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오빠와 여신은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그 이면에는 극도로 씁쓸할 수도 있다.
한국 아티스트의 위상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만큼 높지 않다. 연예기획사 입장에서 연예인은 돈 버는 기계일 뿐이다. 그룹 신화 멤버 앤디가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 배우 민우혁이 전 매니저로부터 수차례 폭행을 당해 1년 동안 7차례나 뇌진탕으로 입원했다고 폭로했다.
민우혁은 한 예능에서 '겨울연가', '겨울연가'에 출연했던 배용준이 1년 동안 7차례나 전 매니저에게 폭행을 당하고 병원에 입원했다고 회상했다. 러브호텔'은 걸맞은 팝스타다. 그러나 두 사람의 관계는 실패로 끝났다. 알고 보니 그 이유는 여자 가족이 예술가로서의 그의 정체성을 싫어했기 때문이었다. 한국 예술가들은 많은 압박을 받고 있다. 한국 아티스트들은 음반 녹음, 영화, 드라마 촬영 외에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는 등 업무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는 한때 TV 프로그램 2개를 연이어 출연해야 했고, 급하게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적도 있다. H.O.T 멤버 토니가 하루에 24번의 매거진 촬영에 참여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국 아티스트의 상황을 이해하려면 먼저 이 게임의 전반적인 환경과 기본 규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한국의 인구는 5천만 명에 불과해 광둥성 인구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국내 시장은 크지 않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엄청나게 발달해 있다. 한국에는 매년 5,000명의 영화, 드라마 졸업생이 있는데, 한국연예기획사에서 배출한 신인을 합치면 그 수는 1만명에 이른다. 2014년 조사에 따르면 한국 연예기획사는 2010년부터 4년여 동안 102개의 아이돌그룹을 탄생시켰다. 제한된 시장과 극도로 빠른 신진대사로 인해 한국 연예계는 경쟁이 극도로 치열해졌고, 신인이 유명해지기는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것이 <헝거게임>의 일반적인 환경이다.
업계 내 경쟁이 치열하고, 중개사에 의해 신원이 제한되는 상황이 한국 연예인들의 처지이자, 한국 연예계 혼란의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경쟁이 치열하고 유명해질 기회가 너무 적기 때문에 일부 아티스트는 앞서 나가기 위해 파격적인 수단을 채택합니다. 이는 "자발적"이며, 대부분 "강제"입니다. 아티스트는 기획사에게 돈 버는 기계에 지나지 않습니다. 아티스트가 이를 거부하면 소속사에 의해 탄압과 은폐를 당하게 되고 결국 그의 미래는 망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