습니다. 아기와 엄마는 집에서 누구를 가장 그리워합니까? 누가 문을 두드릴지 늘 궁금하시죠?

2. 동요 요약 : 엄마와 함께 있으면 늘 아빠가 문을 두드리셨으면 좋겠어요.

3. 선생님: "딩동딩동" 또 초인종이 울렸어요. 누가 돌아왔나요? 문을 열어보니 정말 아버지였습니다. 이때 아기와 엄마의 기분은 어떤가요? 아기와 엄마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은 아빠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3) 온 가족이 함께합니다.

1. 사진을 보여주세요 3. 선생님: 우리 가족 모두가 함께한 것 같아요. 온 가족이 함께 있어 매우 행복하고 매우 행복하며 함께 다정하고 따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시다.

2. 나와 따뜻하고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3. 교리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3. 동요 전체를 낭송하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 동요를 완벽하게 배우고 말해 보세요.

2. 다양한 역할로 연기를 해보세요. 아이들이 생각, 흥분, 기타 감정을 표현하도록 지도하십시오.

4. 또 누가 문을 두드릴까요?

1. 선생님: 우리 가족 모두 집에 있어요, 딩동, 딩동. 또 누구를 문을 두드리고 싶나요?

2. 아이들이 추측하고 말하기: 할머니, 할아버지...

활동 반영:

"개요"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문학 작품, 언어의 풍부함과 예술적 발상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문학 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요 '문을 두드리다'는 아주 짧지만 애틋한 작품으로, 어린 아이들의 생활에서 우러나오는 장면으로, 문을 두드리는 모습을 어린이들이 자주 경험하고 느끼는 장면이다. 아이들이 서로를 그리워하는 가족 간의 깊은 애정을 느끼게 해주세요. 활동 중에 아이들이 듣고, 보고, 이야기하면서 동요를 더욱 잘 이해하고, 동요의 아름다운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상황을 조성하여 감동을 주며 동요를 낭송하는 법을 배우고 가족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키워갑니다. 그러나 전체 활동을 가르친 후에는 아이들이 학습에 그다지 몰입하지 않고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항상 느꼈습니다. 그 결과 아이들이 전체 활동을 조금 할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