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비트추억' (그리고' 연애양성게임' 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 이런 게임이 나오기 전에 업계는' 하트비트의 추억' 이라는 게임 형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낙관적이지 않았다. 당시 일본 시장은 조잡한 포르노 게임으로 가득 차 있어' 미소녀 게임 = 썩은 게임' 이라는 개념이 생겨났고, 코락미 자체조차도 그것에 큰 기대를 걸지 않았고,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트 비트의 첫 번째 버전은 1994 년 5 월 27 일에 출시된 PC-Engine CD 버전입니다. 아름다운 화면, 아름다운 주제곡과 배경음악, 수많은 여주인공의 독특한 개성으로 선수들의 관심을 끌었고, 상장하자마자 사재기 열풍을 일으켜 PC-Engine 게임 소프트웨어의 총 판매량 중 2 위를 차지했습니다. 1996 년 2 월 9 일 발간된' 하트비트추억전설의 나무 아래' SFC 판은 PC-Engine 에서 나왔다. 이 버전의 자질은 향상되었지만 슈퍼닌텐도가 사용하는 게임카드로 용량이 제한되어 효과가 별로 좋지 않다. 1995 년 10 월 13 일 발간된' 하트 비트 추억-항상 너에게 속한다' (그리고' ㅋㅋㅋ' ㅋ' ㅋ' ㅋ 현재 시중에는' 하트비트추억' 과 같은' 하트비트추억대전 스퀘어',' 하트비트추억-고백마음',' 하트비트추억이야기드라마-무지개색 청춘',' 하트비트추억화극-채색의 사랑가' 등 게임 외에 CD 가 있다 2013 년까지' 하트비트추억' 의 각종 버전이 세계에서 1,600,000 세트를 넘어섰다.
게임은 음악과 음향의 표현에 상당히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든 음악은 전문 녹음실에서 녹음되고 있으며, 많은 일본 현지의 유명한 오케스트라들을 초청하고 있다. 게임 속 모든 캐릭터에는 전문 성우가 있다. 제작 과정에서 성우는 대사를 들고 원고를 읽는 것이 아니라 게임 속 인물의 표정변화에 맞춰 억양이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하면서 캐릭터의 감정과 말투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게임이 대매됨에 따라' 심장박동 추억' 의 많은 미녀들도 우상으로 변해 장난감가들의 숭배를 받고 있다. 1995 년 후지사키 시직의 첫 솔로 앨범이 나왔고, 오동채자, 홍야사희 등 게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들 중 일부는 관련 제품도 출시되었다. 오늘날' 하트비트추억' 의 주변 제품의 총 매출은 게임 자체의 매출과 거의 비슷하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이 캐릭터 주위의 모든 사람, 일, 사물을 흉내내는 역할을 하며, 플레이어의 책임은 이 역할에 대한 인간관계를 잘 관리하는 것이다. 즉, 게임은 이 캐릭터의 삶을 시뮬레이션한 것이다. 바로 이런 신기한 전자애인을 추구하는 게임 유형이' 심장박동 추억' 을 크게 인기를 끌었고, 이후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졸업',' 미소녀 드림공장',' 탄생',' 스타지망',' 연애학원' 등 많은 유사한 게임을 제작해 연애양성게임의 시대를 열었다.
하트비트추억' 은 고교생활을 배경으로 한 사랑 이야기로, 게임무대는 1995 년 4 월 4 일부터 1998 년 3 월 1 일까지 설정됐다. 플레이어는 세토 내해 옆 사립광고교에 갓 진학한 신입생으로 3 년 동안 학생 생활을 시작할 예정이다.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마음에 두고 있던 어린 시절 죽마고우로 자랐지만, 여러 해 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소녀 후지사키 시직과 자신이 마침 같은 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임의 궁극적인 목적은 주인공이 오랫동안 짝사랑해온 후지사키시를 졸업 당일 그에게 사랑을 표현하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주인공은 숙제, 운동, 심지어 체육제, 문화제에서도 남성의 매력을 보여줘야 한다.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취한 행동에 따라 다양한 결말이 생기므로 몇 번 더 놀아도 지치지 않는다! 게임의 주요 목적은 플레이어가 주인공을 조종하여 3 년 동안 고교생활에서 후지사키 시직이나 게임에서 그녀의 외모, 성격, 취미, 습관이 각기 다른 여자 12 명의 마음을 얻어 졸업하는 날 광명고교의 사랑 전설을 재현하는 것이다. 선택할 수 있는 여자들이 많기 때문에, 서로 다른 이야기 발전과 여러 이야기의 결말이 있기 때문에 몇 번 더 놀아도 질리지 않는다.
