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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목:
목재로 말하면 상품은 당연히 고밀도 마호가니이다. 자단목, 꽃배목, 산가지, 흑목, 닭날개나무는 모두 가능합니다. 그중 자단목이 제일 위에 있습니다. 이어 우양이나 신목, 다른 잡목으로 만든 이호는 초급연습용으로만 쓸 수 있다. 필름:
이호통의 가죽막은 모두 비단가죽으로, 빛깔이 선명하고 비늘이 균일하며, 매끄럽고 기름기가 있고 얇고 두께가 적당합니다. 비단가죽의 얇고 촘촘한 것은 이호의 음색에 큰 영향을 미치고, 너무 두꺼우면 진동이 둔해지고, 너무 얇으면 소리가 얇으면 소음이 나기 쉽다. 너무 꽉 덮으면 목소리가 뾰족하고, 약간 느슨해지면 소리가 둔하고 무너지기 쉽다. 일반적으로 새 구렁이 가죽으로 약간 타이트하게 하는 것이 좋다. 시작할 때 피부에 식물성 기름을 바르는 것이 좋다. 거문고를 뽑은 후 거문고 말이 피부에 눌려 느슨하지 않게 하고, 2 ~ 3 개월 동안 매일 연주한 후 거문고의 장력이 적당히 조여질 수 있다. 이때 거문고와 가로를 한 토막 준비해야 한다 또한, 남쪽에서 거문고를 구입하여 북쪽으로 사용한다면, 가죽 장력이 느슨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북방에서 거문고를 구입하여 남방에 사용할 때는 가죽 장력이 빡빡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나라 북방의 기후는 건조하고, 남방의 기후는 습하며, 피막은 기후의 영향을 받아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거문고:
거문고는 이호의 버팀목으로, 거문고 현과 함께 중대 견인력을 발휘해야 하며, 목재는 반드시 좋아야 하며, 완전한 목재로 회전해야 하며, 가운데에는 흠집이 있어서는 안 되고, 더욱이 접합할 수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쉽게 변형되어 부러질 수 있다. 거문고는 과거 모두 원형이었는데, 철사현이 보편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거문고 끈의 장력이 커져 이제는 일반적으로 구부릴 수 있는 편원으로 바뀌었고, 횡단면은 메추라기 알의 모양과 같고, 거문고 표준 길이는 일반적으로 830mm 로, 긴 거문고는 구부리기 쉬우며, 너무 짧으면 현의 장력이 부족하여 음색에 영향을 미친다.
피아노 축:
거문고 축에는 전목축, 터빈식 기계축, 나사식 기계축 세 가지가 있는데, 보통 아마추어는 기계축을 많이 사용하며, 그 장점은 현을 조절하기 쉽고 현을 달리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구매 시 제작이 정밀한지 점검해야 한다
활:
이호활은 활봉과 활털로 이루어져 있고, 활봉은 대나무로 구워져 있고, 활털은 포니테일 한 가닥으로, 활 끝의 작은 구부림에서 활뿌리로 통하는 물고기 꼬리에, 활어는 보통 유기유리나 수골로 만들어져 있으며, 활꼬리 나사에 고정되어 포니테일 타이트를 조절하는 데 쓰이며, 전체 활봉은 얕은 안장형이다. 활은 이호 연주 발음의 핵심 도구이다. 그 품질은 연주에 큰 영향을 미친다. 활봉의 두께, 경중, 길이는 각각 좋지만, 지나치면 안 된다. 지나치게 가벼워서는 안 된다. 세칙이 부드럽고 힘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무 굵고 과중하면 서툴고, 소음이 난다. 너무 길면 통제하기 어렵다. 너무 짧으면 장음 연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통 850mm 정도가 적당하고, 재료가 노홍죽과 강갈대죽과 봉안죽으로 되어 있고, 절제와 굵기가 골고루 상품으로 되어 있고, 활끝과 활뿌리의 굽이는 정도가 적당해야 하고, 굽은 것이 크면 통제하기 어렵다. 구부려 작은 것을 넘기면 활 손가락을 잡는 유연성에 영향을 준다. 활모는 백마 꼬리를 상품으로 한다. 거문고를 선택하는 것은 앞서 언급한 문제 외에도 포니테일이 가지런하게 빗어져 있는지, 어미와 연결되어 있는지, 단단히 묶여 있는지, 새로 산 거문고 활이 얼마 지나지 않아 포니테일이 떨어져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바로 거문고를 살 때 이 문제를 주의하지 않는 것이다. 또한 사용 시 기후 변화에 따라 포니테일의 팽팽함을 제때에 조절해야 하며, 사용 후 어미 나사를 풀어 활봉의 양호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포니테일은 기름을 묻히자마자 송향을 닦을 수 없고, 손으로 포니테일을 만져서는 안 되며, 활털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송향은 특수한 후금 송향이나 바이올린 송향으로 활모에 닦아야 하며, 송향을 거문고에 데워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소음이 나기 쉬우며, 거문고를 잡아당겨 송향 거품이 현과 거문고에 묻혀서 교체와 고음구의 연주에 영향을 미친다.
