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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는 왜 "하늘 아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하는가

석가모니는 왜 "하늘 아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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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불설이다. 돈황변문집 태자성도경 제 1 권: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송석푸지' 오등회원 불석가모니' 에도 나오는데,' 대당 서역기' 에도 기재되어 있다. 또 불경' 열판경' 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 /p>

이 말의 출처는 신기하다. 석가모니버가 태어나면 말을 할 수 있고, 네 방향으로 각각 7 보를 가면 한 송이 연꽃이 솟아나고, 석가모니버는 이때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한다. < /p>

사실이 사실입니까? 알 수 없다. 노자 전설처럼 생머리가 하얗고 노인처럼, 그래서 노자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차피 연구할 방법도 없고 이야기로만 들을 수 밖에 없다. < /p>

사실, 어디서 온 사실입니까? 모든 유망법은 몽환적인 물거품과 같고, 이슬도 전기와 같으니, 마땅히 본대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세상의 모든 것은 허무맹랑하고 실속이 없다. 모든 것이 이야기다. 그래서 석가모니버와 노자 같은 일을 직접 이야기로 듣는 것이 더 좋다. < /p>

이야기지만 이야기는 모두 이치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불가는 표법이라고 한다. < /p>

천천하, 나만 독존하고, 일반인의 이해는 석가모니버가 개성이 있고, 자아가 있고, 자신을 표방하는데, 사실 이 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다. < /p>

첫째, 첫 번째 질문? 내가 누구지? 내가 뭔데? < /p>

내 글자, 손에서 창 () 을 들고 있는 모습. 옛날에는 전쟁을 벌였는데, 자신의 사기를 돋우기 위해 병사들이 고투하며 입에서 "오! 오! " 목소리. 이런 장면은 원시 부족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나' 의 원천이다. < /p>

그래서 고대에는 제가 허황된 개념이었습니다. 우리가 감지할 수 있는 우리 자신의 실체를 가리킨다. < /p>

하지만 문제는 우리 실체가 허무맹랑하다는 것이다. 오늘 제가 있는 것 같아요. 100 년 후나 1000 년 후, 이' 나' 는 어디에 있나요? 10,000 년 후, 이 "나" 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때 이' 나' 가 거짓이고, 사실이 아니며, 허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석가모니버가 발견한 사실이다. 즉,' 모든 유망법, 몽환적 물거품, 이슬, 전기,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 /p>

그래서 석가모니버는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했다. 이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 /p>

1 층에 대한 의미. 석가모불은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했는데, 이렇게 말하는 것도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왜냐하면, 부처님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평생 수리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강도들이 수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독수리에게 고기를 베고, 호랑이를 먹이고, 호랑이를 먹이는 것과 같은 일을 하는 것과 같이,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할 수 있는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수많은 부처를 부양하고, 등등,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부처는 왕세에 이미 해냈고,,,,,,,,,,,,,,,, 그러므로 부처가 큰 인연으로 세상에 나타났을 때, 이 부처는 당연히' 나만 독존한다' 는 것이었고, 두 번째 사람이 불공덕보다 더 원만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또한 이 말을 석존하는 것도 아무 이유도 없는 것은 아니다. "금강경" 은 "그러나 등불과 나는 예사로 기록되었다. 너는 내세에서 불호 석가모니가 되어야 한다. " 따라서, 석가모니성불은 세상의 립태자처럼 태자를 세운 후 태자의 신분은 자연히 다른 황자의 신분보다 더 존귀하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등) 바로 이런 이치이다. < /p>

그래서 석가모니는 이 말을 할 수 있다. 선행과 전제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말할 수 없다. < /p>

위에서 말한 것은' 나' 의 1 층 의미, 즉 세상이 이해하는 나의 관점에서 말한 것이다. 2 층 의미, 이 나, 불성을 가리킨다. 석가모니보리수가 성도한 뒤 "원래 모든 중생은 여래지혜의 덕상을 가지고 있었다. 망상에 집착하여 증명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석가모니버가 여기서 말하는'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는 말은 불성을 뜻하며, 불성만이 가장 존귀한 것이지, 석가모니라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금강경' 은 "만약 이색으로 나를 보고, 음성으로 나에게 간청하면, 인도사행이라 여래를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여기 나 역시 불성을 가리킨다. < /p>

그래서'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여기 있는 나, 두 가지 의미가 있고, 이 두 가지 의미는 충돌과 모순이 아니다. 부처님은 법신, 보신, 화신이라는 세 가지 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그 부처는 부처의 보신이고, 말하는 불성은 바로 부처의 법신이다. 그리고 세 몸, 그래서 차이가 없습니다. 또 하나, 마음, 불, 중생, 삼무차이, 불성은 중생, 중생도 불성이다 < /p>

한 가지 잘 알려진 말이 있습니다. 산이 산인지, 산이 산이 산이 아닌지, 산인지 산인지 보세요. 산은 여전히 그 산이지만 보는 마음은 달라졌다. 같은 이치로, 나는 여전히 이 나이지만, 나의 이 마음을 보면 다르다. 내가 바로 불, 불, 즉 나다. 만약 정말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다면, 바로 승승장구하면, 나 자신도' 천천하, 나만 독존한다' 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