하트 비트의 추억' 은 연애양성 게임이지만 다른 각도에서 보면 고등학교 3 년 생활을 리얼하게 재현할 수 있는 모의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하트 비트의 추억' 은 플레이어가 3 년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이전에 경험해 본 적이 없는 고교 생활을 시도할 수 있다. 심장 박동 추억' 의 게임 시간은 실제 시간과 정확히 같기 때문에 1 년 3 학기 동안 모든 날짜, 휴일, 학교 고정사건 등은 모두 현실과 정확히 일치하며, 마치 고교생활로 돌아가는 것처럼 더욱 실감나게 놀았다.
하트비트추억' 은 많은 게임 장면을 제공한다. 어떤 장면은 감정생활과 관련이 있고, 어떤 장면은 관련이 없다. 너는 추구하는 대상과 많은 장면에서 만나고, 채팅하고, 데이트를 하고, 서로 마음을 쏟을 수 있다. 게임 속의 광휘고는 교실, 학교 건물, 운동장, 수영장, 각종 현대학교에 꼭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비가 있는 매우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되었다. 감정 생활 외에도, 플레이어는 수시로 자신의 학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다양한 동아리에 참여하여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학교에서 각종 대회를 개최하는 기간에도 너는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이것은 당신에게 진정한 학교 생활을 생각나게 합니까? 아마도 현실 세계의 당신은 병약하고 수줍어하며 내성적이지만, 게임에서 환골탈태하여' 꿈 속의 자신' 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트 비트의 추억' 에 등장한 모든 소녀들은 사실 어떤 전형적인 여성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학업용모가 뛰어난 천궁 백합은 학교에서 캠퍼스 퀸 표준으로 인정받는 전형이 아닌가? 또한, 이해심이 많고 좋은 요리를 잘하는 봄날 스도 남자가 가장 감상하는 현혜 여성을 대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등장하는 여주인공 중 한두 명은 항상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타입이 될 수 있어 플레이어가 감정을 쉽게 대입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현실에서는 이런 타입을 완전히 갖기는 어렵지만' 심장박동 추억'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고 있다. 여름날 제사의 밤, 시와 같은 여자아이와 함께 금붕어를 잡으러 갈 수 있다면, 그것은 정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심장박동 추억' 은 환상의 공간을 주는 게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트비트추억' 에서 게이머와 접촉한 소녀들은 수시로 게임 구석구석에 등장한다. 게임에서 캐릭터가 빈번하게 등장하게 하고, 매번 함께 지내면서 플레이어가 그들을 더 잘 알 수 있게 하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들을 당연한 존재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게다가 매번 약속과 특수사건, 소녀와의 대화를 통해 서로 다른 대응 방식을 통해 각 소녀의 진정한 개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게이머가 동창인 그녀임을 인식하지 못하게 하고, 여자인 그녀들을 인식하게 한다. 이런 식으로, 이 소녀들의 인상은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플레이어가 마음에서 이러한 친절한 역할을 받아 들일 수있게합니다. 게이머가 게임에서 후지사키 시직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게임에서 총상 * * * 은 외모, 성격, 취미, 습관이 다른 여학생 12 명이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개성에 따라 당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여자를 추구할 수 있다. 마치 현실 세계에서의 상황과 같다. 물론, 게이머는 거절당하고 문전박대를 당할 수도 있지만,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성사되고, 진심과 성의만 내세우면 언젠가는 그녀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모든 대화와 데이트에서 당신 앞에 있는 여주인공의 개성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생일에 그녀에게 준 선물은 모든 여자들이 꽃과 양복을 선물하는 것은 아니다. 너는 반드시 그녀의 취향을 알아야 한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갈 때, 여학생들이 같이 집에 오라고 초대하는 방식도 다르다. 어떤 것은 직접, 어떤 것은 가는 척하고, 어떤 것은 더 부끄러워서 말을 할 수 없다. 이로써 여주인공들의 개성이 10 인처럼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플레이어는 소녀의 개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컨대, 그녀가 좋아하는 남자아이는 매우 총명한 타입이고, 게다가 그녀는 식초 항아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약 플레이어의 학업이 좋지 않거나 바람둥이 대무라면, 달처럼 미움을 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