새로운 활은 송향을 닦기 쉽지 않다. 일부 깨진 송향으로 활모에 짓밟을 수 있고, 송향은 부지런히 닦아야 하며, 매번 너무 많이 닦지 말고, 보통 2 ~ 3 시간 후에 한 번 닦는 것이 좋다.
거문고:
거문고는 거문고 밑에 깔린 나무받침으로, 무거운 경목으로 만들어졌고, 이호가 거문고를 갖게 된 후, 거문고 몸을 다리에 더욱 안정적으로 하여, 비트 기교의 발휘를 크게 용이하게 하고 볼륨을 높였다.
거문고:
거문고는 거문고 현의 소리를 거문고에 전달하는 핵심 부품으로 발음의 좋고 나쁨, 음량의 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거문고를 만드는 재료가 많은데, 수십 년 동안 거문고 제작에 대해 여러 가지 실험을 해왔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다. 지금은 대부분 단풍나무와 송절로 만든 거문고, 바닥에는 원형이나 타원형이 있고, 높이는 1cm, 밑부분은 1.5cm, 위쪽 가로폭은 1cm 이다. 이 두 가지 거문고는 일반적으로 발음이 부드럽고 음질이 순수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호 발음의 좋고 나쁨은 금마뿐만 아니라 금통의 목재의 좋고 나쁨, 가죽막의 얇은 두께, 팽팽함, 날씨의 흐린 맑음, 공기의 습기, 건조, 냉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따라서 거문고는 여러 가지 종류 (목재, 대나무, 뼈, 플라스틱 등) 를 준비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 어떤 거문고를 사용하는지는 스스로 체험해야 한다. 거문고 바로 아래에는 현과 피막 사이에 플란넬 또는 펠트로 만든 작은 방석을 넣어야 한다. 이호의' 늑대음' 을 해결하고, 이호의 공음을 없애고, 집중시키고, 풍만하며, 방석의 얇고, 크기가 적당하고, 너무 두꺼우면 볼륨에 영향을 주고, 너무 얇으면 효과가 없다.
요약:
본인은 마음에 드는 에게 하나를 사려면 먼저 목재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녀는 이호음색의 좋고 나쁨을 위한 전제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중에 소재가 많은 이호가 있는데, 그중에는 차차 충전한 것도 있는데, 우리는 물건을 살 때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 어떻게 목재의 진실과 우열을 식별할 수 있습니까?
첫째, 음색을 봐야 한다. 우리의 시주를 기준으로, 가능한 한 많은 거문고를 시험해 보고, 같은 브랜드나 같은 가격을 알아야 하는 거문고를 몇 개 더 시험해 보아야 한다. 때로는 음색이 매우 다르기도 하고, 좋은 이호는 시련을 견딜 수 있다.
둘째, 일하는 것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양질의 이호일수록 섬세한 솜씨가 많을수록 오히려 거칠어진다.
셋째, 가격에 따라 달라 집니다. 양질의 이호 가격은 만만치 않아요! 물론, 우리는 가격이나 그 말만 보아서는 안 된다, 속지 않도록 조심해라!
다음은 피막을 보는 것입니다. 어떤 피막이 좋은 피막일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첫째, 피막의 알갱이가 커야 합니다. 둘째, 가죽막의 색상 성분 중 노란색이 많을수록 좋다.
마지막은 활을 보는 것이다. 좋은 활의 기준은 3 이다. 첫째, 활은 길고 곧아야 한다. 둘째, 활털은 흰색이어야 하고 활털은 많고 가지런해야 한다. 셋째, 활봉의 마디는 적고 작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